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게임 업계 보고서
국내 인터넷 분석가와 투자기관 분석가가 게임업계에 대해 한 각종 터무니없는 잘못된 분석 보고서를 모두 본 것 같습니다 (분석이 많을 수도 있지만 최근 수준은 많이 올랐습니다). 사실 해외 분석가의 수준이 더 좋을까요?
일본 에이스 증권 (19 14 에 설립된 오래된 증권사) 산하의 에이스 경제연구소가 PS5 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클라우드는 이 호스트의 기존 문제와 위험을 분석하고 상장 후의 성과에 대해 약간 부정적인 예측을 했다.
이 보도에는 웨이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한 상식적인 관점이 많지만, 쓸데없는 말도 아니고, 데이터 지지가 있어 재미있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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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의 시작 부분에서 분석가는 먼저 PS5 의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확정했다. 소니 1 측의 손에 있는 카드와 제 3 자 게임의 기존 구성이 적어도 풍부함과 흡인력면에서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이 코너는 문제없다고 판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그 직후 보도는 "게임 호스트 하드웨어의 판매 추세는 게임 소프트웨어 라인업의 강약에 의해 주도되는 것이 아니다" 는 매우 매력적인 관점을 제시했다.
ACE economic research 는 Famitong 이 제공한 호스트 출시 후 250 주 동안의 판매 동향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결론을 내렸습니다.
역사적 판매 데이터의 선 그래프에 따르면 판매가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자체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발견이다. 소프트웨어가 판매를 결정할 수 있다면, 두 가지 상황이 자주 발생해야 한다. 즉, 선발이 참담하지만, 호스트 판매량은 게임에 크게 향상되었거나 초기에 실적이 우수했지만 후속 소프트웨어 라인업이 좋지 않아 하락했다.
그러나 과거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출시 2 주 전 판매 데이터에 의해 결정된 폴리라인 고도도 향후 판매 추세를 나타냅니다. 출시 후 폴리라인의 각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즉, 판매 기회, 크리스마스 연휴의 성수기든 새 모델의 판매든 시간과 하드웨어와 관련이 있으며 게임 대작과는 무관합니다.
호스트업계 역사상 불경기였지만 나중에 소프트웨어에 뒤집힌 호스트도 없었고, 처음엔 우수했지만 나중에는 소프트웨어 청황이 연결되지 않아 낙마한 호스트도 없었다 (일본 시장 데이터 분석만 해당).
ACE 경제연구로 Switch 는 이 호스트에는 기본적으로 제 3 자 대작이 없어 기대되는' 1 2 Switch' 가 발표될 때도 문제가 발생했다.
Switch 출시 당시 제공된 소프트웨어 라인업에는 Arms, 12 Switch, 마리오 오디세이, 신검 2, 와이우의 마리오 레이싱 8DX, 젤다의 전설: 황야의 이자. 소프트웨어 양이 작다' 는 20 17 년 6 월 닌텐도 Switch 연설 후의 전반적인 평가다.
그러나 Switch 발표 후 20 17 년 내내 공급이 부족해 전국적으로 품절되었다. 올인원의 인기는 올해 다시 한 번 나타났다. 이 호스트에는 여전히 제 3 자 대작이 거의 없다.
일부 사람들은 성능이 낮은 Switch 가 일본에서만 잘 팔린다고 생각할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ACE Economic Research 는 PS4 와 Switch 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을 비교하여 성능이 판매량과 무관하며 Switch 와 PS4 의 판매 주기 동안의 누적 판매량과 비슷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어 ACE 경제연구소는 전승을 거둔 PS4 가 출시 초기 소프트웨어 라인업도 좋지 않았지만 판매 속도는 여전히 빠르다고 지적했다.
처음부터 계속 잘 팔 수 있어요. 분석가들은 두 가지 판매 추세 데이터시트에서 성능과 소프트웨어가 호스트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호스트 하드웨어 자체의 매력을 결정적인 요소로 삼는 것은 역사적 데이터 지원이라고 보고 있다. 그러나 소니는 소프트웨어와 가격이 호스트 판매 추세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고 분명히 믿고 있어 소니가 요점을 잘못 찾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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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이 보도는 더욱 흥미진진하고 합리적인 부분으로 들어갈 것이다.
소프트웨어가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하드웨어가 관건이기 때문에 분석가들은 PS5 의 호스트 설계에 세 가지 매우 불안한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규모입니다.
Xbox 시리즈 x 의 크기는15.1cm ×15.1cm × 30./kloc-입니다
PS5 의 외부 크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USB 인터페이스와 옵티컬 드라이브 포트를 통해 PS5 의 높이가 35cm 이상인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크기는 PC-FX 와 같은 다른 육중한 호스트 (13.2cm× 26.7cm× 24.4cm) 보다 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이스 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대형 호스트가 잘 팔리지 않는 것은 거실에 게임기를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상대적으로 좁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더 작은 제품을 더 많이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한번도 성공한 사례가 없었지만, 고성능을 추구하는 큰 목표 아래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에 거대 호스트 설계를 채택했다. 고성능 CPU, GPU 와 PS5 의 초고속 하드 드라이브는 모두 대형 히트싱크입니다. 호스트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더 큰 냉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현재 크기를 줄일 수 없습니다.
호스트 크기의 확대는 공간 문제뿐만 아니라 무시할 수 없는 점도 있다.
가장 직접적인 부담은 운송비입니다. PS3 초판 4.4KG 의 무게로 일반 화물기가 원래 정한 화물 운송 목표를 달성할 수 없어 러시아에서 초대형 화물기를 찾아 전세기 운송을 해야 했기 때문에 운송비가 치솟는 것도 초기 적자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됐다.
PS3 보다 큰 PS5 는 초기 수요가 왕성한 상황에서 용량 부족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초기 판매량도 화물 운송 주기 연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 자료에 따르면 ACE 경제연구사의 분석가들은 게임기의 얇고 가벼워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작고 가벼운 외관이 성능보다 더 중요하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 고성능을 추구하기 때문에 기계를 더 크고 무겁게 만드는 것은 일종의 행동이다.
마지막으로, 표면 설계 및 흰색 모델링 사용 문제.
한 표면에 얼마나 많은 원이 있습니까? 이 문제는 수량화하기 어렵지만 PS3, PS VITA, Wii U 는 모두 비교적 공인된' 외형이 구부러진 호스트' 로 간주 될 수 있어 판매 성적이 예상보다 좋지 않아 이런 디자인의 성공률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ACE 경제연구의 분석가들은 모른다고 말했고, 앞으로 연구할 것이다.
한편 과거 흰색을 주색으로 한 게임기는 일본 시장에서 거의 성공하지 못했다. 1990 년대쯤 제조 기술이 향상되면서 PC-E, PC-FX, DC, Xbox 360, Wii, Wii U 는 모두 Wii 만 성공한 흰색 호스트였다.
하지만 이용자 인식으로 볼 때, 와이이는 당시 게임기라기 보다는 성능이 뛰어난 신기한 장난감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평가가 좋지 않았다고 분석가들은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게임기) 흰색 호스트가 일본에서 잘 팔리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가들은 원인을 분석하지 않았다.
외형 디자인의 숨겨진 위험 외에도 게임 화풍의 유행을 보면 분석가들도 PS5 에 대해 약간의 우려를 가지고 있다.
현재 발표된 게임 홍보 영상을 보면 기대되는 게임에는 많은 애니메이션 렌더링 스타일이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 젊은이들이 이런 스타일의 게임에 대한 수용도가 더 높다. 특히 20 17' 젤다의 전설: 황야의 이자' 의 성공도 게임미술의 표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닌텐도 Switch 는 게임 문화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을 수 있으며, PS4 는 화려한 효과를 옹호하고 화면 진실성을 추구하는 메인스트림 게임의 트렌드는 PS5 출시 후 바뀔 수 있다.
위의 의문점에 따르면 ACE 경제연구 분석가들은 PS5 판매량이 고전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셋;삼;3
게이머, 게임 미디어, 게임회사에게 소프트웨어 라인업이 하드웨어 판매를 결정하는 것은 거의 철칙이다. 100% 가 아니라면 적어도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라면 이 상식을 직접 부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ACE 경제연구소의 분석가들은 분명히 숙제를 충분히 했을 것이다. 첫째, PS3 의 운송 비용과 같은 과거 호스트의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많은 자료를 조사해 보았기 때문에 분석 보고서를 꼼꼼히 작성하는 전문적인 태도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분석가의 관점은 확실히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어진 것이지, 자신의 뇌에 의해 보충된 것이 아니다. 데이터는 확실히 그의 관점을 지지할 수 있다.
오늘은 모든 업종에서 큰 데이터가 큰 역할을 하는 시대이다. 데이터 분석 및 사용자 데이터 대화에 중점을 두는 것은 거의 모든 기술 회사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데이터는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는 관점은 인터넷 회사에서 신조로 삼고 있다. 오래된 대형 증권사의 전문 분석가가 데이터 분석에서 상식에 반하는 결론을 내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데이터는 확실히 철과 같은 사실이다. 거기서 1 은 1, 2 는 2 이지만,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은 결론을 천차만별이다. 이때, 인터레이스 (intercrossing) 라고 불리는 것이 산을 가로지르는 것과 같이 드러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일련의 숫자들, 어떤 것은 결론이고, 어떤 것은 현상이다. 같은 숫자 세트는 환경 A 에서 결론이고 환경 B 에서는 현상일 수 있다.
현상이든 결론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 뒤의 원인을 찾는 것이다. 충분한 전문 지식이 없으면 이 수치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분간하기 어렵다. ACE 경제연구소의 분석가들은 외형 설계 데이터를 요약할 때 원인을 찾아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는 3C 디지털업계의 공통된 논리가 있어 전문적인 문턱이 낮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하드웨어 판매가 소프트웨어와 무관한 결론을 내린 후 분석가는 무엇이 이 수치를 초래했는지 찾지 못할 수도 있다.
한 호스트가 잘 나오면 기본적으로 앞으로 발전하는 것도 좋다. 선발 성능의 결정적인 위치는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브랜딩, 하드웨어 성능, 개발 환경, 개발자 생태, 호스트 가격, 판매 채널, 공급 능력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됩니다. 출시 전, 특히 소프트웨어 라인업의 안배는 한 달만의 출시가 아니라 한 달 일정으로 크리스마스 연휴 판매 라인업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게임업계에 대한 무지로 인해 에이스 경제연구소의 분석가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투자기관 분석가들도 비슷한 실수를 저질렀고, 이 업계의 비즈니스 논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ACE 경제연구의 분석가들은 자신의 관점이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PS5 출시 후 데이터로 자신의 예측을 검증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PS5 판매량이 정말 좋지 않다면, 그것은 박론이 새로운 이론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