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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번영을 그린 시 감상

1. 당나라 번영에 관한 시

당나라 번영에 관한 시 1. 당나라 번영에 관한 시

당나라 번영은 개원을 가리킨다. 그리고 Tianbao 이 기간은 5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당나라의 국력과 경제적 번영은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학자 관료들은 희망과 낙관으로 가득 차 있었고 관료와 군대에서 극도로 활동했습니다. 실생활의 무한한 풍요로움과 광대함은 시인들의 지평과 마음을 넓혀주었습니다.

많은 유명 시인들의 동시 등장으로 시창작이 빛을 발하며 당시의 전성기를 이루었다. 번영했던 당나라 시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며, 그 중 변경의 전쟁과 목가적인 풍경을 주제로 한 내용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많은 시인들은 변경의 군대에서 복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변경 요새의 장엄한 장면을 묘사하고, 공헌에 대한 이상을 표현하며, 애국심을 표현하고, 전쟁 생활의 고난을 반영합니다. , 통치자의 군국주의를 폭로하고 수비대 장군의 오만함과 부패가시 주제 분야를 열고 현실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인 중에는 Gao Shi, Cen Shen, Li Qi, Wang Changling, Cui Hao 및 Wang Zhihuan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들의 작품은 분위기가 풍부하고 비극적이며 대부분 7자 노래 형식을 채택합니다. 줄 또는 7자로 된 quatrain.

Gao Shi와 Cen Shen은 변경성시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당나라 변경성시 학교는 "Gao Cen Poetry"라고도 불립니다. Gao Shi의 대표 작품으로는 "Yan Ge Xing", "Ji Men Xing", "Shang Shang", "Song at the Fortress", "Ji Zhong Zu" 등이 있습니다. Cen Shen의 대표 작품으로는 "Zou Ma Chuan Xing to Send"가 있습니다. 펑 박사를 서원으로 보내다", "펑 박사를 서원으로 파견하는 룬타이 노래", "우 판사를 수도로 돌려보내는 백설게".

Gao Shi와 Cen Shen의시는 "비극적이고 장엄"하지만 인생 경험, 성격, 문학적 사고 및 기원의 차이로 인해 그들의시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Gao Shi와 Cen Shen 비극적이고 엄숙하다", Cen Qi Yi 및 Qiao"(Wang Shizhen의 "교사, 친구 및 교사 전기의 계속"). Gao Shi는 군인과 농민의 고통을 반영하고, 현실을 폭로하고, 엄격한 문체로,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고, 공통 언어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데 능숙합니다. Cen Shen은 승리를 노래하고, 이상한 나라를 묘사하고,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풍경, 이상한 말로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왕창령은 당시 '시인의 황제'로 알려졌는데, 변방의 성시 외에도 궁궐의 원한과 이별시를 잘 썼다.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간결한 언어로 표현하는 7예술의 달인이기도 하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왕위, 맹호연, 추광희, 장견, 조용 등 산수와 목가생활에 대한 시로 유명한 시인들이 많았다. Wang Wei와 Meng Haoran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Wang Wei의 대표 작품으로는 "Weichuan Tianjia", "Zhongnan Farewell", "Lu Chai", "Zhuli Pavilion", "Weicheng Song", "Mountain Dwelling in Autumn"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그림이있는시"산수시 쇼입니다. 당나라 시파의 중요한 발전.

왕웨이를 단순히 '산수 시인'으로 묘사하는 것은 불완전하다. 그는 국경 수비의 긴급 상황을 다룬 '용희로의 여행', '의 여행' 등 다른 주제에 대한 많은 장을 가지고 있다. , 관대함과 불의에 대한 '노병'은 애국적 열의를 표현하고, '사냥을 관찰하다'는 장대한 변방의 요새와 장군의 설렘을 표현하며, '상심'은 이별과 사랑병을 표현한다. 걸작이라 불린다. Meng Haoran은 Wang Wei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을에 산에 올라 다섯 조각을 보내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봄 새벽"등의 풍경과 목가시는 밝고 깊습니다. 예술적 발상과 독특한 특징이 있어 사람들에게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당대 시가의 최고 업적을 이룬 것은 이백과 두보이다. 이백은 위대한 희극시인이고,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일 뿐만 아니라. 당나라 시의 정점이자 중국 고전시의 정점이기도 하다. 이백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담은 900개 이상의 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유명한 시의 대부분은 안시 반란 이전에 쓰여졌고 일부는 반란 이후에 쓰여졌습니다. 일부는 인민의 고통을 표현했으며, 이는 사물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려는 원대한 야망, 개인의 자유와 해방의 추구, 사랑과 우정의 추도, 큰 강과 강에 대한 찬양의 진정한 반영입니다. 당나라의 전성기부터 쇠퇴기까지의 사회생활과 과도기 시대의 심리를 여러 면에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안시난 이전의 대표작으로는 <장안행>, <촉고도>, <한야오송>, <고도>, <몽유병 천목음별>, <전쟁중> 등이 있다. 남성', '술에 관하여', '이별', '북풍여행', '쉬안저우 사당탑에서 서운 서기관에게 이별' 등이 있다. 안시난 이후 대표작으로는 ''가 있다. 고대풍: 서쪽으로 연화산으로 가다', '용왕동유행가', '여산에서 여시위의 가상배로 보낸 발라드' 등

이백의 시는 내용이 넓고 심오하며, 이상주의, 반항 정신, 영웅주의가 가득하여 낭만주의의 이념적 기반을 형성합니다.

그는 대담하고 열정적이며 과장된 언어를 잘 사용하고 신화와 전설을 사용하여 상상력을 자극하여 웅장하고 환상적인 예술적 개념과 거대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특하고 제한되지 않는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요컨대 이백은 시의 미학적 영역을 크게 넓혔고 고전시의 낭만주의 전통과 표현예술을 발전시켰으며 우리 나라 고전시 낭만주의의 영광스러운 정점에 이르렀다.

이백보다 조금 뒤처진 이백과 함께 유명한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 두보(Du Fu)는 당나라에서 중기 전환기의 사회적 현실을 시를 통해 반영했다. 당나라. 이백의 시는 주로 안시 반란의 양조기를 묘사한 반면, 두보의 작품은 격동의 시대의 '시사'이다.

안시 난 이전에 두보(杜富)는 『병마차』, 『미인의 여행』,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마음에 보내는 오백자』 등의 명작을 썼고, 상류층 지배층의 방탕과 정치적 부패를 폭로한 작품으로, 부패와 착취, 억압이 심오하며, 현 상황에 대한 숨은 고민을 깊숙이 드러냈다. 안시 난 이후 큰 혼란에 시달려 『월야』, 『봄의 모습』, 『애장두』, 『진도의 애도』, 『강촌』, 『북원』, 『삼관』, 『삼관』 등을 썼다. " "세 가지 이별" 및 기타 유명한 기사.

이후 그는 도망쳐 방황하면서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공군이 하남과 하북을 빼앗는 것을 입는다』, 『오랑에게 헌상』 등의 명작을 썼다. 또', '수옌싱' 등이 있다. 두보의 시는 나라의 혼란과 민중의 고통을 충실하게 기록하고, 박해받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표현했으며, 백거이 등이 주창한 신월복 운동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시사와 정치를 개인의 삶의 경험과 밀접하게 결합시키는 데 능숙한 그는 전형적인 삶의 장면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감정을 강하게 표현하여 독특한 멜랑콜리와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좌절. 우리나라 사실주의 시의 발전과정에서 두보는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시의 사실주의 전통은 한나라의 월부민요와 건안시에서 시작되었지만, 이러한 사실주의 전통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했다. 당나라 초기의 진장(陳張)까지 제나라와 양나라의 시풍을 휩쓸었다.

2. 당나라 번영기 시대의 번영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황제가 Shuofang을 방문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타고 Xianyang으로 갔을 때의 과거를 회상합니다. Yinshan의 자존심은 피 묻은 말입니다,

2. 동쪽과 서쪽으로 이동하여 숨습니다. Yecheng이 곤경에 처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Guanzhong의 아이들은 훈계를 잘 못합니다.

3. 장허우는 바쁘기 때문에 불행하다. 지금까지도 저는 아직도 정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아직도 각방면에서 고치려고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4. 예전에는 안내자로 나서 군대를 보내 숙청을 하기도 했다. 위양(魏陽)을 지키기 위해 무사(士士)를 유지하기 위해 기용(秦宇)을 파견하여 서강(西康)을 방어하게 하였다.

5. 권영이 곧장 와서 왕림에 앉았고, 모든 관리들도 맨발로 천왕을 따랐다.

6. 푸결자를 북쪽에서 뵙고 싶고, 옛 유교인은 장관이 될 필요가 없습니다.

7. 과거 카이위안(Kaiyuan)의 전성기를 회상해보면, 그 작은 마을에는 여전히 수천 가구가 살고 있었습니다. 쌀은 뚱뚱하고 옥수수는 하얗다.

8. 공공 창고와 개인 창고 모두 풍부합니다. 규슈의 길에는 자칼이나 호랑이가 없으며, 일출은 장거리 여행에 상서로운 일입니다.

9. 치완과 루의 마차와 수레가 드나들고, 밭을 가는 남자와 농작물을 뿌리는 여자가 뒤를 잇는다. 궁전의 성자는 구름의 문을 연주합니다.

10. 세상의 모든 친구는 똑같습니다. Sun Li Le Xiao He Lu 삼촌은 백년 넘게 재난이 없었습니다.

11. 비단 한 조각이 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말을 어떻게 듣겠습니까? 곡식을 생산하는 밭이 있는데 지금은 피가 납니다. 뤄양(洛陽)의 궁궐이 불에 탔습니다.

12. 사찰에 여우굴과 토끼굴이 새로 제거되었습니다. 너무 안타깝고 제 과거를 차마 묻지 못하고, 처음부터 떠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13. 대신은 무능하고 무능하며, 황실은 맹률의 지위를 인정한다. Zhou Xuan Zhongxing은 우리 황제를 희망합니다.

3. 당나라 번영의 시인은 누구인가

1. 당나라 번영의 시인 : 이백, 두보, 장구령, 왕웨이, 맹호연, 황푸 Ran, Wang Changling, He Zhizhang, Wang Zhihuan, Li Qi, Cui Hao, Gu Kuang, Yuan Zhen, Liu Changqing, Cen Shen, Qiu Wei, Gao Shi, Huangfu Ran, Zu Yong, Wang Han, Qian Qi, Qi Wuqian, 장지안 외.

2. 시인 소개(발췌):

1. 이백:

이백(701-762), 일명 태백이라고도 함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진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적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후대에 "시 불멸의 사람"으로 칭송되었으며 Du Fu와 함께 "Li Du"라고 불렸습니다.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비교하기 위해 그는 "Little Li Du"로 알려졌습니다. "Dou Fu와 Li Bai는 통칭하여 "Big Li D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술과 시 쓰기,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는 밝고 관대한 사람이다.

이백은 황로역장(Huang Lao Liezhuang)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아 세상에 전해지는 '이태백집(Li Taibai Collection)'이 있는데, 그의 대표작으로는 '왕록산폭포(Wang Lushan Waterfall)'가 있다. ", "길은 험난하다", "촉으로 가는 길", "어렵다", "술에 들어가려다", "양부음",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등 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2. 두보:

두보(서기 712년 - 770년), 예명 자메이, 한족, 원래 향양 출신이며 나중에 허난성 공현으로 이주했습니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세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族史)'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村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두사오링(来少陵), 두초당(杭堂庭)이라고도 불렀다.

두보는 '봄을 바라보다', '북원정',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야성적이고 자유분방한 면모를 갖고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史)'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3. Wang Wei:

Wang Wei(701-761, 일부에서는 699-761이라고도 함)는 허둥성 푸저우(지금의 산시성 윈청)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이기도 합니다. 산시(山西)현 치(齊)였다. 당(唐)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로 예명은 막계(端絲)이고 별명은 막계거사(等絲十師)이다.

왕유(王等)는 하동 왕씨(王氏)에서 태어나 개원 19년(731)에 제1의 학자가 되었다. Li Guanyou는 유물을 수집하고 검열관을 검열하며 Hexi Festival 기간 동안 판사를 맡았습니다. 당현종 천보시대에 왕유는 관의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에게 일자리를 주었다. An Lushan이 Chang'an을 점령했을 때 Wang Wei는 강제로 의사 직책을 맡게되었습니다. 장안을 수복한 후 중운왕(忠雲王)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당나라 수종 건원시대에는 상수유성(商官伯成)으로 재직하였고, 말년에는 왕유성(王佑成)으로 알려졌다.

왕웨이는 선을 공부하고 철학을 이해했으며 장도교를 공부했으며 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통했습니다. 그는 시, 특히 오자시로 개원과 천보 사이에서 유명했습니다. 종종 산, 강, 목가적 지역에 대해 노래했으며 Meng Haoran과 협력했습니다. 그는 "Wang Meng"이라고 불리며 "시 부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너무나 아름다워서 후세들은 그를 난종 산수화의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숙시는 그에 대해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는데, 현존하는 시가 400여 편이 넘는데, 대표적인 시로는 '사랑병'이 있다. ", "가을 황혼의 산이 사는 곳"등. 그의 작품으로는 "왕유청 컬렉션"과 "회화의 비밀"이 있습니다.

4. 당나라의 번영을 묘사한 시

유우희: 우이 골목

주작교 옆에는 야생화와 식물이 있고, 지는 해가 진다 우이 골목 입구.

옛날 Xietang Qianyan 왕이 일반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저자: 두보

작품: 과거를 회상하는 두 시

개원 왕조의 전성기를 회상하며, 작은 마을에는 여전히 수천 명의 가족이 있었습니다. . 쌀에는 지방이 뚝뚝 떨어지고 옥수수는 하얗게 변해 공공 창고와 개인 창고가 모두 풍부하다.

규슈의 길에는 자칼이나 호랑이도 없고, 장거리 여행에도 행운이 없다. 치완과 루의 마차는 교대로 움직이고, 밭을 가는 남자와 나무 뿌리 덮개를 하는 여자가 서로 뒤를 잇는다.

궁궐의 현자가 운문 역을 맡아 세상의 모든 친구들이 뭉친다. Sun Li Le Xiao He Lu 삼촌은 백년 넘게 재난이 없었습니다.

비단 한 조각이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는 말을 어떻게 듣겠습니까? 곡식을 생산하는 밭이 있는데 지금은 피가 납니다. 낙양(洛陽)의 궁궐은 불타버렸고, 사찰에는 여우굴과 토끼굴이 새로 제거되었습니다.

선배님들의 안부를 차마 물어볼 수 없을 정도로 안타깝고, 처음부터 떠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장관은 무능하고 무능하지만 법원은 맹록의 지위를 기억한다.

주중헌이 우리 황제를 우러러보며 강과 한에게 피를 흘렸고 그의 몸이 병들었습니다.

5. 당나라의 번영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손님의 여행" 당나라 - 이백의 원문 : 난링의 좋은 술에는 튤립이 가득하고, 옥 그릇에는 호박색 빛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호스트는 손님들을 취하게 만들 수 있고, 그들은 자신들이 외국에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번역: 난링주는 튤립처럼 달콤합니다.

옥 그릇에는 싱라이(Xinglai)가 가득 들어 있으며, 그 호박색 빛은 수정처럼 맑고 매력적입니다. 주인이 이렇게 좋은 술을 대접하면 틀림없이 외국에서 온 손님들도 취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고향이 어디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 "대림사 복숭아꽃" 당나라 - 백거이 원문 : 세상의 4월의 아름다움이 사라지고 산사에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영원한 후회는 봄이 되어 돌아갈 곳도 없고 어디로 향해야 할지 모른다.

번역: 인간 세상의 4월에는 모든 꽃이 시들었지만 산속 고대 사찰의 복숭아꽃은 이제 막 피기 시작했습니다. 봄이 지나고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어 아쉬울 때가 많은데, 이곳으로 옮겨온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3. 당나라 이의의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 딸은 남편과 가난한 남편을 부끄럽게 여기고, 손님은 주인을 부끄럽게 여긴다. 같은 군중을 만나면 서로 만나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당신은 청동거울이 아닌데 왜 당신의 얼굴을 헛되이 바라보겠습니까? 옷에 먼지를 묻히지 마십시오. 연습만큼 마음이 좋다는 뜻은 아닙니다.

풍요로운 삶을 살고, 남을 기다리는 데 지치지 마세요. 아시다시피, 태양이 질주하고 있는데 왜 줄에 화살표가 있습니까?

번역: 여자는 남편이 자기를 멸시하므로 불명예스럽고, 손님도 주인이 자기를 멸시하므로 부끄러워한다. 나도 이 사람들과 똑같은 경험을 했기 때문에 고위층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부끄러워 고개를 숙이고 돌아다녀야 했다.

당신은 청동거울도 아닌데 왜 표면만 보시나요? 내 옷에 먼지가 묻어 있다고 해서 내 마음이 바이리안처럼 순수하고 고귀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삶이 영광과 부의 정점에 있을 때 낮은 지위의 사람들에게 질려하지 마십시오.

해가 뜨고 지고, 시간이 흐르는 것을 보세요. 현의 화살표가 사라져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면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4. "과거를 회상하는 두 시" 당나라 - 두보의 원문 : 과거를 회상하는 고 황제는 Shuofang을 방문하고 수천 마리의 말을 타고 Xianyang으로갔습니다. 은산(陰山)의 오만한 사람이 말을 몰아 동쪽으로 가서 숨는다.

예청이 곤경에 처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관중의 아이들은 훈계가 서툴다. 장황후는 너무 바빠서 불행했고, 지금도 여전히 혼돈을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열심히 일하고 사방에서 수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하인이었지만 숙청을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위양(魏陽)을 지키도록 무사(士士)를 유지하기 위해 기용(秦宇)을 파견하여 서강(西康)을 방어하게 하였다.

권영이 곧장 와서 왕실 침상에 앉았고, 모든 관리들도 맨발로 왕을 따랐다. 나는 북쪽에서 Fu Jiezi를보고 싶습니다. 오래된 유교에는 Shang Shulang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번역 : 수종이 영무에서 왕위에 오르자 관중을 되찾고, 은산의 자랑스러운 아들 회하의 군대를 이용해 두 수도를 되찾기 위해 동환청서가 하북으로 달려가 예성을 방어했다. Siming은 Yecheng에서 Anqingxu를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그는 항복했습니다. 그는 다시 반란을 일으켜 도쿄 낙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Suzong은 자신을 신뢰하는 Guanzhong의 악당 Li Fuguo를 기쁘게하려고 하루 종일 걱정하고 하렘에서 Zhang Liangdi를 선호하고 두려워하여 오늘날에도 국가에 나쁜 규칙과 정치적 혼란을 초래할 것입니다. 여전히 규칙을 정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는 컬렉터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황제 주변에서도 남은 직위를 뽑아 부하들을 모시고 천하의 군사와 말의 원수를 광평왕으로 모시고, 거침없는 세력으로 두 수도를 잇달아 수복하였다.

대종은 내시 성원진의 중상모략을 믿고 궈쯔이의 군사 통제권을 장악했고, 기용은 군사력이 약해져서 국외에서 적을 방어할 수 없게 되었다. 그 결과 투백이 두 수도를 침공하여 함락되었고, 국고와 집이 불타고 약탈당하였고, 관리들은 모두 당황하여 신발을 신을 시간도 없이 대종을 따라 산주로 도망갔다.

푸제자 같은 용감한 인물이 언제 나타나 나라의 굴욕을 청산할 수 있을까? 아니면. 5. "과거 회상의 두시" 당나라 - 두보의 원문 : Kaiyuan 전성기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작은 마을에는 여전히 수천 명의 가족이있었습니다.

쌀에는 기름이 뚝뚝 떨어지고 옥수수는 하얗게 변해 공공창고와 개인창고 모두 풍성하다. 규슈의 길에는 자칼이나 호랑이가 없으며, 일출은 장거리 여행에 상서로운 일입니다.

치완과 루의 마차는 매일 움직이고, 밭을 갈는 남자들과 뽕나무 농사를 짓는 여자들은 서로 보조를 맞춘다. 궁궐의 성인이 운문 역을 맡아 세상의 모든 친구들이 서로 친해진다.

백년이 넘도록 재난이 없었으며 삼촌, 손자 Liyue, Xiao Helu. 비단 한 조각이 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데, 지금 곡식이 피 흘리고 있는 밭이 있다는 말을 어떻게 들을 수 있겠습니까?

낙양궁은 불타버렸고, 사당은 새롭게 여우굴과 토끼굴을 치웠어요. 너무 슬퍼서 선배들에게 과거를 물어볼 수가 없어서 처음부터 떠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장관은 무능하고 무능하지만 법원은 맹률의 직위를 기억한다. Zhou Xuan Zhongxing은 황제를 바라보며 Jiang Han의 건강이 쇠퇴하고있었습니다.

번역: 카이위안(Kaiyuan)의 번영했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작은 도시에는 인구가 수만 명이 있었고, 농업 수확량이 풍부했고, 곡물 비축량이 충분했고, 쌀을 저장하는 창고도 가득 차 있었습니다. 사회질서가 안정되고, 세계가 평화로우며, 도적이 날뛰지 않고, 길에 자칼이나 호랑이가 없으며, 여행이 안전하고, 언제든지 멀리 여행할 수 있으므로 당연히 갈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날을 선택하세요.

당시 수공업과 상업이 발달했고, 도로는 장사를 하는 상인들의 차량으로 가득 찼다. 남자들은 뽕나무를 가꾸고 여자들은 각자의 권리로 뽕나무를 가꾸었습니다.

궁궐 안의 황제가 음악을 연주해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내고 분위기가 온화하고 평화로웠다. 사회적 분위기가 좋고, 사람들이 서로 우호적이며, 화목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100년 동안 큰 재난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나라가 번영하고 정치가 맑아진다. 안시 반란 이후 시골은 황량했고 물건은 비단 한 조각이 수만 달러에 팔릴 정도로 비쌌습니다.

낙양궁은 불탔고, 토보도 장안을 함락시켜 반달간 점령한 뒤 곧 두 도성을 탈환했다. 나는 선배들과 존경하는 사람들과 감히 옛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이 안록산과 두 수도의 몰락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기 시작하여 서로를 슬프게 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나는 멍청하고 무능하지만 황실 덕분에 학교 감찰관이자 산업부 위원인 와일랑의 공식 직위를 받았다. 주헌왕이 주나라 초기의 정치를 회복하고 주나라를 부흥시킨 것처럼 당대의 황제도 나라와 나라를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6. 당나라의 여러 시대를 반영하는 당시

제 개인적인 요약은 한계가 있지만 하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당나라 문헌의 4대 시기 구분이 '초당, 중당, 성당, 후당'이 아니라 '초당, 성당, 당'이라는 구분이 틀렸다는 점을 지적해야겠습니다. 중당과 후당

당시의 4시기

(1) 초기당

이 시기의 대표적인 작가는 4시기이다. 초기당의 영웅들' - 왕보(王伯), 양경(楊亮), 노소림(魯趙君), 나빈왕(羅炭王), 진장(陳張)이 있다.

당나라 초기의 시는 여전히 부드럽고 섬세하며 생기가 없는 남조 시의 관성을 따르고 있었다. 이러한 추세는 '4대 엘리트'의 등장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들은 재능이 있고 현상 유지에 불만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분노와 영웅적인 포용을 시를 통해 표현하여 시의 주제를 넓힙니다.

Du Shaofu는 Shuzhou의 Wang Bo를 임명했습니다.

Chengque Fusan. 진, 바람과 연기가 우진을 바라본다.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의 이웃과도 같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빠지게 되고, 자녀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Chen Zi'ang의 Youzhou Taige 등반

이전에도 고대인도 없고 이후의 신인도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기나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다.

(2) 당나라의 번영

서기 8세기 초 당나라에는 이른바 '개원성성시대'가 나타나 경제와 문화가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시창작 분야에서도 뛰어난 시인들이 많이 등장하였다. 당시가 전성기였던 시기에는 그 대상이 광범위하고 '변방시파', '목가시파' 등의 학파가 많았다. ".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가 이 시기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들이다. 그들의 시는 시대를 통틀어 가장 훌륭하다고 평가되며, 그들의 글은 5운과 7운, 5창과 7창, 고대의 노래 형식을 막론하고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Li Bai의 "Dream Wandering Tianmu의 이별 노래", "Will Enter the Wine"과 같은 예술적 성과; Du Fu의 "Three 관리", "Three Farewells"등.

예: 이백의 명언:

1. 가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합니다. "길이 험난하다"

2.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다시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과 슬픔을 달래준다. "Xuanzhou Xie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3.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렸습니다. "북풍을 타고 여행하다"

4.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금이 다 없어지면 돌아올 것이다. "월부·술에 들어가려다"

5.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서 보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보이지 않는데, 높은 홀에 있는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Yuefu: 와인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6.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월부·포도주 진입 직전"

7.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며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이 보인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9.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있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됩니다. "왕록산 폭포"

……

(3) 중당

중당 시대 시인들은 나름의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가장 뛰어난 업적을 이룬 사람은 백거이(白居伯)이다. 그는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시는 사물에 따라 쓴다”는 진보적인 이론을 내세웠다. 동작'. 백거이의 시는 명쾌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영원한 노래', '비파극' 등이 있다.

바이주이:

고대 풀과의 작별

원래 풀에서 풀은 매년 말라 버립니다.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은 녹색이 황량한 도시를 만난다.

왕과 손자를 다시 보냈는데, 그들은 사랑이 가득했습니다.

강남(Jiangnan)에 대한 추억

강남(Jiangnan)은 훌륭하고 풍경이 나에게 친숙하다.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우리가 강남을 어찌 기억하지 못할 수 있겠는가?

(4) 당말기

당말기에 왕조의 번영은 지나갔지만 여전히 시 창작이 계속되어 뛰어난 시인들이 속속 등장했다. 그들의 시는 당나라의 쇠퇴로 인한 민중의 고통을 다양한 각도에서 반영하고 있으며,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으로는 문정운(文庭雲), 이상인(利商陰), 두목(杜穆) 등이 있다. Li Shangyin과 Du Mu는 "Little Li Du"라고 불립니다.

Li Shangyin:

무제(어젯밤의 별)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회화관 동쪽의 서쪽에 있는 구이탕.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정신은 맑다.

별도의 좌석에는 봄술이 제공되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칸막이는 왁스램프로 가려져 있다.

북소리를 듣고 관계자의 부름에 응답하러 가서 말란타이를 돌아다니고 텐트 안을 한바퀴 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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