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영화란 무엇인가요?
기본 원리
입체 영화(ANAGLYPH): 두 개의 이미지를 중첩하여 입체감을 연출합니다. 관객이 입체 안경을 착용하고 감상하면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 입체 영화"라고도 합니다. 입체영화는 인간 눈의 시야각 차이와 수렴 기능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만들어내는 영화입니다. 1922년에 등장. 이런 종류의 영화를 상영할 때, 관객의 특수 안경이나 화면 앞의 방사형 반원추형 격자를 통해 두 장의 사진이 스크린 위에 겹쳐지며, 관객의 왼쪽 눈은 왼쪽 관점에서 찍은 사진을 보게 되고, 오른쪽 눈은 오른쪽 관점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고, 두 눈의 융합 기능을 통해 입체적인 시각 이미지로 합성됩니다. 3차원 영화는 인간의 눈과 같은 두 개의 렌즈를 가진 촬영 장치를 사용하여 장면의 이중 시점 이미지를 캡처한 다음 두 개의 프로젝터를 통해 두 시점의 이미지를 동시에 투사하여 약간 다른 두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때 화면을 눈으로 직접 보면 보이는 영상이 겹쳐져 다소 흐려지게 됩니다. 입체적인 영상을 보려면 왼쪽 눈에는 왼쪽 영상만 보이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각 프로젝터 앞에 반대 방향의 편광 필름을 설치하면 프로젝터에서 방출된 빛이 편광 필름을 통과한 후 편광판 역할을 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프로젝터 앞의 편광 필름의 편광 방향이 서로 직교하므로 생성된 두 편광의 편광 방향도 서로 직교하여 스크린에 투사됩니다. 관객에게 반사되는 편광 방향은 변하지 않습니다. 관객은 해당 편광을 사용합니다. 즉, 왼쪽 눈은 왼쪽 카메라에 반사된 사진만 볼 수 있고 오른쪽 눈은 볼 수만 있습니다. 올바른 카메라에 반사된 사진은 입체적인 장면을 보게 됩니다. 이것이 입체 영화의 원리입니다. 보색, 스위치, 원통형 렌즈, 슬릿 격자 등은 모두 왼쪽 눈은 왼쪽 이미지를 보고 오른쪽 눈은 오른쪽 이미지를 본다는 기본 원리에 따라 3차원 화면을 보는 다양한 방식입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화면에서 입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원리 분석
사람은 같은 사물을 왼쪽 눈과 오른쪽 눈으로 본다. 두 눈이 보는 각도가 다르며, 망막에 맺히는 상도 정확하게는 아니다. 마찬가지로 뇌는 두 이미지를 합성한 후 사물의 앞과 뒤, 거리와 근거리를 구분해 입체적인 시각을 만들어낸다. 입체 영화의 원리는 인간의 눈의 관점을 모방하기 위해 두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동시에 촬영하는 것입니다. 투사 중에 두 개의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왼쪽 눈과 오른쪽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동일한 화면에 동시에 투사하여 3개의 영상을 생성합니다. -차원 효과. 3차원 영화를 촬영할 때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특수 팬틸트에 두 대의 카메라를 장착해야 하며 촬영은 입체 영화의 원리에 따라
일관되는 각도로 이루어집니다. 인간의 눈. 두 카메라의 동기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10분의 1초의 오차라도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조화가 어긋나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촬영할 때 동기화 지점이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편집 중에 발견했습니다. 3차원 영화를 상영할 때 두 개의 프로젝터가 특정 방식으로 배치되고 두 개의 이미지가 완전한 일관성과 동기화로 동일한 스크린에 지점 간 투사됩니다. 각 프로젝터의 렌즈 앞에 편광판을 추가해야 합니다. 하나는 가로 편광판이고 다른 하나는 세로 편광판(또는 경사 십자형)이므로 스크린은 서로 다른 편광을 청중의 눈에 반사합니다. 관객은 영화를 볼 때에도 편광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왼쪽과 오른쪽 눈이 서로 다른 편광 방향의 이미지를 걸러내고 해당 편광 이미지만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눈 왼쪽 카메라에서 투사된 화면만 볼 수 있고, 오른쪽 눈은 오른쪽 카메라에서 투사된 화면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가 뇌에 의해 통합된 후 입체 시력이 생성됩니다. 사람 눈의 시야각 차이와 수렴 기능의 차이를 이용하여 투사하면 입체감이 나는 영화입니다. 일반적인 영화나 사진은 하나의 렌즈를 사용하여 단일 관점에서 촬영되며 이미지는 모두 동일한 평면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삶의 경험(가까운 것과 먼 것, 빛과 어둠 등)을 바탕으로 공간감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입체영화는 사람의 눈과 유사하게 서로 다른 시야각에서 촬영된 수평 시야각 차이가 있는 두 장의 사진으로 구성되며, 상영할 때 두 장의 사진이 화면 위에 겹쳐져 특수 안경을 통해 보인다. 또는 스크린 앞에 방사형 반원뿔이 있어 관찰자의 왼쪽 눈은 왼쪽 관점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오른쪽 눈은 수렴 기능을 통해 봅니다. 두 눈으로 입체영상이 합성됩니다. 관객이 보는 이미지 중 일부는 화면 깊숙한 곳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일부는 프레임 밖에 손이 닿을 것 같은 느낌을 주어 몰입감과 현실감을 선사한다. 스크린 전면에 방사형 반원추형 렌즈 격자를 사용하는 입체영화는 관객석의 좌석 위치에 따라 엄격하게 제한되며, 관객의 머리를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입체감이 상실됩니다. 매우 불편함을 느낄 것입니다.
안경으로 보는 입체영화에서는 색안경과 편광안경이 널리 사용된다. 컬러 안경 방식은 왼쪽과 오른쪽 관점에서 촬영한 두 개의 이미지를 빨간색과 청록색(또는 녹색) 색상으로 동일한 화면에 겹쳐서 필름 스트립을 만드는 것입니다. 일반 프로젝션 장비를 사용해 상영할 수 있으나, 관객은 빨간색과 청록색(또는 녹색)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빨간색 렌즈를 통과한 눈은 빨간색 이미지만 볼 수 있고 청록색 렌즈를 통과한 눈은 청록색 이미지만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청중의 눈의 색각이 불균형하고 피로해지기 쉽다는 것입니다. 장점은 프로젝션 장비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초기 3차원 영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 흑백 돔 필름은 1985년 일본 쓰쿠바 국제 과학 기술 박람회에 전시되어 더 나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편광안경을 이용한 입체필름은 1922년부터 여러 나라에서 높이 평가되어 왔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이를 대시야 필름과 결합하여 더 높은 품질과 더 나은 효과의 컬러 입체필름을 생산했습니다. 이런 영화를 상영할 때 좌우의 사진은 편광 방향을 파괴하지 않는 금속 스크린에 편광축이 90°로 배치된 금속 스크린에 투사되어 관객이 중첩되는 이중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다. 는 편광축이 90°인 편광을 착용하며, 프로젝션 스크린의 편광에 해당하는 편광 안경은 두 이미지를 분리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작 및 영사 기술로 인해 편광 입체 필름은 듀얼 카메라 필름과 단일 카메라 필름으로 구분됩니다. 1985년 쓰쿠바 엑스포에서는 70mm 대형 스크린 컬러 입체 필름이 전시되었습니다. 1960년대 이후 중국에서 촬영되는 입체영화는 편광을 이용해 보는 입체영화이다. 1970년대 소련에서는 홀로그램 입체영화를 실험했는데, 시청할 때 안경을 쓸 필요가 없었고 영상 밝기도 다양했다. 관객의 시선의 시각적 조정과 수렴이 자연스럽고 과도한 긴장감과 피로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관객은 고개를 돌리는 것만으로도 실제와 같은 위치 변화를 볼 수 있다. 진짜처럼요. 이런 종류의 영화는 아직 연구 실험 단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