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1 세의 위대한 업적
18 세기 후반부터 19 세기 상반기까지 세계 최초의 산업혁명을 완성한 국가가 되었고 19 세기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제 1 차 세계 대전 전, 그 식민지는 대륙보다 1 1 1 배로 명실상부한' 해가 지지 않는' 제국이 되었다. 제국의 국익을 추구하면서 첨단 기술, 상업, 언어, 사회관리 모델도 전 세계에 전파됐다.
대영제국의 궐기, 엘리자베스 1 세의 잉글랜드 자강정신,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 스코틀랜드 계몽사상은 마치 두 개의 다른 축처럼 다른 차원에서 19 세기 인류의 역사 과정을 해석했다.
엘리자베스 1 세 궁전을 드나드는 외국 사절들이 가장 무서운 것은 여왕의 특별한 취미인 서서 말하는 것이다. 황후는 오랫동안 아팠는데, 특히 서 있는 것을 좋아한다. 재수 없는 외국 사절이 여왕 앞에 몇 시간 서 있다가 비틀거리며 떠났지만, 여왕은 여전히 차분하게 서 있었다. 아마도 설교를 하고 있을 것이다. "다음!" "
같은 시대의 유럽 군주, 대공, 교황은 대부분 시간의 장하 속에서 떨어지고 잊혀졌지만, 엘리자베스 1 세는 여전히 역사에 우뚝 솟아 있어 영국의 부상에서 가장 눈부신 시대인 엘리자베스 시대를 대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의 영원한 왕국
1558165438+10 월 7 일, 엘리자베스는 하트포드 농장의 오크 나무 밑에서 책을 읽었고, 그녀의 이복동생 메리 여왕의 죽음이 들려왔다. 그녀가 고개를 들었을 때, 그녀는 자신이 왕공귀족에게 포위된 것을 발견하고 그녀에게 무릎을 꿇었다.
메리 여왕이 임종할 때에도 사람들은 런던 거리에 모여' 엘리자베스' 를 환호했다. 하지만 당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은 오랜 사회적 격동, 전례 없는 정치적 혼란, 종교적 박해, 외래적 좌절을 겪은 후 1558 이 잉글랜드가 전례 없는 위대한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는 것을 뜻하지 않았다. 이 아름답고 고독한 여왕의 통치하에 영국은 전 세계와 함께 세계사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그녀가 잉글랜드와 아일랜드를 통치하는 동안 영국은 스페인의' 무적함대' 를 물리치고 해상 패주가 되기 시작했다. 영국은 대륙에 붙어 있는 것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것으로 바뀌어 미래의' 제국에 떨어지지 않는' 길을 열었다. 엘리자베스 1 세 시대에 영국은 2 세기 동안의 탐구와 식민지화를 시작했다.
이상한 여자예요. 젊었을 때는 예쁘고, 늙으면 옷도 이상해요. 나는 춤을 추고, 7 개 국어에 능통하고, 라틴어로 즉흥적으로 변론할 수 있고, 음률을 잘하며, 하루에 한 시간씩 연주하는 루터를 좋아한다. 중대한 사건 앞에서 그녀는 자신의 내면의 판단을 모호하게 숨기는 데 능하다. 동정심이 있고 인색하다. 새롱거리는 사람이 되어 평생 처남을 유지하다. 공격을 개시할 때, 의사결정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번개같은 속도이다. 나는 인류의 고난에 대해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상대의 목을 베는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만물은 모두 사라지고, 정신은 영원하다. 군주시대에 대한 가장 좋은 판단 중 하나는 그 시대의 이데올로기 유산에서도 나온다. 엘리자베스 시대는' 오세아니아' 와 국교 방면에서 영국의 민족적 특색을 확립하는 동시에 영국의 학술과 문화 자각의 시대이기도 하다. 셰익스피어와 말로는 영어를 진정한 예술 언어로 만들었다. 베이컨은 그의 재치 있는 언어로 인간의 사고' 새로운 과학' 과' 새로운 도구' 를 부여했다. 홉스는' 무적함대' 의 파도에서' 불안하고 시기상조' 를 하다가 나중에' 리비탄' 으로 현대정치학의 선구자 중 하나가 되었다.
그들은 모두 그들이 태어난 엘리자베스 시대를 칭찬하고 그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오늘날 영국은 재위 여왕일 뿐만 아니라 엘리자베스-영국문학예술에서 해양에 이르는 개념, 영국 국교에서 민족적 특색에 이르기까지 엘리자베스 2 세는 엘리자베스 1 세의 영국을 대표합니다.
"오세아니아" 를 건립하다
메리 여왕의 유언은 "내가 죽었을 때, 내 가슴을 절개하면, 너는 내 마음속에서 갈레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일찍이 1558 년에 프랑스 장군과 기스 공작이 칼레항을 되찾았고 잉글랜드는 유럽 대륙의 마지막 발판을 잃었다. 105 년 영국인들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고수한 이 마지막 대륙 영토의 대가는 영국 의회와 왕실이 감당할 수 없는 대가였다.
엘리자베스와 그녀의 이후 영국인들은 점점 갈레를 기억하지 않게 되었다. 이것은 영국이 처음부터 끝까지 섬나라가 된 시작이다. 노르망디 정복으로 영국이 스칸디나비아 세계에서 지중해 세계로 바뀌었다면 칼레의 손실은 영국을 진정한' 오세아니아' 로 만들었다. 바다를 향해, 이때부터 영어민족의 큰 특색이 되었다.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것도 적이 없는 것은 아니다. 튜더 왕조 시절 영국의 해외 확장은 두 대 해상 강국인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제한을 받았다. 엘리자베스와 스페인의 전쟁은 우선 개신교-천주교 전쟁의 일부이며, 이어 영국을 대표하는 현대해권 관념, 이베리아 국가의 전통해양관념에 대한 전쟁이다.
사실, 1588 년' 무적함대' 의 멸망은 대부분 해상의 폭풍에 의해 파괴되었고, 이어 영국 선박의 중상을 입은 뒤 영국 해상력이 스페인' 무적함대' 와 20 여 년 동안 교전했다. 따라서 스페인의' 무적함대' 1 차 세계대전이 소멸된 것은 옳지 않다. 스페인을 소멸시켰다는 것은 더욱 과장된 것이다.
그러나 이 전투는 확실히 스페인의 쇠퇴를 선포했다. 엘리자베스 시대에 스페인의 해양 강국으로서의 해양 관념은 로마인의 토지 권리 관념, 즉 바다에 대한' 지주식' 독점이었다. 영국과 네덜란드의 해양 개념은 그리스식이다. 바다는 개방적이고 상업과 무역의 자유 통로이다. 육지폐쇄, 해양자유', 해양이나 공해는 어느 나라에서도 독점할 수 없다. 이제 이것은 이미 자명한 국제법규범이 되었지만,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이 원칙이 전쟁을 통해서만 확립될 수 있다.
그래서 현장은 그렇게 멋지지 않다. 이 해전은 세계 역사를 바꾸는데, 인류 문명이 육지에서 바다로, 육권에서 해상권으로 바뀌는 시작이다. 엘리자베스 본인이 탑승한' 해적선' 은 미래 해군의 싹이다. 그 디자인과 전술은 스페인 군함과는 완전히 다르다. 스페인 군함은 본질적으로 해병대 사고의 연속이다. 화포를 보좌로, 뱃머리를' 뿔을 치는 것' 을 주요 충격으로, 횡대를 기습하여 돌격하고, 수병이 적선을 오르는 것이다. 영함은 주로 양변포로 적함에 접근할 때 적함과 나란히 있다. 이런 종대 대형은 스페인 사람들에게 매우 살상력이 있다. 영국 함대가 일단' 무적함대' 를 만나자마자 항모 시대까지 계속된 새로운 시대가 선포되었다.
엘리자베스가 죽은 지 이듬해 네덜란드인,' 현대국제법의 아버지' 그노수스는' 해상자유' 를 썼다. 이 법률 걸작은 토지의 개념으로 스페인의 해양 통치에 대한 합법성을 전복시켰다. "바다는 모든 국가와 모든 국민에게 개방되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거래가 중단되면 전쟁은 정당하다." 공해는 자유이며 어느 나라의 주권에 속하지 않는다. 선착순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항해세나 낚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공해의 자유" 원칙은 원래 "해적선" 에 의해 생겨났다.
독특한 개혁.
현대인들은 영국 혁명이 소위' 자산계급 혁명' 이라기보다는 종교혁명이라는 것을 이미 깨달았다. 13 세기 이후 종교 문제는 영국 사회 변화의 허브가 되었다. 이것은 영국인들이 특별히 종교를 믿었기 때문이 아니라, 종교 문제가 근본적으로 영국이 유럽 대륙에서 독립하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의 관계에 매우 중요하다. 500 년 동안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는 적어도' 조화로운 모습' 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아일랜드는 치명적인 고기 가시가 되었는데, 이 모든 것이 영국 종교 개혁의 성패와 관련이 있어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엘리자베스의 아버지 헨리 8 세와 그녀의 이복동생 잉글랜드의 에드워드 6 세는 모두 로마 천주교와 어울리지 않는다. 이복메리 여왕은 피비린내 나는 태도로 영국인들에게 천주교를 증오하게 하였고 종교 개혁의 여지는 매우 적었다. 엘리자베스는 좌우 봉원, 원칙을 고수하는 정치적 수완으로 민심에 순응하며 극단을 가지 않고 영국 국교 체계를 세워 내외 겸수의 영국 국교 신앙을 모두 수용하여 영국이 다른 유럽 국가와 구별되는 독특한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영국의 종교 개혁은 결코 헨리 8 세의 이혼의 즉흥적인 작품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것은 유럽 대륙의 종교 개혁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유럽 종교 개혁의 폭풍원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영국 개혁의 본질은 영국의 민족 독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옥스퍼드 대학 신학 교수인 위클리프 (1324- 1383) 는 교황의 탐욕을 비난하고 왕권이 종교권보다 높다고 주장하며 영국 국왕이 교회 재산을 몰수하는 것을 지지한다. 그는 프라하 대학교 총장 후스 (1369- 14 15) 와 이후 마틴 루터 종교 개혁의 선구자이다.
엘리자베스가 왕위에 올랐을 때,' 피비린내 나는 메리' 에 대한 편협으로 유럽 대륙을 핵심으로 한 천주교와 잉글랜드의 개신교 사이에 격렬한 투쟁이 벌어졌다. 영국의 종교 개혁은 영국 내전과 유럽의 종교 전쟁과 얽혀 있어 매우 위험하다. 조심하지 않으면 영국은 유럽 대륙의 피비린내 나는 혼전에 휘말릴 뿐만 아니라 프로테스탄트 스코틀랜드와 가톨릭 아일랜드와의' 전면내전' 의 위험에 빠진다.
이것은 엘리자베스가 즉위할 때 직면한 진정한 도전이다. 놀랍게도, 그녀는 중간도로를 선택 하 고 통합, 개신교의 핵심과 천주교의 외관의 균형을, 그래서 독특한 성공회 시스템을 설정 합니다.
그녀는 의회를 조종하여 법률을 통과시켜 영국 교회의' 최고 관리자' 라고 불렀다. 157 1 년, 그녀는' 39 신조' 의 최종본을 주재하고' 공동기도서' 를 편성해 지금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39 신조" 는 중간 입장을 취하고, "광범위한 포용" 원칙을 고수하고, 관용과 온화함: 천주교와 경계를 긋고, 그 기본 형식을 유지한다. 믿음으로 의롭다고 주장하는 개신교의 본질을 고수하고 칼뱅의 잔인함과는 거리를 두다. 마틴 루터의 일부 관점에 대해 침묵을 지키며 급진적인 재세례파를 비판했다. 이것은 확실히 전형적인 영국인의 성격이다. 엘리자베스는 어려서부터 그녀 특유의 예민함과 틈새에서 살아남은 지혜로 영국 종교전쟁이나 내전의 도화선을 철거했다.
이런 식으로 영국은 종교 전쟁의 그늘에서 벗어났다. 이 시대에 유럽 각국은 종교를 위해 싸웠다. 독일 종교전쟁에서 1/4 부터 1/3 명이 사망했습니다. 세인트 파트로새뮤얼 대학살은 9 년 동안 내전을 일으켰고, 프랑스의 원기가 크게 다쳤다. 스페인의 프로테스탄트 박해는 네덜란드 봉기를 불러일으켰고, 결국 제국의 쇠퇴로 이어졌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여왕 통치 말기에는 신세대 성인 영국인들이 국교 제도에 익숙해졌다. 영국식 개신교는 이미 영국인들이 유럽의 다른 나라들과 구별되는 독특한 상징이 되었다.
물론 아일랜드 문제는 반증이다. 엘리자베스의 아일랜드에서의 승리는 군사적이지만 종교와 정치에서는 실패했다. 멸종의 극심한 잔혹함, 한 사람의 반란, 집집마다 참살하여 아일랜드 문제를 제국의 몸의 일부로 만들고, 영원히 피를 흘리고 꾸르륵 꾸르륵 꾸르륵 꾸르륵 꾸르륵-이는 당대까지 이어졌다. 예이츠, 조이스, 베켓, 쇼버나 같은 위대한 민족에게 엘리자베스 여왕은 완전히 다른 얼굴이다. 이 점을 강조하지 않는 것은 정말 불공평하다.
나는 오직 한 명의 남편, 즉 잉글랜드만 가질 수 있다.
인류 역사상 통치자, 특히 여성 통치자들은 엘리자베스 1 세처럼 어려서부터 이렇게 많은 우환을 겪었고, 작은 가족 단위는 쇼강, 피와 같은 많은 재난을 겪었다.
엘리자베스가 세 살도 안 되었을 때, 그녀의 어머니 안나 여왕은 그녀의 아버지에 의해 처형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영국 의회는 엘리자베스를 불법으로 태어난 사생아로 선포했다. 헨리 8 세가 죽은 후, 그의 막내아들 에드워드는 잉글랜드의 에드워드 6 세를 위해 왕위를 물려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에드워드는 폐병으로 죽었다. 에드워드의 여동생 메리는 대통일을 물려받았는데, 그녀는 바로 세상이 말하는' 피비린내 나는 메리' 이다. 엘리자베스는 언니에게 런던 타워에 넣어졌다. 이렇게 많은 두려움, 무력감, 괴로움, 창량함이 어려서부터 그녀의 마음속 깊은 곳에 심어진 것은 큰 기적이었지만, 그것은 그녀의 정신을 파괴하지도 않았고, 그녀의 인격에 폭력의 씨앗을 심지도 않았다.
메리 여왕과는 달리 엘리자베스의 어머니는 정통 잉글랜드 여성이었기 때문에 엘리자베스는 잉글랜드를 자신의 모든 것으로 여겼고, 결국 다른 어떤 통치자보다도 잉글랜드를 대표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본질적으로 잉글랜드 민족의 자의식 각성의 상징이 되었다. 방법에서는, 엘리자베스의 자신의 결혼에 대한 처리는 그녀의' 영국화' 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엘리자베스가 즉위 후 매부 스페인 왕 빌립 2 세 스웨덴 오스트리아 프랑스 사바 안주 등의 국왕이 청혼했다. 하지만 엘리자베스는 이러한 종교적 신념과 서로 양립 할 수 없고 가족 이익이 치명적인 외국 구혼자들의 어떤 결합도 영국을 유럽 대륙의 끊임없는 충돌에 휘말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결국 그녀는 줄곧 결혼하지 않았다. 40 세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다시 끌면 결혼이 의미를 잃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하들의 청혼 요구에 직면하여 엘리자베스는 손에 있는 반지를 만지작거리며 풍자적으로 물었다. "내가 누구와 결혼해야 한다고 했나요?" " 신하들이 잠시 말이 막혔다. 엘리자베스는 반지를 약지에 끼었다. "나는 남편 한 명만 있을 수 있다. 바로 잉글랜드다." 엘리자베스의 말은 영국 민중의 마음속에 전례 없는 진동을 일으켰다. 그들은 여왕을 신으로, 그녀를 달의 신에, 순결한 봉황에 비하고, 국가에 충성하는 사다새와 비교했다. 엘리자베스 1 세는 영국 역사상 가장 눈부신 장미가 되었다.
물론, 그녀는 영어 애호가가 되는 것에 만족할 것이다. 윈스턴 처칠은 "신민과의 관계는 장기적인 새롱거림 관계이다" 고 생각한다. " 잉글랜드와 그 신하들에 대한 여왕의 부드러움과 개인과 조국의 백두동맹은 잉글랜드 국민의 특별한 연민을 얻었다.
물론,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런던 타워를 살아서 나온 첫 번째 죄수는 아직 어린 시절부터 회복되지 않았을 것이다. 여왕의 독신은 영국인들에 의해 영국이 어떤 외부의 간섭이나 통제에서 벗어난 독보적 행보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평생 미혼, 아마도 그녀의 인생 전 15 년 동안 본 것과 큰 관계가 있을 것이다. 여섯 어머니 중 한 명은 이혼하고, 세 명은 남편에게 참수하고, 두 명은 난산으로 죽는다. 처음으로 그녀를 추구하는 두 형제는 동기가 비열할 뿐만 아니라, 그 중 한 명은 또 다른 머리를 베었다. 따라서 이 아름답고 민감한 여왕이 결혼,' 남편',' 출산', 심지어 가족 자체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다면, 오늘날 발달한 심리학에 대한 의외의 결론은 아니다.
물론, 그녀를 이렇게 논평하는 사람은 또 다른 사실을 간과할 수 있다. 그녀의 뼈에서 그녀는 영원히 위대한 헨리 8 세의 딸이며, 그녀의 혈통은 똑같이 완고하고 고집이 세서 배신할 수 없다. 헨리 8 세는 또 한 명의 아내를 단두대로 보냈다. 엘리자베스는 천성이 부드럽고 대범하여 처형된 연인이 많지 않다. 그러나 그녀가 사랑하는 에섹스 백작의 34 세의 머리가 도끼에 의해 잘렸을 때, 배신당하고 도살된 어머니들이 결국 런던탑에서 아버지의 머리를 베는 꿈을 꾸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캐릭터 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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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우리 선생님은 강의에서 엘리자베스가 실제로 유배 중에 찔려 죽었다고 하는 야사 버전이 있는데, 사실 한 남자였기 때문에 엘리자베스부터 유럽의 치마가 터틀넥 스웨터로 변해 목을 가리기 시작했고 엘리자베스는 빨간 화장보다 무장하여 결혼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다. 하지만 이것은 야사일 뿐이다. ㅋㅋ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