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은 클라우드 게임의 핵심이자 기반인가요?
클라우드 게임의 배경: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용어가 사람들에게 점점 더 친숙해졌습니다. 클라우드 IoT,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 클라우드 컴퓨팅의 다양한 영역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보안 등 "클라우드"는 사람들의 인터넷에 대한 이해를 변화시켰습니다. 게임이 점점 더 대중화되는 이 시대에 사람들은 저가형 장치에 의해 제한되어 게임 매니아들을 매우 실망하게 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에 게임 개발자들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게임을 결합한 클라우드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먼저 차이나소프트 인터내셔널의 Cloudeasy 플랫폼 에디터는 클라우드 게임의 개념을 소개한다.
클라우드 게이밍(Cloud Gaming)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기술로, 상대적으로 제한된 그래픽 처리 및 데이터 컴퓨팅 기능을 갖춘 씬 클라이언트를 클라우드 게임 시나리오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게임은 플레이어의 게임 단말기가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서 실행되며, 클라우드 서버는 게임 장면을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으로 렌더링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플레이어의 게임 단말기로 전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력한 그래픽 컴퓨팅 및 데이터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기본적인 스트리밍 미디어 재생 기능과 플레이어 입력 명령을 받아 이를 클라우드 서버로 보내는 기능만 있으면 됩니다.
클라우드 게임 기능
1) 높은 네트워크 요구 사항. 중국의 불안정한 네트워크에 직면하여 모든 클라우드 게임 회사는 네트워크에 맞게 자동으로 이미지 품질을 낮추는 알고리즘을 채택했습니다. 현재 경험은 2M 이상이면 거의 경험할 수 없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4M 이상이어야 체험 가능합니다.
2) 클라우드 서버 컴퓨팅 기술의 한계로 인해 현재 클라우드 기술은 독립형 게임에만 사용되며, 온라인 게임은 아직 탐색 단계에 있습니다.
3) 저작권 문제 게임 저작권은 현재 '클라우드'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게임이 없기 때문에 각 클라우드 게임 회사에서는 항상 고민해 왔습니다. 고전 독립 명작(주로 외국 명작)의 중국판을 자체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게임 CP 파트너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게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