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왜 "밤에 고대 사원에 머무르는 것보다 야생의 버려진 무덤에 머무르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까? 버려진 무덤보다 고대 사원이 더 무서운가요?
'황폐한 절에 사는 것보다 황폐한 무덤에 사는 것이 낫다'는 중국 속담이 있다.
일반적인 생각은: 밤에 집을 떠나 있을 때 머물 곳을 찾을 수 없다면, 고대 사원에서 자느니 차라리 풀밭에 있는 야생 무덤에서 자고 싶다는 것입니다. 바람과 비로부터 당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 '한 사람은 성전에 들어가지 못하고, 두 사람은 우물을 들여다보지 못하고, 세 사람은 장작을 들지 못한다' 등이 있다.
이 말들의 공통점은 인간 본성의 악함이다.
그렇다면 “나는 고대 사원보다 폐허에서 사는 것이 낫다”라는 문장에 표현된 “악”은 어떻게 반영되는가?
<중국 화실 기묘한 이야기>에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
전설에 따르면 왕우라는 옷감 상인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옷감을 팔았다고 한다. 일년 내내. 어느 해, 청주 국경에 가보니 날이 어두워지는데 앞에는 마을도 없고 뒤에도 가게가 없었습니다. 왕우가 밤에 묵을 곳을 고민하고 있을 때 문득 문과 벽이 너덜너덜하고 초목이 외로운 버려진 사찰이 보였습니다.
왕우는 속으로 '비바람을 피할 수 있는 좋은 곳이겠구나'라고 생각하여 이 사찰에 들어갔습니다.
들어가 보니 이 황량한 사찰에 실제로 스님이 계신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왕우는 조금은 신이 났고, 인적이 드문 산속의 사찰에서 혼자 산다는 것은 꽤 두려운 일이기도 했습니다.
스님은 낯선 사람이 오는 것을 보고 매우 열성적으로 부처님 명호를 부르며 서둘러 왕우를 절로 초대했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 인사를 나눈 뒤 스님은 두 손을 모으고 말했다.
무슨 소리야? 공자님, 폐허가 된 제 절을 보십시오. 대문은 도난당했고 부처님의 칠은 벗겨졌습니다. 부처님의 얼굴이 밝아질 수 있도록 자비를 베푸시겠습니까?
승려들은 이미 이것을 말했는데 여기 1/3 에이커의 땅이 어떻게 왕우를 거부합니까? 그는 별 생각 없이 성전 건축을 위해 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왕우가 아주 솔직하게 말하고 옷차림도 잘 차려입은 것을 보고 스님은 그가 아직도 돈이 많다고 짐작했습니다. 그래서 스님은 왕우를 사찰로 데려간 후 사찰의 크고 작은 전당들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들을 모두 수리해야 합니다. 기부금을 더 내실 수 있습니까?
그제서야 왕우는 평정을 되찾았다. "이 스님은 분명히 나를 속이고 있는 것이 틀림없어요!"
하지만 이 전당 뒤에는 결국 스님의 영역이 있습니다. 스님의 공범이 아직도 숨어있나요? Wang Wu는 수년 동안 천을 팔면서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많은 장면을 보았습니다. 이 경우,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단호히 거절하는 것뿐이고, 그런 다음 Ma Liuer는 떠납니다.
뜻밖에도 왕우가 거절의 말을 마치기도 전에 스님은 어디선가 칼을 꺼내어 왕우에게 돈을 내놓으라고 위협했다. 왕우는 어쩔 수 없이 돈을 모두 빼내고 스님에게 살려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러나 스님은 사악하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렇게 내키지 않는 것을 보면 나에게 원한을 품고 있을 것입니다. 내가 당신을 놓아준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내가 당신을 당신의 길로 보내서 다음 생에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어떨까요?
왕우는 임종을 앞둔 순간, 황폐한 사찰에서 사는 것보다 황폐한 무덤에서 사는 것이 낫다는 옛 어른들의 충고가 생각났다.
앞에 마을도 없고 뒤에 가게도 없는 곳으로 나가서 텅 빈 무덤에서 혼자 잠을 자면 기껏해야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만 상대할 수 있고, 할 수 있으면 싸우고, 할 수 없으면 도망가세요. 버려진 사원에서 잠을 자면, 버려진 사원이 오랫동안 파손된 상태라면 언제든지 산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쁜 사람, 당신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명나라 여행가 서하객도 왕무와 비슷한 경험을 했다. "서하과의 여행기" 기록:
1618년 서하과가 남지리 혜주현 기운산으로 혼자 여행을 하던 중 비가 많이 내려 머물 곳이 없게 되었는데 우연히 버려진 한 마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원, 그는 이사했다. . 그 버려진 사원에는 그 외에도 다섯 명의 스님이 더 있었습니다. 늦은 밤, Xu Xiake는 그를 죽이고 그의 재산을 훔치려는 다섯 명의 승려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뜻밖에도 이 다섯 명의 사악한 승려들은 줄곧 악행을 저질러 왔지만 이번에는 돌파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들은 서하과가 무술 수행자이고 강력한 무술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Xu Xiake는 일년 내내 해외를 여행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의 파업, 다섯 번의 두 번의 공격으로 Xu Xiake는 다섯 명의 사악한 승려를 붙잡아 다음날 처리하기 위해 Yamen으로 데려갔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만약 서하과케가 강력한 무술을 갖고 있지 않았다면 그가 어떻게 수십 년 동안 세상에서 홀로 상처를 입지 않을 수 있었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Xu Xiake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한 여전히 황량한 사원에서 감히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수전>의 폐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사실 그리 많지 않다.
예를 들어 Lin Chong이 Liangshan으로 가기 전에 Lu Qian은 Fengxue Mountain Temple에서 살해되었고 Wu Song이 Liangshan으로 가기 전에 그는 고대 사원에서 Sun Erniang에게 참수당할 뻔했습니다. 양산, 오송은 지네 능선의 황폐한 사찰에서 여러 명의 악한 사람들이 살해당했고, 붉은 머리의 유당이 황폐한 사찰에서 붙잡혔습니다.
폐사에 대한 공포는 이미 명나라 때부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폐사 자체에는 무서운 것이 없다.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폐사에 출몰하는 악당들이다. 도시에서와 마찬가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누가 육교 아래에서 밤을 보내겠습니까?
명나라 시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고대 사원이 왜 그렇게 무서운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명나라 가경시대 학자 이유재가 시험을 보기 위해 북경에 갔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는 혼자가 아니었고 옥처럼 아름다운 신혼부부와 함께 있었습니다.
떠나기 전 그는 아내와 함께 따라가기로 합의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여행이 멀고 따라가기가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그녀의 요청을 고집했고 두 사람은 오랫동안 결혼하지 않았으며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Li Youcai는 그녀를 데리고 가기로 동의했지만 그는 길에서 어렵지 않다고 농담했습니다. 밤늦게 걸어가면 쉴 곳을 찾아서 먹고, 잠도 좀 자고, 새벽에 여행을 계속할 계획을 세웁니다.
두 사람은 주위를 둘러보며 고대 사찰을 찾았지만, 사찰의 불빛이 약해 아무도 없는 듯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사찰에 묵을 수밖에 없었다. 성전에 들어가 보니 세 사람이 있었는데, 남자 둘과 여자 하나였습니다. 여자는 돼지고기를 다지고 있는 것 같고, 남자 두 명은 냄비를 끓이고 있고, 또 한 명은 손을 씻고 있는 것 같다. Li Youcai와 그의 아내는 성격이 단순하고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물건을 파는 상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여기서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세 사람은 모두 웃으며 그것이 정말 자신이 원하는 일이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자신도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새벽, 리유차이는 계속해서 출발했지만 그의 곁에는 아내가 없었다.
이 이야기는 허구이지만, 묘지보다 정말 무서운 고대 사원의 위험성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고대에는 현대와 달리 곳곳에 고화질 카메라가 있었고 보안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어떤 사람들은 집과 재산을 강탈하는 데 특화되어 강도나 도둑이 되는 등 극단적인 길로 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감히 죽임을 당하더라도 감히 황제를 무너뜨린다', '위험 속에서 부와 명예를 추구한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오해하고 불법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도적들은 정부에서 수배를 하기 때문에 변장을 위해 이름을 바꿔야 하고, 고정된 장소에 살지 않고 고대 사찰이 그들의 쉼터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 혼자 고대 사원에 와서 이 무법자들을 만나면 정말 늑대 떼 속으로 들어가는 양이 될 것입니다. 여전히 인간적인 도적을 만나도 괜찮습니다. 그들은 돈만 훔칠 뿐이고 생명에는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완전히 비윤리적인 도적을 만나면 돈과 목숨을 모두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도둑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가로막기 위해 고대 사원에 매복 공격을 가할 것입니다.
둘째, 고대 사찰은 노후된 경우가 많아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아니다. 운이 좋아서 도적 같은 일을 만나지 않더라도, 조잡한 프로젝트를 만나면 정말 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잠을 자던 중 갑자기 지붕 기둥에서 떨어졌고, 적어도 겁이 났고, 최악의 경우 큰 부상을 입었고, 최악의 경우 사망하고 곧바로 지옥의 군주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 오면 척박한 무덤에서 쉬는 것은 정말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밤에 보는 고대 사원보다 황량한 무덤이 훨씬 더 좋습니다.
우선, 강도들은 일반적으로 밤에 감히 묘지에 가서 나쁜 짓을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강도들이 하는 일은 다 파렴치하고 파렴치한 일들이기 때문입니다. 옛말에 낮에 악한 일을 하지 않고 밤에 귀신이 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면 도적이 어찌 감히 무덤에 들어가겠느냐 하였느니라. 매우 용감합니다.
그리고 황량한 무덤 속에 있을 때, 하늘을 덮개로 삼고 땅을 침대로 삼아 자연과 가까워지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은 황폐한 고대 사원과 다를 바 없습니다.
고대 사찰이든 폐릉이든, 어디에 살든 안전이 최우선이죠. 생명이 없으면 다른 건 다 의미가 없잖아요.
고찰이 황무지보다 더 무서운지, 고찰에서 서하객과 주원장의 만남을 보면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618 년 Xu Xiake는 자신의 "백월 여행 일기"에 여행 기록을 보충하기 위해 남 Zhili 혜주 현 Qiyun 산 Wuyuan Duanxin의 Xiangguang Road로 혼자갔습니다. 향광로에는 '정자는 5리 안에 짓고 사찰은 10리 안에 짓는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전국에 정자가 20개가 넘고 사찰이 10개가 넘습니다.
어느 날 서하객은 샹에 들어가기 전에 꼭 거쳐야 하는 고대 사찰에 이르렀다. 이 사찰은 원나라 초기에 지어졌으며 자상정 앞에 위치해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사찰 옆에는 연못이 있고, 연못 옆에는 수많은 보물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그 후 많은 사람들이 보물을 찾으러 이곳에 왔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두들 의기양양하게 이곳에 왔다가 절망에 빠져 돌아왔습니다. 다섯 명의 가짜 승려가 언제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들 역시 보물 사냥꾼이었습니다. 돈이 떨어지고 보물찾기도 수포로 돌아가자 그는 사악한 생각을 품고 고대사찰을 점거하고 가족과 집을 약탈하기 시작했습니다.
쉬샤커는 여러 곳을 여행하며 수많은 사람을 만난 '늙은 강호'다. 처음 만났을 때 여러 사람이 자신을 향해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그들을 경계하게 됐다. 그는 여행자이자 작가이자 지리학자이지만 무술 실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히 혼자서 "혼자 세계를 여행"할 수 없습니다.
서하객이 옳고 그름이 엇갈린 이 곳을 떠나려던 순간, 갑자기 다섯 명의 거물이 들이닥쳐 그를 중앙에 에워싸고 그를 잡으려 했다. 뜻밖에도 무술에 능숙한 쉬샤케(Xu Xiake)는 다섯 명을 땅에 쓰러뜨리고 멀지 않은 시커우진 사무소에 넘겨 처리하도록 했습니다.
서하객이 평범한 행인이었다면 이 다섯 명의 조폭들에게 살해당했을 것이다. 그러므로 고대 사찰은 깡패들이 점유하고 있는 주요 소굴이며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말에 주원장이 봉기군에 합류한 뒤 한동안 패하고 정부에 체포됐다.
어느 날, 주원장은 거지로 변장하고 풍양시에서 막 탈출했지만, 안타깝게도 조정에서 은상을 받으려는 반역자에게 배신당하고 장교들에게 쫓기게 된다. 군인.
탈출하는 길에 주원장은 자신이 숨을 수 있는 고대 사찰이 생각나서 서둘러 그곳으로 달려가 동상 뒤에 숨었고, 기적적으로 문에 있던 손상된 거미줄은 재빨리 '수리'됐다. 거미. 곧 성전 밖에서 장교들과 군인들의 발소리와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망자가 절에 들어가지 말았어야 했고, 절 문에 거미줄이 아직 남아 있다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들어가서 들여다보면 방어할 수 없다는 것을 잊어버리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말하면서 누군가가 절 문 쪽으로 걸어가더니 몇 걸음을 떼더니 비명을 지르며 새 머리를 잡고 물러섰다. 알고 보니 고대 사찰이 수년 동안 파손된 상태였기 때문에 강한 바람이 불고 처마 기와가 갑자기 떨어져 장교와 병사의 머리를 부딪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들 둘러보면서 이곳은 정말 불운하다고 느껴 황급히 돌아서 돌아갔다.
주원장은 자신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고찰에서 나와 다른 갈 곳을 찾을 준비를 했다. 뜻밖에도 그가 사찰 문을 막 걸어나갔을 때 뒤에서 계속해서 '동통'하는 소리가 들렸다. 그가 뒤를 돌아보니 너무도 겁이 나서 성전 지붕이 갑자기 무너져 내린 것이었습니다.
'도망자'인 주원장 역시 자신의 피난처로 고대사를 선택했다. 고대 사원은 대부분 범죄자들의 은신처이며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고대 사원은 파손되어 붕괴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반면에 불모의 무덤은 기껏해야 약간의 비, 이슬, 바람, 서리만 겪을 뿐이고 개인적인 위험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집을 떠나 머물 곳을 그리워하는 외국인들에게는 고대 사찰보다 버려진 무덤이 더 안전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잡초가 자라고 무덤도 자랐습니다.
조상을 숭배하거나 특정 신을 숭배하거나 고인을 기리기 위해 지은 절입니다. 현대에는 복보살이나 관음보살 등 보살을 모시는 사찰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영웅과 문인, 장인을 기리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찰에 대한 제안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하게 장식된 사찰은 또한 사람들이 기도하러 오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유"돈. 이런 식으로 그러한 사원은 일반적으로 계속 번영하고 향은 계속되며 일반적으로 말하면 이러한 큰 사원은 오랫동안 존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