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 댄스의 분류
18세기 말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상업 공공 댄스홀이 생기기 시작했다. 소셜 볼룸 댄스도 볼룸 댄스(Ballroom Dancing)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귀하의 참고를 위해 제가 정리한 볼룸댄스 분류에 대한 몇 가지 정보입니다.
1. 볼룸댄스 개요
볼룸댄스는 서양에서 유래된 댄스 형태로 볼룸댄스(볼룸댄싱), 파티댄스(파티댄싱), 사교댄스( 소셜댄스).
볼룸 댄스 분류 소개:
볼룸 댄스의 첫 번째 범주는 현대 무용 또는 스포츠 댄스라고도 알려진 현대 무용으로 다음과 같은 댄스 유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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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츠(일반적으로 3단계 느린 곡으로 알려짐)
비엔나(Viennese)(일반적으로 3단계 빠른 곡으로 알려져 있음)
블루스(일반적으로 알려진 곡) 4단계 느림)
폭스트롯(4단계)
퀵스텝(빠른 4단계)
탱고(탱고) )
Jitterbug(일반적으로 세일러 댄스로 알려져 있음)
볼룸 댄스의 두 번째로 큰 범주는 라틴 댄스, 즉 라틴 댄스로 다음과 같은 댄스 유형이 있습니다.
룸바
차차 댄스
자이브 댄스
삼바 댄스
볼룸 댄스의 유래를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먼저 볼룸댄스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볼룸댄스, 정식 명칭은 인터내셔널 스타일 오브 볼룸댄싱(International Style of Ballroom Dancing)이다. 서양의 민속무용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의 민속무용을 기초로 발전, 진화하였다.
14세기 말에는 왕자와 귀족의 성에 민속무용이 들어왔다. 단순하고 열정적이며 절제되지 않은 민속무용은 무도회와 궁중무용으로 발전하여 의례적 엄숙함과 진지함의 특징을 지닌다.
15세기 후반 궁중무용은 호화로운 축하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당시 귀족 기사들은 승마와 검술에 능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숙련된 춤사위도 숙달해야 했으며, 이는 거의 기사들의 개인 행동 기준이자 상류층에 진입하고 사회 활동을 수행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는 '파반(Pavan)', '라 푸에르디(La Fuerdi)' 등으로 불리는 궁중 사교무용에 화려한 큐형 춤스텝이 등장했다. 당시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가 궁정에서 '플로트(Float)'라는 2인용 사교댄스를 추었고, 이후 이 춤이 유럽에서 인기를 끌었다.
17세기 중반, 사교댄스는 장엄하고 화려한 스타일에서 점차 고귀하고 활기차고 활기찬 스타일로 변화했습니다. 당시 프랑스의 루이 14세 왕은 춤을 좋아했고, '미뉴에트'라고도 알려진 우아하고 빠른 '아이트' 춤이 유행했습니다. 오랫동안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끌었고 미국에도 소개되었습니다. 베토벤, 모차르트 등 많은 유명 음악가들이 미뉴에트를 위한 댄스곡을 작곡했습니다.
18세기 초 독일과 오스트리아 농민들이 추던 랜들러 춤은 시골 타작마당의 발차기 동작에서 유래한 뒤 3단 춤으로 발전했다------ 비엔나 왈츠(Viennese Waltz)는 오스트리아 궁정에 소개되었고 이후 유럽에서도 인기를 얻었으며 경쾌한 리듬과 선율, 빠르고 아름다운 회전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국 국왕 조지 4세가 직접 궁무도회에서 춤을 추며 교회와 옛 귀족층의 반대와 반대를 딛고 사교댄스에서 왈츠의 중요한 위치를 확립했다.
왈츠는 위대한 음악가 슈트라우스와 그의 아들이 만들어낸 왈츠가 유럽에서 인기를 얻은 후 사람들은 왈츠를 '춤의 여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서구 산업화가 급속히 발전하고 노동계층이 등장하면서 사교댄스는 점차 궁정과 귀족계급에서 민간계층으로 옮겨가며 민간 가정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오락의 형태로 자리 잡았다. 공공장소의 상업 댄스홀에도 출연했다.
18세기 말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상업 공공 댄스홀이 생기기 시작했다. 소셜 볼룸 댄스는 볼룸 댄스(Ballroom Dancing)가 되었습니다.
19세기 산업혁명과 문학·낭만주의 운동이 일어나면서 남성과 여성의 의복 스타일은 점차 긴 스커트에서 걷기 편한 워킹 스커트로 바뀌면서 브리티시 블루스를 선양했다. (느린 포 스텝, 블루스), 퀵 스텝(Quick Step), 아메리칸 폭스트롯(Four Steps, Foxtrot), 보스턴 왈츠(SlowWaltz, Slow Three Steps) 등의 댄스 유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전 라틴아메리카 춤이 유럽에 소개됐다. 처음에는 아르헨티나의 탱고댄스, 쿠바의 룸바댄스, 브라질의 삼바댄스는 이들 춤의 독특한 리듬과 스텝에 매료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
20세기 초 재즈 음악의 등장은 볼룸댄스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1904년 영국에서는 왕립무용교사연맹이 설립되어 전문 무용가들이 왈츠, 탱고, 폭스트롯, 룸바, 퀵스텝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그들의 국제적으로 유행하는 댄스 형식과 댄스 자세, 댄스 스텝, 등. 방향과 기타 처리에 따라 어느 정도 규범성과 표준화가 이루어졌으며 "국제 표준 볼룸 댄스"규칙, 국제 표준 볼룸 댄스, "국가 표준"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무도장에서 자유분방하고 절충적이며 원하는 대로 추는 춤을 사교댄스, 사교댄스라고 합니다.
2. 볼룸댄스와 볼룸댄스의 차이점
볼룸댄스는 획일화되고 계열화된 댄스인데, 순수한 자기 오락에서 벗어나 예술성을 더한 댄스라고 할까요? ?경기와 경쟁의 특징도 갖고 있다. 동작이 정형화되어 배우기 어렵다.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일부 민속무용을 다듬고 표준화한 후 궁중무용을 형성했는데, 이는 궁중에서 유행했으며 우아하고 복잡하며 절제되고 인위적이어서 민속무용의 자유로운 스타일을 상실했습니다. 궁중무용은 궁궐에서만 대중적으로 행해지는 것으로, 귀족만이 연습하고 즐길 수 있는 특권이다.
프랑스 혁명 이후 궁정은 해체되고 궁중무용은 민간사회에 편입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춤출 수 있는 사교무용으로 자리 잡았다. 1768년 파리에 최초의 상업 댄스홀이 등장한 이후, 볼룸 댄스는 유럽 민간 사회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사교 댄스는 춤 자세와 스텝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사교 댄스의 다양한 댄스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좀 더 캐주얼한, 상대적으로 요구 사항이 낮은 사교 댄스가 등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룸 댄스에는 여전히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각 댄스 유형의 독립적인 스타일을 반영하고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1924년부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우리나라의 여러 주요 도시와 조약 항구에 볼룸 댄스가 소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해방 초기에 사교댄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우리나라와 세계의 격차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궁중무용의 영향으로 사교무용의 스타일은 엄숙하고 우아한 춤자세, 엄격하고 정형화된 춤스텝, 그리고 상당히 신사적이어서 유럽종파의 사교무용으로 불린다.
19세기 초 미국 경제의 부흥으로 인해 원래 유럽에서 유행했던 사교 댄스가 유럽 이민자들을 통해 미국에 소개됐다.
미국에는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출신 이민자들이 많다. 이들은 열대풍이 강한 민속춤을 가져와 궁중무용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댄스 스텝은 좀 더 전통적이고 자유롭고 열정적입니다.
3. 왈츠 댄스
1. 왈츠의 기원
왈츠는 볼룸 댄스의 가장 초기 형태이자 가장 중요한 자기 지금까지의 엔터테인먼트 댄스 형태는 라운드 댄스라고도 불린다.
"왈츠"라는 단어는 원래 "구르는", "회전하는" 또는 "미끄러지는"을 의미하는 고대 독일 Walzer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왈츠의 탄생지에 대해서는 세상에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이 단어가 고대 독일어에서 유래했다는 점을 근거로 독일인들은 이 단어가 독일에서 유래했다고 제안했습니다.
프랑스인들은 이 춤이 프랑스 볼타댄스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다.
이탈리아인들은 프랑스인들에게 프랑스 단어 "볼타(volta)"가 이탈리아어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는데, 이는 왈츠가 이탈리아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왈츠라는 단어는 1780년경에 등장했으며, 3박자의 둥근 춤인 퐁차차는 유럽, 특히 독일 바이에른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다. 이 리듬을 지닌 댄스 음악은 농부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으며, 왈츠 형식의 댄스 음악은 이미 17세기에 합스부르크 왕실 무도회에서 연주되었습니다.
2. 왈츠의 발전
왈츠는 자가 오락 댄스 형태로 오랫동안 농촌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도시 사람들과 사회적 변화와 예술적 관심 및 기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8세기 말, 프랑스 혁명은 유럽 국가들에 큰 영향을 미쳤고, 산업혁명의 대두와 대규모 노동계급의 등장은 자기 오락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댄스 스타일과 사람들의 미학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미뉴에트와 가보트는 경직되고 절제된 스타일 때문에 사라졌습니다. 여유롭고 자연스러운 몸짓과 우아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지닌 왈츠는 어느새 사람들의 주요 오락거리가 되었습니다.
왈츠는 배우기 쉽고 자유롭고 편안해 많은 댄스 매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춤은 미뉴에트처럼 연습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많은 숙련도가 있습니다. 복잡한 트릭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1834년 이후 왈츠는 미국으로 퍼졌습니다. 미국에서의 첫 번째 거점은 보스턴이었고 이후 뉴욕과 필라델피아로 퍼져 19세기 중반까지 미국 사회계에 깊은 뿌리를 내렸습니다.
4. 세일러 댄스
1. 세일러 댄스의 유래
세일러 댄스는 핸들(Handle), 식스 스텝(Six Steps)이라고도 하며, 충칭의 Ji Teba는 현재 La Liubu라고 불리며, 이 춤은 댄스 스타일이나 댄스 자세에 대한 요구 사항이 위에서 언급한 댄스와 매우 다릅니다.
선원 춤은 원래 미국 군함의 선원들이 추는 춤이었습니다. 원래는 두 남자가 추었습니다. 미 해군의 원정으로 선원춤은 세계 각지로 전파되어 남녀를 위한 춤이 되었다.
세일러 댄스는 발랄하고 활력이 넘친다. 디스코처럼 빠르게 진행되는 음악을 사용하세요. 그러나 정통 세일러 댄스는 소절당 6박자로 이루어져야 하지만 현재 사람들은 소절당 4박자로 춤을 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실제로 "손 잡기"라고 합니다. 더 신나게 춤을 춰요.
2. 세일러댄스 스텝의 특징
세일러댄스의 춤자세:
남성 파트너와 여성 파트너가 서로 마주 서서 남성 파트너는 양손을 벌려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여성 파트너도 동일하게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양손을 벌리고, 남성과 여성 파트너가 서로 손을 맞잡는다.
기본 댄스 스텝은 남성 파트너와 여성 파트너 모두 동일합니다. 첫 번째 박에서는 왼발이 앞으로 이동합니다(습관에 따라 오른발을 사용할 수도 있음). 두 번째 박자에는 오른발이 제자리에서 멈춘다. 세 번째 박자에서는 왼발을 뒤로 쏘고, 네 번째 타구에서는 오른발로 그 자리에서 멈춘 뒤 둘이 위치를 바꾼다.
세일러 댄스의 기본 발놀림은 이 두 가지입니다. 기술은 전적으로 손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즉, 여성이 다양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은 전적으로 남성 손의 힘과 방향에 달려 있습니다. 트릭.
선원이 춤을 잘 추면 여자 파트너가 우아하고 우아해 보이고, 선원이 춤을 제대로 추지 못하면 남자가 춤을 잘 추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5. 탱고댄스 TANGO
1. 탱고댄스의 기원
20세기 유럽과 미국의 볼룸댄스가 발전하면서 많은 민족들이 라틴 아메리카 및 아프리카계 미국인 그룹 그는 탱고, 룸바, 삼바, 메후아게, 맘보, 차차, 재즈, 록, 스윙, 디스코, 하소 및 페락 등의 댄스 유형을 홍보하고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춤을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춤으로 만드는 것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자기 오락의 한 형태였습니다.
초기 탱고춤은 스페인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나중에 이민자들에 의해 아메리카 대륙으로 전해졌고, 흑인들에 의해 가공된 뒤 스페인으로 돌아왔다.
19세기 초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초기 탱고는 여성이 혼자 춤을 추는 모습으로 등장한 반면, 현대 탱고는 남성과 여성이 쌍을 이루어 파트너가 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2. 탱고 댄스의 발전
오늘날의 탱고는 19세기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술집에서 시작되었으며, 남성용 스커트와 롱부츠가 오늘날의 클래식을 이룬다. 탱고 동작. 이 춤은 꾸준하고 결단력 있는 스텝으로 중산층과 상류층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곧 유럽 국가들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르헨티나 탱고가 미국에 소개된 것은 모리스 무비(Maurice Movey)라는 청년에 기인합니다. 그는 뉴욕에서 브라질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14살이었을 때 그의 부모는 그를 파리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밤에 카바레 노래와 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어느 날 밤, 남미 사람들이 추는 아르헨티나 탱고에 매료된 그는 이 이국적인 춤을 재빠르게 자신의 퍼포먼스에 접목시켰다. 1911년 22세의 나이에 그는 뉴욕으로 돌아와 루이스 마틴 호텔에서 첫 탱고 공연을 펼쳤고, 눈 깜짝할 사이에 탱고는 뉴욕의 패셔너블한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자기 오락 형태가 되었습니다. Movi는 또한 탱고 댄스를 훈련하기 위해 댄스 학교를 운영했으며 시간당 25달러를 청구했습니다. 당시 이 비용은 매우 비쌌지만 댄스 훈련 수업은 여전히 사람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1914년에는 뉴욕에만 600개가 넘는 볼룸 댄스 훈련소와 볼룸 클럽이 있었습니다. 그 중 탱고는 사람들이 이른 아침까지 춤을 추는 자기 오락적 춤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영향으로 인해 극장은 결국 탱고 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객이 쉬는 시간에 탱고를 춤출 수 있게 하였고, 극장의 영업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무료로 탱고 음악과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탱고 댄스의 매력은 수천 명의 댄스 팬들을 취하게 만들었고, 이는 이들 댄서들이 일했던 회사의 사장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미국 아이오와주의 한 증기선 회사에서는 직원 200명에게 탱고 음악을 듣자마자 일을 내려놓고 춤을 추도록 했다.
원조 탱고 춤은 기교가 넘치고 배우기 어려웠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탱고는 표준화와 단순화의 단계에 접어들었고, 그때서야 오늘날 유행하는 드래그 스텝이 등장했다.
3. 탱고 댄스 스텝의 특징
탱고는 들어올리기, 흔들기, 기울이기 동작이 눈에 띄지 않지만 반사 동작이 뚜렷합니다. 빠르고 강력하게 머리를 돌리는 동작과 좌우로 번쩍이는 동작이 어우러져 결단력 있고 각진 느낌을 준다.
전설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남자들이 여자 파트너와 탱고를 추면 남녀 모두 사랑의 라이벌이 방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허리에 단검을 차고 다니는데, 이로 인해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 오늘날의 고전이 탄생하게 됐다. 빠르게 돌아다니고, 좌우로 수시로 살펴보는 댄스 동작이 특징입니다.
사교 댄스에서 탱고는 라틴 댄스의 가장 매력적인 댄스 여왕입니다.
6. 차차춤
1. 차차춤의 기원과 발전
차차라는 말은 서인도양의 나무 꼬투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섬 소리는 나중에 이 지역과 여러 국가의 밴드에서 사용되는 소리 안내 악기 또는 "메트로놈" 리듬으로 발전했습니다.
2. 차차댄스 스텝의 특징
차차댄스는 댄스 방식에서 맘보와 매우 유사하다. 맘보는 느린 비트에 엉덩이를 부드럽게 세 바퀴 도는 동작이다. , 차차는 느린 박자에 맞춰 다리와 발을 세 번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1954년 차차댄스가 미국에 소개된 후 리듬이 바뀌었고 댄서의 체력을 조절하기 위해 빠른 맘보와 결합하여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바로 맘보보다 리듬이 더 편안하고, 이 편안한 리듬 속에 많은 새로운 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틴아메리카 댄스이다.
현재 충칭의 댄스홀에서는 차차댄스가 디스코 댄스와 함께 댄스홀 끝자락에서 연주되는 댄스음악이 대부분인데 댄서들이 눈을 깜박인다.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로, 부드럽고 전반적으로 악마적인 모습과 긴 머리가 있어야하며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7. 우리나라가 창안한 3대 사교댄스: 베이징핑시(Beijing Ping Si), 난징샤오라(Nanjing Xiao La), 우한쓰리스텝(Wuhan Three Steps).
(1) 베이징 핑시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1) 분위기. 인체 전체가 비교적 편안합니다.
(2) 간단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것이고, 아주 명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3) 부자. 패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4)간단합니다. 누구든지 열흘 반이 걸립니다.
2. 단점
(1) 춤추는 부분이 손과 발이고 몸에 힘이 없다.
(2) 패턴 사이에는 유기적인 연결이 없습니다.
(3) 몸은 몸의 표정을 억누르고 풀어줄 곳이 없어 세 걸음, 한 발 삐죽거리는 추악한 표정을 짓는다.
(4)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난징 샤오라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1) 활기차다. 춤 전체는 제한이 없으며 다양한 소스에서 나옵니다.
(2) 연습. 운동 가치가 매우 높고 강도도 매우 높으며 이는 Jitterbug의 주요 원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3)간단합니다. 배우기 쉽고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2. 단점:
(1) 뒤틀림. 중국의 전통문화는 수평적, 수직적이며 뒤틀린 것들은 중국인의 이미지와 맞지 않습니다.
(2) 거칠다. 배우기는 쉽지만 예술성이 낮고, 소스가 복잡하고, 가공이나 재현이 형편없습니다.
(3) 기술이 없습니다.
(3) 우한 쓰리스텝
우한 쓰리스텝은 사실 사교 댄스는 아니지만, 스퀘어 댄스, 스쿨 댄스에도 잘 어울린다. 체조. 깔끔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기계적이라는 점이 단점이다. 무한 쓰리 스텝은 사교 댄스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사교 댄스를 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1) 중국이 창작한 3대 사교댄스는 모두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인기 있는 유형, 기술 및 예술 수준이 낮습니다.
2. 라떼 아트 모드, 주로 트릭을 연주합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우리나라의 사교 댄스는 서양만큼 역사가 길지 않아 발전이 훨씬 뒤떨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떼아트 패턴은 중국적인 특징이 있어요. 유럽인의 키는 1.8m이고 중국인의 키는 1.7m입니다. 실제로 라떼 아트에는 적합하지만 넓은 범위에서 달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 실제 적용에는 한 가지 일반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Lower Riba 사람들입니다. 무도장에서는 모두가 춤을 춘다. 이 중국 사교댄스를 추는 무용수들은 국가표준무용을 추는 무용수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뒤처져 있다. 귀하의 볼룸 댄스는 구석에서만 연주될 수 있으며 볼룸의 핵심 위치를 차지할 수 없습니다. 이는 중국 문화 이미지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3) 사교 댄스의 발전 추세는 사교 댄스와 경쟁할 수 있는 고급 중국식 사교 댄스의 등장을 시급히 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급은 견딜 수 있고, 저가는 밀어낼 수 있습니다.
(4) 구체적인 상황으로 볼 때 중국 저급 사교댄스는 북경 핑시를 기반으로 재창조되어야 하며, 최종적으로 중국의 주류 저급 대중 사교 댄스가 형성될 것이다. 난징 풀다운은 작은 영역에서만 화려한 호일로 사용될 수 있는 반면, 우한 3단계는 점차 스퀘어 댄스의 본질을 명확히 하고 볼룸 댄스의 대열에서 물러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