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구의 분류
법기는 용도에 따라 구분하면 일반적으로 장엄구, 제물기, 신문기, 컨테이너기, 운반기, 밀교법기 등 6 가지로 나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독자들이 이 법기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8 가지로 나누어 좀 더 세밀한 분류를 한다. 그중에서도 선문을 분리하는 특별법기 외에 밀교법기에서 숨은 특수 법기를 분리해 독자가 이들 법기의 본래 모습과 운용 상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이 8 가지 법기는 다음과 같이 분류되어 있다.
1, 장엄도장의 불구: 이것은 장엄불당, 제단성, 도장의 기구로, 불단, 수염미단, 깃발, 덮개, 경당 등을 포함한다.
둘째, 공양용 불구: 매일 부처보살의 본존을 부양하는 기구로, 등 등불, 화, 향, 향로, 옷 (좌측 우측 반지), 집갈기 등을 포함한다.
< P > 3 > 산스크리트어 짱 낭송하는 법기: 사원의 일상적인 행동이나 임시 집회 두드리는 기구, 노래, 법회, 각종 의식에서 대중을 이끌어가는 데 쓰인다. 목어, 시계, 드럼, 차임, 구름판 등을 포함해서요.
4, 고대 비구생활기구: 이런 용품은 고대 대승비구가 소지하고 생활하는 기구로 발우, 삼복, 목욕콩, 두건, 수건, 치목, 여과낭, 염주 등이 있다.
< 5 > 5, 선문의 법기: 이 종류는 선문을 가리키며, 생활상의 실용성 외에 선사 () 가 입학인의 기구를 깨닫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털치기, 뜻대로, 대나무 화격자, 민들레 등이다.
6, 장물용 법기: 이런 법구는 소장 또는 설비 수행용 기구 (예: 불단, 사리탑, 경경 상자, 반지 상자 등) 를 가리킨다.
7, 밀교의 법기: 이런 법기는 밀교수법 때 자주 사용하는 법기를 가리킨다. 만다라, 금강벨, 금강봉, 법나사, 보호기구 등이 있다.
8, 티베트밀교 특별법기: 이런 법기는 당카, 하닷, 음식, 팔길조, 칠보, 두개골, 가우 등 티베트 밀교에서 특별한 법기를 가리킨다.
법기는 사실 불도를 실천하는 기구이자 불교예절과 불법생활을 실천하는 기구로 수행과 일치한다. 따라서 법기는 불교 도구 예술에서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수행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법기의 내면정신을 체득하고, 불법의 수행에 적용해 원만한 불도를 실천하는 것이 법기가 진정으로 보여야 할 풍모이다.
불교의 법기는' 불기',' 불구',' 소품',' 법구' 라고도 한다.
모든 불단을 들고 기도, 수법, 공양, 법법 등 각종 불사, 심지어 행인이 휴대하는 염주, 석봉 등 수도를 거론하는 자금을 통칭하여 법기라고 한다.
는' 화엄경' (법계품 상투 노인장) 에서 "부처가 공덕보물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심지어는 별다른 공덕소품을 수리하지 않는 것 같다" 고 말했다. 그리고 lt; 편안한 챕터 gt 보기; 구름: "선행은 독서와 같다: 선지식자, 모든 지혜에 이르고, 길을 돕는 도구. (서양속담, 돈속담)."
는' 중아함경' 에서 "저축물은 입도자, 즉 성장선법의 도구이다" 고 말했다. 보살계경' 에서도' 사생 가는 길' 이라고 말했다. " "선림코끼리지안" 볼륨 19 에서도 "모든 삼의잡물, 모든 자금입도한 몸, 소품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법기의 내용은 책에 기록되어 있는 바와 같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수행법 등에 사용되는 기물류를' 법구' 또는' 불구' 라고 부른다. \ "고대 클래스 법원 \" lt 에 따르면; 종교부 gt 고대의 소품, 즉 삼의육물, 코발트만, 여의함, 털털, 좌구 등 승려들이 보유한 소품류는 승구라고도 불린다. 꽃병, 화집, 향로, 등잔대, 두장, 덮개, 꽃맨 틀, 깃발, 벨, 우렁이, 목어, 심벌즈, 금고, 시계 등은 항상 불기, 불기구 또는 법기구라고 불린다
법기는 매우 다양하며 용도, 크기, 모양 등이 각각 다릅니다. 같은 이름의 법기라도 재료 제작, 수법, 종파, 시대의 차이로 형식상 완전히 다를 수 있다. 법기의 용도에 따라 분류하면 일반적으로 장엄도장의 불구, 부처보살을 공양하는 법기, 범법기, 장물용 법기 등 6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엄숙한 도장의 불구 (예: 깃발, 천개, 우산 덮개, 보당 등) 는 장엄불당 도장의 기물을 장엄하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부처님을 부양하는 법기 (예: 향화, 향로, 등롱, 정수병, 옷 등) 는 일상적인 근면 공양 기구로 사용할 수 있다.
(3) 산스크리트어 짱 낭송하는 법기 (예: 시계, 드럼, 차임, 목어, 구름판 등) 는 사찰의 일상적인 행동이나 임시 집회의 두드리는 소리나 노래, 법회, 의식에서 대중을 영용할 수 있다.
(4) 사리 용기, 경상자
(5) 고대 비구 생활기구는 사발, 석봉, 뜻대로, 먼지꼬리, 털털, 염주 등 일상적으로 소지하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발우는 비구유화 구걸용으로 쓰이며 개인식사량 차이에 따라 크기가 다르고 소재는 철발과 기발위주이다. 지팡이는 탁발할 때 시주를 방해하지 않기 위한 것이고, 문 앞에서 주석을 진동시켜 문을 두드리는 대신 문을 두드리는 것이다. 석지팡이의 지팡이는 금속으로 만든 로타 구슬 모양이다. 그 사이에 몇 개의 고리가 맞닿아, 진동이 충돌하고, 승려가 들고, 성지위계의 기치를 가지고 있으며, 황야에서 발을 행할 때 진동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사 등을 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등)
(6) 법, 관개 및 보호 마찰에 사용되는 법기를 포함한 밀교 법기. 예를 들어, 갈봉공, 금강봉, 금강벨, 금강판, 6 기 (화사, 감가기, 향기, 화여기, 등명기, 밥기), 결계에 쓰이는 금강산 () 등이 있다. 이상은 항상 큰 기구라고 한다.
갈맷돌은 갈봉이라고도 하며, 일명 갈맷돌이라고도 하며, 삼코발트 십자 모양을 띠고 있다. 금강봉에는 독코볼봉, 삼코볼봉, 오코볼봉, 구코볼볼등 각종 종류가 있는데, 그 각 코발트의 모양이나 귀면, 또는 휴머노이드, 코발트의 윗부분은 워커가 손에 잡을 수 있도록 쥐고 있다.
금강산에도 코발트벨, 삼코발트벨, 오코발트벨의 차이가 있다. 위의 세 종을 탑 꼭대기의 구슬 모양 위에 놓으면 탑벨, 보령이라고 합니다. 금강판은 법을 고칠 때 금강봉과 금강벨 등을 안치한 사람이다. 또한 탕카, 식자, 모니륜, 팔길조, 칠보, 만다, 가우 등 숨은 특별한 법기가 있다.
밀교의 법기는 수리법 외에도 제작이 매우 정교하기 때문에 예술품 소장품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법기에서는 부처님, 보살 등의 자금을 공양하는 부류가 있다. 향화, 등불, 음식 등. "다라니 경" 권 3 에 따르면 공급은 21 가지를 가지고 있다. 21 가지를 충분히 준비할 수 없다면 향수, 잡화, 분향, 음식, 연소등 등 5 가지를 조금 준비해 두셔도 됩니다.
부처님 앞에서 공급되는 향, 화, 등불, 음식 등을 제물이라고 하고, 제물을 차려 입는 데 쓰이는 성기를 소품이라고 합니다.
제물의 종류로는 옷 (좌측 중계), 음식, 침구, 탕약, 향화, 현, 말향, 향, 향, 향, 뚜껑, 당, 채악 등이 있다.
< P > 부처가 살았을 때 신도들은 부처와 제자의 일상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는 것 외에 원림, 정자 등을 바쳤다. 부처가 도를 줄인 후에는 불상을 세우지 말고 음식, 장엄, 기악 등으로 공양례를 드린다.
공양은 공급, 공급 또는 약칭이라고도 한다. 자금부양의 뜻으로, 원래 음식, 옷 등으로 불법승 삼보와 부모, 사단장, 망자를 공급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양물의 종류와 공양의 방법, 이미지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경론에서 말하는 공양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부처에 대한 공양은' 수지지라경' 권에서 LT; 공양품 gt; 중 말했다: "먼저 향을 바르고, 두 번째로 꽃을 주는 등, 향을 바치고, 음식을 제공하고, 다음에는 불을 피운다. 두 번째 등, 진노왕진언으로. 이런 물건은 깨끗하고, 선함은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
' 대일경 숙성' 볼륨 8 은 "깊은 비밀석자가 있다면 향을 바르는 것은 순의다. 세상에 향을 바르면 더러움을 없앨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워커는 백육십종의 연극론의 때를 허공갈로 세탁하고, 무위계로 칠하고, 생사열 노여움을 없애고, 청량성을 얻고, 따라서 향을 바른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른바 꽃꾼은 자비생의에서 비롯된다. 즉, 이 순심순씨앗은 대비태장 속에 있고, 만행은 찜질하고, 장엄불보리수는 꽃이라고 한다. 분향은 법계의 의리에 두루 퍼져 있다. 예를 들면 천수왕이 찜질할 때, 향기가 역풍과 순풍이 자연스럽게 널리 퍼져 있고, 보리도 마찬가지이다.
"
밀교에서는 감마 (정수), 향, 꽃, 분향, 음식, 등불 6 가지를 제물로 한다.
(1) 집가: 깨끗한 물로 깨끗한 물이 깨끗한 모든 잡염을 대표해 청량대지혜의 샘으로 태어났다.
(2) 향: 향을 바르는 것은 모든 부처의 원만한 공덕을 상징한다. 헌불부 본존계는 풀, 뿌리즙의 향, 꽃 등 삼물합제로 만들어졌다. 연화부 본존용은 제향나무 껍질, 백정단향, 침수향, 천수향, 향튀김 등 향과 화합을 사용한다. 금강부의 본존용은 허브의 뿌리, 꽃, 과엽 등의 화합으로 쓰인다. 여러 뿌리 과일의 향기가 무겁기 때문에, 세 부의 본존으로 통용된다. 또 수리재해법은 흰색으로 향을 바르고, 이득법은 노란색으로 향을 바르고, 항복법은 보라색으로 향을 바른다.
(3) 꽃: 꽃은 장엄한 불신을 대표하고, 부처가 잘 어울린다. 부처는 소말나꽃을 공양하고, 연화부는 홍련을 공양하고, 금강부는 청련을 공양한다. 이재법은 감미로운 하얀 꽃을, 게인법은 연한 노란 꽃을, 항복법은 매운 보라색 꽃을 사용한다. 대품반야경' 권 21 권에서는 "그러나 한화로 허공에서 염불하고, 심지어는 그 복을 다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백연경' 권 6 에서도 "이림나무 사이에 꽃꽃을 꺾어 꽃을 만들고, (중략) 채취한 꽃으로 부처님 세존을 흩어 갔다" 고 말했다 잡보물경' 권 5 권은 천녀가 화봉가예불탑을 모시고 그 공덕에 따라 하늘에서 금빛 몸을 얻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분향: 분향 시계가 법계를 두루 훈제할 수 있도록 큰 음악당을 갖추고 있다. 부처는 침수향, 연화부는 백단향, 금강부는 립을 사용한다. 이재법은 탬핑 향으로, 게인법은 환향으로, 항복법은 분진말향으로 사용한다.
(5) 음식: 부처는 산에서 태어난 원근, 연화부 물에서 태어난 원근, 금강부는 쓴맛과 연한 원근을 사용한다. 이재법은 감미로운 열매로, 게인법은 단산의 열매로, 항복법은 매운맛의 열매로 사용한다. 또한, 부처가 쌀가루를 공양하는 음식은 원만하게 재해를 해결할 수 있다. Lianhua 부서 지원 밀 국수 음식, 성공적인 이득에서 성취 될 수 있습니다; 금강부는 기름마와 콩의 음식을 공양하여 원만하게 굴복하여 성취할 수 있다.
(6) 전등명 세 부 모두 최고의 야크 소점등을 사용한다. 이자법은 향목유나 백우수, 게인법은 참기름, 약유, 황소수, 항복법은 백겨자유, 흑버터, 악향유를 사용한다.
< P > 티베트 밀중은 정수물, 식수, 향화, 분향, 등불, 향, 과일, 악기 (대부분 소라) 등 8 개로 공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