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경계
세가는 현재 일본 회사이지만, 처음에는 미국인이 창립한 것이다. 그 역사는 1940 년 하와이에 설립된 서비스 게임 회사로 거슬러 올라간다. 세계 구도에 영향을 미치는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많은 미군이 일본에 주둔했다. 전쟁이 끝난 후, 사람들은 비참한 고통을 잊기 위해 오락이 필요하다. 서비스 게임의 창시자인 레이몬드 레멜 (Raymond Lemaire) 과 리처드 스튜어트 (Richard Stewart) 는 기회를 보고 주일미군에게 미국에서 수입한 주크 박스, 슬롯머신 등 엔터테인먼트 장비를 판매하는 데 주동적으로 회사를 옮겼다. 한편 일본 도쿄에 주둔한 공군 장교' 데이비드 로슨' 은 로젠 기업회사를 설립하고 일본으로 슬롯머신 게임을 수입하는 사업도 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1965 이후 수백 개의 게임사들이 로젠 기업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 시점에서 이 기업의 일본 경쟁자는 단지' 형제기업' 서비스 게임일 뿐이다. 형식을 분명히 본 후 데이비드는 서비스 게임과의 합병을 계획했고, 합병된 회사 이름은' 세가' 로, 데이비드가 CEO 를 맡았다. 이로써 세가는 정식으로 태어나 일본과 미국에 있다.
세가' 세가' 가 정식으로 합병된 이후, 우리는 일본에 자체 공장을 설립하여 독자적으로 오락 상품을 개발하였다. 그들의 첫 번째' 잠망경' 이라는 핀볼 기계는 놀라운 성공을 거두어 북미까지 수출했다. 단맛을 맛본 세가는 이때 이미' 하드웨어 집중' 의 씨앗을 묻었다. 그 후 상업용 아케이드가 일본에서 번창하기 시작했고, 빠르게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오락 시설이 되었다. 인기 있는 아케이드 시장인 세가는 당연히 가만두지 않았다. 바로 이때 세가는 다양한' 인형 잡는 기계' 와' 뿔 먹는 슬롯머신' 을 발명해 지금도 비디오 게임 콘서트홀에서 볼 수 있다. 시중에 갖가지 풀리지 않는 아케이드로 세가는 만발했다. 바로 이때 일본 기업인' 손웅충' 은 세가의 일본 발전 잠재력을 마음에 들어 다른 투자자들과 연합하여 3800 만 달러로 세가의 일본 자산을 인수했다.
아케이드 시대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거나 90 년대 게임업계가 너무 격동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유명한' 아달리 충격' 이 전체 게임업계에 파급되어 미국 게임 시장을 순식간에 파괴했다. 호스트와 아케이드 제조사들은 미국 세가 본부를 포함하여 거의 면할 수 없다. 상대적으로 영향이 적은 일본은 원기를 다쳤을 뿐이다. 독립재정을 가진 세가 (일본) 는 미국 본부보다 훨씬 낫다. 손중산은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미국 세가회사의 주식을 인수하였다. 주식 보유가 가장 많은 손중산이 세가의 사장이 되었다. 그가 취임한 첫 번째 일은 세가의 본부를 일본으로 옮기는 것이다. 이 순간부터 세가는 왕의 여정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이제 신의 시각을 연 게이머들은 각 대형 게임기 제조사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해 온 세가에 대해 자연스럽게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하드웨어는 거의 여러 차례 패배했다. 하드웨어 개발에 주력하는 세가는 사실 매우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아케이드를 세우고 다음 시대의 사람들이 어떤 오락을 필요로 하는지 생각하면서 비디오 게임을 생각했다. 1983 세가 최초의 비디오 게임기 SG- 1000 이 탄생했다. 흥미롭게도 세가는 업계에서 이미 작고 유명한 닌텐도에 도전하기로 했다. 모두 알다시피 1983 은 닌텐도 FC 데뷔 첫해다. 세가가 정성껏 준비한 SG- 1000 은 닌텐도 FC 와 같은 날 발매하기로 결정했고, 실제로 비디오 게임기에서 우열을 가리기로 했다. SG- 1000 이 닌텐도 FC 보다 뛰어난 색채 채도와 폼 팩터를 갖춘 이 초생 송아지는 한동안 닌텐도와 경쟁할 수 있었고, 초기에는 대등했다.
그러나 마지막 문제가 발생했고, 세가 SG 시리즈는 거의 여지없이 실패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SG- 1000 의 핸들 디자인은 조이스틱+단일 버튼의 엉터리 구성을 유지하고, 닌텐도 FC 는 크로스 키 +AB 키 시대의 선구자이며, 크로스 키는 닌텐도만의 특허입니다. 세가는 이 거대한 물건에 대해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결국 세가의 가장 큰 패필은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줄곧 전통적인 오락 설비를 하고 있었지만, 당시 플레이어의 수요를 잡을 수 없었다. 그러나 세가의 안목은 독특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오늘날, 호스트와 손바닥의 손잡이에는 모두 조이스틱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고정관념이다. 이것은 세가가 시대 조류보다 앞서서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아마 그 시대의 사람들만 알고 있을 겁니다.
세가 SG 와 닌텐도 FC 의 전쟁은 닌텐도 대승으로 끝났다. 오늘 우리는 우리가 접촉한 첫 번째 비디오 게임 기계를 떠올렸다. FC 나 국산 파생품 (악질) 은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의 답이다. 이것은 실패자의 법칙과 같다. 사람들은 종종 1 등만 기억하고 2 등을 소홀히 한다. 그러나 다음 세가가 보여 준 것은 득의양양한 패전이다. 1988 년 세가의 2 세대 호스트인 메가드라이브 (MD) 가 나왔다. 첫 번째 패배는 세가를 짓누르지 않고 오히려 싸우면 할수록 용감해진다. 하드웨어 개발을 중시하는 세가는 게임 호스트를 16 비트의 전장으로 강제로 끌고 시대 8 비트의 시대가 이미 과거가 되었다는 것을 알리고, 세가는 시대의 선두에 서서 시대의 도전자가 되어 게임기 업데이트의 반복을 가속화했다. 손중산이 한때 외쳤던 구호와 같다. "내가 사는 것은 닌텐도를 불편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번에 세카 MD 가 전승을 거두었다. 초강력 기능을 통해 가정용 컴퓨터에' 방랑여행 백서',' 대항시대' 등 인기 작품을 선보이며 세가도 처음으로 미래의 마스코트 역할에 힘쓰는' 소닉' 을 선보였다. 여러 가지 호평을 통해 MD 는 한때 왕의 왕좌에 닿았습니다. "세계 1 위 게임업체."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세가MD 가 발표한 지 불과 2 년 만에 어쩔 수 없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닌텐도는 슈퍼책임 (SFC) 을 내놓았다. 너무 많은 설명 없이 SFC 의 성공은 일본 게임 산업, 심지어 글로벌 게임 산업까지 MD 의 절정에서 몰아냈고, 마리오, 셀다 등 이름을 부를 수 있는 닌텐도 슈퍼IP 가 SFC 에서 폭발하여 1 년 만에 600 만 대를 팔았다. 닌텐도와 세가의 전쟁 나팔이 다시 불자 세가는 MDCD 를 출시하여 SFC 에 반격했다. 100 조 용량의 개념이 시대를 초월하여 게임 업체들은 이런 과잉용량 공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MDCD 가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이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세가가 SFC 의 인기 판매 하에 또 한 번' 실패' 했지만 득의양양한 패전에 불과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대의 거센 역사의 흐름을 보면 세가가 승자라고 할 수 있다.
세가MD 가 닌텐도에 졌음에도 불구하고 만리오솔길 팔콘인 중산은 쉽게 포기하는 사람이 아니다. 다음으로, 세가는 점점 더 용감해졌다. 하드웨어 개발에 주력하는 세가는 당시 가장 강력한 호스트를 만들고 싶었다. 이번에 그는' 토성' 게임기를 가지고 컴백했다. 이번에 세가는 세상 사람들이 손잡이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견해를 바꾸었다. 토성의 게임기 손잡이는 최고의 격투게임 핸들로 꼽히고, 세가는 첫 3D 격투게임' VR 전사', 궁정 RPG《grandia' 등 히트작, 심지어 중국의' 선검기협전' 까지 토성으로 이식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닌텐도에서 이긴 것 같아요. 누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한 명을 중도에서 죽이려 했지! 세카 토성과 닌텐도 N64 는 더 젊고 활기찬 PS 가 호스트업계에 가입한 후 처음으로 전쟁을 벌였다. 물론 승리의 여신이 결국 누구를 돌볼 것인지는 모두가 잘 알고 있다.
세가의 마지막 호스트인 DreamCast 는 세가가 하드웨어 도로에서 마지막으로 견지한 것이다. 요도' 로 불리는 세가DC 는 MD 와 마찬가지로 호스트 시대를 128 로 몰아넣었는데, 세가의 파탄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그림이 더 강합니까? 세카 DC, 같은 시대가 아니에요 소니와 닌텐도를 비교하세요? 요도의 빛이 곧 피어날 것이다. 첫날 일본 판매량은10 만 5 천 달러에 달했고, 구미에서는 더욱 과장되었다. 그래도 인연인 셈이죠. 세대 소니 PS2 가 탄생했다. 누적 판매량이 654.38+0 억 7 천만 대인 이 게임기는 봉신의 영예를 지닌 세가의 마지막 짚이 되었다. 그 이후로 철혈남 세가는 하드웨어에 작별을 고하고' 하드코어 게임' 개발에 주력했다. 삼무와 세가의' 고전전' 이야기, 다음에 다시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