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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에는 어떤 역할이 있나요?

경극의 역할은 역할이라고도 하는데, 크게 성(Sheng), 단(Dan), 징(Jing), 모(Mo), 추(Chou)의 다섯 가지 역할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 성흥(聖興)을 '성(聖)'이라 부른다. 출생 요소는 Xu Sheng (Lao Sheng), Hong Sheng, Xiao Sheng, Wu Sheng, Wa Sheng 등으로 나뉩니다. 경극의 중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서성(노성) : 극 중 중년 이상으로 턱수염을 기른 ​​인물. 성격과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안공노성이나 노래노성(예를 들어 황제, 관료, 문인, 노성)으로 나눌 수 있다. 등), 옛 학생에게 의존하고(군 사령관 역할 등), 옛 학생을 실패하게 합니다(예: 가난하고 우울한 사람 역할 등). 홍성 : 관우, 조광음 등 얼굴이 붉은 사람. Xiaosheng: 극중 Lingzisheng(꿩 깃털을 가진 장군, 왕자 등), Shamao Sheng(공식 학생), Fansheng(학자), Qiongsheng(가난한 학자) 등을 나타냅니다. 우성: 극중 무협 캐릭터의 경우, 밑창이 두꺼운 장화를 신는 사람을 둔자(dunzi) 우성이라고 하고, 밑창이 얇은 장화를 신는 사람을 단부(스피너) 우성이라고 합니다.

2. 단흥은 '단'으로 불린다. Qingyi, Hua Dan, Wu Dan, Daoma Dan, Lao Dan, Tie Dan, Gui Dan 및 기타 역할로 나뉩니다. 단 역할은 모두 여성이다. 칭이: 주로 노래를 부르며 좋은 아내이자 어머니 역할을 합니다. 화단: 화단이라고도 하며 화려한 의상이 특징이며 주로 여왕, 공주, 귀부인, 여장군, 행상인, 마을 소녀 등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오단, 도마단: 무술을 잘하는 여자. 라오단(Lao Dan): 벤노지(bennozi)로 노래하는데, 주로 중년과 노년 여성이다.

3. Jing Xing은 'Jing'으로 불리며 Hua Lian이라고도 합니다. 징자오는 페이스페인팅에 나오는 칠한 얼굴을 말하는데 깨끗하지 않은 것 같아 '깨끗하다'는 뜻이다. 징싱은 청동망치 칠한 얼굴과 검은 머리의 역할로 나눌 수 있다. 주로 노래하는 칠한 얼굴, 장군, 승려, 녹색 숲 영웅, 무술 얼굴 및 구타 칠한 얼굴 등. 구리 망치로 칠한 얼굴을 Zhengjing이라고하고 가짜 칠한 얼굴을 Fujing라고합니다. 무술을 그린 얼굴을 무경(吳靈)이라고 하고, 공연 스타일에 있어서는 모두 특징이 다르다.

4.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라고 부른다. 이 선에서는 중년 이상을 '모'라고 합니다.

5. 극중 추악한 행동을 '추악한 얼굴'이라고 합니다. 메이크업은 '페인팅된 얼굴'과 매우 다릅니다. 문추는 넘어지기, 때리기, 뒤집기, 던지기 등의 무술 역할을 전문으로 하는 사각 스카프 추(문학자)로 나뉩니다. 조디악인 Chou는 황소에 속하며 Ox는 멍청하므로 Chou는 멍청함의 대명사입니다. 그러나 무대 위의 Wu Chou는 입 벌리고 춤을 추며 활기차고 똑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추악하고 멍청한 니우의 성격과는 전혀 다른 무술을 잘한다.

추가 정보:

한때 핑 오페라(Ping Opera)로 알려진 북경 오페라(Peking Opera)는 그 중 하나이다. 중국 오페라의 5대 장르는 서피(Xipi)와 얼황(Erhuang)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호금(Huqin), 징, 북이 반주되어 있으며, 장면 배치는 중국과 중국 오페라의 정수로 여겨지는 자유형 붓놀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회극은 경극의 전신으로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부터 삼경, 육시, 춘태, 화춘이 원래 남쪽에서 공연됐다. ,? 4개의 주요 안후이 극단은 차례로 베이징에 진출하여 호북의 한 오페라 예술가들과 협력하는 동시에 Kun Opera와 Qin Opera의 일부 레퍼토리, 곡 및 연주 방법을 수용하고 일부 지역 민속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지속적인 교류와 통합을 통해 결국 경극이 형성되었습니다. 경극은 창단 이후 청나라 궁정에서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하여 전례 없는 번영을 누렸습니다. 베이징은 중국을 중심으로 2010년 11월 16일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p>

경극은 일반적으로 지워지기 어려운 유성페인트로 만들어진다.

얼굴 화장의 진화와 발전은 누군가의 상상의 산물이 아니라 관찰과 경험, 종합의 산물이다. 오페라 예술가들의 장기적인 예술적 실천과 극중 인물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과 판단에 따라 완전한 예술적 기법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페이스 페인팅은 당나라 음악 및 무용극(전통 오페라 역할 직업 중 하나)에서 유래되었으며 경극 및 일부 지역 오페라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군인이 착용하는 가면과 깨끗한 얼굴 페인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군사 장면에서는 점차 진화했습니다.

중국 오페라 이론가 Weng Ouhong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 오페라 가면은 고대의 배아 토템입니다. 춘추 시대 Nuo 희생에서 유래했습니다. Niru는 Han과 Tang 왕조의 얼굴이되어 발전했습니다. 얼굴을 그리는 것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얼굴 화장이 되었습니다. 오페라가 형성된 후에도 얼굴 화장과 가면은 여전히 ​​같은 의미로 사용되었으며, 특히 귀주(貴州)의 "디 오페라(Di Opera)", 장시(江西), 안후이의 "누오 오페라"와 티베트의 "티베트 오페라". "난쿤"의 요정과 유령은 대개 가면을 쓰고 얼굴 화장을 하지 않으며, 많은 안면 가면이 개발되었습니다. , Jia Guan, 부의 신, Kuixing, Tu Tu 및 Lei Gong은 여전히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얼굴 화장과 가면의 혼합 사용과 단순한 얼굴 화장 스타일에서 복잡한 얼굴 화장 스타일로의 진행에서 중국 오페라가 피곤함을 알 수 있습니다. 발전의 궤적”

경극 공연예술처럼, 경극 얼굴 분장도 배우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살아있는 예술이다. 경극은 경극 역사상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오페라에 비해 급속도로 발전하고 널리 전파되었으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고 대중적 기반도 넓다. 따라서 경극 얼굴 화장은 중국 경극 가면 중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 얼굴 화장은 자유분방하고 과장된 예술입니다. 박쥐, 제비 날개, 나비 날개 등의 패턴을 사용하여 눈썹, 눈, 볼 윤곽을 과장된 코와 입구멍과 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정을 묘사하는 것. 밝고 긍정적인 얼굴 화장은 항상 여유로운 눈썹과 눈을 크게 뜨고 있는 반면, 슬프거나 격렬한 얼굴 화장은 대개 눈썹을 치켜올리고 눈을 감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윤곽을 그릴 때 '오지발'의 높이와 직진성을 사용하여 나이를 반영하고 '팔자주름'의 상하 개폐를 사용하여 기질을 표현하며 다양한 패턴의 '인탕 문양'을 사용하여 성격을 상징합니다. .

경극 얼굴 화장은 민족적 특성을 지닌 특별한 화장법이다. 모든 역사적 인물이나 특정 유형의 인물에는 일반적인 악보가 있기 때문에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이 악보를 따라야 하는 것처럼 이를 "얼굴 화장"이라고 합니다. 얼굴 화장의 유래는 일반적으로 가짜 가면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경극 얼굴 화장은 특정 성격, 기질 또는 성격 유형에 따라 특정 색상을 채택합니다. 관우(Guan Yu), 장웨이(Jiang Wei), 장유춘(Chang Yuchun)과 같은 붉은색 얼굴 화장은 충성심, 용기, 정의를 상징하고, 바오정(Bao Zheng), 장페이(Zhang Fei), 리쿠이(Li Kui) 등과 같은 검은 얼굴 화장은 완고함, 고결함, 용기, 무모함을 나타냅니다. ; 노란색 얼굴 화장은 Yuwen Chengdu, Dian Wei와 같은 잔인함을 나타내고, 파란색 또는 녹색 얼굴 화장은 Dou Erdun, Ma Wu 등과 같은 거칠고 폭력적인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조조, 조가오 등.

경극 얼굴 화장의 채색 방법은 기본적으로 얼굴 문지르기, 얼굴 닦기, 얼굴 그리기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얼굴 화장의 초기 기능은 극중 인물의 얼굴 특징과 얼굴 질감을 과장하고 과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극중 인물의 성격, 심리적, 생리적 특성을 표현하여 극의 줄거리에 봉사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발전하여 얼굴 화장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두꺼운 것에서 가는 것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차 민족적 특성을 지닌 패턴 예술이 되었으며 사람의 얼굴을 수단으로 삼게 되었다. 표현의.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북경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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