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동작 기술
● 동정조합법의 특징동정조합법은 인물의 초상을 묘사하는데, 인물의 정적인 몸매, 옷차림, 외모, 인물의 동적인 표정, 몸매, 기질을 모두 써야 한다. 동정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인물을 묘사할 때, 인물의 성격 특징을 둘러싸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묘사하는 동작과 동태에 주의를 기울여 정적 특징과 동적 특징을 통일해야 한다.
인물의 동태를 묘사할 때, 평소 관찰한 기초 위에서 인물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동작을 찾아내야 한다. 인물의 정적을 묘사하면 인물의 몸매, 체형, 의상, 외모 등에서 인물의 성격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할 수 있다.
2. 작문 기교에서 동작을 어떻게 묘사하여 인물의 특징 동작을 묘사하여 인물의 성격, 품질, 신분, 지위, 처지, 상태를 표현하는데, 이를 동작 묘사라고 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인물의 모든 동작은 그의 사상과 성격의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 한 인물의 반응을 상세히 묘사하는 것은 주로 그의 행동 반응이며, 반드시 그의 내면활동, 생활태도, 사상적 자질을 드러낼 것이다.
성공적인 동작 묘사는 인물의 신분과 지위를 설명하고, 그들의 심리활동 과정을 반영하고, 그들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고, 때로는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라오스는 "인물을 묘사하는 가장 어려운 것은 그를 일어서게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 모두는 직업, 계급, 민족의 특성을 이용하여 독특한 개성을 형성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반드시 인물을 활발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자세한 소개로 인물이 더 굳어지기도 한다.
우리는 한 사람을 묘사하고, 반드시 그의 모든 것을 알아야 하지만, 얼굴을 맞대고 모두 함께 쓰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수시로 행동으로 그에게 보여줘야 한다. 모든 동작이 또렷하고 힘있게 그를 조금 보여 주는데, 그는 분명 점점 더 활발하고 실감나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인물의 감화력이 깊고 광범위할 수 있다. "인물의 동작을 성공적으로 묘사해야만 독자들이 작가의 작품이 생동감 있는 살아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고, 인물의 정신세계가 충분히 드러날 수 있고, 이미지가 진정으로 세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액션 묘사도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며 세부적인 것을 요구한다. 각 동작의 선행과 결과를 완벽하게 묘사하고 발생, 발전, 종식의 과정을 보여 독자에게 임경의 인상을 심어줘야 한다.
인물의 동태를 충분히 보여주고, 캐릭터가 일련의 동작에서 독특한 개성과 내면의 생각을 표현하게 하여,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고, 온전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동작 묘사는 범위가 넓다.
예를 들어 일상생활의 동작, 생산노동의 동작, 오락체육의 동작, 군사활동의 동작 등이 있다. 그러나 어떤 동작을 묘사하든 그 목적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는 것이다.
따라서 동작 설명은 임의적이고 편리하며 설명을 위해 묘사해서는 안 된다. 캐릭터의 성격 이외의 혼란과 행동을 피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동작이 비슷하고 수사가 지나치며 인물의 성격 특징을 드러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독자에게 인상적인 동작 묘사를 남기는 것은 종종 인물 동작의 구체적인 장면을 잘 선택하고, 적당히 은은한 배경에 독특한 인물 동작을 그려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그러나 종종 날카로운 충돌과 투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인물의 동작이 더 좋을 것이라고 묘사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의 동태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인물, 표정 등을 주요 인물의 정적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묘사수법을 융통성 있게 활용하고, 동정대비를 하고, 정현하게 움직인다면, 인물의 이미지는 진정으로' 점점 더 살아나고, 점점 더 진실하게' 국면에 도달할 수 있다.
벼락부자 자산계급 후버그랑타이가 임종할 때, "목사가 금도금 십자가를 입술에 보냈을 때 ..." 그는 무서운 손짓을 해서 그것을 손에 쥐었다. 이' 잡기' 는 벼락부자를 절로에 올려놓았고, 수전노가 죽을 때까지 탐욕스러운 본성을 충분히 표현했다.
엄건생은 생전에' 유림외사' 에서' 스트레칭' 을 하다가 결국 그를 세계문학 고전 갤러리에서 또 다른 전형적인 구두쇠로 만들었다. 빈궁한 공을기는 함형호텔 9 피트 카운터에서 9 펜스를 배출할 때의 호정을 이미 배출했다.
연꽃호의 수생형수가 내일 군대에 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손가락은 떨릴 수 없었다. 매웨이는 손가락을 베었다. 이것도 그녀의 마음속 생각의 떨림이었다. 수형수가 준비되지 않고 남편을 떠나는 미묘한 마음가짐을 써냈다. 아Q 정전' 에서 노신이 쓴 아큐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법정에 동그라미를 그렸다는 것이다. \ "아 q 는 떨어졌고, 평생 원을 그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비웃음을 당할까 봐 동그라미를 그리기로 결심했지만, 그 얄미운 펜은 무거울 뿐만 아니라 말을 듣지 않았다. 흔들자마자 하마터면 닫을 뻔했지만, 또 밖으로 어깨를 으쓱하며 호박씨처럼 그렸다. 아큐는 이 음탕한' 화환' 에서 자신의 삶을 끝냈다. 액션 설명: 언어와 문자를 통해 모순 투쟁에서 캐릭터 자체의 동작을 표현하여 인물의 성격과 정신적 면모를 표현한 묘사.
사람들은 왜 자신의 행동을 묘사해야 합니까?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이 프레임 T 를 가지고 소란을 피우려고 하기 때문인가요? 문학 작품에서 인물 동작 묘사는 인물을 형성하는 주요 수단이다. 송무의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슈나이암은' 경양강 무송타호' 를 배정했는데, 모두 송무들이 어떻게' 때리다' 는 것으로, 동작에서 송무의 영웅적 본색과 무공을 묘사했다.
책은 그가 선수후공략을 취하는 전략을 써서 그의 계략과 기지가 드러났다. 작가는 바로 송무타호 전 과정에 대한 생동감 있고 세밀한 묘사를 통해 그의 다양한 성격 특징을 보여 주었다.
그래서 마오 둔 (Mao Shun) 은 "캐릭터의 성별은 행동을 통해 표현되어야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인물의 동작 (작품의 줄거리) 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주요 부분이기 때문에 인물의 성격이 전형적인지 아닌지는 이러한 동작이 전형적인지 여부에 달려 있다" 고 덧붙였다.
작가는 인물에게 행동을 명령할 때, 생동감 있고 재미있지만 전형적인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지 못하는 줄거리를 최대한 제거해야 하는가? 동작 묘사에는 두 가지 원칙이 있다. 하나는 인물이 자신의 동작에서 드러나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인물의 동작은 인물의 성격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묘사하는 목적은 매우 명확해야합니다. 셋째, 인물 동작의 생동감과 전형성에 주의해야 한다.
생동감이란 작가가 인물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뿐만 아니라 그가 어떻게 하는지 써야 한다는 것이다. 전형성이란 작가가 인물을 쓰려고 하는데 왜 그렇게 하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정면 묘사 방법은 글을 쓸 때 외모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도 기계적인 묘사가 아니다. "사람은 사회관계의 총합이다."
인물을 묘사할 때 이런 방법들을 결합하여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하기 때문에.
3. 동작묘사의 집필요령은 인물의 특징 동작을 묘사하여 그 성격, 품질, 신분, 지위, 상황, 상태를 표시해 동작 묘사라고 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인물의 모든 동작은 그의 사상과 성격의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의 반응을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주로 동작입니다.
동작 설명, 작문, 요령
한 인물의 특징 동작을 묘사하여 그 성격, 품질, 신분, 지위, 처지, 상태를 표시하는 것을 동작 묘사라고 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인물의 모든 동작은 그의 사상과 성격의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의 반응을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주로 동작입니다.
4. 동작 설명 방법 1 의 동작을 사용합니다. 1949 년 9 월 말 어느 날 밤, 키가 큰 중국인이 곧 프랑스로 가는 배에 올랐다.
그가 영국의 작은 협곡의 안개를 뚫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갑판으로 올라갔을 때, 그의 발걸음이 견고하고 건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의 각 단계의 스팬은 시종 0.85 미터였다. 이것은 그가 다년간의 지질업무와 장기 야외 답사에서 길러낸 습관이다. 그가 평소에 걸어온 모든 발걸음은 사실상 대지를 측정하고 암석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자가 되었다.
2. 사거리에 한 노부인이 있는데, 등이 약간 굽고, 몸이 뚱뚱하고, 우산을 들고 힘겹게 텅 빈 길을 걷고 있다. 바람이 큰비를 끼고 나를 향해 달려오자, 그녀는 힘껏 앞으로 허리를 굽혀 우산을 잡고 반보 뒤로 물러나 비틀거리며 앞으로 걸어갔다.
3. 한 무리의 태족 소녀들이 어깨에 작은 물레를 메고, 손에 작은 등롱을 들고, 타이트한 치마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그들의 몸매는 그렇게 날씬하고, 발걸음이 그렇게 가볍고, 행동거지가 그렇게 대범하여, 마치 아름다운 선녀들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 같다.
4, "벨", 퇴근했어요. 우리 형은 즉시 공작기를 끄고 머리 옆에 있는 물속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순간, 기름때가 묻은 검은 손이 하얗게 변했다.
그는 세 걸음씩 두 걸음씩 차고에 와서' 날으는 비둘기' 를 발동했다. 그의 왼발이 자전거 페달을 밟자 오른쪽 허벅지가 방석을 넘었다. 그는 아직 앉기도 전에 비명을 지르며 차를 차서 날렸고,' 날으는 비둘기' 는 공장 문으로 달려가 길게 갔다. 달리기 동작은 1 입니다. 총각은 잘 달렸고, 이미 처음의 스퍼트에서 도중에 일정한 속도로 달렸다.
그는 조랑말처럼 머리를 쳐들고 질주했다. 보폭이 고르고, 걸음걸이가 촘촘하고, 발차기가 힘차고, 허리가 느긋했다. 전체 동작이 우아하고 탄력이 있었다. 2. 선석은 발걸음이 균일하고, 두 팔이 앞뒤로 흔들려 발걸음이 점점 빨라지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 넘어질 것 같고, 발버둥치며 빨리 앞으로 달려가고 있다.
종점까지 달려가자 그녀는 고개를 들고 가슴을 쭉 펴고 마침내 1 등을 했다. 3. 랑핑 배구 생애 첫 겨울훈련, 코치들은 랑핑' 아궁이' 를 주기 시작했다.
장거리 달리기-랑핑 400 미터 활주로 주위를 한 바퀴 또 한 바퀴 돌았는데 ... 머리가 부어서 가슴이 아파서 다리를 들 수가 없어요. 멈춰? 안 돼! 뇌는 분명히 지시를 내리고, 단계는 계속 전진한다. 땀은 이미 머리를 한 가닥으로 적셨고, 땀은 이마에서 입으로 흘러내려 씁쓸하고 떫다. 나는 즉시 활주로에 누워 팔다리를 펴고 긴장을 풀고 싶다! 갑자기, 이상한 웃음이 그녀의 입가에 기어올랐다. 그녀는 어렸을 때 다시 한 번 뛸 수 없는 맛을 기대하고 있었다는 것을 갑자기 떠올렸는데, 지금은 정말 맛도 나고 씁쓸하고 떫다.
총소리가 나자 두 소녀는 화살처럼 앞으로 돌진했다. 그들의 동작은 힘이 세서 얼음 위를 경쾌하게 날고 있다. 마치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날아가는 제비 두 마리처럼, 너는 나를 쫓아다니며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감독과 관중의 열렬한 환호로 그들은 거의 동시에 회오리바람처럼 결승선을 통과했다. 손 동작 1. 교과서를 막 펴서 갑자기 유리판 밑에 사진 한 장이 있는 것을 보았다.
"사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사슴이 그려졌다." 나는 그림을 열고, 붓을 들고, 삼오 나누기, 사슴 한 마리를 뽑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가 자세히 관찰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사슴머리를 아이의 머리로 그렸다. 얼마나 아름답지 않은가! 지우고 다시 그렸지만 다시 오른쪽으로 그렸다.
나는 종이의 왼쪽에 강에서 수영하는 또 다른 오리를 그려야 했고, 사슴의 머리를 비틀어 오리를 바라보게 했다. 나는 이미 그림을 다 그렸어, 정말 좋아.
2. 5 학년 때, 나는 서예 취미팀에 가입했다. 스승의 지도 아래 나는 처음으로 검은 즙에 담근 붓을 들었다. 스승의 지시에 따라 검지와 중지는 필통 밖에 붙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필통 안에 붙인다.
나는 하나하나 열심히 썼다. 한 점, 한 수평, 한 수직, 한 si.
하지만 말이 안 돼요. 분명히 세 살짜리 아이가 그린 것이다. 조금, 두꺼운 잉크 그룹이다; 가로, 작은 뱀처럼 구불 구불 한; 수직이지만 예술적으로는 코끼리의 다리와 발처럼 굵다. 뺨을 한 대 때리면 더욱 터무니없어, 진작 폐기된 까까머리 빗자루 같다.
나는 나의' 걸작' 을 보고 웃었다. 이 획들은 들쭉날쭉하고, 획도 비대칭이며, 선반 구조는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멘토는 이렇게 말합니다. "잘 썼어요! 보아하니 너의 전도가 양양한 것 같다. 열심히 연습하면 앞으로 성공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3. 한 남자 동창이 무대에 올라 조용히 백지 한 권을 펴서 짙은 잉크로 가득 찬 붓을 들어 약간 묵상하며 봉황처럼 날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았다.
붓이 계속 피가 나면서 생동감 있는 말 한 마리가 화지에 나타났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힘을 보여준다.
4. 싫어하는' 냄새 나는 큰언니', 이렇게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데, 내 실험을 망치고 싶지 않아? 나는 손가락으로 세게 한 번 튕겼다. 그것이 튕기지 않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으나, 이' 냄새 나는 큰언니' 를 화나게 했다. 그것은 즉시 고약한 냄새를 풍기며 코를 가리고 집으로 뛰어갔다.
방은 조용하고 텔레비전만 울리고 있다. 아버지는 갑자기 손을 흔들어 책상 코너를 잡았다.
뚝 하는 소리와 함께 탁자를 한 번 두드리자 그릇, 접시, 젓가락이 모두 뛰어올라 책상 구석의 유리잔이 땅에 떨어져 깨졌다. 6. 한 손에는 작은 개암을 들고, 한 손에는 묵직한 집게를 들고 개암을 직시한다.
집게는 천천히 떨어뜨렸지만, 늘 한쪽으로 때린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의 손은 여러 번 맞았다. 그녀의 얼굴에는 고통스러운 표정이 드러났다.
서 선생님은 우리에게 국어를 가르쳐 주셨다. 그녀는 매일 손재주가 있는 두 손으로 분필을 쥐고 칠판에 꼼꼼히 한 획을 그었다. 우리는 공책에서 그녀의 필적을 모방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8. 해도는 참새 둥지를 찾은 뒤 손전등을 허리에 꽂고 침을 뱉고 손에 올라 올라갔다. 참새 둥지에 오르기 전에 그는 고개를 숙이고 우리에게 말했다. "여보세요, 자세히 보세요. 참새를 잡을 준비를 하세요!" \ "완료, 그는 다른 가지 에 서서 똑바로 일어났다.
뜻밖에도 참새의 머리가 참새집에 부딪쳐서 깜짝 놀랐다. 둥지에서 꿈틀거리는 소리가 나자 참새 몇 마리가 필사적으로 튀어나왔다. 파도가 급해서 손을 뻗어 하나를 잡았다.
그는 손전등으로 보금자리에 사진을 찍었는데, 한 개만 남았는데, 아마 짜내지 못하고 재잘재잘 지저귄 것 같다. 해도는 손을 뻗어 또 하나를 잡았다. 그는 그것을 비닐봉지에 넣고 통통 앞에 던졌다. 통통은 기쁘게 그것을 주워 참새를 집어 들었다.
5. 작문의 요점과 기교를 쓴다. 묘사 대상에 따라 외모 묘사 (인물, 옷차림, 태도),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세부 묘사로 나눌 수 있다. 사람을 쓰면 머리를 직접 쓰고, 눈을 그려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는데, 이를 직접 묘사라고 한다. 간접적인 방식으로 사람을 쓸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제 3 자의 보도를 통해 누군가를 소개하고, 제 3 자를 묘사함으로써 누군가를 돋보이게 하고, 풍경을 써서 누군가를 돋보이게 하는 등. 인물의 성격 특성을 반영하다.
1. 인물 묘사: 인물 묘사의 운용은 매우 보편적이다. 인물 묘사의 목적은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하고, 문장 중심을 더욱 깊이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물 묘사는 구체적이고 생동적이어야 하며,' 인물' 을 형상적으로 재현하여 독자가 국민을 보고 인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야 한다.
2. 보충 세부 사항:
1) 표정 설명: 외모 묘사와는 다릅니다. 표정묘사는 사람의 얼굴 표정을 묘사하여 사람의 성격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2) 상세 설명: 문장 속의 작은 부분이나 줄거리를 설명합니다.
3) 스케치: 사물의 주요 특징을 잡고 간결한 언어로 사물의 이미지를 그려내는 글쓰기 방법을 말한다.
4) 꼼꼼하고 사실적입니다.
5) 대비: 뚜렷한 차이, 갈등, 대립을 가진 양측을 함께 대조하는 표현이다.
6) 센터를 부각시켜야 하고, 규정된 주제에 따라 멋진 결말이 있다.
6.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인물을 묘사하는 것은 초등학교 작문에 없어서는 안 될 기초 작문 중의 하나이다. 많은 학부모들은 초등학교 작문에서 인물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는지 모른다. 사실 어떤 글쓰기든 일정한 기교가 있다. 서술문을 쓸 때 사람과 일은 갈라놓을 수 없다. 가장 중요한 단계는 제목의 요구를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물을 묘사한 서술문을 어떻게 잘 썼습니까? 그렇다면 이 글은 초등학생들이 인물을 쓰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방법을 겨냥한 것이다.
인물과 관련된 속편을 쓰는 것은 서술문처럼 온전하게 쓸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일이 전편을 관통하고 작가의 서사는 하나의 사건이나 몇 가지 일을 통해 인물을 묘사한다.
첫째, 저자는 한 가지를 통과합니다.
사물을 통해 한 인물을 묘사하는데, 일반적으로 사물을 이용하여 인물의 어떤 자질이나 성격 특징을 부각시키고 표현한다. 인물의 외모, 말, 동작, 심리로 여러모로 묘사하다. 전형적, 전형적, 즉 인물의 사상을 충분히 표현하고 인물의 좋은 사상적 자질을 통쾌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형적, 전형적, 전형적, 전형적, 전형적)
둘째, 여러 가지 일을 통해 사람을 쓴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사람을 쓰는 것은 많은 일을 통해 한 사람의 자질을 반영하는 것이지만, 일에 대한 서술은 완전해야 하며, 일의 발전을 분명히 써야 한다. 예를 들면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등이 있다. 몇 가지 일의 교차 서술을 통해 인물을 묘사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인물의 외모, 행동, 말, 심리 등을 꼼꼼히 묘사해 인물의 자질을 부각시켜야 한다.
셋째, 인물을 어떻게 묘사할 것인가
서사 과정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사상 감정, 성격 특징, 언어 면모, 동작, 심리활동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이 바로 인물에 대한 묘사이다. 1. 인물 묘사는 외모, 표정, 의상, 자세, 말투 등의 특징을 통해 표현된다. 한 사람의 성격을 드러내는 방식은 인물의 외모가 인물의 내면세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외모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언어 묘사는 대화이자 독백이다. 대화는 두 명 이상의 사람들 사이의 대화이다. 독백은 인물의 자기 대화를 가리킨다. 인물의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활동은 언어이고, 언어는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성 있는 언어는 음성으로 누가 책임을 지는지 알 수 있게 한다.
초등학교 작문에서 글쓰기를 지도하는 법을 배웠습니까? 위의 두 가지 점 외에도 인물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묘사가 있다. 요컨대, 특징을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특징들을 글로 분명하게 표현함으로써 문장 속 인물과 그 품질은 독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7. 작문을 쓰는 방법 동작 묘사는 동작 묘사라고도 하며 인물의 동작, 행동, 활동에 대한 묘사이다. 이런 방법은 인물을 묘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물을 표현하고 캐릭터를 형성하는 주요 수단이다. 헤겔은' 미학' 에서 "한 사람의 개성, 사상, 목표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행동이고, 행동을 통해서만 현실에서 사람의 가장 깊은 측면을 볼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동작 묘사에 대한 편애는 어느 작가라도 예외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골키는 인물을 쓰는 데는 일을 많이 하고 말을 적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라오스는 일찍이 동작을 묘사해야만 인물이 일어설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 심리학자들은 인심이 보이지 않고 행동만이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동작은 확실히 인물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프리즘이다.
첫째, 동작 설명 방법
(1) 원칙:
우리는 특징 동작의 설명을 파악해야 한다. 특정 환경에서 인물의 행동은 상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특징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파악해야 한다. 우리는 종종 "행동은 사상에서 비롯된다" 고 말한다. 즉, 인물의 행동은 인물의 사상적 질에 부합해야 한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고, 감정이 다르고, 내면 세계도 다르다.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인물 동작 묘사는 인물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한 인물의 동작을 묘사할 때,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어떻게 했는지, 인물 동작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 특성과 정신적 면모를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2) 방법
1. 어떤 동작이 이 일을 구성하는지, 각 동작마다 어떤 신체 부위가 필요한지, 이들 신체 부위의 위치, 모양, 색깔, 동작, 변화가 무엇인지, 어떤 동사로 구성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들 신체 부위의 상황을 일일이 적어본다.
예를 들어 방지민의' 가난한 사람' 에는 이런 구절이 있다. "두 명의 중국병이 숲속에서 나를 발견하고, 내가 누구인지 짐작하고, 내 몸에서 천 달러나 팔백 달러를 찾아내거나, 금팔찌, 반지 같은 것을 찾아내며 횡재를 했다. 나는 상반신에서 하체까지, 내 외투 깃에서 내 양말 바닥까지, 나는 어떤 동전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들은 화가 나서 내가 돈을 거기에 숨겼다고 의심하고 꺼내기를 거절했다. 그중 한 명은 왼손에 숲 손잡이를 들고 오른손에 수류탄 속의 도화선을 뽑고 두 발을 벌리고 던지는 손짓을 하며 맹렬히 나를 쳐다봤다. "이 말에서 작가는' 병사' 의 핵심 동작을 회고하며 그의 탐욕과 사나운 본성을 적었다. 우리가 사람을 쓰는 것은 일반적으로 먼저 생각하고, 회고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깊이 생각하고, 머릿속에 살고, 작품에 묘사된 인물이 진실하고 현실적이다. 동작 묘사는 반드시 몇 가지 중요한 과정을 구상해야 하며, 인물의 구체적이고 특징적인 동작을 잘 포착해야 한다. 조잡하면 진실하고 감동적인 인물을 쓸 수 없다.
2. 한 사람의 동작에 대한 묘사는 분해되어야 한다. 즉, 한 사람의 동작은 일련의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의 큰 동작을 몇 개의 작은 동작으로 분해하고, 인물의 가장 특징적인 동작을 잡고,' 느린 동작' 으로 묘사하면, 문장 전체가 인물의 동작을 구체적으로 쓸 수 있다.
주석도 손을 들어 그의 짙은 회색 헬멧을 들었다. 아주 무거운 물건처럼 천천히 들어 올리세요.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갑자기 손을 휘두르며 공중에 멈춥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계방은 파도 사이에 있다
3. 가장 감동적인 동작과 신체 부위를 캡처하여 클로즈업할 수 있으며, 모든 각도에서 이 동작과 신체 부위를 쓰거나 여러 번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동사 앞에 적절한 수식어를 추가하여 동작의 폭, 속도, 힘을 상세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프" 라는 단어가 표현하는 동작은 앞뒤에 첨가된 수식어가 다르기 때문에 이미지가 다릅니다. "그는 이를 악물고 뛰어내렸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한차례의 바람처럼 손을 흔들며 춤을 추기 전에 ..." 와 같지만, 분명히 다르다. 이것은 동사 앞뒤에 필요한 제한적인 단어를 추가하는 것은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사학은 행동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가장 적합한 동사를 선택해 보세요.
예를 들어,' 약' 에서 사마귀가 사람의 혈만터우를 낡은 색전에 건네면, 일련의 동작이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낡은 색전이 망설일 때, 검은 색마인은 랜턴을 낚아채고, 종이 뚜껑을 찢고, 찐빵을 싸서, 낡은 색전에 쑤셔 넣고, 한 손에 양돈을 뺏고, 꼬집고, 돌아서서 가버렸다. 입에서' 이 늙은 것 ...' 을 흥얼거리고 있다.' 이' 검은 옷사람' 의 연속성에 관한 9 개 동사의 교묘하고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이런 거래에 익숙한 사형 집행인의 사악한 이미지가 종이에 떠올랐다.
또한 "보기" 와 같은 단일 동사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경우에 따라, 우리는 "내려다보고, 자세히 관찰하고, 내려다보고, 엿보고, 연구하고, 감상하고, 구경하고, 힐끗 보고, 둘러보고, 응시하고, 응시하고, 조준하고, 선호한다" 와 같은 다른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