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 사항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 사항

네트워크 기본 사항 < P > 1. 네트워크의 정의와 특징 < P > 컴퓨터 네트워크는 서로 다른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컴퓨터와 전용 외부 장치용 통신 회선을 서로 연결하여 크고 강력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많은 컴퓨터가 서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 * 정보 자원을 즐기다. < P > 일반적으로 컴퓨터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원 * * * 네트워크 출현을 통해 자원 * * * * 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교류하는 쌍방은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전송 및 중앙 처리 데이터는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 중앙 집중식으로 처리한 후 터미널로 다시 전송됩니다.

* 로드 밸런싱은 분산 처리 로드 밸런싱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의 주요 강점입니다. 전형적인 예: 대규모 ICP (인터넷 컨텐츠 제공자) 는 더 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웹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여러 곳에 동일한 컨텐츠를 배치한 WWW 서버입니다. 특정 기술을 통해 서로 다른 지역의 사용자가 가장 가까운 서버에 배치된 동일한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하여 각 서버의 로드 밸런싱을 실현하고 사용자도 많은 억울한 길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통합 정보 서비스 네트워크의 주요 발전 추세는 다차원화입니다. 즉, 정치, 경제, 등 모든 측면에서 리소스를 포함한 통합 정보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에 제공하고 이미지, 음성,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차원화 추세에 따라

① 이메일과 같은 많은 웹 어플리케이션의 새로운 형태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방식 중 하나여야 합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받는 사람이 반드시 인터넷에 있을 필요는 없지만, 그는 앞으로 언제든지 이메일을 열기만 하면 자신의 편지를 볼 수 있다.

② 온라인 거래-인터넷을 통해 사업을 하는 것이다. 그 중 일부는 인터넷을 통해 직접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의 보안이 비교적 높아야 한다.

③ 주문형 비디오-지능형 커뮤니티, 호텔 또는 학교에서 더 많이 사용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또는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그 형식은 텔레비전 방송국과 약간 비슷하지만 프로그램 내용이 인터넷을 통해 전달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④ 온라인 회의-화상 회의라고도 하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터넷을 통해 회의를 하는 것이다. 주문형 비디오와는 달리, 모든 참가자는 능동적으로 이미지를 전송해야 하며, 데이터, 이미지, 사운드의 실시간 동시 전송을 위해 네트워크 처리 속도에 대한 가장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 P > 위의 네트워크 기능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향후 편폭에서 더 자세한 사례로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겠습니다. < P > 네트워크의 분류 및 구성 < P > 네트워크는 어떤 구분에 따라 어떻게 구성됩니까?

컴퓨터 네트워크의 유형은 다양하며 분류 기준이 다릅니다. 네트워크는 스위칭 기술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회선 교환 네트워크, 패킷 교환 네트워크; 전송 기술에 따라 브로드캐스트 네트워크, 비브로드캐스트 멀티플렉싱 네트워크, 지점 간 네트워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토폴로지에 따라 버스, 별, 링, 트리, 전체 메쉬 및 부분 메쉬 네트워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송 매체를 누르면 동축 케이블, 이중 꼬임, 광섬유 또는 위성 등으로 연결된 네트워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로 네트워크 분포 규모 (LAN, 메트로폴리탄 지역 네트워크, WAN, 네트워크 간 네트워크) 에 따라 분할된 네트워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 LAN-LAN

작은 지역 내의 다양한 통신 장비를 상호 연결하여 형성된 네트워크로서 일반적으로 방, 건물 또는 캠퍼스로 제한됩니다. LAN 은 짧은 거리, 짧은 지연 시간, 높은 데이터 속도, 신뢰할 수 있는 전송이 특징입니다. < P > 현재 널리 Token Ring 유형으로는 이더넷, 토큰 링, 광섬유 분산 데이터 인터페이스 (FDDI), 비동기 전송 모드 (ATM) 등이 있습니다. 토폴로지, 전송 미디어 그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이더넷, 즉 버스 구조의 LAN 으로,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장 경제적인 LAN 입니다. < P > LAN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치는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NIC) 가 컴퓨터 보드 슬롯에 꽂혀 사용자가 전송할 데이터를 네트워크의 다른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여 네트워크 미디어를 통해 전송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주요 기술 매개변수는 대역폭, 버스 방식, 전기 인터페이스 방식 등이다.

* 허브 (허브 (허브) 는 네트워크 내 여러 컴퓨터를 연결하는 많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일 버스 * * * 공유 장치입니다. 소위 * * * 즐거움은 허브의 모든 포트를 의미합니다. * * * 하나의 데이터 버스를 사용하므로 평균 사용자 (포트) 당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 속도 등은 총 활성 사용자 (포트) 수에 의해 제한됩니다. 주요 성능 매개 변수로는 총 대역폭, 포트 수,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관리 지원 여부), 확장성 (캐스케이딩 및 스태킹 가능 여부) 등이 있습니다.

* 스위치 (스위치) 는 스위치 허브라고도 합니다. 또한 여러 네트워크 노드 상호 연결을 제공하는 많은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능은 * * * 허브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여러 버스를 갖는 것과 같습니다. 각 포트 디바이스가 다른 디바이스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스위치는 데이터 필터링, 네트워크 세그먼트 지정, 브로드캐스트 제어 등 허브에 없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 케이블 LAN 의 거리 확장은 광섬유, 꼬인 쌍선, 동축 케이블 등 서로 다른 연결 케이블을 가진 케이블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 P > 2. 메트로폴리탄 Area Network (Metropolitan Area Network) < P > Man 의 적용 범위는 한 도시로 제한되며, 현재 시역망에 대한 목표가 적은 기술은 일반적으로 실제 상황에 따라 LAN 또는 WAN 을 통해 달성됩니다.

3. 광역 네트워크 -WAN(Wide Area Network)

WAN 연결은 지리적으로 넓으며, 종종 국가 또는 대륙이다. 그 목적은 멀리 분산되어 있는 각 LAN 을 상호 연결하기 위한 것이므로 구조는 터미널 시스템 (양쪽 끝의 사용자 집합) 과 통신 시스템 (중간 링크) 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통신 시스템은 광역 네트워크의 핵심이며, 주로

* 공용 * * * 전화망인 PSTN (Public Swith Ed Telephone Network), 속도 96bps~115.2kbps, 압축 후 최대 그 특징은 비용이 낮고, 건립하기 쉬우며,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는 것이다.

* 통합 비즈니스 디지털 네트워크는 isdn (integrated service digital network) 이자 전화 접속 연결 방식입니다. 저속 인터페이스는 ISDN 회선을 사용하거나 통신국을 통해 일반 전화선에 ISDN 업무를 설치하는 128kbps (고속 최대 2M) 입니다. ISDN 은 디지털 전송 방식으로 빠른 연결, 신뢰할 수 있는 전송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상대 번호 식별을 지원합니다. ISDN 전화 요금은 일반 전화보다 약간 높지만 이중 채널을 통해 두 개의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으므로 개인 또는 소규모 사무실에 적합한 네트워크 액세스 방법입니다.

* 전용선 (Leased Line, 중국에서는 DDN 이라고 함) 은 일반적으로 64kbps~2.48Mbps 의 속도로 지점 간 연결입니다. 셔틀라인의 장점은 데이터 전송이 보장되고 대역폭이 일정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지점간 구조가 유연하지 않다.

* X.25 네트워크는 96bps~64kbps; 의 속도로 오래되고 여전히 널리 사용되는 광역 네트워크 방식입니다. 중복 오류 수정 기능이 있어 신뢰성이 높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은 속도가 느리고 지연이 크다는 것이다.

* 프레임 릴레이 (Frame Relay) 는 X.25 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신 기술로 속도는 일반적으로 64kbps~2.48Mbps 로 선택됩니다. 프레임 릴레이는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즉, 포인트-투-포인트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데이터 양이 많을 때 정해진 속도를 넘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더 나은 비즈니스 사용자 연결 옵션입니다.

* 비동기 전송 모드인 ATM(Asynchronous Transfer Mode) 은 높은 속도, 짧은 대기 시간 및 전송 품질을 보장하는 셀 스위칭 네트워크입니다. ATM 은 대부분 광섬유를 연결 미디어로 사용하며 속도는 최대 19bps 이지만 비용도 높습니다. < P > WAN 과 LAN 의 차이점은 회선이 일반적으로 유료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스스로 노선을 세울 수 없고 기존 링크를 임대해야 하기 때문에 광역 네트워크의 대부분이 여기에 지출된다. 사람들은 대역폭 사용을 최적화하고 칼날에 좋은 칼을 쓰는 방법을 자주 고려한다.

wan 공통 디바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라우터 (Router) wan 통신 프로세스는 wan 에서' 라우팅' 이라고 하는 주소를 기준으로 대상에 대한 경로를 찾습니다. 라우터는 각 세그먼트 WAN 과 LAN 간에 주소를 기준으로 경로를 설정하고 최종 목적지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 모뎀 (모뎀) 은 터미널 시스템과 통신 시스템 간의 신호 변환 장치로서 광역 네트워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장치 중 하나입니다. 동기식 및 비동기식 두 가지로 나누어 라우터의 동기식 및 비동기식 직렬 포트에 연결하고, 동기화는 전용 회선, 프레임 릴레이, X.25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PSTN 연결에 비동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 > 4. 인터넷 네트워크 < P > 는 일련의 LAN 과 WAN 의 조합이므로 포함된 기술도 기존 LAN 과 WAN 기술의 조합이다. 인터넷은 현재 가장 크고 전형적인 인터넷 간 네트워크이다.

2. 프로토콜의 정의와 의미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정의하는 방법,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 P >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내 디바이스가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에 대한 일련의 규정 조합으로, 정보 교환의 속도, 전송 코드, 코드 구조, 전송 제어 단계, 오류 제어 등의 많은 매개 변수를 정의합니다. < P > 인터넷은 서로 연결된 큰 그룹이기 때문에 이 집단에 가입하려면 마음대로 할 수 없고,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마치 한 나라나 한 종족이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모두가 알고 그 언어로 대화해야 하는 것처럼, 서로 연결된 네트워크의 각 노드도 * * * 같은 "언어" 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것이 정의하는 규칙에 따라 데이터 전송을 제어해야 합니다. 이 언어는 사람들이 자주 듣는 "프로토콜" 입니다. 프로토콜은 네트워크에서 장치가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에 대한 일련의 규정된 조합으로, 정보 교환의 속도, 전송 코드, 코드 구조, 전송 제어 단계, 오류 제어 등의 많은 매개변수를 정의합니다. < P > 네트워크 초보자에게 복잡하고 복잡한 프로토콜은 종종 골치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각각 어떤 역할을 합니까? 그것들 사이에는 또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왜 A 계약이 있으면 B 프로토콜을 보충해야 합니까? 이런 문제들은 분명하지 않아, 왕왕 진일보한 학습의 장애물이 된다. 사실, 이 문제는 이렇게 이해해야 한다: 먼저 다양한 언어를 가진 민족이 있고, 나중에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로 다른 민족 간의 교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인터넷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소규모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 제한된 범위 내의 사용자가 준수할 수 있도록 간단한 약속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네트워크명언) 이후 인터넷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보다 엄격한 규칙과 규정, 즉 합의를 제정하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네트워크명언) 여러 개의 서로 다른 네트워크의 상호 연결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토콜을 보완하거나 통일된 새로운 표준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P > 데이터는 네트워크에서 소스에서 목적지로 전송되며 일련의 가공처리가 필요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비유를 해 보겠습니다. 만약 우리가 데이터를 초콜릿에 비유한다면: 우리는 초콜릿을 가공하는 설비를 소스로 할 수 있고, 소비자의 손을 목적으로 어떤 전송 과정이 있을 것인지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초콜릿 공장은 보통 각 초콜릿 외부에 포장을 한 다음 초콜릿 상자 몇 개를 넣고 초콜릿 상자 몇 개를 함께 포장합니다. 운송회사는 또한 많은 초콜릿 상자를 컨테이너에 담아 소비자가 있는 도시에 도착하면 운송업체,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가 다른 포장층을 열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각기 다른 수준의 포장, 포장 해제에는 서로 다른 사양과 장비가 필요하며, 컴퓨터 네트워크에도 서로 다른 패키징, 전송 수준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 표준화기구인 ISO 는 1978 년' 오픈 시스템 상호 연결 참조 모델' 인 유명한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 7 계층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은 이러한 서로 다른 네트워크 계층의 행동 규범으로 사용된다. 네트워크는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토콜 패밀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각 프로토콜 패밀리는 네트워크의 각 계층에 해당하는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양인 것은 ICP/IP 프로토콜 패밀리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TCP/IP 프로토콜의 정의와 계층, 기능

TCP/IP 프로토콜이란 무엇이고, 여러 계층으로 분류되며, 각 기능은 무엇입니까?

TCP/IP 프로토콜 패밀리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여러 하위 프로토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또한 위에서 설명한 계층적 방식을 이용하여 그 구조를 분석합니다. TCP/IP 계층 모델 * * * 은 애플리케이션 계층, 전송 계층, 네트워크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의 네 가지 계층으로 나뉩니다.

TCP/IP 네트워크 프로토콜

TCP/IP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 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그 유행은 인터넷의 급격한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TCP/IP 는 원래 인터넷의 프로토타입 ARPANET 을 위해 설계되었고,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다양한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TCP/IP 가 이를 실현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상호 연결이 쉬워지고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가 참여하게 되었다.

* 애플리케이션 계층-애플리케이션 계층은 모든 사용자가 지향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ICP/IP 프로토콜 제품군은 이 수준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많은 프로토콜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인터넷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은 이러한 프로토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월드 와이드 웹 (WWW) 액세스를 위해 HTTP 프로토콜, 파일 전송용 FTP 프로토콜, 이메일 전송용 SMTP, 도메인 이름 확인용 DNS 프로토콜, 원격 로그인용 텔넷 프로토콜 등을 사용하는 것은 TCP/IP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속합니다. 사용자의 경우,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대부분의 그래픽 운영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으며, 실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것은 위에서 언급한 프로토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프트웨어명언)

* 전송 계층—이 계층의 기능은 주로 TCP/IP 프로토콜 패밀리가 TCP 와 UDP 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네트워크 계층—TCP/IP 프로토콜 제품군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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