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시스템 소개

컴퓨터, 마이크로전자, 통신기술 위주의 정보기술 혁명은 사회정보화의 동력원이 되었다. 그 발전은 이미 두 단계를 거쳤으며, 최근 3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1 단계는 컴퓨터의 출현이다. 컴퓨터의 출현은 2 세기의 중대한 과학 기술 성과 중 하나이며, 그것의 급속한 발전은 지식경제의 발전과 사회정보화의 과정을 크게 촉진시켜 사회의 깊은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계산 방법의 경우, 전자 컴퓨터는 중앙 집중식 시산, 분산 컴퓨팅 및 네트워크 컴퓨팅의 세 단계를 거쳤다. 1946 년 2 월, 세계 최초의 전자컴퓨터인 ENIAC 가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탄도와 수소폭탄을 계산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다. 1952 년 IBM 은 과학 컴퓨팅을 위한 최초의 메인프레임 IBM7(I1 이 출시되었습니다. 컴퓨터는 탄생한 지 2 년 이내입니다. 메인프레임을 위주로, 계산은 메인프레임의 중앙 집중식 연산을 통해 이루어지며, 전문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입력과 출력을 담당하는 전담 녹음인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하나의 화면, 키보드 및 호스트 연결만 있는 "더미 터미널" 을 통해 호스트 응용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합니다. 터미널에는 처리 능력이 없기 때문에 터미널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모든 작업을 호스트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 단계의 연산 특징은 메인프레임에서 집중적으로 계산하는 것이다. 주로 대형 과학기관에 쓰인다.

1981 년 8 월 12 일, IBM 은 세계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인 IBM PC 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 PC 는 당황한 4.77mh' 의 인텔 888 로고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Microsoft 가 IBM PC 를 위해 개발한 MS-DOS 운영 체제를 실행합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자신의 로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독립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PC 의 출현으로 컴퓨터가 사회의 모든 분야에 빠르게 적용되게 되었다. 이 단계는 PC 가 각자 분산 계산을 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생산 과학 연구에도 많이 쓰이며 가정생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 P > 이후 컴퓨터의 발전 부피가 줄고 성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다. 전자관, 트랜지스터, 집적 회로, 대규모 및 초대형 집적 회로의 여러 단계를 거쳤다. 1965 년 4 월 19 일, 신동반도체회사 연구개발연구소 주임 고든 무어가 R 의 유명한 무어 법칙을 제시했다. IC 에' 나노 트랜지스터 수' 는 약 It.' 달에 두 배로 증가할 것이며, 성능도 두 배로 높아질 것이며, 비용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인텔사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단일 칩의 트랜지스터 수는 1971 년 4X 프로세서의 2,3 개에서 1997 년 펜티엄 포트 프로세서의 7. 5 백만 개로 26 년 동안 32 배 증가했다. 이 유명한 법칙은 IT 업계의 신화, 향후 반세기 이상 전자정보산업의 발전을 주도했다. 첫 번째 컴퓨터 ENIAC 는 초당 5, 회 카펫 연산과 5 회 곱셈을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2f1f19 년 자체 개발한 첫 번째 개인용 고성능 컴퓨터 서광 (PHPC1) 은 최고 연산 속도가 초 2,5 억 회에 달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네트워크의 출현이다. 인터넷의 출현과 PC 기술의 장속 발전,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던 PC 를 연결시켜 컴퓨터를 정보 수집과 교류의 주요 T 로 만들었다. 구, 인간 사회의 모든 측면을 예외 없이 인터넷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금융, 교통, 통신, 전력, 에너지 등 국가의 중요한 인프라. 위성, 항공기, 항모까지

1969 년. 미윤국방부 고급연구계획서 ARPA 가 세계 최초의 조별 교환실험망 ARPANET 을 설립하여 관국 4 개 대학을 연결했다. 198 년에 TCP/IP 프로토콜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1986 년 요국에는 ra 가' 1, CP/IP 기술의 주하망 M1SFNET 에 건설되어 미국의 몇몇 슈퍼컴퓨팅 센터, 주타대학, 연구 이향에 연결되어 세계 최초의 인터넷이 생겨 세계 각지에 빠르게 연결되어 있다. 199 년대에는 웹 기술과 해당 브라우저가 등장하면서 인터넷의 발전과 응용이 새로운 도약을 했다. 1995 년에 NSFNFT 는 상업화되기 시작했다. < P > 인터넷은 정보 수집, 전파의 속도와 규모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만들어 공의 정보 * * * 향유와 상호 작용을 실현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문제는 정보 폭발과 정보 범람이다. 최근 3 년 동안 인류가 생산한 정보는 이미 지난, 년 동안의 정보 생산의 합계를 넘어섰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경제 긴축, 디지털 우주 팽창' 에 따르면 28 년 전 세계가 만든 디지털 정보는 약 3.9 x 1 [) 유비트에 해당한다. 모두 책으로 인쇄하면' 이미 길이는 지구에서 명왕성까지의 거리의 1 배가 될 것이다.

1995 년 이후 네트워크 기술의 성숙도, 대역폭 증가, 네트워크 서비스 증가로 인터넷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 (CNNEC) 가 발표한' 제 25 차 중국 인터넷 발전상황통인 I1 보고' 에 따르면 29 년 12 월 현재 우리나라 누리꾼 규모는 3 억 84 만 명으로 인터넷 보급률이 28.9% 에 달했다. QQ 대화방 BBS, e-메일 온라인 쇼핑이 해마다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인류의 순물 비즈니스 모델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CNN IC 가 발표한 29 년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연구에 따르면 29 년 6 월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8 788 만 명으로 전년 대비 2,459 만 명, 연간 증가율은 8.9% 로 나타났다. 29 년 상반기. 전국 온라인 쇼핑 소비액은 총 1,195 억 2 천만 원' 이다. 네티즌들은 Cto C 와 Bto C 순물사이트에서 각각 163 억 7 천만, 131 억 5 천만 달러를 지출했고, 반년 동안 C to C 쇼핑 사이트에서 쇼핑 지출이 인터넷 쇼핑 총액의 89% 를 차지했다.

또 휴대전화 등 통신수단을 통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는 등' 제 25 차 중국 인터넷 발전상 축통계 보고서' 와 (29 년 차이나 모바일 인터넷 및 3G 이용자 조사 보고서' 에 따르면 29 년 12 월 현재 우리나라 휴대전화 네티즌 수가 급속히 증가했다. 규모는 2 억 33 만명에 달하며 전체 네티즌의 6.8% 를 차지했다 인터넷 휴대화, 휴대화의 추세는 두드러진다. 휴대폰 뉴스, 휴대폰 채팅, 휴대폰 검색구 앞줄 이름 상위 3. 각각 9.8%,47.9%,46.9% 의 사용자가 사용한다. CDG 와 U11T5 포럼에 따르면 29 년 2 월 현재 전 세계 3G 사용자가 8 억 1 만 명을 돌파한 것은 전 세계 3G 의 상업적 진입이 발전 단계를 가속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9 년 중국은 3C 시대로 접어들었다. 국내 사업자 재편성, 3G 면허 발급, 기술의 끊임없는 업데이트, 대역폭의 증가로 운영상 간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휴대전화 사서함, 휴대전화 검색, 휴대전화 포지셔닝, 휴대전화 게임, 휴대전화 음악 등 다양한 기능과 강력한 단말기 제품과 앱 서비스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많은 기존 PC 기반 앱이 이제 모바일 종료 시 완성될 수 있게 됐다. 구현, 사람들의 작업 공간 대폭 확장. 클라우드 시스템의 아키텍처는 복잡하지 않으며 주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일반적으로 분산 컴퓨팅을 의미하며, 각지의 데이터 센터를 통해 컴퓨터 서버를 클러스터링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로컬 리소스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고 오프사이트 사용 및 오프사이트 스토리지 목적을 달성합니다. < P > 클라우드 시스템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보안 구성 요소로 구성되며 가격 대비 성능, 보안 안정성, 긴 수명, 강력한 기능, 높은 관리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한 사용 효과를 제공하여 다중 기계 사용자가 최소한의 투자로 가장 효율적인 컴퓨터 어플리케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 체제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기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 가상 컴퓨팅 관리, 분산 파일 시스템, 비즈니스/리소스 일정 관리, 보안 관리 제어 등의 여러 모듈로 구성됩니다. 클라우드 정보의 자유는 매우 강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언제든지 다른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복사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가면 쇼핑몰 클라우드에서 최신 상품 자료와 할인 행사를 마음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모두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지역 클라우드 잠금 기술, 공공 * * * 지역 지문, 홍채 등을 포함한 보안이 매우 높습니다. 국내외 IT 공급업체를 살펴보면, 파도, 화웨이가 클라우드 운영 체제를 개발해야 한다는 주장, VMware 가 vSphere 를 클라우드 운영 체제로 홍보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공급업체는 이러한 야망을 갖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은 서버 공급업체, 스토리지 공급업체, 네트워크 공급업체 등 최근 2 년 동안'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데이터 센터 내의 다양한 리소스를 관리하고 예약할 수 있다는 홍보의 관점에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과 클라우드 운영 체제 간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레드햇 회사의 이름을 밝히기를 꺼리는 선임 엔지니어들은 일부 IT 공급업체가 내놓은'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은 종종' 하이퍼바이저+가상 리소스' 관리 도구일 뿐, 일부 A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중앙 집중식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개방적이고 범용 클라우드 운영 체제에서 구현해야 하는 기능과는 거리가 멀며, 물론 클라우드 운영 체제를 개발하는 것도 훨씬 더 어렵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 < P > 연구개발의 난점을 제기하자 당 숭지는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첫째, 대규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 관리. "이 자원에는 이론적으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 데이터 센터의 다양한 이기종 자원이 포함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당이 숭고하게 말하다. < P > "이 자원의 범위가 사실 매우 넓기 때문이다." 당 숭상은 "컴퓨팅 자원을 예로 들면 허기 (가상 서버) 뿐만 아니라 실기 (가상화되지 않은 서버) 도 포함해야 한다" 고 설명했다. 실제 기계에는 x86 서버뿐만 아니라 IBM, HP, Oracle 의 소형 폼 팩터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가상 머신에는 VMware 의 가상 머신뿐만 아니라 Microsoft, Xen 등의 다른 종류의 가상 머신도 포함되어야 하며,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센터 간의 리소스를 예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제조업체는 자사 제품을 클라우드 운영 체제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 제품이 이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 P > 당이 숭상하는 이번 관점은 다소 귀에 거슬리지만 실정이다. 현재 일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대부분 동형 환경만 지원하고, 일부는 순수 가상 환경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비가상 환경을 관리하는 것이 더 좋지만 여전히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Fujitsu CTO 는 월요일에 ROR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플랫폼이 "가상 시스템 및 실제 시스템" 을 관리할 수 있지만 이 "실제 시스템" 은 Fujitsu 자체의 물리적 서버로 제한된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두 번째는 분산 구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완전 분산 패브릭을 통해 수천 대의 서버에서 수백만 대의 서버로 확장할 수 있어 방대한 컴퓨팅 성능을 구축하는 동시에 방대한 스토리지 용량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노드의 고장은 시스템의 신뢰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물결과 화웨이는 기존 가상화 기술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 가상 머신 마이그레이션, 내결함성 등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 * * 공유 스토리지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분산 스토리지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 * * * 향유 스토리지가 다운되면 * * * 향유 스토리지에 구축된 모든 가상 시스템이 다운된다는 치명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에 구축하여 데이터 중복을 달성해야 합니다. 블록 디바이스 기반의 분산 파일 시스템은 클라우드 운영 체제 구축의 토대가 됩니다. < P > 기술적 또는 상업적 어려움으로 인해 진정한 클라우드 운영 체제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개방적이고 범용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한 초석이자 미래의 기술 발전 방향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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