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 마우스 개발 역사
작업하는 동안 광학 마우스는 반사판에서 움직여야 하고, X-발광 다이오드와 Y-발광 다이오드는 각각 반사판에 빛을 비추고, 반사판에 반사되어 렌즈 그룹을 거쳐 감광성 칩에 비춰집니다. 감광성 칩은 광 신호를 해당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특수 처리를 위해 위치 지정 칩에 전송하여 X-Y 좌표 오프셋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1 세대 광전마우스가 시장에서 참패했지만 업계는 여전히 디지털 작업 모드, 기계적 구조, 정확도가 높은 것에 주목하고 있다. 그 고유의 결함을 극복할 수 있다면 그 장점을 살리고 고정밀, 신뢰성, 내구성이 높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
이 분야에서 가장 먼저 성과를 거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안델렌 기술이다. 1999 년 Microsoft 는 Microsoft 와 Antellimouse Explorer 가 공동으로 개발한 IntelliEye 광학 엔진을 채택한' IntelliMouse Explorer' 라는 2 세대 광 마우스를 출시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마우스의 내부 제어 칩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으며, 안델렌 칩은 좋은 마우스 제어 코어의 대명사가 되었다. IntelliMouse Explorer 에서 사용하는 IntelliEye 엔진은 Microsoft 와 당시 HP 에 있던 Anteren 이 공동으로 설계한 것으로1500Hz,400CPI 규격입니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스캔 속도, 해상도 등 마우스 측정 기준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2 세대 광전 마우스의 구조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제품과 매우 다르다. 바닥에는 스크롤 휠이 없으며 위치 지정을 위해 반사판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핵심 부품은 발광 다이오드, 마이크로카메라, 광학 엔진 및 제어 칩입니다. 작업하는 동안 발광 다이오드는 마우스 밑면의 표면을 빛나게 하며, 마이크로카메라는 일정한 간격으로 연속 사진을 찍습니다. 마우스가 움직이는 동안 생성된 다양한 이미지는 디지털 처리를 위해 광학 엔진으로 전송되고, 마지막으로 광학 엔진의 위치 지정 DSP 칩에 의해 생성된 이미지에 대한 디지털 매트릭스 분석이 수행됩니다. 인접한 두 이미지는 항상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형상의 위치 변경 정보를 비교하여 마우스 이동 방향과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 결과는 결국 좌표 간격띄우기로 변환되어 커서를 배치합니다.
2 세대 광전 마우스의 각종 지표는 모두 원래의 설계 의도에 도달했다. 광학 마우스 정확도가 높고 기계적 구조가 없는 장점과 높은 안정성 및 내구성을 보유하여 사용 중 청소 없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탄생한 후 빠르게 업계와 일부 유력한 회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00 년 마우스 업계의 또 다른 거물인 로테크도 안델렌과 함께 안델렌 H2000 광학 이미징 엔진을 사용하여 Intellimouse Explorer 마우스와 비슷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이 세대의 제품은 1 세대 광학 이미징 엔진이다. 이제 광전 마우스에는 주사율이 1500 회/초, 해상도 400CPI 와 같이 잘 알려진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샘플 표면, 특히 거울과 패턴이 있는 표면에 대한 적응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당시, 구식 광전기 마우스에 비해 이미 큰 진보가 있었다.
안델렌과 합작한 후, Microsoft 는 결연히 자체 R&D 의 길을 걷고 있으며, 200 1 연말에 자신의 2 세대 IntelliEye 광학 엔진을 선보였다. 그러나 2 세대와 세대는 큰 차이가 없다. 주요 성능 지표는 주사율 2000Hz, 해상도 400CPI 입니다. Microsoft 는 이 세대의 제품을 너무 많이 홍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Intellimouse Explorer 2.0 및 IO 1.0 과 같은 몇 가지 신제품에서만 사용되었으며, 당시 그의 중점은 유럽 및 미국 시장이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로써 광전마우스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와 로기술로 대표되는 양대 진영을 형성했다. 안델렌은 광학 엔진의 핵심 기술을 익혔지만 마우스 제품의 제조는 언급하지 않고 제 3 자 마우스 업체에 광학 엔진 제품을 제공했다. 시장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마이크로소프트나 로기술 브랜드가 아닌 마우스는 그 기술을 사용한다.
모든 완벽한 지표를 갖춘 광학 마우스가 탄생일로부터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운명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처음 몇 년 동안 광전기 마우스 가격이 비싸 소비시장에서는 관심이 거의 없었지만, 200 1 이후 상황이 점차 바뀌면서 각 마우스 업체들이 광전기 마우스 제품을 내놓았고 소비자들도 그 장점을 인식하고 있다.
이후 제조업체의 대대적인 추진으로 소비자의 관념이 점차 바뀌면서 광전기 마우스 한 대를 사는데 더 많은 돈을 쓰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광학 마우스 기술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해상도가 800dpi 로 향상되어 초당 최대 6000 회의 새로 고침 빈도를 제공합니다. 치열한 경기 게임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광전 마우스를 괴롭히는 색맹 문제도 잘 해결되었다. 게다가 순조로운 양산 업무까지 더해져 광전기 마우스 비용이 계속 하락하고 있다. 100 원 정도면 상당히 괜찮은 광전 마우스를 살 수 있습니다 (싼 제품은 30 ~ 40 원만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광전기 마우스는 최근 2 년 동안 폭발성장기에 접어들었으며, 대부분의 설치자들은 이를 선호 제품으로 여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기계식 마우스의 시장 점유율이 위축되고 있다. 저급 분야에서는 여전히 수요가 있지만 광전기 마우스로 대체되어 결국 시장에서 탈퇴하는 추세가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