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술에 대한 어휘는 무엇입니까?
질문 1: 정보기술 관련 명사. 사람의 정보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기술은 모두 정보기술이다. 이것이 정보기술의 기본 정의라고 할 수 있다. 주로 전자 컴퓨터와 현대 통신 수단을 사용하여 정보를 획득하고, 정보를 전송하고, 정보를 저장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를 표시하고, 정보를 배포하는 관련 기술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정보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기술이 주로 포함됩니다.
1. 감지 및 식별 기술의 기능은 정보를 얻기 위한 인간의 감각 기관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정보 식별, 정보 추출, 정보 탐지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술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는 "감지 기술"입니다. 거의 모든 인간 감각 기관의 감지 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센싱 기술, 측정 기술, 통신 기술이 결합되어 탄생한 원격 센싱 기술은 인간의 정보 인식 능력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정보 인식에는 텍스트 인식, 음성 인식, 그래픽 인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패턴 인식"이라는 방법이 사용됩니다.
2. 정보 전송 기술 주요 기능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정보 전송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통신 기술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방송기술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이기도 하다. 저장과 기록은 정보를 '현재'에서 '미래'로, 또는 '과거'에서 '현재'로 전달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으므로 일종의 정보전달기술이라고도 볼 수 있다.
3. 정보 처리 및 재생 기술 정보 처리에는 정보의 인코딩, 압축, 암호화 등이 포함됩니다. 정보 처리를 기반으로 새롭고 심층적인 의사 결정 정보가 형성될 수도 있는데, 이를 정보의 "재생"이라고 합니다. 정보의 처리와 재생은 현대 전자 컴퓨터의 놀라운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4. 정보 응용 기술은 정보 프로세스의 최종 연결 고리입니다. 제어기술, 디스플레이 기술 등이 포함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감지 기술, 통신 기술, 컴퓨터 기술 및 제어 기술은 정보 기술의 네 가지 기본 기술이며, 그중 현대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은 정보 기술의 두 기둥입니다. .
WWW: WWW(월드 와이드 웹)은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이라고도 합니다. 그 출현은 인터넷 발전의 이정표입니다.
WWW는 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의 조합입니다. (HTML) 및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TTP) 기반.
HTTP: Hypertext Transfer Protocol(Hypertext Transfer Protocol)의 약어로, Hypertext와 다른 Hypertext 문서 간의 연결을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HTML: 웹 페이지 및 기타 하이퍼텍스트 언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Hypertext Markup Language(Hypertext Markup Language)의 약어입니다.
URL: URL(Uniform Resource Locator) 표준 URL은 china/index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중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함을 나타내며 china는 해당 URL의 호스트 이름을 나타냅니다. , index는 접속할 홈페이지의 경로와 파일명을 가리킨다.
FTP: 파일 전송 프로토콜(File Transfer Protocol) 파일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BBS: BBS 게시판 시스템은 인터넷상의 전자정보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이는 각 사용자가 글을 쓰거나 정보를 게시하거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개 전자 화이트보드를 제공합니다.
IP 주소: 인터넷 프로토콜 인터넷에서 각 호스트(또는 서버)는 다른 서버와 구별하기 위해 고유한 호스트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스트 번호는 32비트 이진수로 구성됩니다. 32개의 바이너리 비트는 호스트의 IP 주소입니다. 예: 192.168.1.112
TCP/IP: ......gt;gt;
질문 2: 정보 기술 분야 PDA의 전문 용어: 개인용 디지털 단말기(PDA) 일반적으로 휴대용 컴퓨터로 알려진 디지털 보조 장치는 일반적으로 휴대폰보다 큰 휴대용 컴퓨터로, 인터넷 액세스 및 워드 프로세싱과 같은 간단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NDS: DNS(도메인 이름 확인 시스템)가 아니면 좀 헷갈립니다. NDS는 Nintendo의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TCP: 전송 제어 프로토콜(Transmission Control Protocol)은 연결을 위한 안정적인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IP: 인터넷 프로토콜(Internet Protocol)은 연결이 없고 신뢰할 수 없는 패킷 전송 기술입니다. TCP와 함께 TCP/IP라고 하며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이다.
ADSL(Asymmetrical Digital Subscriber Loop)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전송 프로토콜로 현재 사용자 액세스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클릭하면 실제로 서버에 명령이 전송됩니다(업링크). 이는 단지 몇 K의 데이터에 불과하며 서버는 전체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다운링크). 이는 약 수백 K가 소요되며 이로 인해 업링크 및 다운링크 데이터 트래픽에 수백 배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기존 네트워크 통신 제어에서는 업링크와 다운링크 통신이 동일하게 처리되어 업링크 채널 용량이 많이 낭비됩니다. ADSL에서는 업링크와 다운링크 트래픽이 동일하게 처리되지 않으며 다운링크 데이터 전송에 더 많은 용량이 사용되므로 제한된 채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전자 정보 기술에 관한 여러 전문 용어 1. 민감 요소는 측정된 값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센서 부분을 말합니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센서 중 하나는 변환 요소입니다.
일부 센서의 경우 민감한 요소가 변환 요소와 결합됩니다. 예를 들어 반도체 가스, 습도 센서 등입니다. 다양한 센서, 민감한 구성 요소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인 게이지 압력 센서의 민감한 구성 요소는 탄성 다이어프램입니다.
2.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는 디지털 신호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하는 고유한 마이크로프로세서입니다. 많은 양의 정보를 처리하는 장치. 작동 원리는 아날로그 신호를 수신하여 0 또는 1의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 다음 디지털 신호를 수정, 삭제 및 강화하고 디지털 데이터를 다른 시스템 칩의 아날로그 데이터 또는 실제 환경 형식으로 다시 해석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실행 속도는 범용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속도를 훨씬 능가하는 초당 수천만 개의 복잡한 명령 프로그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자 세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컴퓨터 칩입니다. 강력한 데이터 처리 기능과 빠른 작동 속도는 가장 칭찬할 만한 두 가지 기능입니다.
3. 피드백 신호가 순 입력 신호를 약화시키는 경우 이는 음의 피드백이고, 피드백 신호가 순 입력 신호를 강화하는 경우 이는 양의 피드백입니다. 네거티브 피드백은 증폭 주기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주로 사용되며 포지티브 피드백은 주로 발진 회로에 사용됩니다.
IEEE(국제전기공학회)의 정의에 따르면 임베디드 시스템은 "장치, 기계 및 장비의 작동을 제어, 모니터링 또는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제어,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장치) , 또는 장비, 기계 또는 공장의 작동을 지원합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합성체이며, 기계와 같은 보조 장치도 포괄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중심적이고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맞춤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갖추고 기능, 신뢰성, 비용, 용량 및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적응하는 특수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전력 소비.
4. 샘플 홀더
컴퓨터 시스템의 아날로그 입력 채널에 있는 아날로그 저장 장치입니다. 이는 샘플러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사이의 중간 링크입니다. 샘플러는 고정된 시점에 처리된 신호의 값을 꺼내는 스위칭 회로 또는 장치입니다. 샘플 앤 홀드 장치는 신호 값을 증폭하여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에서 변환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 동안 저장합니다. 다음 샘플링 시간까지 아날로그 신호 값을 꺼내어 원래 값을 대체합니다.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작동 중에 샘플 앤 홀드 장치는 항상 변환 시작 시 입력 값을 유지하므로 증폭기 간섭으로 인한 변환 잡음을 억제하고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의 간극 시간을 줄입니다. 변환기 및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의 정확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킵니다. 변환 시간 부정확성을 제거합니다. 일반 생산 공정 제어 컴퓨터의 아날로그 입력은 초당 수십 또는 수백 포인트일 수 있습니다. 대규모 시스템 또는 심지어 수천 포인트의 경우 고속 샘플링(예: 초당 5,000~10,000포인트)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측정된 신호의 신뢰성을 저하시키지 않고 이러한 아날로그 신호를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에 하나씩 전송하려면 샘플 앤 홀드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장치는 일반적으로 저속 시스템에서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5. 샘플 앤 홀드 회로는 아날로그 스위치, 저장 요소 및 버퍼 증폭기 A로 구성됩니다. 샘플링 순간 아날로그 스위치에 추가된 디지털 신호는 로우 레벨이며, 이때 아날로그 스위치가 켜지므로 저장 요소(보통 커패시터) 양단의 전압 UB가 샘플링된 신호 UA에 따라 변경됩니다. 샘플링 간격이 끝나면 D는 하이 레벨이 되고 아날로그 스위치는 꺼지며 UB는 꺼지는 순간의 값이 변하지 않습니다. 버퍼 증폭기의 기능은 샘플링 신호를 증폭하는 것입니다. 회로에는 두 가지 기본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호를 먼저 증폭한 다음 저장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호를 먼저 저장한 다음 증폭하는 것입니다. . 이상적인 샘플 앤 홀드 회로를 위해서는 스위치에 오프셋이 없어야 하고 제어 신호에 대해 빠르게 작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연결 해제 임피던스는 무한해야 합니다. 아날로그 신호는 지연 없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값은 일정 기간 동안 변경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샘플러, 증폭기 및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는 산업용 프로세스 컴퓨터 시스템 또는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한 아날로그 입력 채널을 형성합니다.
현장 신호(예: 온도, 압력, 흐름, 재료 레벨, 기계적 양, 구성요소 수량 등 측정된 매개변수)는 신호 처리(스케일링 변환, 신호 격리, 신호 필터링 등)를 통해 샘플러로 전송됩니다. 신호는 컨트롤러의 제어에 따라 처리되며, 시간 공유 투어와 다중 채널 전환 선택을 수행한 다음 증폭기와 샘플 앤 홀드 회로를 통해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로 전송되어 변환됩니다. ..gt;gt;
질문 4: 정보 기술 전공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요? 컴퓨터 과학 및 기술은 정보 기술 전공인가요? 컴퓨터 응용 기술 15점
중등 기술 학교
3년
회의록, 비즈니스 협상, 법원 서기, 기업 비서, 출판 및 인쇄 회사의 컴퓨터 문자 입력, 그래픽 디자인 및 조판, 그래픽 정보 처리
컴퓨터 응용 기초, 문자 입력 기술(Wubi), 미술 기초, Yawei 속도 기록 기술(기본 개선, 종합),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 기반,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vfp), Photoshop 이미지 처리, Flash 2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웹 디자인 및 제작, 그래픽 및 텍스트 조판 디자인 기술, 컴퓨터 조립 및 유지 관리, 공통 도구 소프트웨어 응용, Auto CAD 보조 도면,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응용 , 비서 실습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제작
기술 중등 학교
3년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영화 TV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애니메이션 후반 작업 합성 등 기업 이미지, 제품 소개 홍보 기획 및 포털 사이트 애니메이션 제작, 기획(홍보) 부서, 제품 판매 및 홍보 부서
컴퓨터 응용 기초 , 미술 기초, 애니메이션 디자인, 애니메이션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Authorware 멀티미디어 제작, Painter 페인팅 마스터, Animo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Illustrator 벡터 페인팅, Flash 2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제작, Photoshop 이미지 처리, 3ds max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합성 후 합성
실내 장식 디자인
기술 중등 학교
3년
실내 장식 디자인, 실내 장식 디자인, 렌더링 처리, 장식 후, 건축 효과 디자인 기업 광고 디자인 및 광고 기획, 그래픽 디자인, 실내 장식 엔지니어링 기술 지도 등
미술 기초,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Authorware 멀티미디어 제작, 인테리어 디자인 입문, 실내 장식 재료, 포토샵 이미지 처리, AutoCAD 건축 도면, 3DS MAX 3차원 모델링, Rhino 고급 모델링, Lightscape 렌더링 마스터, Illustrator 벡터 페인팅, InDesign 그래픽 조판, 인테리어 디자인 및 렌더링 제작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기술 중등 학교
3년
웹사이트 기획, 편집, 웹사이트 운영, 인터넷 마케터, 웹 개발, 디자인, 유지 관리 인력, 기업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케이블링 및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장비 영업사원, 전자상거래.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의 기초, 컴퓨터 시스템 구성 및 유지 관리, 멀티미디어 기술 기초, 네트워크 운영체제 구성 관리,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vfp), 포토샵 이미지 처리, 웹 디자인 및 제작(드림웨이브), 네트워크 응용서버 관리, 플래시 2D 애니메이션 제작, 통합 배선 및 네트워크 구축 관리, 웹 프로그래밍(ASP + 액세스), 네트워크 보안 기술
전자 기술 응용
기술중등학교
3년
전자 제품의 프로세스 구현, 검사, 생산 조직, 전자 회로 설계, 전자 장비 및 시스템의 운영, 관리 및 유지 관리, 전자 장비 및 시스템 유지 관리 .
전기전자기술의 기초, 전자회로, 전자측정기술, 컴퓨터 구성 및 유지보수, 회로 CAD를 이용한 설계, 전자설계 자동화, 싱글칩 마이크로컴퓨터 기술, 프로그래밍 언어(C언어), 임베디드 응용 및 설계, 전자 회로 설계 및 응용, 센서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웹 설계 및 제작(Dreamwave), 자동 CAD 지원 도면
컴퓨터 속기
기술 중등 학교
p>3년
회의록, 비즈니스 협상, 법원 서기, 기업 및 기관의 비서, 컴퓨터 텍스트 입력, 그래픽 디자인 및 조판, 그래픽 정보 처리 잡지 및 출판 및 인쇄 회사
컴퓨터 응용 기초, 텍스트 입력 기술(Wubi), 미술 기초, Yawei 속기 기술(기본 개선, 종합),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 기초,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vfp), Photoshop 이미지 처리, Flash 2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웹 디자인 및 제작, 그래픽 조판 및 디자인 기술, 컴퓨터 조립 및 유지 관리, 공통 도구 소프트웨어 응용, Auto CAD 보조 도면,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응용, 비서 실습
소프트웨어 및 정보 서비스
p>대학 학위
5년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분석, 개발 및 테스트...gt;gt; /p>
질문 5: 초중등 교사의 교육 정보 기술 적용 역량에는 어떤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1. 정보기술 응용능력기준(초급)
1. 하드웨어 운용능력 :
① 컴퓨터의 기본 기능과 작동,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의 기본 작동을 이해하고 숙달한다. 입력 및 출력 장치(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보드, 마우스, 광학 드라이브, U 디스크, 프린터, 모니터 등)
②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 및 구조를 이해합니다. p> ③컴퓨터를 올바르게 켜고 끌 수 있어야 하며, 학교에 비치된 각종 시청각 교육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① 일반적인 컴퓨터 운영 체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본 작업(예: 파일 관리, 응용 프로그램 시작 및 실행)에 익숙합니다. > ② 한자 입력 방법에 능숙하며 분당 15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③ 컴퓨터에서 폴더 생성 및 이름 변경, 파일 복사, 붙여넣기, 삭제 및 이동 작업을 숙달합니다. /p>
④ 압축 및 압축 해제를 위해 Winrar 및 Winzip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텍스트 입력 및 간단한 내용, 서식 지정 및 인쇄를 위해 Word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⑥ 교육용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교육 및 교육 자료를 검색하며 온라인으로 업로드 및 다운로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정보화 교육 리터러시: 교육 정보화에 부합하는 정보 인식을 확립하고, 다양한 정보 기반 교육 자원에 대한 가치판단을 할 수 있으며, 교육 환경에 적합한 정보 기반 교육 자원을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다. 교실 수업에서 과목을 가르칩니다.
2. 정보기술 응용 능력 기준(중급)
기본 능력 외에도 다음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능력: < /p >
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하드웨어 미디어 장치의 유형과 기능(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각 장치가 어떤 환경에 적합한지, 어떤 유형의 정보 전송에 적합한지)을 알고 있습니다.
②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이해한다.
2.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① 워드 등의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교과목에 대한 시험지를 능숙하게 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② 전자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예: Excel 등)를 사용하여 고급 데이터 분석, 스크리닝 및 기타 수학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③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등)을 이용하여 코스웨어를 제작하고, 소리, 그림, 동영상 등을 결합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합하여 사용합니다.
③ 처음에 멀티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의 정보 처리, 편집 및 처리).
④ 능숙 이메일, 전자게시판(BBS), 네트워크 페이징 도구(QQ, MSN 등), 개인 블로그(블로그)를 활용하여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⑤ 설치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⑥ 컴퓨터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특성과 예방조치를 이해한다.
3. 정보 교육 활용 능력: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교육 주제에 적합한 정보 교육 계획 및 교실 실행 계획을 준비하고 일상 교육에 다양한 교육 자원을 통합합니다. 합리적으로 적용하고, 교육 자원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교육 및 교육의 중요하고 어려운 지점을 돌파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며, 학생들이 정보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학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정보 기반 학습 자원(예: 인터넷을 통한 학습) 자원 또는 관련 학습 자료를 얻고 학습을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지도합니다.
4. 수준 요건의 범위: 우리 시내 중심가의 초등학교 이상의 학교 수준 팀 구성원과 45세(포함) 미만의 교사는 정보 기술의 중급 적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3. 정보 기술 능력 신청 표준(고급)
초급 및 중급 능력 외에도 다음 사항도 달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작동 기술 :
① 컴퓨터 네트워크 설정에 필요한 모든 유형의 하드웨어 지식에 능숙합니다.
② 전산실 및 전자 준비실의 컴퓨터 및 기타 장비에 대한 간단한 문제 해결 능력
p>
③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청각 장비의 유지 관리 및 간단한 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①컴퓨터 작동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 시스템 및 네트워크 운영 체제(운영 체제를 설치, 사용, 백업 및 복원할 수 있음)
② 자료를 처리하고 처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예: 정보 편집을 위한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사용)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 통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의 통계 분석 수행 등)
③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작동 능력이 능숙합니다.
④ 1-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에 능숙합니다. 파워포인트, 플래시, 기하 스케치패드 등의 도구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코스웨어를 생성할 수 있다.
⑤ 학교 정보교습자료 라이브러리 구축 및 각종 자원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을 지원한다. 및 웹 공개
3. 정보 교육 능력: 온라인 교육 이해 정보 전달 수단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매체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능.gt;gt ;
질문 6: 다양한 정보 기반 교육 매체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정보 기술 인터넷이라는 제목을 새로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