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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초심자에서 인본주의적인 다큐멘터리 사진가가 되기까지 나는 어떤 경험을 했나요?

초기의 꽃과 식물 사진부터 후기 인문학 다큐멘터리까지, 이 여정은 길지는 않지만 충분히 심오하다.

"안녕하세요 낯선 이여. 그 날, 그 순간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을지 모르니까요. 혹시 이 글을 우연히 열었다면. 진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조용히 얘기하자." .”

화려한 말은 차치하고, 제가 사진 초심자에서 인본주의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로 거듭난 과정을 간단하고 현실적인 말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느낀 감정과 얻은 것, 수없이 많은 생각, 그리고 당신과 함께한 성장.

처음부터 온갖 피사체를 다 찍었다는 게 오히려 무목적, 맹목적인 촬영이었다는 게 더 맞을 것 같다.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은 마치 로봇, 셔터를 누르는 로봇과 같다. 온도 부족, 사고 부족, 깊이 부족. 그때 내가 본 모든 풍경이 하나하나 기록됐다. 거리는 사람들로 붐비고, 고속철도역은 분주하게 움직이고, 병원들은 등록과 결제를 위해 무감각한 줄을 서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에서는 사람들이 체크인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경쟁하며 “예”라는 몸짓을 하며 밝고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그 시절 나는 도시의 거리와 골목을 걸으며 하늘을 올려다보고, 눈앞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자유로운 새들과 길 양쪽에 우거진 나무들, 생기 넘치는 풀들과 아침 바람, 텅 빈 거리, 퇴근 후 혼잡한 교통체증. 나뭇잎에 떨어지는 빗방울, 폭우에 씻겨진 흔적, 공중에 떠다니는 계수나무 향기, 이 모든 것이 나와 일체화된 것 같다.

샤오바이라고 불렸을 때 실제로 내 눈에는 세상의 모든 것이 너무 멋지다고 느꼈다. 그때는 셔터를 누를 때마다 행복했고 기록할 가치가 있었어요. 그때는 특히 사진을 잘 찍어주시는 고수님들이 부러웠고, 언젠가는 제가 찍은 사진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거라 생각해서 저만의 길을 개척하고 몬스터를 죽이는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

이렇게 느껴보신 적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항상 단계별로 몬스터와 싸우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게임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공부를 하게 됩니다. 미친듯이 기술을 사용하여 레벨을 올리고 함께 몬스터와 싸우세요. 다양한 어려움과 장애물에 직면하면 게임 포럼에 가서 다양한 전략 튜토리얼을 확인하고 게임 마스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느낌은 똑같습니다. 다행히도 그 과정에서 선물 같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어요. 그들은 나에게 사진에 대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가르쳐 줄 거예요. 다양한 포럼에 어울리고, 글을 올리고, 책을 읽고, 영상을 보고, 사진첩을 보고, 사진첩을 보고, 다른 사람의 훌륭한 작품도 보고, 국내외 사진의 역사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과거 사진을 보면 아직도 웃음이 나지 않고, 왜 이 사진이 아름답고 기록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예요. 왜 이 사진이 기록할 가치가 있는 걸까요? 사진 속 내용은 어떤가요?

사실 저는 아직도 제가 18급 사진가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바로 최전선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이고, 이것이 제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자 용기입니다.

처음 생각은 늘 막연하게 머릿속에 맴돌지만, 사진의 성스러운 홀에 들어서서 문을 여는 순간, 나는 평생 동안 남은 시간을 다 쓸 의향이 있다는 것을 안다. 내 인생, 당신의 기술을 연마하십시오. 나는 이미지에 대한 존경의 예술을 가장 열성적으로 믿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스쳐가는 모든 장면과 당신의 만남에는 심오한 운명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우리 시대에 꿈은 다이아몬드만큼 소중합니다. 진심으로 보살피고 대해야 하며, 마음을 실망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삶의 경험이 달라지기 시작한다. 나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미지와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내 카메라는 나를 지나쳐가는 낯선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인간의 삶이 얼마나 길고 얼마나 깊은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내 삶을 더 깊이 있게 만들고 싶다. 삶의 길이와 시간의 두께를 늘리고 싶다.

양양강의 작품 'Psychic Image'를 처음 봤을 때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을 받았던 상하이 사진전이 기억난다. 갑자기 마음속에 이런 문장이 떠올랐다. 하늘과 땅.” 그 순간 나는 다큐멘터리 사진의 매력을 보았다. 박스형 이미지, 깃털처럼 가벼우면서도 태산을 집중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사진 작품인 '마음의 이미지' 시리즈는 티베트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티베트 지역에 대한 우리의 상상의 일부를 확인하고, 티베트 풍경과 티베트 민족의 문화를 진정으로 재현한다. Yang Yankang의 티베트 사진의 특별한 점은 그가 티베트 이미지에서 일상과 신성한 것을 이 두 가지의 완벽한 조화로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티베트 사진과 달리 빛입니다. 이것이 바로 양얀강 티베트 사진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 구정

중국 다큐멘터리 사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름, 허우덩커 선생님. 우리는 항상 "인간의 본성과 사람들의 생활 조건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주장하고 농부, 일반 도시 시민 및 노동자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그의 작품은 시각적 임팩트나 신속성을 강조하지 않고 단순하고 단순하지만 무겁고 거칠며 강한 북서풍의 풍미가 가득하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4각 도시' 시리즈 중 한 사진. 건설 현장 옥상에 선 한 이주노동자의 머리카락과 옷이 바람에 살며시 입맞추고 있다.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는 것. 그는 누구의 아버지이고, 누구의 아들이며, 가족의 중추는 누구인가? 삶의 무거운 짐을 짊어진 그는 여전히 거침없이 전진한다.

지아 핑와(Jia Pingwa)는 “중국 사진 역사상 이토록 열정적이고 소박한 렌즈로 도시 사람들의 삶을 기록한 것은 드문 일이다. 사람과 도시, 시대의 관계, 사람과 도시, 시대의 관계가 너무 역사와 철학, 예술성이 표현될 수 있어요!"

인본주의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에는 뛰어난 사진작가들이 많아요. 산, 그들은 앞으로 나아가는 당신의 안내등입니다. 그들은 당신 뒤에 있는 산과 같아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무한한 용기를 주며, 바람과 비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의 안식처입니다.

누구나 인생에서 이런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꿈을 추구해야 하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길은 당신이 걷는 것입니다. 오직 자신의 노력을 통해서만 성공하고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녹음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야기에 이미지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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