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의 역사적 인물 아리스토마코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그리스 신화 인물 및 지명의 중국어 번역
A
Abderus Abderus
Absyrtus Absyrtus
Acamas
아카르난
아카스투스
아켈로스
아케론 아케론
아킬레스 아킬레스
아시스 Achis
Acrisius Acrisios
Actaeon Actaeon
배우 배우
Actoridae Actoridae(형제)
Admeta Admeta
아드메투스 아드메투스
아도니스 아도니스
아드라스테이아 아드라스테이아
아드라스토스 아드라스토스
아이아쿠스 아이아쿠스
에돈 에돈
아이에테스 아이에테스
아이게우스 아이게우스
아이알레 아이기미우스
아이기나
아이기스토스
아이깁투스 시
아엘라 엘라
아이네아스 아이네아스
아이올루스 아이올루스
에어로페 엘로프
아이사쿠스 아이사쿠스
에이손 애송
에테르 에테르
에틀리우스 아이텔리오스
에트라 아이테 라
아가멤논 아가멤논
아가페노르 아가페노르
아가베 아가우에
Aglaos / Aglaus Aglaao Si
Agenor Agonor
Ajax Ajax(대형)
Ajax Ajax(소형)
Alcaeus Alcaeus Os
Alcemene Alcmene
Alcestis Alkestis
Alcides Alcides
Alcinous Alcinous Si
Alcippe Alkipe
Alcmeon Alcmeon
Alcyone Alcyone
Aletes Aletes
p>알렉산더 알렉산드로스
알렉시로 알렉시로
알로에과 알로에과
알로에우스 알로에우스
알로페 알로프
알페노르 알페누오어
p>알타이아 알테아
아말테아 아말테아
아마존 아마존 우먼
아몬 아몬
암피아라우스 암피아라우스
암필로쿠스 암필로쿠스
암피메돈 안 페메돈
암피노무스
암피온 암피온
암피트리테 암피트리테
암피트리온 암피 트라이온
암포테루스 암포테루스
아미쿠스 아미코스
아미타온 아미타온
안카이우스 안카이오스
안
치세스 안키세스
안드로게우스 안드로게우스
안드로마케 안드로마케
안드로메다 안드로메다
안타이오스 안타이오스
안테이아 안테이아
안테노르 안테노르
안티클레이아 안티클레이아
안티고네 안 안티고네(오이디푸스의 딸)
안티고네 안티고네(에우리티온의 딸)
안틸로쿠스 안틸로쿠스
안티마코스 안티마쿠스
안티누스 안티노스
안티오페 안티오페
안티페이트 안티페이트
안티푸스 안티포
p>아파테 아파트
아파투 아파투
아파레우스 아파레우스
아피노도르 아페누오도르 에르
아프로디테
아폴로
아라크네
아레오파고스
아레스 아레스
어레스토르 아리스터
아레테 아레테
아르게이아 아르게이아
아르게스 아르고스
아르고 아르고스
아르고스 아르고스
Arheptolem Arkptolemus
아르힐록스 아르고스
p>Arhiteles Architeles
Ariadne Ariadne
Arion Arion
Aristaeus Aris Thaos
Aristodemus Aristomachus
아리스토마코스 아리스토데무스
아르시노에 아르시노에
아르테미스 알 테미스
아스칼라푸스
아스카니우스 아스카니오스
아스크클레피우스 아스클레피우스
p>아시우스 아시오스
아소푸스 아소푸스
아사라쿠스 아사라쿠스
아스타쿠스 아스타쿠스
아스타르타 스타타
아스테로파에우스 아스테로파에우스
아스트라에우스 아스테리오스
아스티야낙스 아스티아낙스
p>아타 / 먹었다
아탈란타 아탈란타
아타마스 아타마스
아테나
아틀라스 아틀라스
아트레우스
아트리다스 아트리다이(형제)
아트로포스 아트로포스
아우게아스 아우게아스
오톨리쿠스 오토리쿠스
오토메돈 오토메돈
오토노에 오토노
드래곤 페이페이는 "그리스 신화" 이후 또 다른 걸작입니다. '가난한 소녀'와 '멍청한 새'
'그리스 신화'는 중국 본토의 가장 강력한 신인 작사가인 수수티에무가 '가난한 소녀'(롱 페이페이 노래)를 완성한 후 작곡한 곡이다. 그의 창의적인 재능을 다시 한 번 과시했습니다. 2006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그는 "그리스 신화"의 작사를 마쳤습니다. 음악은 Xinghai 계약 아티스트 Xiao Zhiming이 작곡하고 Xinghai Music Factory가 편곡 및 프로듀싱하여 본토 신화 노래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었습니다.
상큼한 가사와 파워풀한 보컬은 중국 본토에서는 보기 드문 신작으로 홍콩 작곡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최근 몇 년 동안 홍콩과 대만 음악에서 본토 가사와 음악을 통합하는 실험이 됐다. 이는 또한 2007년 본토 음악의 새로운 출발점에 불을 붙였습니다.
노래 소개:
고대 그리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헤라클레스의 후손들은 치열한 전투를 통해 펠로폰네소스 반도 전체를 정복한 후 제우스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 앞에서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제비를 뽑아 도시들을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추첨을 통해 아르고스를, 두 번째 추첨에서는 라케다이몬, 세 번째 추첨에서는 메세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물이 담긴 항아리에 자신의 이름이 적힌 부지를 넣기로 합의했습니다. 테메누스와 아리스토데모스의 쌍둥이인 에우리스테네스와 프로클루스는 표시된 돌 두 개를 물병에 던졌습니다. 교활한 크레스폰테스는 메르케를 가장 많이 차지하려고 했고, 흙 덩어리를 물에 던졌고, 그 덩어리는 빨리 분해되었습니다. 먼저 아르고스의 소유권을 결정하기 위해 제비를 뽑았고, 테메누스의 돌이 즉시 드러났습니다. 그런 다음 Aristodemus의 두 아들의 돌이 표면에 나타 났을 때 Lacedaemon의 소유자가 결정되었습니다. 세 번째 돌을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Messene은 정당하게 Crisphontes의 소유였습니다.
저마다 수행원들과 함께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 각자의 제단으로 걸어갔을 때, 모두 이상한 징조를 받았다. 각 사람은 자신을 희생한 제단에서 동물을 발견했습니다. 제비를 뽑아 아르고스를 얻은 사람은 두꺼비를 보았고, 라케다이몬을 얻은 사람은 뱀을 보았고, 메세네를 얻은 사람은 여우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이 표징을 보고 어리둥절해져서 그 지방의 몇몇 선지자들에게 물었습니다. 선지자들은 “두꺼비를 얻는 자는 성읍에 머무르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두꺼비가 나가도 보호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제단에 뱀을 눕히는 자는 강력한 공격자가 되어 담대히 그 주인을 공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우가 있는 제단은 폭력을 신뢰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의 방어 무기는 속임수입니다. "나중에 이 세 동물은 아르고스인과 스파르타인이 되었습니다. 인간과 메세니아인의 방패에 문장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는 유럽 문학의 원천이자 유럽 문명의 발상지이다. 엥겔스는 “그리스 문명과 로마 제국의 기반이 없었다면 현대 유럽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1. 고대 그리스의 사회적, 역사적 발전
그리스 반도, 에게해 제도, 이오니아 제도를 포함한 남부 유럽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지중해는 동쪽의 에게해와 서쪽의 이오니아해라는 두 해역으로 나뉜다. 지리적 특징은 앞바다에 산이 많고 구불구불한 해안선이다. 고대 그리스의 지리적 위치 덕분에 고대 동양 문명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남쪽으로는 바다를 건너 크레타를 거쳐 이집트에 이르고, 동쪽으로는 소아시아 반도에서 바빌론까지 이 고대 동양 문명은 그리스의 초기 역사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스 사회와 문명의 최초의 기원은 크레타 문명과 미케네 문명을 중심으로 한 에게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에게해 문명(Aegean Civilization)은 기원전 3000년 말부터 기원전 2000년까지 크레타와 그 주변 지역, 그리스 본토에 분포했던 청동기 시대 문명을 말한다. 크레타는 고대 에게해 문명의 발상지이다. 시인 헤시오도스(Hesiod)의 묘사에 따르면 크레타는 비옥한 섬이자 신들의 왕 제우스의 탄생지이다. 호머는 그의 시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짙은 보라색 바다 위에 크레타라는 곳이 있고,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아름답고 풍요롭다." 하인리히 슐리만(Heinrich Schliemann)과 아서 에반스(Arthur Evans)를 저자로 한 대표적인 현대 고고학 발굴은 이미 2000년에 입증되었습니다. 크레타섬에는 유럽 최초의 노예국가인 BC가 나타나 크노소스 왕국으로 대표되는 크레타 문명을 형성했다. 크레타 문명은 우리에게 수많은 고대 예술 보물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그리스 신화의 중요한 부분이 된 수많은 아름다운 신화 이야기도 남겼습니다.
크레타 문명은 미케네의 도움으로 그리스 본토까지 전파됐다. 미케네는 호메로스 시대에 펠로폰네소스 반도에 위치한 그리스에서 가장 강력한 도시 국가였습니다. 호메로스가 묘사한 트로이에 맞서 그리스 연합군이 벌인 전쟁은 미케네의 아가멤논 왕의 지휘 하에 벌어졌다. 크노소스 왕국이 멸망한 후 에게 문명은 크레타 문명에서 미케네 문명으로 옮겨갔습니다. 미케네는 크레타 문명을 완전히 물려받았으며 크레타 선형 문자를 기반으로 자체 문자를 발명했습니다.
기원전 12세기경, 대륙 북쪽에서 온 또 다른 도리아인 집단이 미케네와 다른 노예 국가들을 파괴했습니다. 미케네는 파괴되었지만 높은 수준의 문명적 성취는 후기 그리스 서사시, 드라마 및 기타 문학에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크레타 문명과 함께 유럽 최초의 지역 문명인 에게해 문명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이후 그리스 문명의 발전.
기원전 11세기부터 9세기까지 그리스는 원시사회에서 계급사회로 전환됐다. 이 시대는 귀중한 문학유산인 호메로스 서사시를 우리에게 남겼기 때문에 이 시대를 호메로스 시대 또는 서사시 시대라고 부른다. 이 시대는 일련의 영웅적 인물과 영웅적 행위를 배출하여 호메로스 서사시 제작에 풍부한 자료를 제공하고 미래 유럽 문학의 토대를 마련한 군사 민주주의 시대였습니다. 서사시보다 오래된 문학은 신화이다. 그리스 신화는 구전으로 전승되었으며 호메로스의 서사시, 헤시오도스의 신통기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리스 신화는 고대 그리스 문학의 토양으로, 서사시, 시, 드라마 등 후기 문학 형식에 풍부한 창작 소재를 제공합니다.
기원전 8세기부터 그리스는 점차 노예 도시 국가 시대로 발전했고, 그리스 문학도 고전 시대에 접어들었다. 도시국가란 도시국가를 뜻하며, 중앙도시를 기반으로 주변 마을을 포함하여 형성된 작은 나라를 말한다. 당시 그리스 반도에는 200개 이상의 도시 국가가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도시 국가는 스파르타와 아테네였습니다. 이들 도시국가는 사회제도, 관습, 언어, 종교적 신념, 문명전통 등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모두 그리스 국가에 속한다.
도시국가가 성립되는 시기에 그리스는 200년간 왕왕시대(기원전 900~700년)를 경험했다. 이 단계에서 그리스 정신과 개인의 자유, 예술적 창작의 자유가 억압되었기 때문에 이 시대를 암흑시대라고도 합니다. 신흥 통치자의 등장으로 그리스는 폭군 시대(기원전 700~500년)에 돌입했습니다. 폭군은 폭력을 통해 국가권력을 획득하는 독재자이다. 폭군 정치는 산업과 상업의 발전을 촉진했고, 문학과 예술도 번영했습니다.
기원전 497년부터 479년까지 장기간에 걸친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이 일어났고, 마침내 그리스 연합군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전쟁의 승리는 아테네 도시국가의 군사력과 정치적 위신을 크게 높여 그리스를 지배하는 지위를 얻었으며, 아테네 노예경제의 높은 번영과 노예소유 민주주의의 성숙을 위한 객관적인 조건을 마련했다. 기원전 5세기 그리스 도시국가, 특히 아테네의 번영은 경제와 정치 측면에서 문학과 예술의 번영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기원전 459년에서 404년 사이에 아테네와 스파르타의 두 주요 집단 사이의 격렬한 갈등은 마침내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전쟁의 결과는 아테네의 패배일 뿐만 아니라 그리스 도시 국가의 쇠퇴와 그리스 문명의 급속한 붕괴로 이어졌습니다. 동시에, 그리스 반도 북부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마케도니아 왕국은 기원전 338년에 군대를 남쪽으로 파견하여 그리스 전체를 통일했습니다. 이로써 그리스 도시국가의 역사가 끝나고 헬레니즘 국가들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고전시대 그리스의 노예경제는 크게 번영했고, 시민민주주의가 발전했으며, 부유한 사회계층이 등장했다. 그리스의 경제적, 정치적 변화는 사회에 새로운 아이디어, 의식 및 감정을 가져왔습니다. 고대 그리스 문명의 전성기를 대표했던 아테네에서는 기원전 8~6세기의 귀족 이데올로기가 기원전 5~4세기의 민주적 이념으로 바뀌면서 모든 시민의 문명화된 삶에는 이러한 새로운 사상과 의식, 감정이 반영됐다. 그리고 더 넓은 민주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 귀족들의 생각과 감정은 영웅시대의 친밀한 경험을 기억하며 먼 과거에 대한 그리움이었으므로 호머의 서사시는 미케네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귀족들의 전쟁과 모험적인 삶을 노래했다. Troubadours는 귀족들의 오락을 위해 하프 반주에 맞춰 호머의 서사시를 불렀습니다. 전통신화에서 제우스로 대표되는 신들의 세계는 영웅시대 인간사회 귀족들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기원전 5세기 아테네에서는 문명의 유행이 크게 바뀌어 호메로스의 서사시는 사람들의 사상교육을 위한 교재가 되었고, 일반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하기 위해 전통 신화 이야기도 드라마에 사용되었다. 이 시기에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주요 특징인 시와 사회적, 개인적 삶을 반영하는 것이 주요 내용인 드라마가 출현하면서 고전 그리스 문명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알카이우스, 사포, 아라클레이온, 핀다르 등은 모두 당시 서정시를 쓴 유명 시인들이었으며, 그들의 작품은 문학적 성찰에서 고대 그리스의 개인과 집단의식을 일깨우는 내면적 감정의 표현과 묘사를 강조했다. 고전 시대의 드라마는 고대 그리스 문학의 가장 높은 성취로, 아테네 노예 소유 민주주의 시대의 다양한 발전 단계의 사회적 특성을 표현합니다. 이 시대의 가장 유명한 비극 시인은 아이스킬로스(Aeschylus), 소포클레스(Sophocles), 에우리피데스(Euripides)였으며, 가장 유명한 희극 시인은 아리스토파네스(Aristophanes)였다.
마케도니아 왕국은 군사적 우위로 그리스를 정복한 후, 동쪽으로 침략과 확장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기원전 337년 마케도니아의 왕이 칼에 찔려 죽고 그의 아들 알렉산더가 왕이 되었습니다. 일련의 침략과 확장을 통해 알렉산더는 결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에 걸쳐 거대한 제국을 세웠습니다. 알렉산더 제국 이후 기원전 4세기 말부터 기원전 1세기까지의 역사를 흔히 헬레니즘 시대라고 부르는데, 사실 알렉산더는 군사적으로는 동방을 정복했지만, 동방 체제에 의해 그리스식 도시를 가져오면서 해체되었다. - 동부에는 국가와 노예를 소유한 민주주의가 존재합니다. 알렉산더의 동방 침략을 뒤따른 그리스 학자들은 그리스 문명을 동양으로 가져오는 동시에 동방 문명도 그리스로 가져왔습니다. 기원전 4세기부터 2세기까지 동서양의 교통과 상업의 발전은 동서양의 예술과 사상, 지혜의 융합을 촉진시켰고, 동부 지중해 각지에서 문명과 과학기술의 번영을 낳았다. 동양에는 천문학과 수학 지식의 오랜 전통이 있었고, 이는 이 지역의 그리스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그리스 건축과 조각도 동쪽으로 퍼졌습니다. 그리스 플라스틱 예술은 동부의 페르가몬과 안티오크 같은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상적으로 보면 동양과 서양의 지식이 융합되면서 사람들의 시야가 크게 넓어지고 학문연구의 발전이 촉진되었습니다.
헬레니즘 시대에는 문학이 점차 쇠퇴하고 새로운 희극, 시, 산문만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역사가 알렉산더 시대로 발전하면서, 시대에 뒤떨어진 신화와 영웅 전설의 주제를 현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 문학이 이 시기 문학의 중심 내용으로 삼았습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 이후 새로운 형태의 세속적 희극이 그리스 무대에 등장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이런 희극은 아리스토파네스 이후에 등장했기 때문에 신희극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종류의 코미디의 주요 특징은 제화공, 농부, 요리사, 의사, 약사, 식당, 선지자, 게이샤, 노예, 군인 등과 같은 실제 세속 인물에 대한 설명입니다. 새로운 코미디는 정치를 풍자하고 현세를 비판하는 아리스토파네스 희극의 예술적 스타일에 어긋나며, 대신 가족 생활과 개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흥미로운 사랑 이야기를 묘사했습니다. 오늘날의 엔터테인먼트 장소입니다. 새 희극의 대표적인 인물은 메난드로스(Menander, 기원전 343~293년)이다. 메난드로스는 살아남기 위한 완전한 희극을 갖고 있지 않았으나, 로마 작가 플라우투스(Plautus)와 테렌스(Terrence)가 그의 작품을 다시 썼기 때문에 그는 이러한 다시 쓴 작품을 통해 후대에 영향을 미쳤다. 신희극의 예술도 변했다. 신희극에서는 고전비극과 희극의 합창이 사라지고, 배우의 수가 늘어나고, 연기력이 향상되고, 대사가 더욱 중요해졌다. 새로운 희극 외에도 헬레니즘 시대의 주요 시 장르에는 비가와 목가시가 포함되었습니다.
헬레니즘 시대의 그리스 문학은 고전 시대의 문학에 비해 탁월함과 위대함이 크게 뒤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문학과 학술 연구가 발전하고 학술 문학과 학문 시가 등장하고 언어 분야가 열렸다. 과학과 문법을 공부합니다. 그리스 학자들은 정보를 수집하고, 과거 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분석 및 정리하고, 이후의 변조와 왜곡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이는 미래의 문학 창작과 문학 연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언어학자와 문법학자들은 사전과 도서 카탈로그를 편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대의 가장 뛰어난 문학 평론가는 제노도토스(Zenodotus), 아리스토파네스(Aristophanes), 아리스타코스(Aristarchus)였습니다. 기원전 2세기에 디오니소스는 이전 문법학자들의 가르침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후기 문법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기원전 2세기 이후 그리스는 더 이상 문학적으로 성과를 거두지 못했으며, 로마제국이 흥하면서 문학의 중심이 로마로 옮겨갔다.
그리스 문학은 수많은 문학 작품을 탄생시킨 오랜 역사적 과정이다. 시와 연극의 번영은 소설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하고 영광스러운 업적을 이루었지만 대부분은 계승되지 않았습니다.
로마가 그리스를 정복한 이후 그리스의 역사는 로마의 역사와 얽혀 그리스 문학과 로마 문학이 통합되었다. 따라서 일부 그리스 소설은 종종 로마 문학 유산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학으로서 유럽 문학사에서 가장 초기의 소설 사례를 우리에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 문학은 지금도 계속해서 발굴되고 있다. 예를 들어 대영박물관의 파피루스 문서에서는 디오니소스적인 찬가 가운데 서정시와 축시, 태양과 신에게 바치는 찬송이 20편이나 새로 발견됐다. , 비교적 완전한 것이 6개 있습니다. 또한 시인 알카이우스의 단편 400개와 사포의 단편 200개가 새로 발견되었습니다. Menander가 전수한 두 개의 완전한 코미디인 "The Hater"와 "The Woman of Samos"가 1985년에 발견되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그리스 문학은 당시 전체 문학 가운데 아주 작은 부분에 불과하며, 당시의 많은 문학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소멸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2. 서정시, 산문, 연설, 철학 및 문학 이론
그리스 서정시는 원래 하프나 악기를 반주하여 부르는 시를 가리켰습니다. 원시 서정시는 하프 반주에 맞춰 노래한다는 점에서 표현 방식에 있어서 서사시와 다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고대 그리스 시는 노래의 형태로 시작되었으며 시에는 종종 음악이 동반되었습니다. 서정적인 비가와 약강시가 등장한 이후에는 시가 반주 없이 불려졌습니다. 서정시는 크게 비가, 풍자시, 피아노곡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애도는 원래 리드미컬한 애도였습니다. 가장 오래된 애가 시인은 에페스의 카리누스(Carinus)와 아킬로코스(Achillochus)이다. 모든 애가 시인 중 가장 위대한 시인은 밈네르무스(Mimnermus)였습니다. 연인의 이름을 딴 장시 <난노>에서는 피리를 불던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진심 어린 마음으로 표현했다. 풍자시는 약강어로 작성되며 이중 파이프나 하프를 동반할 수 있으며 생동감 있고 열정적이며 날카롭습니다. 주요 시인으로는 Akrokos, Ananiès, Hermipas, Kerkadas 등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풍자에는 우화 풍자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나중에 단편 소설 모음집으로 발전하여 이솝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피아노 곡은 하프 반주를 곁들여 부르는 독창 피아노 곡과 합창 피아노 곡으로 나누어진다. 독창 진 노래는 시인이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시이고, 합창 진 노래는 숙련된 무용수와 가수로 구성된 밴드가 부르는 노래입니다. 독창 류트곡은 알카이우스(Alcaeus), 사포(Sappho), 아나크레온(Anacreon)이 대표하며, 합창 류트곡은 애커만(Ackerman), 스테스코(Stesco), 시모니데스(Simonides), 쿠니데스(Cunides), 핀다르(Pindar)가 가장 유명하다.
고대 그리스 문학은 서사시, 서정시, 희곡에서 빛나는 업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산문에서도 풍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고대 산문은 오늘날의 산문 개념과 다릅니다. 주로 운율이 없는 시의 스타일을 가리킵니다. 그리스인들은 이를 로고그라피아라고 불렀습니다. 로마인들은 그것을 oratio soluta 또는 단순히 oratio라고 불렀는데, 이는 제한되지 않은 진술을 의미합니다. 이는 고대 중국에서 운율이 맞지 않고 쌍을 재배치하지 않은 기사를 운문 및 평행 산문과 구별하기 위해 산문이라고 부르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그리스 최초의 산문 작품은 석판과 청동그릇에 새겨져 있었는데, 주로 대중에게 중요한 문서, 공고, 신탁 등을 간결하게 기록했습니다. 고대 그리스도 고대 "이야기"와 같이 산문으로 쓰여진 일부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산문은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기하학적 연구와 같은 당시의 과학적 발견을 기록하고 설명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마지막 중요한 수필가는 루시안(기원전 120년경~서기 190년경)이었다. 그는 대화 형식과 고대 그리스 정치 희극의 풍자 기법을 차용하여 다양한 사회 병폐를 비판하는 풍자 작품을 많이 썼습니다. 그의 생동감 넘치는 문체, 유머러스한 언어, 예리한 사고는 이후의 풍자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엥겔스는 그를 "고대 볼테르"라고 불렀습니다. 루시안은 주로 철학적 수필과 소설 등 82권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어 역시 기원전 5~4세기에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리스어 연설은 훌륭한 산문 작품이며 수사학 발전의 산물입니다. 문학에 있어서 화법의 의의는 일반적인 산문 쓰기를 고정된 산문 문체로 발전시키고 수사적 기술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언어의 발달은 또한 언어 이론의 출현을 촉진하여 언어를 수사학이라는 학문으로 만들었습니다. 수사학(Rhetoric)은 연설에서 논증과 수사학을 정교하게 만드는 기술이며 고대 산문 이론이다. 고대 그리스의 연설은 정치 연설, 소송 연설, 의례 연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고대 그리스에는 10명의 위대한 웅변가가 있었는데 그중 엘리시아스(BC 450~380년경), 이소크라테스(BC 436~338년경), 데모스테네스(BC 384~322년경)가 가장 유명하다.
고대 그리스 산문은 역사적, 철학적 작품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저술은 초기 그리스 산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좁은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초기의 중요한 역사적 문서는 이오니아와 시칠리아 도시의 연대기입니다. 기원전 5세기부터 고대 그리스의 역사학은 점차 성숙해졌다. 고대 그리스의 가장 중요한 역사가로는 헤로도토스, 투키디데스, 크세노폰이 있습니다. 헤로도토스는 9권으로 구성된 '역사'로 유명해 '역사의 아버지'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철학은 산문체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초기 그리스 철학에서 철학이라는 말은 '지혜에 대한 사랑'을 의미하며, 추구의 주요 목적은 인간과 우주의 본질을 이해하고, 인간과 우주의 관계를 규명하며, 지혜롭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길을 찾는 것이다. 고대철학은 크게 형이상학, 물리학, 윤리학의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헤라클레이토스(기원전 530~470년경), 데모크리토스, 피타고라스 등이 있다.
기원전 5세기 후반부터 기원전 4세기까지 그리스 철학은 높은 성취를 이루었고, 문학과 예술 이론에 대한 연구도 심도 있게 발전하여 플라톤이라는 두 명의 주요 철학자를 배출했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
플라톤은 소크라테스 밑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철학의 대가였으며, 정치, 윤리, 문학, 교육, 철학적 문제를 다루며 총 40편이 넘는 수많은 철학적 대화편을 썼습니다. 당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킨 작품은 주로 <공화국>, <파이드루스>, <이안>, <심포지엄> 등의 작품이었다. 플라톤은 서양 관념론 철학의 창시자로서 문학과 예술, 미학에 대한 그의 견해는 유럽 문학 비평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서양 문학 이론을 개척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 이후 고대 그리스의 가장 위대한 철학자이자 문학 이론가로, 20년 넘게 플라톤 밑에서 공부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학식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악기에 관하여", "형이상학", "물리학", "윤리학", "정치학", "시학" 등 수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 "수사학", "심리학"등 철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헤라클레이토스의 유물론적, 변증법적 사상을 발전시켰고, 감각적인 사물에도 이성적 원리가 존재한다고 믿었으며, 이로써 플라톤의 객관적 관념론을 비판했다. 유럽 문학사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당대의 과학적 관점을 문학 및 예술 이론 분야에 최초로 널리 적용하여 2000년 이상 유럽 문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시학"은 유럽 최초의 완전한 문학 이론 체계이며 일련의 중요한 문학적 관점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