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의 '너의 이름은'을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걸까요?
그의 외로움은 짙은 파란색이고, 하늘은 커다란 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잡을 수 없는 놓친 순간들과 시공을 넘나드는 다리들이 종종 있다. 그 사람의 사연은 모르겠지만, 그 사람의 인생에는 꼭 바꾸고 싶은 과거가 있을 것이고, 놓지 못하는 후회가 있을 것이고,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의 애니메이션에는 항상 슬픔이 담겨 있으며, 비슷하게 외로운 모든 마음을 감염시킵니다. '너의 이름'은 기억나지 않고, 그냥 잊을 수 없는 그런 사람이 있다는 생각에 계속 기다려요. 나중에 와도 상관없어요. 보고 싶어요.
신카이 마코토를 아는 시청자라면 이 사람이 사진 속 디테일을 잡아내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사실을 안다. 모든 프레임은 사진에서 1:1로 그린 것처럼 보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실제로는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림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이야기를 잘 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너의 이름은'이다.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줄거리는 실제로 남자와 여자 주인공이 몸을 바꾸고 서서히 서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아주 평범한 줄거리인 것 같아서 별 것 아니다.
그러나 새로운 생각은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몸을 교환하는 근거가 꿈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꿈은 온갖 종류의 불합리하고 아름답고 참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꿈에서 깨어난 후에도 꿈을 기억할 수 있나요? 이것이 '너의 이름은'이라는 제목의 유래이기도 하다. 잠에서 깨어난 후, 그 기억의 흔적은 서서히 지워졌고, 결국 나는 너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게 되었다. 영화의 시작과 끝 사이에 울림이 있다. 남자와 여자 주인공은 기차 안에서 사려 깊은 마음을 갖고 있지만, 둘 다 뭔가를 찾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만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은 어딘가에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누군가일까요?
이야기의 리듬과 줄거리의 전개가 조금씩 진행된다. 처음에는 두 사람이 꿈에서 몸을 바꾼 이유를 설명하는 데 30분이 걸렸는데, 갑자기 몸이 바뀌는 현상이 사라지고, 남자 주인공은 여자 주인공을 찾으러 가기로 한다. 그제서야 그 사람과 몸이 바뀌었다는 걸 깨달았을까요? 그 소녀는 3년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것은 성별을 넘나드는 교환일 뿐만 아니라 시공간을 넘나드는 신체 교환이기도 합니다!
남자 주인공은 여자 주인공을 찾기 위해 시골로 여행을 떠난다. 그의 마음에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설렘이 있었다. 아, 곧 만날 날이 다가오자 그는 정확한 주소도 모른 채 지구 반대편에 있는 그녀를 찾기 위해 산과 강을 건너갔다. 3년 전, 영웅이 그녀를 알기도 전에 그녀는 혼자 그에게 찾아왔지만, 그가 그녀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녀는 슬프고 외로움을 느꼈다. 그는 달려가서 3년 전 그녀에게 '그때 나는 당신을 몰랐으니 슬퍼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잠에서 깨어나 다시 서로를 잊어버릴까 두려워 손바닥에 서로의 이름을 적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아직도 잊어버렸어요. 여주인공은 그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지만 레슬링을 할 때 손바닥에 했던 약속을 기억해냈고, 그녀는 손을 펴서 '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라고 적힌 것을 보았다.
연극의 리듬과 줄거리를 따라가십시오. 계속해서 극중 인물의 감정을 느껴보십시오. 그러면 이야기가 성공적으로 전달될 것입니다. 여주인공 미츠하는 신사의 후계자이자 도쿄에서의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는 평범한 여고생이다. 남자 주인공 타키는 선배를 짝사랑하는 도쿄의 평범한 남고생이다. 그가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곳. 미츠하는 작고 혼잡한 마을에 싫증이 나서 신사 앞에서 다음 생에는 도쿄에서 멋진 소년이 되길 빌었다. 이것이 아마도 그녀와 타키의 운명의 시작이었을 것이다. 매듭".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두 사람이 몸을 바꿔 만나고, 타키가 미츠하를 찾고, 유를 통해 미츠하를 만나 미츠하를 구하고, 다시 만나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의 타임라인은 매우 엄격하며 아이폰의 진화 역사를 상징으로 아이폰4, 5, 6을 거쳐 5년 후 아이폰까지 추적할 수 있다. 매듭의 유대와 이름에 대한 기억도 이야기 곳곳에 존재합니다.
첫 부분을 봤을 때 굉장히 기분이 좋았고, 몸을 바꾸고 성격이 바뀌는 두 사람의 모습이 인기가 많았고, 나중에는 인성 의식도 거의 녹아들었다. 몸이 캐릭터를 아주 꽉 차게 만드는데,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연락이 두절된 후, 타키는 미츠하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삶과 죽음의 거리도 끈질긴 청년을 막을 수 없었다. 타키는 자신의 인상을 바탕으로 미야미즈 신사의 시신을 발견하고, 미츠하의 입에서 씹히는 술을 반쯤 마셨다. Sanye가 그를 찾으러 도쿄에 왔을 때 Sanye가 그를 찾으러 도쿄에 왔을 때 실제로 손에 있는 매듭이 주어졌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이제 그분이 Sanye를 구하기 위해 오실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을을 구하는 이야기다. 타키는 신의 몸이 모셔져 있는 산에 오르고 황혼녘에 미츠하를 만난다. 그리고 그녀 안에서 그는 손바닥에 고백서를 쓰고 산예의 매듭을 단발 산예에게 돌려주었다. 결국 산예는 자신과 마을을 구했지만 둘은 서로의 이름을 잊어버렸다.
마지막 부분이 가장 짧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종종 이유 없이 눈물을 흘리고, 길을 잃었다는 느낌을 받고, 무언가를 찾고 있지만 실제 기억은 없다. 그러나 산예의 말처럼 "우리가 만나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바로 당신이기 때문이다." 내 몸에 들어간 사람은 나다.”
8년 전 미츠하가 이런 말을 했지만 타키는 만났을 때 그녀를 알아보지 못했고, 이로 인해 주지와 예지를 연상시키는 쓸데없는 외로움과 예지와의 쓸데없는 슬픔이 느껴졌다. Zi는 골수 깊은 곳에서 죽었습니다. '초속 5cm'에서는 10년이 넘는 두 사람의 사랑도 기차를 타고 두 개의 세계로 분리되었습니다.
그리고 <너의 이름은>의 끝에서 이런 사랑은 헛된 것이 아니라 완전한 아름다움으로 변했다. 마치 매듭처럼 연결되고 얽히고 부서지고 다시 연결되었다. 8년 전 우리는 서로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8년 후 우리가 만나 기억을 잃었을 때 우리는 내가 당신을 찾고 있고 당신이 나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