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정보기술 제1권의 교육 계획 "안내 애니메이션"
다음은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정보기술편의 수업안 '안내 애니메이션'의 내용입니다. 누구나 열람하고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관련 정보를 원하시면 수업 계획란을 주목해주세요. People's Education Press의 8학년 정보 기술 1권 "안내 애니메이션" 강의 계획 1
교육 목표:
지식 목표:
학생들이 안내 애니메이션과 안내 레이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학습을 통해 FLASH 부트 레이어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안내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방법을 익히세요.
역량 목표:
문제를 분석 및 해결하고 문제를 탐색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 및 협력 학습 능력을 배양합니다.
감정적 목표:
우수한 작품 감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상 및 도덕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육 초점:
학생들은 안내 레이어를 유연하게 사용하여 안내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교육 어려움:
안내 레이어를 추가할 때 애니메이션에서는 움직이는 객체의 중심점을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육 방법:
설명 방법, 시연 방법, 과제 중심 방법, 정서적 자극 방법
교육 환경: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컴퓨터실
교육 과정:
1. 문제 상황을 만들고 작업을 제안합니다.
1. 선생님이 옛날 지식에 대해 물으셨어요.
2. 학생들은 오래된 지식을 통합하기 위해 손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작동 팁: 그래픽 구성 요소를 만듭니다).
선생님: 당신이 만든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3.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질문하세요.
선생님께서 질문을 하셨습니다. 두 가지 단풍잎 애니메이션 중 낙엽의 진정성을 더 잘 반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4. 선생님이 지도를 해주시고 주제를 소개하셨습니다.
선생님 요약: 왼쪽에 있는 나뭇잎이 시작 위치에서 끝 위치까지 일직선으로 이동하며 모든 학생이 완료할 수 있는 반면, 오른쪽에 있는 나뭇잎은 이동하는 것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특정 경로(경로)를 따라 ) 스포츠. 그런데 FLASH에는 가이드 레이어라는 특수 레이어도 있습니다. 가이드 레이어를 사용하면 레이어에서 움직이는 개체에 대한 모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이드 레이어에서 지정한 경로에 따라 객체를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을 가이드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떨어지는 단풍을 예로 들어 안내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방법을 학습합니다. (칠판 주제: 애니메이션 안내)
2. ⑴ 새로운 지식을 가르치는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시연.
교사는 멀티미디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지도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단계를 설명합니다.
학생들은 애니메이션 제작을 안내하는 기본 단계를 요약합니다.
교사와 학생은 상호 작용하고 과제를 명확하게 합니다. 어떤 패턴의 안내 애니메이션도 만듭니다.
⑵ 문제를 탐색하고 작업을 구현합니다.
이때 학생들에게 충분한 사고 공간과 조작 시간을 주어 학생들이 그룹 내 급우 간의 상호 지원을 통해 지도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 깊이 이해하고 명확하게 하며 제작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안내 애니메이션.
(문제가 발생하면 그룹 내 급우들과 즉시 소통하고 토론하여 해결책을 찾으십시오.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교사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⑶ 탐구하고 통합, 요약 및 요약
교사: 수술 중에 어떤 문제에 직면했습니까?
학생: 질문하세요.
선생님: 같은 문제를 겪으셨나요?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학생: 수술 중에 발생한 문제를 보여주고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교사가 지도해 드립니다.
3. 피드백과 평가, 확장과 혁신.
⑴ 성과 표시, 평가 및 커뮤니케이션.
2~4명의 학생을 무대에 올려 자신의 작품을 시연하고 모두가 댓글을 달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격려와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⑵ 적극적으로 사고를 유도하고 확장합니다.
학생들에게 나무에서 떨어지는 나뭇잎, 꽃 사이를 날아다니는 나비, 바다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등을 배경으로 안내 애니메이션을 만들도록 요청하세요.
IV. 교육 요약
1. 학생들은 이번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요약합니다.
2. 교사들은 희망을 키워줍니다. 8학년 정보 기술을 위한 인민 교육 출판판 1권의 "안내 애니메이션" 수업 계획 2
교육 목표
1. 지식:
( 1) 비디오 편집 구성 요소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2) 가이드 레이어의 역할을 이해하고, 가이드 레이어 추가 및 가이드 라인 설정을 익히고, 가이드 라인의 특성을 익히고, 가이드 레이어를 사용하여 달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궤적을 따라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3) 도서관 사용법을 배우십시오.
2. 기술 및 사상 교육:
(1)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지도 계층의 적용을 마스터합니다.
(2)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 및 탐구 학습 능력을 배양합니다.
강의 초점 : 가이던스 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강의 난이도 : 가이던스 레이어의 원리와 특징
강의 방법 :
비교 방법, 설명 및 시연 방법, 과제 중심 방법, 그룹 협력, 독립적 학습 및 탐구 방법
교육 도구:
온라인 전자 교실
교육 과정
1. 소개
두뇌티저: 무대에 선 모델들의 발걸음에 대해 흔히 말하는 고양이는 직선으로 걷는다
중국의 유명한 코미디언 자오벤산(Zhao Bens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양이가 직선으로 걸을 수 있는지 여부는 쥐에 달려 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는 걷는 경로의 안내자이고 고양이는 안내 대상입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애니메이션이 우리의 명령을 따르고 우리의 바람에 따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원하는 대로 움직이나요?
목적: 긴장감을 조성하고 질문을 제기합니다. 학생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Zhao의 유머와 게임을 통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트위닝 애니메이션이 움직이는 물체를 직선으로 움직이게 한다는 사실을 학생들이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는 이번 강의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는 이번 강의에서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2. 새로운 교육
1. 목표를 보여주고 업무 주도적으로 행동하세요.
Greedy Bug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작업을 제안합니다. 움직이는 객체가 경로를 따라 움직이게 하려면 가이드 레이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것이 오늘 우리가 공부할 내용입니다.
2. 가이던스 레이어의 역할, 교육 사례 분석
A.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에서 가이던스 레이어의 역할을 관찰하고 분석하고 생각해 보게 하세요. 디자인(가이던스 레이어의 역할
의 역할 C. 트윈 애니메이션에 가이드 레이어 추가:
먼저 일반 레이어를 추가한 다음 이 레이어를 가이드 레이어로 변환합니다. , 그런 다음 다른 레이어를 안내 레이어로 변환
가이드 레이어에 직접 가이드 레이어 추가
삽입 메뉴를 통해 가이드 레이어 추가
D. 적용 유도된 물체에 대한 흡착 기능 경로의 시작과 끝 부분에 배치
3. 유도 레이어의 특징:
A. 우리가 구성한 경로는 경로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출력 비디오(안내 레이어의 내용은 출력 비디오에 표시되지 않음)(비디오에 숨겨져 있음), 곡선(경로)도 표시되어야 한다면 학생들은 어떤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을까요? 안내 레이어의 첫 번째 특징은 안내 레이어의 개체가 애니메이션에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Greedy Bug, 교사가 검사하고 안내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학생들은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에 대한 학생들의 기본 창의적 아이디어를 더욱 강화하고 심화시켜 다음 단계를 위한 기본 준비를 하기 위해 구체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다시 시연하도록 요청받습니다.
B. 물체가 특정 경로를 따라 이동하려면 시작 위치와 끝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지금 제공하는 폐곡선에 대해 시작점을 찾을 수 있나요? . 이유. 닫힌 곡선에서는 시작점과 끝점을 찾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인간 눈의 시각적 차이를 사용하여 이 닫힌 곡선에서 일부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까? 꽃 덤불) 유형 비행) 연구 및 결론 도출) 가이드 레이어 애니메이션의 두 번째 특성을 도출합니다. 트윈 애니메이션의 시작 위치와 끝 위치가 동일한 위치에 있으면 가이드 레이어 애니메이션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트윈 애니메이션의 끝 위치를 약간 이동하거나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닫힌 곡선의 작은 간격을 지우면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의 이동 효과를 관찰하세요
C. 교사의 안내 보충 자료 레이어 애니메이션 1장 세 가지 기능: 안내 레이어의 시작 위치에서 종료 위치까지 경로가 두 개 이상인 경우 시스템은 자동으로 더 짧은 경로를 안내 경로로 선택합니다.
3. 확장 및 확장:
우리나라는 2007년 10월 24일 18:05:04에 창어 1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뉴스, 학생 여러분! 그 멋진 순간을 다시 보고 싶나요? 선생님은 웹사이트 /goddess/main.html을 통해 창어 1호가 달로 비행하는 과정을 재생하고 창어 1호가 달로 비행하는 애니메이션 예를 분석했습니다. 예를 들어 안내 레이어의 이동 궤적은 무엇입니까? 여러 개의 불연속 안내선을 설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안내 레이어의 움직이는 개체로 사용해야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방금 배운 플래시 가이드 레이어 애니메이션 지식을 사용하여 창어 1호가 달로 날아가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학생들에게 위의 설명과 제작 단계를 바탕으로 그룹별로 애니메이션 '창어 1호 달을 향해 날아가다'를 제작하게 하세요. 이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가이드 레이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를 언제든지 수정합니다. 구체적인 운영 단계는 캠퍼스 네트워크와 교사의 교육 블로그에 게시되어 학생들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에서 스스로 학습하고 자율 학습 능력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작품을 창작하는 과정은 그룹 활동을 하며 집단적 힘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IV. 학생 작품 평가
평가 기준: 주제 표현이 완전하고 실현 가능합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개성을 표현하십시오. 사진 자료의 수집 및 처리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예술적 품질: 작품이 아름답고 조화로우며 구성이 완벽하고 합리적입니다(페이지 레이아웃). 예술적으로 표현력이 뛰어나고 전염성이 높습니다.
기술 응용: 학습된 플래시 애니메이션 기술을 정확하고 유연하게 적용하는 능력.
그룹 협업: 그룹은 업무 분업이 명확하고 협력에 대한 암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가 커뮤니케이션: 그룹 자체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상호 평가에 진지하며, 객관적으로 평가합니다.
평가 방법 : 한 그룹이 하나의 단위로 이루어지며, 각 그룹은 1~2개의 최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학급 전체의 작품 전시에 참여하게 됩니다. 먼저, 그룹 구성원들에게 자기 평가를 하게 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평가를 하게 한 다음, 교사에게 평가를 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이 수업의 최고의 작품과 우승 그룹을 선택합니다.
5. 수업 요약
먼저 학생들에게 자신의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한 다음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할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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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적을 따라 모션 만들기 애니메이션을 위해서는 먼저 가이딩 레이어와 가이디드 레이어의 관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안내 레이어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명확하게 합니다.
움직이는 물체의 위치는 안내 레이어 궤적의 시작점과 끝점과 일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