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성 위안 가계도 위안 성의 유래 위안이라는 사람 성의 유래 위안 성 소개 위안
1. 성의 유래
원(Yuán)이라는 성에는 다섯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원 이후 은상 왕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왕조와 Yuan이라는 성이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위안이라는 성은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의 성씨로, 가장 구체적인 증거는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의 유명한 관리인 위안셴(Yuan Xian)의 성이다. 원나라에 관해서는 청나라 학자 장숙(張聲)이 『성오서(姓姓)』에서 이렇게 소개한 바 있다. 상나라에 존재했던 원씨." 따라서 원씨 성씨는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은(殷)나라의 태사원헌(宇宙源)은 자신의 지식 때문에 이황제가 주왕(신의 이름을 딴 것)에게 왕위를 물려주는 것을 반대한 것이 당연히 후대 원씨의 최초의 조상이었다. 그러나 그는 원씨의 유일한 조상이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주나라의 춘추전국시대에 남조와 북조의 위(魏)나라와 위(魏)나라에 두 명의 원성이 더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성을 원(Yuan)으로 변경한 외국 씨족이 최소 3개 있어서 원(Yuan) 성을 여러 출처에서 유래했으며 혈연관계가 단순하지 않습니다.
2. 기(沈)라는 성은 춘추시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15번째 아들 비공고(磨工高)의 후손인 비완(磐灣)에게서 따온 것이다. 『관습』에 따르면 “위원 오후(吳侯)의 아들을 원씨라 칭하였다.” 이 원씨 가문은 약 2200년 전 춘추시대에 위나라에 출현한 인물이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열다섯째 아들 공가(孝高)의 후손인 비완(比灣)이 창건하였으므로 당연히 이 원씨도 기(姚)라는 성을 지닌 황제(黃帝)의 후손이다. 연구에 따르면 당시 원시진은 현재의 허베이성 원시현이었다. 즉, 이곳이 원시 지부의 원래 발상지였다. "Yun Hui"에 따르면 "Zuo Zhuan에는 Wei의 의사 Yuan Xuan이 있습니다." 이 Yuan 성은 또한 Zhou Wen 왕의 후손이며 출생지도 허베이와 허난에 있습니다.
3. 성씨는 타오바(Tuoba)에서 유래했으며 북위(North Wei) 소문(孝文) 황제가 성을 원(Yuan)으로 바꾸라는 칙령을 내린 선비족의 후손이다. "위고조기서(魏高祖筆書)" 기록에 따르면, "후위(後魏)의 본래 성은 투오바(土等)였으며, 소원(孝文) 황제가 이를 원(圓)으로 바꾸었다." 이 원씨 가문은 위(魏)와 진(秦)족의 후손이다. 한나라 말기에 우리나라의 남북이 분리되었고, 선비(善帯) 투오바씨(左穆氏)가 한때 북부를 장악하고 북위(北魏) 왕조를 세웠다. 이는 한문화를 옹호하고 496년에 성을 원으로 바꾸라는 칙령을 내리고 수도를 낙양으로 옮긴 홍소원탁오(孝文初皇) 때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선비족 출신의 원씨는 하남성에서 활발히 활동하게 되었고, 대를 이어 지역의 유력한 가문으로 자리 잡았으며, 유능한 인물과 명사들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다.
4. 윤씨 가문에 의해 개명된 복합성 화구(河姓)에서 유래했다. 《위서관기》에 따르면, "화곡씨는 윤씨인데 모두 원씨로 개명되었다." 이 두 외국 씨족의 원씨는 나중에 소수로 늘어나 주로 우리 나라 북부에 살았다.
5. 성씨 Xuan에서 유래. 북송시대에는 Taizu Zhao Kuangyin 황제의 아버지인 Zhao Xuanlang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Yuan으로 변경했습니다. 북송 때 조광윤의 아버지의 이름이 현랑(玄郡)이었기 때문에 그는 천하의 선(宣) 성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성을 원(圓)으로 바꾸라고 명하여 아버지와 같은 성을 가질 수 없었다.
① 성을 받은 조상 : Yuan Xian. 오성(五姓)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상(商)나라 이(皇)가 태자를 버리고 주왕(周皇)을 세웠다. 왕위 계승자 Yuan Xian은 법에 따라 강력하게 반대했기 때문에 Yuan 가족은 이미 Shang 왕조에 존재했습니다. Yuan 가족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나라 원씨에 대한 많은 단서가 있지만 여전히 두 가지 주요 흐름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한족 주문(周文)의 여왕이고, 다른 하나는 선비(善布) 타오바(土宝) 씨입니다. 이후 한족에 흡수된 이후 그들의 초기 활동 지역은 황하 유역의 허난(河南)과 허베이(河北) 지역이었다. 이는 역사상 많은 원족의 출생지가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원진(Yuan Zhen)과 유명한 관료 원걸(Yuan Jie)은 둘 다 허난 출신이었습니다. Yuan 일족의 이 분파는 Yuan 성의 조상인 Yuan Xia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②의 성을 얻은 조상 : 투오바귀(북위 도무제). 《위관시지》에 따르면, "황제의 아들 창이가 어린 아들을 낳아 북방의 칭호를 받았는데, 황제가 그 땅을 이용하여 왕을 얻었으니 북방 풍습에서는 땅을 땅이라 부른다." 타, 왕후는 추기이므로 성은 타오바이며, 왕후는 효성이며, 문제는 이름을 원씨로 바꾸었고, 타오바는 일반 성으로 축소되었다." Benji'와 'Tongzhi: 클랜 브리핑'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북위 왕조의 투오바 성(Tuoba family name)은 1,6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Xianbei 사람들의 Tuoba 부족은 현재 내몽골과 서북부의 다른 지역에 Dai 왕국을 세웠지 만 나중에 진나라의 Fu Jian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비수이 전투 이후, 서귀라고도 알려진 투오바귀는 서기 386년에 대국을 재건하고 자신을 왕으로 선포했습니다. 역사. 처음에는 핑청(현재의 산시성 다퉁)에 도읍을 세웠고, 이후 샤오문퉈오바홍(Xiaowen Tuobahong)이 도읍을 뤄양(Luoyang)으로 옮겼습니다. 통치 지역은 북쪽으로 몽골 고원, 서쪽으로 동부 신장, 동쪽으로 랴오닝성, 남쪽으로 회하강과 친링산맥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중국 달력의 제17대 황제, 171세. 그러므로 이 가문의 원씨는 투오바귀(Tuoba Gui)를 원성의 조상으로 여겼다.
2. 이주 분포
(없음) 위안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 모두에서 상위 100개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청나라 학자 장숙(張秀)이 쓴 『성오서(五姓)』에 따르면, “이제(皇帝)가 자리를 버리고 형벌을 받아들였고, 태사원명은 법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싸웠다. "주나라 춘추전국시대에 웨이국에는 위국과 두 개의 원 성이 더 등장했고,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성을 원으로 바꾼 외국인이 적어도 3명 있었다. . 우리나라 원씨는 크게 두 계열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한족의 주원왕후(周文王后)이고, 다른 하나는 나중에 한족에 흡수된 선비족의 투오바씨(土oba氏)이다. 황허 유역의 허난(Henan)과 허베이(Hebei) 지역. 『풍습』에 따르면 원은 원래 위(魏) 무후(吳侯)의 아들 원(袁)의 지명이었으며, 그 후손을 원씨라 불렀다.
이 원씨는 2000년 전 춘추시대 위나라에 출현하여 주나라 문왕의 15번째 아들 비공고의 후손인 비완이 창건하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당시 원시진은 현재의 허베이성 원시현이었다. 이곳은 원씨족의 원래 발상지입니다. 소수민족의 후예인 원씨도 있는데, 『위·고조기』의 기록에 따르면 이 원씨는 한말 위·금씨 이후의 후손이다. 우리 나라의 남북이 분리되어 북쪽을 지배하고 북위 왕조를 세웠고, 소문 황제가 한족 문화를 옹호하고 성을 원으로 바꾸었습니다. 496년(서기 496년) 도읍을 낙양(洛陽)으로 옮겼다. 원씨 가문의 원래 출생지는 황하 유역의 허난(河南)성과 허베이(河北)성 두 지역이었습니다. 유명한 가족은 현재의 허난성 낙양시인 허난현에 살았습니다.
3. 역사적 유명인사
Yuan Hong: 즉 북위 왕조의 Xiaowen 황제 Tuoba Hong입니다. 서기 386년, 탁오계가 북쪽에 북위 왕조(386~556)를 세웠고, 이 왕조는 점점 강력해지며 장강 이북 지역을 점령하여 남조와 북조가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Xiaowen 황제 Tuoba Hong에게 전해졌고, 그는 수도를 Luoyang으로 옮기고 왕실의 Tuoba 성을 Yuan으로 바꾸었고 그의 이름도 Yuanhong으로 바꾸었고 다른 일반 사람들은 Tuoba를 유지했습니다. 이는 북방 소수민족의 봉건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Yuan Xie: Xianwen 황제의 여섯 번째 아들이자 Xiaowen 황제의 남동생으로 Yanhe로 명명되었습니다. 태화 9년(485)에 선평왕(浮平王)에 봉하여 중서영(忠書靈)에게 봉하고 팽성왕(彭成王)에 봉함되었다. 현무는 영평 원년(508년)에 살해되어 사후에 사신 츠계(智節), 석종(十宗), 가짜 황도끼(黃黃布)에게 봉해졌다. , 그의 사후 칭호는 Wuxuan 왕이었습니다. 그해 11월 6일 장령북산(長陵北山)에 장사되었다.
위안 매듭 : 단어 시간 산. 당나라 때 허난(현 낙양) 출신. 티엔바오 진시. 그는 육대(六代)의 오만한 문체에 대한 진장의 반대를 계승하여 고대 산문 창작에 전념하였다. 그는 "Lang Shuo"의 7 장과 "Man Ji"의 7 장의 저자입니다.
위안젠: 웨이(Wei)라는 단어다. 당나라 때 허난(현 낙양) 출신. 원화 1년에 전략고시에서 1위를 차지했다. Ren Zuo가 물건을 집어 들었습니다. 초기에는 유력한 내시들을 반대했으나 나중에는 그들에게 의지하게 되었다. Yuan Zhen은 Bai Juyi의 좋은 친구였으며 둘 다 New Yuefu를 옹호했으며 둘 다 똑같이 유명하여 세계에서 Yuan Bai로 알려졌으며 그들의시는 Yuan He Style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100권의 "원시 창칭 컬렉션"을 집필했으며, 그 중 60권이 현재 존재합니다. 그는 Zhang Sheng과 Cui Yingying 사이의 사건을 기록한 전설적인 "Huizhen Ji"를 썼고 나중에 "The Romance of the West Chamber"의 기초로 사용되었습니다. 52세.
원나라 : 기산 출신인 공푸(孝富)라고 한다. 당나라 때 천하의 장군이 사마를 진군시켰습니다. 그는 학문을 좋아하고 문학에 능숙했으며 Mingzhuang, Lao, Wen, Lie에서 공부했으며 고등 교육에 들어갈 계획이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신핑 중위(Xinping Lieutenant)라는 직위를 받았고, 의사(Doctor)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수종은 그의 보고를 칭찬하고 그에게 국가계획을 맡겼다. 장강(長江)과 회하(淮河)에 사절을 보내 운하와 견인군을 이끌었다. 러시아 내무부 장관이 특사국으로 이동해 특사 전원이 이동됐다. Li Fuguo의 도움으로 그는 Zhongliang을 제외하고 부패와 음란을 이유로 Zhongshu Shilang과 Tongping Zhangshi로 옮겨졌습니다. 달리에서는 사람들이 뇌물을 받아 패배하고 처형당했습니다. 10권으로 수록된 시 한 편이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다.
Yuan Jiang : 예의 Houzhi (1008-1083), 그의 조상 집은 Nancheng County Dongxing Township Suyuan Village (현재 Lichuan County Heyuan Township Suyuan Village)입니다. 그의 할아버지 Yuan Dezhao가 전성기였습니다. 오대(五代) 오월(五越)의 대신으로 하여 전당(浙塘)(지금의 절강성 항저우) 출신이다. 북송의 장관이자 작가. Yuan Jiang은 어렸을 때부터 총명하고 공부가 많았으며 5살 때 시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9살 때 징난(현 후베이 성 장링) 현을 만나 세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해당 기사를 법원에 제출했다. 천성 8년(1030년)에 과거에 급제하였다. 그는 처음으로 장닝 추진 장교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상원 명령에 의해 사진을 찍었습니다(둘 다 현재 장쑤성 장닝에 속함). 남자를 괴롭히고 여자를 지배하며 시골에서 날뛰는 유력한 지방왕 보자가 있다. 원강은 부유한 양반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에 따라 그들을 붙잡아 참수하였다. Yuan Jiang은 사건 해결에 능숙했습니다. 한 여성이 이웃을 고소했고 남편이 술에 취해 말다툼을 벌였습니다. 그녀는 어둠 속에서 집에 침입하여 남편의 발을 잘랐습니다. Yuan Jiang은 그 여자가 우는 것을 보았지만 슬프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날 밤 그녀가 남편과 잤지만 그녀의 옷은 피에 젖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여자가 돌아온 후 몰래 스님과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그들은 즉시 그 여자와 스님을 체포하라고 명령했고, 그 결과 그녀가 실제로 남편을 살해한 사람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를 칭찬했습니다. 화평사절 판중옌(象忠庵)은 그를 용신현(永信縣)으로 옮겼고, 나중에는 퉁저우(現州) 해문현(지금의 장쑤성 치둥 북동쪽)으로 옮겼다. 이 지역 주민들의 대부분은 소금을 팔아 생계를 꾸려갔고, 소금은 법에 따라 국영 사업이었는데, 서민들은 소금을 팔아서 법을 어겼고, 사신들은 소금 장사 범죄를 처벌하고자 했습니다. Yuan Jiang은 그곳에서 생산되는 소금과 그곳에 사는 사람이 규정된 소금 저장량을 초과하므로 변명의 여지가 있으므로 약간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 후 그는 장시성(江西省) 행정관으로 승진하여 태주(현재의 절강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도지(来治)의 행정관이 되었습니다. 황유 4년(1053년)에는 광동성 환적사, 산업부 의사를 역임하고, 절강성, 하북성 환적사를 역임하고, 소금과 철의 부사를 불러 천장을 승격시켰다. 누각을 짓고 복주(富州)를 알고 용도(龍土)에 직속으로 들어가 광(廣), 월(趙), 형남(景南)으로 전근하여 한림(密臨)학자가 되어 개봉저택(開峰室)을 알게 되었다. 서녕 8년(1075년) 12월 한림서원사, 수행사, 태창사 대신, 목회자, 산업부 대신이 되어 정치에 경의를 표했다. 사무. 원풍 2년(1079) 5월, 신종의 아들 청녕(秦寧)의 일에 연루되어 박주(普州)로 강등되어 영주(應州)로 바뀌었다. 3년 만에 정전궁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교육청년현이 되었다. 4년 만에 왕자는 소보(少寶)의 관리가 되었다. Yuan Jiang은 관리로 있을 때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Wang Anshi의 개혁을 지지했습니다. 그는 시와 산문을 집필했으며, 『징링궁』을 제11대 신궁으로 활용하여 『상량원』을 쓸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하룻밤에 완성되었다. 소수민족 지도자들에게 내린 황실 칙령과 외국 칙령의 대부분은 그가 작성한 것입니다. 그는 『어탕집』의 저자이며, 『송대시』에 그의 시 2편이 수록되어 있고, 『송시편』에 그의 시 6편이 수록되어 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왕자의 젊은 스승으로서 "장견(張健)"이라는 시호를 받았습니다.
원징호: 서기 550년, 고양은 동위(魏魏) 소경제(孝智帝)를 폐위시키고 스스로 황제가 되어 제나라를 세웠는데, 역사적으로 북제(北齊)라고 불렸다. 원래 동위 정권에서 원씨의 귀족은 매우 강력했습니다. 고양은 권력을 장악한 후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원귀족의 권력을 축소하고 제한하려고 최선을 다했고, 그 결과 원귀족과의 갈등은 매우 첨예해졌다.
한번은 고양이 진양을 순찰하려다가 원귀족이 반란을 일으킬까 봐 두려워서 원귀족을 학살했다. 당시 딩샹현의 이름은 위안징안(Yuan Jing'an)이었습니다. 그는 살해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성을 고(Gao)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사촌 위안징호가 이 소식을 듣고 화를 내며 위안징안을 꾸짖었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조상을 버리고 성을 다른 사람의 성을 바꾸었습니다. 너무 부끄러운 일입니다! 진짜 남자는 사는 것보다 조각난 삶을 택합니다." 폐허가!" 이것은 진짜 남자는 조각으로 사는 것보다 조각으로 사는 것이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옥을 위해 조각으로 부서지는 것을 선호한다면 어떻게 완전한 타일 조각으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삶에 욕심이 많고 죽음을 두려워하며 자신의 생명과 공직을 지키기 위해 헌신했던 위안징안은 실제로 고양에게 그의 사촌이 한 말을 전했다. 고양은 이미 원씨 귀족들을 경계하고 있었고 이 말을 듣고 더욱 분노하여 즉시 원징호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는 “비천한 존재로 살기보다는 정의를 위해 죽겠다”는 비유가 자주 사용됐다.
위안더자오: 성은 웨이, 예명은 밍위안(Mingyuan)이다. 5대 장시성 난청현 둥싱향 수위안촌(현 리촨현 허위안향 쑤위안촌)에서 태어났다. 왕조. 오월왕은 자신의 재능을 귀중히 여기고 '위험'이라는 단어 아래에 '재난'이라는 단어가 붙는 것을 두려워하여 성을 원으로 바꾸었고, 후에 뛰어난 군사적 공적을 인정받아 재상이 되었다.
원나라 풍종: 북송(宋宋) 시기 위항(지금의 절강성 항저우) 출신인 직예(961~1038). 경덕 2년(1005)에 진사가 되었고 서주 계서현으로 옮겨져 장주(張州)에서 근무하며 중정군 서두장(結端章)을 역임했다. Huainan Curtain은 Zhongyun 왕자를 Shuzhou의 Jinyuan County로도 알려진 Luzhou Quefu를 이끌도록 승진시켰습니다. 인종(仁宗) 재위 때 태창(泰昌)으로 옮겨졌는데, 그에게 5품의 옷이 주어졌고, 통주 해문(海文)현에 통보되어 태창(泰昌) 박사에게 옮겨졌다. 나는 수비대원인 와이랑에게 경의를 표하러 갔는데, 그가 현을 감독하기 위해 여행 중이었는데, 나는 그에게 한가한 시간에 위항에 가서 남도에서 그의 직무를 요청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구수로 돌아와 결국 수도에서 관리로 일했습니다. Zijiang. Zhong Yan은 "시아버지의 삶의 미덕을 취하고 시아버지의 의례를 실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라고 말하고 그를 위해 비문을 썼습니다.
Yuan Haowen : 예의 Yuzhi (1190-1257), 별명 Yishan, 진 왕조 Xiurong (현재 Shanxi Province Xin County) 출신. 그는 원나라와 위나라 출신으로 7세에 시를 지을 수 있었고 성정 3년에 진사가 되었다. 고대 문헌은 한(Han)과 유(Liu)로부터 계승되었으며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는 성격을 옹호하고 현란함과 매력에 반대합니다. 그의 시에 관한 30개의 절구는 문학 비평의 역사에서 상당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Zhongzhou 컬렉션으로 편집되었습니다. 그는 Yishan Collection과 Continuing Yi Jianzhi의 저자입니다. 진용의 소설에 나오는 '세상에게 사랑이란 무엇인가를 묻는다'라는 문구는 그의 시 '모유에(Moyuer)'에서 따온 것이다.
이밖에도 불교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한 당나라의 명승들인 원호, 원기, 강원, 원총 등 원의 유명인사들도 있다.
4. 준왕관
1. 준왕
호남현 : 한나라가 진나라 삼천현인 하남현을 설립하고 다스렸다. 낙양(洛陽)(현 허난성 낙양시). 수나라에는 위주와 하남현이 있었고, 당나라에는 낙주와 하남현이 있었다. 그들의 관할권은 한하남현에 비해 훨씬 작았다. 위안은 길, 명은 저택이다.
2. 홀번호(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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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an이라는 성을 가진 조상 홀을 위한 보편적인 대련
〖원씨의 사당을 나타내는 4자 만능 대련〗
상나라에서 유래
허난을 바라보는 것.
——익명의 사람이 쓴 원씨 종묘 총련
이 대련은 원씨의 유래와 현 희망을 드러낸다.
궁궐의 재주
범상(象昌)의 술꾼.
——원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의 대련
위쪽 대행은 당나라의 시인 원진(梁眞)을 가리키는데, 그의 예명은 위지(魏治)였다. 허난현(河南縣) 출신으로 집안이 가난하여 진원(眞源)에 명나라로 칭해졌다. 경제 분야에서는 좌시이(巧師夷), 감찰관, 통중서 문하평장시(宣忠宗孟平張師)였다. 장관). 그의시는 대중적이고 읽기 쉬우 며 Bai Juyi만큼 유명하며 당시 그는 "Yuan Bai"라고 불렸고 궁궐에서는 "Yuan Talent"라고 불 렸습니다. 그는 "Yuanshi Changqing Collection"의 저자입니다. 두 번째 쌍은 Cishan이라는 이름의 Manlang이라는 당나라 작가 Yuan Jie가 허난 현 출신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Tianbao 시대의 Jinshi였습니다. 그는 Shi Siming의 반군과의 싸움에 참여했으며 많은 군사적 업적을 세웠습니다. Daozhou 주지사, Rongguan 주지사 및 Yuanwailang 전략 사절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시는 사회적 현실을 반영할 수 있으며, 그의 산문은 "원자산전집"을 포함하여 시사 문제를 자주 다루고 있습니다. 대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장로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판상으로 은퇴하고 자신의 오락을 위해 책을 썼으며 자신을 "술고래"라고 불렀습니다.
보라색 Zhizhi 눈썹
이슬 대나무 서리 스트립.
——원씨의 조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의 원덕수를 지칭하며, 예의는 원계씨 형제인 자지(子治)이다. . 청년은 아버지를 잃었을 때 어머니에게 극도로 효도했으며, 과거에 합격했을 때 어머니를 업고 수도까지 갔다. 그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무덤 옆에 방을 짓고 그곳에서 소금 없이 먹고, 자리도 없이 잠을 자며 살았습니다. 그는 여산현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으나 1년 만에 사임하였다. 그는 산과 강이 아름다운 곳인 여훈에서 살면서 자신의 오락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였다. 방관 총리는 한숨을 쉬며 "자지의 눈썹을 보면 사람들이 명예와 부에 대한 모든 야망을 잃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련전은 어렸을 때부터 책과 전기를 읽었던 북위 왕조의 황실을 가리킵니다. , 문학에 꽤 재능이있었습니다. 그는 낙양(洛陽)의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적의 포악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형주(景州)의 태수로 임명되었으며 후에 형주(永州)의 태수(永州師)를 역임했다. 서부 원정대 총독. Shangshu Xing Luan은 한때 그를 "노출된 대나무 서리 조각으로 인해 강력한 축제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불렀습니다.
황금 머리핀은 와인을 판매합니다.
녹색 손목은 장벽을 형성합니다.
——원씨 종당의 익명 대련
전체 대련에는 당나라 원진의 죽음을 애도하는 시가 담겨 있다. 금 비녀를 뽑기 위해 술을 마셨다." 도종이의 "원가예정" 주석": "원정여왕의 생일에 남조의 궁궐 사람들은 손목에 버드나무 금과 녹색 팔찌를 선물했는데, 팔찌와 비슷하지만 납작하고 팔에 사용됩니다.
”
시제, 허난;
위안허 가문의 목소리
——위안이라는 성을 지닌 사당의 익명 사본
Quanliandian은 Henan 출신의 Tang 왕조의 Yuan Zhen을 말합니다. 그의시는 Bai Juyi만큼 유명하며 Yuan He Ti라고 불립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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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당의 6자 만능 대련〗
보월원수 행진
창수광로박사
— - 익명 작성 익명의 종당 장군 증표
첫 번째 쌍은 수나라 초기의 유명한 장군 원경산(Yuan Jingshan)을 지칭합니다. 낙양(洛陽) 출신의 보월(寶結)은 주(周)나라에 복무하여 투유훈(土玉君)을 물리치고 왕위에 올랐으며, 진(陳)을 행군원수로 추앙하였다. 수나라 우광로의 관리인 원수(梁周)는 낙양(洛陽)에서 태어나 이름을 양숙(楊蘇)이라 하였으며, 사령관도 서쪽에서 투우훈을 공격하였고, 관우광로는 그의 공덕에 가담하였다.
그는 궁궐에서 신으로 알려졌습니다.
——. 원나라 종묘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의 원강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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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씨의 사당 칠자보〗
영주의 사신이 유명하다
선비의 순교자 전기
——원씨의 종당 대련의 익명 사본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 난성 출신의 원강을 예호로 지칭한다. 후지(後治)는 천성(晉聖) 때 광둥(廣东)에 파견 사신으로 있을 때, 광원(廣源) 장족의 지도자인 농지가(農志)가 송(宋)나라에 반기를 들고 영주(永州)를 공격하여 남원(南國)을 세웠다. 강씨는 영주(永州)에 주둔하여 명망이 높았고, 당나라 투바씨(忠究氏)의 후손으로, 글을 잘 쓰고 마음이 활달한 성격을 지닌 그는 한때 고려 원정에 이순을 따라가는 일을 맡았다. 궁궐의 첩이 기꺼이 시를 읊는다
총각의 여인 전기
——원나라의 조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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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쌍은 당나라와 원나라를 의미하며, 궁궐의 후궁들은 종종 그의 시를 낭송했으며, 그들은 "원채자"라고 불렸습니다. 하루 종일 발코니에서
——당나라 원진이 쓴 원씨 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원이 지은 "의"에서 따온 것입니다. 당나라의 진(眞).롯데를 자랑하는 나라의 집에 관한 시. Yuan Zhen (779-831), 예의 Wei Zhi는 허난 (현재 허난 성 낙양)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대련은 Yuan Zhen의 "롯데에서 국궁을 찬양하라"의 한 쌍의 구절입니다.
펜의 스트로크는 강인한 정신에 걸맞습니다.
글씨는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나라 원진이 지은 원씨 사당 대련
이 대련은 당나라 시인 원진의 시 한 쌍이다.
백수는 설날 갈라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진송은 나이가 들어서야 추위를 안다.
——송대 원호문(袁浩文)이 지은 원씨 종당 대련
이 대련은 후기 작가 원호문(袁浩文)의 시 한 쌍이다. 진나라. Yuan Haowen (1190-1257), 예의 Yuzhi는 Xiurong (현재 Shanxi Province Xi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뇨. 이샨. 그는 7세에 시를 쓸 수 있었고 20세에 학업을 마치고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Xingding Jinshi는 Neixiang Li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Zhengdazhong은 난양의 명령입니다. Tianxing 초기에 그는 Shangshu Province Zuo Si의 Yuan Wai Lang으로 경력을 바꿨습니다. 금이 죽으면 공식적인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Yishan 컬렉션"이 있습니다.
세기의 인물에 대한 여론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부끄러운 일이 없습니다.
——송대와 원대 호문이 지은 원성 종당 대련
이 대련은 원나라 호문이 지은 자칭 대련이다. 원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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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성사당의 7자 이상의 만능 대련〗
시와 수필로 유명한 일곱 살 신동
재능 있는 소년이 위대한 인물이 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원씨의 종묘에 쓰인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진나라 말기의 문인인 원호문(袁浩文)을 가리킨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 시인 Yuan Zhen을 말합니다. Yuan Zhen과 Bai Juyi는 종종 조화롭게 노래를 불렀으며 그들은 세계에서 "Yuan Bai"와 "Yuan He Ti"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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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Yuan성에 대한 암시와 흥미로운 사실
〖옥이 깨지는 것보다 부서지는 것이 낫습니다. 그대로〗
출처: "북제: 원경안 전기" 인용: "초영(원경안의 아버지)의 형 좌가 진류왕을 공격했다. 사망하고 그의 아들인 징호(Jing Hao)가 뒤를 이었다.
천보시대(고양제문헌재위)에는 원제와 가까운 사람들이 많이 처형되었다. Jing'an과 같은 Shuzong의 제자들은 Gao라는 성을 채택하도록 제안했습니다. 징호는 "우리가 어떻게 우리 종파를 버리고 다른 성을 취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진짜 남자는 파괴되기보다는 조각조각 부서지는 편을 택한다. ’ 정안은 이에 백선조(고양)에게 이 말을 하여 형호를 받아들이고 처형하였고, 그의 가족은 펑청으로 이주하였다. 따라서 Jing'an은 그에게 Gao라는 유일한 성을 부여했습니다. ”
의미 : 자신을 구하기 위해 진흙을 만드는 것보다 옥을 만들고 부서지는 것이 낫다
암시 : 남조와 북조 시대의 동위 왕조의 소경. 무정(吳丁) 8년(550년)에 재상 고양(高陽)이 그를 대신하여 천보(Tianbao)라는 칭호로 북제(North Qi) 왕조를 세웠다. 고양은 이런 식으로 자신이 찬탈한 왕위를 잃을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서기 559년 6월 20일에 일식이 있었습니다. 천문을 맡은 태시가 고양에게 말했다. "올해는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도입해야 한다." 고양은 이 말을 듣고 매우 의심스러워서 소팽성을 불러 물었다. "서한 말에 왕망이 유씨의 제국을 빼앗았는데, 유수가 왜 그렇게 빨리 되찾았습니까?" Yuan Shao는 "Wang Mang이 처음에 Liu 가문을 모두 죽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 문장이 고양의 살인 의도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전 왕실의 가까운 친척 44명을 체포해 투옥하고 동스로 끌고 가서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아기를 포함해 700명 이상을 학살했다. p>
가오 Yang의 잔인 함은 전 Wei 황제의 먼 일족을 당황하게 만들어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Dingxiang은 Yuan Jing'an에게 Yuan 가족에서 벗어나라고 명령하고 Gao Yang에게 Yuan Jing'an에게 Gao를 사촌 Yuan Jinghao로 지정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는 단호하게 반대했습니다. “사람이 망하여 살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겠느냐? 어찌하여 원징안이 소심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는지 누가 알겠느냐? 그 결과 징호는 처형당했고 원징안은 살아남을 수 있었다. 이 관용어는 치욕을 느끼며 살기보다는 고결하게 죽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된다.
나중에 이 암시는 추상화되어 그 의미가 승화되어 중국의 전통 관용구가 되었으며, 정의롭고 고귀한 목적에 헌신하고 성실함에 굴복하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는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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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셰 사망〗
펑청 왕셰 사망 원인에 대해, "Zi Zhi Tong Jian"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북위 왕조에 Gao 여왕이 세워졌을 때 Pengcheng Yuan Xie의 Wuxuan은 그녀에게 그렇게하지 말라고 반복적으로 조언했지만 Xuan Wu 황제는 Yuan Xie를 분개하고 Yuan Xie를 비방했습니다. Xuanwu 황제는 여러 번 Xuanwu 황제의 말을 듣지 않고 그의 삼촌 Pan Senggu를 Changle의 주지사로 추천했습니다. Jingzhao 왕 Yuan Yu는 반란을 일으키고 Pan Senggu가 자신과 공모했다고 거짓 비난했습니다. 북쪽에서는 원우가, 남쪽에서는 오랑캐를 모집하는데, 펑성(彭成)의 오쑤왕(吳衆王) 원사(圓聯)의 휘하의 의사 위연(魏延)과 전 방개(舌角) 고조진(高端鎭)이 그들을 승격시키기를 원하여 서로 결탁하였다. Gao Zhao는 Yuan Xie를 모함하기 위해 그의 종 Yuan Hui에게 Xuanwu 황제에게보고하라고 명령했지만 Yuan Hui는 거부하고 왼쪽 경비원 Yuan Zhen에게 문제를보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Xuanwu 황제는 Gao Zhao에게 다시 물었고 Gao Zhao는 Wei Yan과 Gao Zuzhen에게 전화를 걸어 증언했고 Xuanwu 황제는 Gao Zhao의 프레임 업을 믿었습니다. 무술(吳史) 18일, 현무제는 원사(源施)와 고양(高陽) 왕원용(王源宁), 광(廣)을 불렀고, 양왕원가(王源嘉), 청하원의(清河固如), 광평원회(廣平圓淮), 고소(高趙)가 함께 잔치를 벌였다. , 그래서 그는 연회에 가기를 반복적으로 거부했고, Yuan Xie는 작별 인사를 한 후 마차를 타고 차를 몰고 가다가 수레를 끄는 작은 다리를 건너갔습니다. 오랫동안 그것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메신저는 Yuan Xie를 비난했기 때문에 누군가가 황소를 끌어 당겨야했습니다. p> 궁궐에서 연회가 열렸는데, 밤에 현무제는 그들에게 편한 곳에서 쉬라고 명령했다. 얼마 후 원진은 독주를 배웅하러 갔다. : "저는 무죄입니다. 거룩하신 분을 보고 증오 속에 죽기를 바랍니다!" Yuan Zhen은 "성스러운 분이 어떻게 당신을 다시 볼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Yuan Xie는 "폐하께서 명나라에게 아무 이유 없이 나를 죽이지 말라고 하셨고, 나를 누명을 쓴 자들과 맞서게 해달라고 간청하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사는 검 고리로 Yuan Xie의 얼굴을 때렸습니다. Yuan Xie는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당신은 억울합니다! 하나님! 나는 너무 충성스러워서 살해당했습니다! 무사들은 다시 원사를 때렸고, 원사는 독주를 마셔야 했고, 새벽이 되자 시체를 매트리스에 싸서 수레에 실어 그의 저택으로 돌려보냈다. 왕이 술에 취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후궁 리(Li)는 큰 소리로 외쳤다: "가오자오(Gao Zhao)는 부당하게 살인죄로 기소되었는데, 그것은 부당하고 불합리한 일입니다. 신에게는 영이 있는데 어떻게 선한 죽음을 얻을 수 있습니까?" "현무제는 동전에서 원사를 애도했고 관리들과 장례식의 선물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법정의 모든 관리들은 크고 작은 절망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지나가던 남자들과 여자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공고령 펑성왕(彭成王)을 부당하게 죽였습니다. “그때부터 궁정 안팎의 사람들은 고조를 더욱 미워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