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대형 스크린 Nreal Air AR 안경 리뷰
AR(Augmented Reality/Augmented Reality)은 디스플레이 + 가상 방식을 이용하여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동시에 우리 눈앞에 제시하고 풍부한 정보를 보완하여 보다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세계를 얻기 위해. 대부분의 전통적인 AR 제품은 상대적으로 두껍고 장비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용 시 편안함 수준은 기본적으로 0입니다. 사용자에게 보다 편안한 착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휴대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하드웨어를 전원 및 컴퓨팅 파워 코어로 사용하는 분할 디자인 AR 안경이 점차 등장하고 있습니다. 분할형 디자인의 AR 안경 - Nreal Air.
안경으로서의 Nreal Air. 이는 기능면에서 기존 안경과 매우 다릅니다. "Jinghong Ruiying" 광학 엔진 2.0 디스플레이 아키텍처와 다른 장치가 제공하는 컴퓨팅 성능을 통해 최대 130인치의 휴대용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080P 2D 해상도와 400nit 밝기를 갖춘 Sony Micro OLED를 탑재했습니다.
Nreal Air는 전통적인 안경 스타일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스타일은 편안한 착용감을 지향합니다. 세 가지 다른 크기의 노즈 패드를 제공하고 관자놀이 샤프트도 세 가지 수준의 조정을 지원하며 다양한 착용자에 맞게 적응할 수 있는 40° 탄성 범위를 제공합니다.
Nreal Air의 본체 무게는 70g으로 여전히 대부분의 안경에 비해 무거워 보이지만, 조절 가능한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향상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른 VR 헤드셋.
Nreal Air는 안경으로서 광학 렌즈 맞춤 설정도 지원합니다. 공식 채널을 통해 귀하의 근시와 난시에 맞는 특수 광학렌즈를 맞춤 제작한 후, 간단한 설치를 통해 Nreal Air를 일반 안경으로 사용해보세요.
Nreal Air는 특수 광학 설계를 채택하고 스크린을 사용하여 굴절을 통해 안경 렌즈에 이미지를 투사하므로 착용자는 안경을 사용하지 않을 때 렌즈를 통해 상황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손. 일반 안경과 모양이 조금 다르더라도 일반 안경처럼 착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Nreal Air가 이렇게 가벼운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 VR 헤드셋에 내장된 독립 컴퓨팅 장치, 배터리, 스토리지, 무선 모듈, 카메라, 심지어 냉각 팬까지 모두 Nreal Air에서 차단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하드웨어 구성을 본체에서 잘라냈습니다. 전통적인 안경처럼 보입니다. 이 때문에 Nreal Air는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와 같은 장치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Nreal Air는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할 때 작동 및 기능이 다릅니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경우, AR 공간 또는 화면 투영 모드를 선택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iOS 장치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현재 화면 미러링 모드만 지원됩니다. 또한 Nreal Air는 XR 스트리밍을 통해 Window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Nreal Air를 사용하여 다른 장치와 일치시킬 때 장치의 인터페이스도 비디오 출력 프로토콜을 어느 정도 지원해야 하며 이는 Android 장치의 인터페이스가 USB 3.0을 지원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현재 Samsung Galaxy S22 Ultra, Huawei Mate50 시리즈 및 Xiaomi Mi Pad 5 Pro 12.4 및 기타 모델은 표준 USB-C 케이블을 통해 Nreal Air에 연결할 수 있으며 모든 Xiaomi 모델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을 제외하면 Nintendo Switch에는 Type C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지만 출력은 여전히 HDMI를 통해 이루어지며 Sony PS5, Microsoft Xbox와 같은 다른 콘솔의 비디오 출력도 가능합니다. 시리즈 X 및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HDMI 인터페이스가 자주 사용되므로 Nreal Air를 사용할 때 제대로 작동하려면 특수 어댑터(실제로는 맞춤형 HDMI to USB-C)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폰용. Nreal Air는 iPhone에서도 작동할 수 있지만 제대로 작동하려면 특수 어댑터와 Apple의 공식 Lightning 디지털 오디오 및 비디오 변환기가 모두 필요합니다. Lightning 인터페이스는 비디오 출력을 지원하므로 일련의 조합을 통해 Lightning 인터페이스를 HDMI 인터페이스로 변환한 다음 USB-C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 기기에서는 APP를 지원하지 않으며, 화면 미러링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 시스템 및 적응 수준에 따라 Nreal Air에는 AR 공간과 공기 프로젝션이라는 두 가지 작업 모드가 있습니다.
공중 스크린 프로젝션은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안경에 직접 투영하는 방식으로, 이 모드에서는 Nreal Air가 이때 보이는 사진을 머리에 착용할 수 있는 모니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1.5미터 거리의 130인치 대형 스크린 4개에 들어있습니다.
실제 착용 경험으로 보면, Nreal Air는 일반적인 앉은 자세로 앉았을 때 50인치 TV와 같은 화질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표준 렌즈 후드를 추가하면 디스플레이 화면의 느낌이 더욱 향상되고 전반적인 경험이 매우 즐겁습니다. 여행 시나리오에서, 특히 공간이 좁거나 휴대가 제한된 장소에서 Nreal Air를 착용하고 혼자 큰 화면을 사용하는 경험은 정말 훌륭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커진 것 외에도 Nreal Air의 디스플레이도 상당히 좋습니다. 구성 데이터에 따르면 Nreal Air의 단안 해상도는 1920*1080으로 시중의 일부 주류 헤드셋(예: Oculus Quest 2 등)과 동일하며 PPD(픽셀 밀도)는 49에 이릅니다. 더 중요한 것은 Nreal Air가 400nit의 높은 밝기와 108% sRGB 색 영역을 갖춘 Sony의 최신 세대 마이크로 OLED 화면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화면 하드웨어는 확실히 업계 최고입니다.
더 높은 픽셀 밀도, 더 높은 밝기, 더 높은 색 영역은 Nreal Air의 시각적 외관을 섬세하고 생생하며 아름답게 만듭니다. 그러나 프로젝션 모드로 영화를 감상할 때 내장된 스피커는 정말 평균 수준이며 볼륨을 높이면 소리 누출이 매우 뚜렷해 전체적인 시청 경험이 직접적으로 감소합니다. 그러나 결국 안경으로서는 더 좋은 스피커를 장착할 공간이 실제로 많지 않습니다. 영화 감상의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키려면 헤드폰을 사용하여 휴대폰에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Nreal Air의 또 다른 모드는 AR 공간입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는 경험은 한 단어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다른 AR 제품들과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점이 있는데, 이는 가장 피상적이고 핵심적인 콘텐츠 문제이다.
Nreal Air의 AR 공간에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사진 앨범, 날씨, 브라우저, 독서, 온라인 스트리밍 등 일부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태블릿 또는 컴퓨터에 연결하면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Nreal Air를 사용하면 휴대폰과 다른 경험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내장된 브라우저는 동시에 여러 페이지 창을 열고 더 다양한 페이지의 콘텐츠를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비디오나 인터넷 서핑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및 해당 포털을 통해 iQiyi VR, Migu VR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특정 3D VR 비디오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Migu Kuaiyou를 통해 다양한 VR 게임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된 "Cycling"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의 42개 경로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환경에서 사이클링이나 달리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을 보든, 게임을 하든, 자전거를 타든 Nreal Air의 AR 우주 모드는 금방 흥미를 잃게 됩니다. VR 영상, VR 게임, 가상공간 등 현재의 콘텐츠가 양적이든 질적이든 한두 번 체험한 후에는 모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계속 사용하고 시청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외에도 AR 공간 모드 경험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 화면의 표시 범위입니다. Nreal Air의 FOV는 46°입니다. 이에 비해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2는 88° 범위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더 넓은 UI 화면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전체 인터페이스가 파노라마입니다. Nreal Air 관점은 인터페이스의 일부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Nreal은 인간의 눈의 초점 화각이 45°라고 말하는데, 이는 실제로 Nreal Air의 46°가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AR 공간 모드에서는 Nreal Air의 유일한 46° FOV가 너무 좁아 시청하고 사용할 때 자주 고개를 숙여야 하고, 다른 콘텐츠를 보려면 자주 좌우로 돌려야 합니다. 좀 어려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시야각 외에도 Nreal Air 화면의 또 다른 단점은 60Hz 새로 고침입니다.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은 휴대폰을 사용해 본 친구들은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사용자가 더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R 부분의 경우 화면이 찢어지거나 젤리 효과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Nreal Air 60Hz 새로 고침 빈도는 명백한 화면 찢어짐이나 젤리 느낌을 유발하여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신선한 느낌 다음으로 AR 공간 모드는 사실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게다가 대부분의 제품이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Nreal Air의 핵심 기능은 'AR 헤드마운트 기기'가 아니다. , 그러나 강력한 화면 프로젝션 기능인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입니다.
화면 투사 모드에서는 Nreal Air 디스플레이의 거리와 크기를 조정할 수 없으며 시야각이 고정됩니다.
그리고 이 모드에서는 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시청하는 데 사용되므로 화면 주사율과 FOV는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Nreal Air는 컴퓨팅 유닛, 배터리, 저장 칩, 무선 연결 모듈 등을 동체 밖으로 던져서 안경 같은 몸체를 만들어 편안한 착용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휴대의 필요성 제한된 공간뿐만 아니라 이 "안경"은 언제 어디서나 착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나 고속열차를 타고 여행할 때 Nreal Air와 헤드폰을 함께 사용하면 대형 스크린 극장을 독점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