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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문화에 대한 역사적 암시

잉가 공물주의 유래

역사적 기록: 기원전 106년경 한나라 무제 원풍시대, 무제(吳劉)가 그때 훠산(Huoshan Mountain)을 방문했다. , 관리들과 백성들이 무제를 환영하기 위해 와서 비수 좋은 술을 가지고 성 밖으로 20리를 나가서 그를 맞이했습니다. 황제는 그것을 마시고 매우 기뻐하며 "환영주천향액"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이것이 Yingjia 공물 와인이 그 이름을 얻은 이유입니다.

우량계

송나라(AD 960-1279) 때 의빈 요씨 개인 작업장에서 양조한 '우량계'는 다섯 가지 곡물인 옥수수, 쌀, 수수, 찹쌀, 메밀 "Yao Zi Xue Qu"는 Wuliangye의 가장 성숙한 원형입니다. 1368년 의빈 진씨가 요씨의 산업을 계승하여 당시의 잡곡주라 불리던 진씨의 비법을 집대성하여 나중에 학자인 양회전이 '우량계'로 개명하였다. 청나라

마오타이

츠수이강 와인 제조 역사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사마천(Sima Qian)의 "역사 기록"입니다. 『역사기·서남이의 전기』 기록: 기원전 130년여, 한나라 무제 유철이 예랑(현재 구이저우 북부 지역)의 명주 '구기장'을 마시고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달콤해요." 그 후 한나라 무제가 당멍(唐孟)장군을 귀주(貴州)로 보내 오랑캐의 길을 열었다는 일화가 있는데, 특히 모태(毛泰)가 있는 런화이(仁淮)를 우회하여 '한씨의 구기자장'이 무엇인가? 당몽의 이족을 얻습니다." 마오타이는 고대에 이족으로 불렸고, 마오타이는 이족으로 불렸다. 구기 소스는 연구 끝에 런화이(仁淮) 적수강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과일과 곡류를 발효시켜 만든다.

와인의 기원

중국 와인의 역사는 인류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사회 발전사. 『은나라사기』에는 주왕이 “술을 연못으로 삼고 고기를 숲으로 삼았다”, “긴 밤에 술을 마셨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봄 술"과 "이 봄 술을 위해" "술은 봄을 가져오고, 아름다움과 장수를 가져옵니다"라는 시는 모두 인간의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사용하여 중국 술의 탄생이 5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현대에 출토된 신석기시대 토기에는 특별한 술그릇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원시사회 중국에서 술제조가 매우 성행했음을 보여준다. 와인의 기원에 대해서는 사료에 따라 네 가지 설이 있다.

하늘이 술을 만들었다는 설

고대부터 중국 사람들의 조상들은 술이 하늘의 '술별'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금서(金書)』에는 술기 별자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헌원 오른쪽 모퉁이 남쪽에 있는 삼성 태양술기는 연회와 음식을 담당하는 술관의 깃발이기도 하다. ." 고대 중국의 별 이름인 Xuanyuan에는 17개의 별이 있으며 그 중 10개는 사자자리에 속합니다. 3성 술 깃발은 남쪽의 28개 별자리 옆에 리우수 별자리의 별이 있는 "1" 모양으로 배열됩니다. 맑은 밤에는 별 지도를 따라 하늘을 ​​주의 깊게 검색하십시오. 사자자리의 레굴루스와 히드라의 별은 매우 밝고 찾기 쉽습니다. 육안으로 식별하기 위해.

와인 플래그 스타의 발견은 "주리"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으며 거의 ​​3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8개의 별의 완전성은 은나라에서 시작되어 주나라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천문학의 위대한 발견 중 하나입니다. 당시 천문 과학 장비가 극도로 조잡했던 시절에는 광대한 별들 사이에서 그다지 밝지 않은 이 '술 깃발 별'을 관찰하고, 이름을 붙이고, 포도주 깃발 별에 관한 다양한 기록과 전설을 남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적이라고 합니다.

유인원이 술을 만드는 이론

당나라 이조(Li Zhao)가 지은 책 《국사보충》에는 인간이 어떻게 영리한 유인원을 포획했는지에 대한 놀라운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유인원은 깊은 산과 야생의 숲에 사는 매우 경계심이 강한 동물로, 불규칙하게 나타나고 잡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사람들은 유인원이 "알코올에 중독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인원이 돌아다니는 곳에 달고 진한 포도주를 두었습니다. 원숭이는 향을 맡고 와서 먼저 포도주통 앞에 서 있다가 조심스럽게 포도주에 담그고 한 모금 마셨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는 결국 와인의 유혹을 참지 못해 술을 마시기 시작했고, 취해서 적발됐다. 이러한 유인원 포획 방법은 중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포획할 때 비슷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유인원은 술에 중독될 뿐만 아니라 '술을 만들 수도 있다'고 중국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 학자 이조원(Li Tiaoyuan)은 자신의 저서에 다음과 같이 썼다. 5, 6리터 정도." "맛이 가장 맵지만 극히 드뭅니다." 청나라 때의 노트 소설에는 "핑러 산과 광동 서부의 다른 현에 유인원이 많다"고 기록되어 있다. 꽃을 잘 따고 술을 잘 빚는 자는 보금자리를 찾느니라." 수백 개가 있다. 마시면 향이 매우 좋아 원숭이 술이라고 부른다. 공교롭게도 일찍이 명나라 시대에 기록이 있다. 이런 종류의 원숭이가 와인을 "만드는" 거죠. 명나라 학자 이일화(Li Rihua)도 비슷한 기록을 남겼다. “황산에는 유인원이 많아 봄과 여름에 돌웅덩이에서 꽃과 열매를 따서 술을 빚는다.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어요."

과거 '안후이일보'는 황산의 위험한 봉우리와 깊은 계곡에서 '원숭이 술'을 발견한 노화가 성소천(Cheng Xiaotian) 선생에 대한 기사를 게재한 바 있다. 다양한 시대 사람들의 기록은 모두 유인원이 사는 곳에서 '와인'과 유사한 것이 종종 발견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곡물 발효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과실 발효에서 포도주의 기원이 시작되었다고 유추할 수 있다.

와인은 효모라는 미생물에 의해 당분이 분해되어 생산되는 발효식품이다. 효모는 광활한 황야, 특히 설탕 함량이 높은 일부 과일에서 매우 널리 분포하는 곰팡이입니다. 산과 숲의 야생과일은 유인원에게 중요한 먹이이다. 유인원은 과일이 익는 계절에 '돌웅덩이'에 많은 양의 과일을 저장하는데, 쌓인 과일은 자연 상태에서 효모에 의해 발효되고, 후대가 '포도주'라고 부르는 액체가 돌웅덩이에 침전된다. 유인원이 무의식적으로 와인을 "만드는" 것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입니다.

이디의 술 제조론

이디가 “아름다운 술을 만들었다”, “와인을 으깨기 시작했다”는 기록은 역사적 기록에 많이 남아 있다.

'이디가 와인 다이얼을 만들고, 두강이 와인을 만들었다'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만들고 있다는 뜻이다. "뱌오"는 찹쌀을 발효시켜 만든 일종의 "치즈 찌꺼기"입니다. 성질은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맛은 달다. 주로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에서 발견된다. 오늘날 많은 가정에서는 여전히 스스로를 바보로 생각합니다. 식초 찌꺼기는 하얗고 섬세하며, 걸쭉한 페이스트는 주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맑은 주스는 와인에 가깝습니다. 린(Lin)은 수수의 또 다른 이름이다. 두강임주란 두강의 술을 만들 때 사용하는 원료가 수수라는 뜻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디는 막걸리의 시조이고, 두강은 수수주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말로는 “술의 흥망은 황제에게서 시작되어 이씨와 이씨의 결과가 됐다”는 것이다. 이는 고대 삼국오제 때부터 다양한 술 제조 방법이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했다는 뜻이다.

이디는 어느 시대 출신인가? Du Kanglai와 비교할 때 고대 서적의 Yi Di에 대한 기록은 더 일관됩니다. 예를 들어 『사본』, 『여시춘추』, 『전국정책』의 중간 부분에서는 하우(夏玉) 시대의 인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Yi Di는 와인 제조의 "조상"입니까? 이 이론에 대한 견해는 고대부터 일관성이 없었고 일부는 심지어 "시벤"과 모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의 여덟 번째 손자 공자는 요와 순 황제가 술을 많이 마시는 왕이라고 말했습니다. 황디, 야오, 순은 모두 샤우보다 나이가 많았다. 샤우보다 나이가 많은 야오와 순은 술을 잘 마셨다. 하우의 부하인 이제가 "술과 으깬 것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사실 곡물을 이용해 와인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운 과정이자 공정이며, 한 사람이 혼자서 완성하기는 어렵습니다.

두캉의 와인 제조론

두캉은 “음식이 다 못 먹어서 비워두고 뽕잎을 먹으면 기분이 맛이 된다”는 말도 있다. , 그리고 향이 오래도록 저장된다는 뜻이다. “두강이 먹고 남은 것을 뽕나무 밭의 나무 구멍에 넣었다는 뜻이다. 남은 쌀을 나무 구멍에 넣어 발효시켜 고소한 냄새가 났다. 이것이 와인이 만들어지는 방식인데, 두캉은 와인 제조의 조상이다.

위(魏)나라 무제(吳帝)의 월부(足富)시는 “하(夏)를 어떻게 이해하겠는가, 오직 두강(杯康)만이 그것을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후 두강이 와인을 만들었다는 설이 더 많아진 것 같다.

역사 속에 두강은 존재했다. "Shiben", "Lu Shi Chunqiu", "Warring States Policy", "Shuowen Jiezi"와 같은 고대 서적에는 Du Kang 부서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건륭 19년에 개정된 『백수제지』에도 두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다. 백수연맹은 산시고원 북부 난루평원과 카이중평원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즈를 흐르는 강바닥의 흰 머리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술에 대한 비유

환보: 술은 사람의 걱정을 덜어주고 즐거움을 가져다준다고 해서 환보라고 부릅니다. 이 별명은 한나라 초연수(Jiao Yanshou)가 지은 『의림감자도』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는데, 그는 “술은 기쁨의 근원이며 근심을 없애고 기쁨을 가져다준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를 본보기로 삼아 시와 글을 지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양완리는 『중량과 함께하는 춘절 갈라』의 네 번째 시에서 “가난하면 환삼촌을 고용하고, 아프면 감히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라고 썼다. 또한 진나라 원호문(袁浩文)은 '유월헌'이라는 시에서 "세 사람이 우연히 만나 환삼촌을 다시 만난다. 환삼촌은 내 노래에 속하고 두꺼비와 토끼는 동색이다"라고 썼다.

컵에 담긴 내용: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을 마실 때 컵을 사용하여 컵에 담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공롱(Kong Rong)의 유명한 명언인 "자리는 항상 손님들로 가득 차 있고, 와인병(컵)은 비어있지 않다"는 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도겸은 '책임있는 아들'이라는 시에서 '운명이 이렇다면 컵 안에 있을 것이다'라고 썼다. 두보는 '한중왕에게 바치는 희곡'이라는 시에서 '잔의 내용물을 참고 자면서 모토를 읽으라'고 썼다.

진보(Jinbo) : 와인의 색깔이 금색과 같고, 컵에 파도처럼 떠다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장양호(張陽浩)는 『보전락: 대명호의 배타기』에서 “잔에 금이 가득하다”고 썼다.

秬鬯: 고대에 검은 수수와 바닐라를 넣어 양조한 술로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가서에 따르면. 다야·장한', '第鬯一卣'을 기록하고 있다. [약력]: 검은 기장. "鬯"은 약초이기도 하며 끓이다가 우울해지는 것을 합쳐서 "鬯"이라고 합니다. "Jian": 鬬鬯, 검은 기장 와인, 소위 鬯, 향긋하고 부드럽습니다. 왕은 그에게 소환된 호랑이 한 마리와 포도주 한 병을 주었고, 조상의 사원에 제사하고 조상들에게 알리도록 했습니다.

바이추안: 좋은 맥주를 만드는 사람의 이름이다. 북위시대 『낙양가란기·성서법운사』의 기록에 따르면, “하동(河丘) 사람 유백추(劉白波)가 술을 잘 빚으며 6대에 양귀비를 이용하여 술을 저장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 계절의 달, 정오에 와인이 햇빛에 노출되었는데, 그의 와인은 움직이지 않았고, 술은 맛있고 취해서 몇 달이 지나도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다. 칭저우(靑州) 태수(淸州)가 길에서 도둑을 만나 술을 마시고 취했다. 당시 사람들은 '활과 칼을 쓰는 것은 두렵지 않으나 봄술에 빠지는 것은 두렵다'고 말했다." 따라서 후대에서는 "백천"을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했습니다. 소철은 '자운자잔의 병중의 눈'이라는 시에서 '노란 대나무를 부지런히 쓰면 술을 헛되이'라고 썼다.

냉동 매시: 봄 와인. 봄에 마시기 위해 추운 겨울에 양조한 와인이다. 『시·빈풍·7월』에는 “10월에는 벼를 거두기 때문에 봄주를 미간과 장수를 촉진하는 데 쓴다”고 되어 있다. 약력: 봄 와인도 냉동 매시입니다. 송나라 주이중(朱儀忠)은 『구경(九景)』에서 “겨울에 항아리에 항아리를 담아 술을 만들고, 겨울에 포도주를 만들면 항아리에 항아리를 담아 빨리 만들지만 맛이 묽다”고 썼다. ." Du Mu는 "Zhou의 Nei와 Cui Yuanwai 형제에게 보낸 편지의 12 운율"에서 "비가 차가운 침대에 침입하고 매화 꽃이 얼어 붙은 으깬 국물을 쏟아 붓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물병과 술잔: 원래는 술을 담는 그릇이었으나 후에 술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타오첸은 『돌아오는 말』에서 “혼자서 마실 잔과 술잔을 소개하라. 그리고 정원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 백거이는 '내가 동도에 오려니 뒤에 남으라 명한다'라는 시에서 "미친 손님이 동도에 오면 먼저 바람과 달을 알려라. "

냄비 내용 : 냄비에 와인의 대부분이 담겨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장후(張湖)는 『노각(老亭)에 새긴 것』에서 “그냥 항아리에 담긴 것들이다. 고민할 땐 직접 부어라”고 썼다. 『선선·좌실·위두보』 기록에 따르면, “중산의 술은 천일 동안 흐른다”고 되어 있다. 장재는 『술의 시』에서 “중산에서 겨울이 시작되고, 가을머리는 부드럽다”고 썼다.

Zuo: 원래 의미는 와인을 부어 와인을 마시는 것인데 나중에 "그냥 마시다", "한 잔 마시다" 등 와인의 이름으로 확장됐다. 이백은 '달 아래 혼자 마시다'라는 시에서 '꽃과 술 한 병, 아는 사람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라고 썼다.

酤: '시·상송·열조' 기록에 따르면, Qing Yu가 녹음했는데, 생각해 보겠습니다." [약력] : 酤, 와인. 주류: 원래 의미는 와인을 걸러서 침전물을 제거하는 것이며 나중에 고급 와인의 대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백은 그의 시 '이별'에서 '작별할 때 술 한 병을 따르고, 작별할 때 채찍을 준다'고 썼다. Yang Wanli는 "소봉래에서 술을 마시다"라는 시에서 "국화를 먹는 것은 곡식이고 이슬은 술이다"라고 썼습니다.

다이고(Daigo): 특히 고급 와인을 가리킵니다. 백거이는 "이거에 돌아가리라"라는 시에서 "봄이 무르익고, 술 한 병이 나를 반갑게 맞아주니 가족들이 더 불쌍하다"고 썼다.

황봉(黃峰) : 황제가 하사한 술을 일컫는 말로 궁중주라고도 불린다. 소시는 '어우유 외 여섯 사람과 함께 술을 마시다'라는 시에서 "힘든 싸움 끝에 당신을 알게 되면 나에게는 흰 깃털이 생기고, 당신이 여행에 지치면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기고 황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펭." 『서암이야기·술』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가 술을 하사하여 황봉이라 불렀다”고 한다.

청주: 고대에는 제사에 쓰는 술이라고 불렀다.

『리·곡리』 기록에 따르면, “종묘에 제사를 지낼 때...술을 청주오(靑zuo)라고 부른다”고 한다.

시지우(Xijiu): 오랫동안 양조한 술을 뜻한다. "Zhou Li Tiangong Jiuzheng"에 따르면 "와인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Shijiu, 다른 하나는 Xijiu, 세 번째는 Qingjiu입니다." 가공옌은 "과거의 술은 오랜 시간 동안 양조한 것이기 때문에 과거의 술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할 일 없는 사람들이 그것을 마신다"고 말했다.

핑주(Pingjiu): 녹색과 약간의 백포도주를 뜻합니다. 조지는 『기기』에서 “봄과 맑은 술이 있으니 강제의 진영”이라고 썼다. Li Shan의 메모: 缼, 녹색 및 약간 흰색.

Qingzhou가 참여하고 Pingyuan이 메일을 감독합니다. "Qingzhou가 참여합니다"는 고급 와인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평원 감독자"는 나쁜 와인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남조 송(宋) 유의경(劉儀淸)이 편찬한 『석수신우·서계』에 따르면, “환공(환문)에게는 술을 잘 구별하는 스승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술을 먼저 맛보라고 명령했다. 잘하는 사람을 '청주 약혼자'라고 불렀고, 나쁜 사람을 '평원'이라고 불렀습니다. 청주에는 기현이 있고 평원에는 리현이 있습니다. "Engage"와 "Supervise Post"는 원래 공식 명칭이었습니다. 송나라 소식은 『장치부가 여섯 항아리의 술을 보내어 책을 썼으나 술이 부족하여 이에 대하여 묻고 작은 시를 지었다』, 『어찌 여섯 직업이 칭저우에서는 신사로만 변했다고요?"

Qu Sheng, Qu Xiucai: 제안된 와인 이름입니다. Zheng Qi의 "Kaitian Letter"에 따르면 "당나라 도교 사제인 법산(Ye Fashan)이 현진사(Xuanzhen Temple)에 살았습니다. 황실에서 1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했고 모두 술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자신을 추(曲)라고 부르는 청년이 있었는데, 선비들이 말하자 모두 깜짝 놀라며 오랫동안 서서 바람처럼 휘둘러 돌아오자 작은 칼로 찔렀다. 계단 밑에 떨어뜨리니 술이 가득 담긴 병이 되었어요. 손님들이 웃으며 마셨는데, 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나중에 "Qu Sheng" 또는 "Qu Xiucai"가 와인의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재가 청설(淸雪)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음악은 진정한 친구를 사귀니, 나는 수금 앞에서 그들과 동행한다.” 청나라 베이쉬안(Beixuan)의 주인은 "봄 숲에 산승이 남아 있고, 호텔에서 선비를 잊을 수 없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Pu Songling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 여덟 왕"섹션에서 "오래된 노래가 자주 등장하면 시인에게 황금 난초 친구가 있습니다"라는 문구도 썼습니다.

굴도사, 굴주시(Qu Jushi): 이것은 와인을 농담으로 부르는 이름이다. 송나라의 노유(魯保)는 시 '초여름거주'에서 "병이 비면 도사를 다시 모시고, 침상이 비면 새 죽부인을 채용한다"고 썼다. Huang Tingjian은 "잡시" 5번에서 "모든 것은 수백 년 동안 Dahuai Palace에 항상 머무를 재가자에게 돌아갈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쿠허: 원래 뜻은 술어머니. "Shang Shu Shuo Ming"에 따르면 "포도주와 달콤한 포도주를 쓰면 경운기가 구부러진 유일한 사람입니다"라고합니다. 『의례·월령』에는 “내명이 대추장이고, 쌀은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경작자는 제철을 맞아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나중에는 술의 동의어로도 사용되었다. 두보는 그의 시 <귀환>에서 “누가 나에게 옛 강 물을 마실 경작지를 줄 수 있는가?”라고 썼다. Su Shi는 "Zhuo Ji의 놀라운 원리에 대한 찬가"에서 "곡선 경운기는 유독하며 성관계를 유도할 수 있다"고 썼습니다.

봄 : 『시가·빈풍·7월』에는 “벼는 10월에 거두어들이므로 봄주를 미간과 장수에 쓴다”는 시가 있어 사람들이 자주 쓴다”고 한다. 봄'은 와인의 동의어이다. . 두보는 그의 시 <기분 제거>에서 “구름소리를 듣고 봄을 조율하면 그저 한 잔만 따르고 취하게 된다”고 썼다. 소식은 '동정의 봄풍경'이라는 시에서 "올해 동정봄의 옥색은 아무래도 술이 아니다"라고 썼다.

마오차이(Maochai): 원래는 열등한 와인을 경멸하는 용어입니다. Feng Shihua는 "와인의 역사: 와인 제품"에서 "사악한 와인을 마오차이라고 부른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시구 보지우(Shigu Bojiu)의 특별한 이름이기도 하다. Wu Yu는 "관린시"에서 "동포의 생각이 압도적이어서 그의 금지가 밤낮으로 시급하다"라고 썼습니다. 명나라 풍몽룡(鳳孟龍)이 쓴 『세상경고』에는 “유리컵에 담긴 마오차이주, 백옥접시 안에 콩과 자두송이”라는 기록이 있다.

향기로운 개미, 떠다니는 개미, 와인의 별칭. 와인의 향기와 개미처럼 떠다니는 잔유물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Wei Zhuang은 "Guozhou Cui Langzhong Er + Rhyme에 대한 겨울 장안 표현"에서 "한가롭게 친절한 개미를 모집하여 향을 붓고 경화에 지루해 소금을 외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녹색개미, 녹색개미 : 와인 표면의 녹색 거품은 와인의 동의어로도 사용된다. Bai Juyi는 그의 시 "Li Shiyi와 Yuanjiu에 대한 회상"에서 "녹색 개미는 새로운 발효 포도주와 작은 붉은 점토 난로를 만든다"라고 썼습니다. Xie Tiao는 "현에서 아파서 Shen Shangshu에보고했습니다"에서 "Jia Li는 추천 할 수 있지만 Green Ant는 참을 수만 있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Wu Wenying은 "Driving Snow"에서 "아름다운 개미는 아름답고 자수 호일에 반쯤 걸려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천루: 와인의 또 다른 이름이다. 『한시화지』에 “술을 마시는 자는 황제의 미인이라 황제는 천하를 도우며 제사를 누리고 복을 빌며 약한 자를 돕고 병든 자를 고치느니라”라는 말이 나온다. "

전설에 따르면, 수나라 말기에 왕스총은 신하들에게 “술은 정신을 조화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천로대부(Tianlu Dafu)라는 칭호를 받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술은 '천로의사'라고도 불린다.

고추장 : 고추로 만든 술인 고추주를 말합니다. 와인은 펄프라고도 부르기 때문에 후추 와인은 후추 펄프라고 불립니다. "츄시." 『구거·동황태이』에는 “해양주와 고추장이 깔려 있다”고 적혀 있다. Li Jia **는 "장강 남쪽 사람들이 밤에 신들과 경쟁하는 것을 들었습니다"라는시에서 "비가 그치고 바람이 Zhug Province 섬을 맑게하고 고추 과육을 마신다"고 썼습니다. 신들이 돌아왔어." 펄프(Pulp)는 원래 가벼운 와인을 지칭했으나 나중에는 와인의 동의어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주례(周禮)"에 따르면. 『천관계인』에는 “종려의 주인이 마시는 여섯 가지 술은 물, 펄프, 단주, 찬물, 약, 술이다. 만남에 들어가면 환 삼촌, 환 삼촌을 되찾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내 것, 노래, 두꺼비와 토끼가 움직인다."

슬픔을 잊는 것 : 술은 슬픔을 잊게 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진나라 도겸의 『술』 일곱 번째 시에는 “걱정을 잊고 세속적인 마음을 버리고 술 한 잔을 마셔도 잔이 따르네”라는 제목이 있다. 냄비가 비면 나가요."

빗자루용 빗자루와 고기잡이 시의 갈고리: 송나라의 위대한 문필가인 소식(言志)은 '동정의 봄'이라는 시에서 "이름을 정해야 하는데, 이름을 정해야 한다"고 썼다. 승진을 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낚시시 바늘을 불러야하며 낚시 바늘이라고도합니다. "빗자루." 술은 슬픔을 없애고 시를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Su Shi는 그것을 이렇게 불렀습니다. 나중에는 "빗자루"와 "낚시 바늘"이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나라의 Qiao Ji도 "돈 이야기"에서 "이 빗자루에서시를 낚는다"라고 썼습니다.

미친 약물: 술은 성적인 본성을 망칠 수 있고 술을 마신 후 사람을 미치게 만들고 억제력을 풀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당나라 방현령(阿玄陵)은 『금배개서』에 이렇게 기록했다. “창수학교 선장 손계숙이 정(사총)과 잔치를 벌이고 지나치게 오만하여 정이 이를 피하고 싶었다” 카이는 이를 듣고 "사람의 미친 약을 동시에 마시면서 예의를 갖추라고 하는 게 좋은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고 한다. 당나라 이근우도 '노래와 보주'라는 시에서 술과 관련된 시를 지었다. 슬픔을 달래려고."

와인 군인(Wine Soldier): 군인이 적을 물리칠 수 있듯이 와인이 걱정을 덜어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당나라 이연수가 지은 『남사·진청지전』에는 『진선과 형제수서』에 이런 제목이 붙어 있는데, “장협의에는 술은 병사와 같다는 말이 있다. 군인은 천일을 쓸 수 있지만 단 하루는 아니다. "천일을 준비하지 않고 갈 수 있고, 천일을 술을 마시지 않고 갈 수 있지만 취하지 않고는 마실 수 없다." 당나라의 장연건(張燈信)도 『무제』의 여덟 번째 시에서 이 시를 썼다: “이별의 추억은 길고 세월은 길고 술병은 무적이며 적은 슬프다.”

프라즈나 수프: 스님이 사용하는 와인 용어입니다. 불교에서는 승려들이 술을 마시는 것을 금하지만, 일부 승려들은 금기를 피하여 몰래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소식은 『동파직림·도시』에 “스님이 술 반야국을 불렀다”고 기록하고 있다. Dou Ge는 또한 "와인 북: 외국 땅 No. 9"에 "인도 국가는 와인을 신선하다고 부르며 오늘날 북쪽의 승려들은 법과 금지된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 얇은 시인 Duoyun Prajna Soup을 사용합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그것은 해석의 정경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중국불교협회 회장 자오푸추(趙浩赤) 선생은 감숙황태주에 '향기로운 반야수프'라는 글을 써서 그 의미를 보여주었다.

청성(淸聖)과 주오셴(趙燈): 동한 말기 조조(曹操)가 책임을 맡아 금주를 명했다. 북송시대 이방(Li Fang) 등이 지은 『태평위란(Taiping Yulan)』에는 『위록』을 인용하여 “태조(조조)가 술을 금지할 때 사람들이 몰래 마셨기 때문에 곤란했다”는 기록이 있다. 술을 말하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여겨졌고, 맑은 포도주를 지혜로운 사람으로 여겼습니다." 진나라의 진수(陳壽)도 《삼국서묘전》에 이렇게 기록했다. , 그리고 묘가 '중성인'이라고 말했는데... 요나라를 건너온 장군 선우부진은 "평소에 술꾼들은 맑은 술을 마시면 성자라 하고, 탁한 술을 마시면 성인이라 부른다"고 말했다. 따라서 후대에서는 백포도주나 탁도주를 '세이지', 맑은 포도주를 '세이지'라고 불렀다. 당(唐)나라의 계시는 『바향탁(八祖絵)의 일』에서 “처음에 덕을 피하고 재상을 그만두고 성인을 기뻐하며 잔을 쥐느니라”라는 시를 썼다. 송나라의 노유(魯保)는 시 '수로(河流)'에서 '순수한 성자와 탁한 성자의 술을 여유롭게 들고 해질녘에 다시 남풍과 북풍을 맞이하려 한다'고 썼다.

참고: 바이두는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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