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에 대한 역사적 암시
1. 선한 사람에게 충성하고 황실 결혼에 목숨을 바쳐 저항하십시오.
이우 출신의 양교는 한나라의 유명한 재상 양헌의 형으로, 잘생기고 능력이 뛰어나며 한나라 환제의 칭찬을 받아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 그는 선인에게 충성하여 성자 몽장(孟長)을 추천하기 위해 일곱 번 글을 썼으나 환황은 이를 모두 무시했으나 그의 재능과 용모를 깊이 사랑하여 공주를 아내로 맞아들이도록 칙령을 내렸다. 양교는 이에 단호히 반대하고 단식투쟁을 벌여 죽음으로 결혼에 저항하다가 7일 만에 굶어 죽었다. 그는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정의를 수호했으며, 죽음에 이르기까지 충성을 다했습니다. (후한서 38권 전기 28권에 '장발텡·풍두양전', '몽창전' 등이 수록되어 있다)
2. 기근을 구제하기 위한 식량지원이 시급하다.
이우 출신인 나통은 삼국시대 오나라의 여수관이었다. 그 해 흉년이 들었을 때 그의 동료 마을 사람들과 멀리서 온 손님들이 많이 졸었기 때문에 나통은 매우 졸고 있었다. 통은 식단을 줄였다. 그의 여동생이 친정에 돌아왔을 때 그의 이런 모습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그녀는 여러 번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나통은 "학자 관료들의 가난한 음식조차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참을 수 있겠습니까?" 혼자 배불리 먹어라!" 그의 여동생은 깊은 감동을 받고 개인실에서 나갔다. 그는 곡식을 나통에게 주고 어머니에게 말했다. Luo의 어머니도 Luo Tong이 매우 고결하다고 믿었으므로 음식과 자선 단체를 배포하고 많은 사람들을 구했습니다. Luo Tong은 매우 재능이 있고 싸움에 능숙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 중 많은 부분이 Sun Quan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그는 돈을 모으는 관행이 사람들 사이에 악을 조장하고 관습을 타락시킨다고 믿었으므로 Sun Quan은 마침내 그의 제안을 채택했습니다.
Lingling의 정직한 관리이자 현인 Xu Ling이 죽은 후 그의 가족의 밭, 하인, 노예는 모두 지역 군주와 강자들에 의해 약탈되었으며 Xu Ling의 아들 Xu Ping은 곤경에 처했습니다. Luo Tong은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을 대신하여 불만을 해결하고 Sun Quan에게 친절하고 친절하며 Xu Ping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직접 썼습니다. 나중에 Sun Quan은 Xu Ping의 지위를 마련했고 Xu Ping은 Wu 국가를 위해 많은 군사적 공적을 세웠습니다. 낙통은 백성의 어려움을 염려하고 백성을 배려하며 의협심이 깊고 젊은 장군의 넓은 마음을 보여주었다. ('삼국지' 57권, 오서 12권, '우로장로로오주전', '귀기전로' 등이 수록되어 있다)
3. 성실, 효, 정의가 세상을 감동시켰다.
서자는 금나라 동양 출신으로 효의 모범이다. 서자가 20세가 되었을 때 그의 제자가 되었는데, 공충은 그 소식을 듣고 몹시 슬퍼하며 조의를 표하고 쾌제에게 보냈다. , 공종의 고향. 그는 3년 동안 채식을 하며 상복을 입고 그의 영혼 앞에 봉사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부모님도 세상을 떠났고, 서자는 지팡이를 짚고 일어설 수밖에 없었으며, 군청 소재지 동쪽 산에 묘지를 짓고 남의 도움 없이 스스로 흙을 나르는 일을 고집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약하고 과로한 것을 불쌍히 여기며 도움을 받아달라고 애원했습니다. 그는 낮에는 다른 사람들이 도와주는 것을 막을 수밖에 없었지만, 밤에는 다른 사람들이 그를 위해 해준 부분을 제거했습니다. 그는 상심 때문에 아내와 이혼하고 하루 종일 무덤 옆에 살았습니다. 그는 무덤 옆에 5, 6마일의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심었고, 사슴이 소나무를 죽였습니다. 나무 밑에 있는 맹수에 의해 서자는 사슴의 무덤을 만들었고, 그 짐승은 서자 앞에서 한숨을 쉬며 그 짐승을 묻었습니다. 20여년이 지난 후, 서자는 다른 아내와 결혼하여 그의 가족을 무덤 옆에 정착시키고 아침저녁으로 부모님께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황제는 온 가족을 칭찬하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런 스승과 학생의 우정, 부자의 효심, 정직한 마음은 흉포한 짐승들에게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진서 88권 전기 58호 '효우'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4. 국가 정의는 도적을 부추긴다.
송나라 이우 출신인 종쩌는 정직하고 민족과 국가에 봉사하는 데 헌신적이었다. 종택이 관타오 현 대장으로 재직할 때 염주 총사령관 루휘칭이 종택에게 전갈을 보내 그와 현 행정관에게 황하 제방을 조사하라고 명령했다. 죽었으나 종제는 멈추지 않고 길을 떠났다. Lu Huiqing은 이 소식을 듣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정말로 그는 나라를 위해 자신의 집을 잊어버린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ingyi Lang Yue Fei는 법을 위반한 죄로 형법에 의해 처벌될 예정이었습니다. 종택회는 영웅을 인정하고 악비의 기병 500명을 그에게 넘겨 공을 세웠고, 그 결과 악비는 큰 승리를 거두었고, 악비는 그의 지휘관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왕샨은 허둥 출신의 대도적이다. 그는 도적 70만 명과 차량 1만 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도를 점령하고 싶어한다. 종제는 홀로 왕산의 진영으로 달려가 왕산에게 국가에 기여하도록 울부짖었다. 종쩌의 진심어린 말에 왕산은 눈물을 흘리며 탈북했다.
30만의 병력을 보유한 양진과 각각 수만 명의 병력을 보유한 왕재흥, 리귀, 왕달랑 등이 북경 서부 등지에서 인민을 괴롭혔고, 종쩌는 그들을 차례로 모집했다. 나중에 Zongze가 죽은 후 Du Chong은 남겨졌고 영웅은 더 이상 재사용되지 않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시 도적이되었습니다.
종제는 솔직한 성격과 충성심이 있는 사람이다. 대부분의 가난한 친척과 친구들은 그에게 의지하여 살아가지만, 그는 자신에게 주는 것이 거의 없다. 그는 죽기 전에 가족사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남기지 않고 죽기 전에 세 번이나 “강을 건너라”고 외쳤다. ('송나라사' 360권, 전기 119권 '종택전기'에 수록되어 있음)
5.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은 의의 표시이다.
송나라 동양 출신인 이승지는 치저우에 있을 때 적극적으로 전쟁을 준비한 육조천의 제자였다. 그리고 그는 군대의 식량 공급을 돕기 위해 그의 돈을 공공 기금에 투자했습니다. 가딩 14년 2월, 진(晉)이 회남(淮南)을 쳐들어왔을 때, 이승지가 죽었는데 아직 그의 후임자가 도착하지 않았다. 그는 아내와 자식들을 먼저 돌려보내려 했으나 그 소식을 듣고 연기했다. 그와 그의 참모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학자로서 오지에서 수비대 장교로 여러 번 복무했습니다. 이제 70세가 되었고 이제 한 번의 죽음이 남았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도시를 지키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싸울 것이다." 그의 지휘 하에 그는 수많은 진의 공격을 격퇴하고 심지어 적의 봉인을 탈취하기 위해 도시 밖으로 나갔다. 진빙은 사람을 보내 항복을 설득했지만 야망을 보여주기 위해 그를 죽였습니다. 후진군은 총공격을 위해 18만 명을 모았고, 이승지는 병사들에게 충성심을 고취시켰다. 도시가 무너진 후 그는 군대를 이끌고 거리에서 적과 싸워 적군과 우리 사이에 동일한 사상자를 냈습니다. 아들이 치열한 전투에서 숨진 뒤, 그는 가족들에게 빨리 자살을 권유한 뒤 목을 베고 자살했다. 그래서 그의 아내와 며느리, 손자들은 모두 물에 뛰어들어 “의를 의로 삼아” 자살했습니다. 나중에 Li Chengzhi는 황실에서 "Zhengjiehou"로 명명되고 Qizhou에 사원을 짓고 "Baozhong"이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송사 449권은 『충의4』 전기 280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6.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효와 의를 겸비한 사람입니다.
송나라 금화 출신인 육조천은 육조천의 남동생이자 제자였으며 명주창고 관리직에 부임하려던 중 형 육조천이 세상을 떠났다. 당시 법에 따르면 반년 동안 재직하지 않으면 임기를 초과하게 되지만, 오히려 직위를 잃을 위험을 무릅쓰고 애도기간 내내 형을 섬겨야 했다. 취임하기 전에. 뜻밖에도 황실은 그의 요청을 승인하고 그의 임명 만료일을 1년으로 연장하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 제도는 Lu Zujia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Lu Zujian이 Taifu Cheng으로 복무했을 때 그의 친척 Han Kanzhou가 법원의 권력을 장악하기 시작하고 Zhongliang을 모함했습니다. 그는 Han Yuzhou를 화나게하고 Jizhou 및 기타 지역으로 강등 된 모함 된 우익 총리 Zhao Ruyu를 위해 싸우기 위해 여러 번 연설했습니다. 강등된 자리에서 육조견은 성리학을 공부하면서 열심히 공부했고, 약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외출할 때마다 산과 능선을 더 쉽게 건너기 위해 하이킹용 짚신을 신어야 합니다. 대학자 주희(朱熙)가 이 사실을 알고 그에게 이렇게 썼다. "나는 관직으로는 당신보다 높고, 황제의 은총으로는 당신보다 더 많은 은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가만히 앉아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법정에 있는 작은 사람들이 마음대로 하는 것을 보고 법정에 보답할 말을 하지 못합니다. 악당들에게만 불만을 표현했고, 마침내 악당들을 화나게 하고 재앙을 일으켰습니다. 당신의 행위입니다." ('송나라사' 455권, 전기 제214호 '충의십'에 수록되어 있음)
7. 효와 의는 만인을 화합하게 한다.
포강현 정자이(鄭寧) 정씨(鄭氏) 가문은 남송(南宋)부터 명나라 중기까지 정기(鄭置)를 시작으로 15대째 함께 살며 살았다. 3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함께 살아온 회원 수는 3,300명에 달합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살면 온 가족이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보살피며 화합합니다. 그는 "의문의 정씨 가문"으로 추앙받았고, 조정으로부터 계속해서 영예를 얻었습니다. 주원장은 그에게 개인적으로 "강남의 첫 가문"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으며, 그의 업적은 여러 번 역사 기록에 기록되었습니다.
정 가문의 4대 손자인 정더귀(Zheng Degui)와 정더장(Zheng Dezhang)은 매우 효심 있고 친근하다. 정덕장(鄭德章)은 꼿꼿하고 솔직하여 송나라가 멸망하자 적들에게 모함을 받아 양주(楊州)에서 체포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Zheng Degui는 그의 남동생이 누명을 쓴 것을 한탄하며 그의 남동생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이 해를 끼치려는 것은 바로 나입니다. 내가 그곳에 가면 그들의 음모를 폭로할 수 있습니다." 그는 짐을 싸고 길로 달려갔습니다. 남동생은 주지에서 형을 따라잡았고, 모두 울며 달려가 죽었습니다. 형은 동생에게 가지 않겠다고 말하는 척해야 했지만, 한밤중에 작은 길을 택해 혼자 도망갔습니다. Zheng Dezhang은 그를 Guangling으로 추적하여 그의 형제가 감옥에서 여러 번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는 형의 시신을 집으로 옮겨 장사 지냈고, 2주기를 맞아 형의 무덤 옆에 작은 집을 지었습니다. Zheng Lian은 명나라를 통치할 때 범죄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의 사촌 정웨이(Zheng Wei)는 형의 뒤를 이어 자신이 유죄라고 주장하며 시장에서 참수형을 당했다. ("송나라사" 456권, 전기 215호 "소의", "원나라사" 197권, 전기 84 "소유의", "명나라사" 200권 96, 전기 184호) ("샤오이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