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작품
Sonik 시리즈의 발전은 SEGA 의 가정용 게임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99 1 Sonik 의 첫 게임 탄생부터 MD 호스트의 간판 작품을 대표해 닌텐도 호스트의 마리오 시리즈와 정면으로 맞섰다. MD 에서 SS, DC 에 이르기까지 이 3 세대 호스트의 Sonik 은 시리즈의 진정한 휘황찬란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후 SEGA 가 첫 번째 호스트를 종료함에 따라 Sonik 도 플랫폼 간 타사 IP 가 되었습니다. 각 분야에서는 저속함이 있지만 더 이상 그 해의 왕좌로 돌아갈 수 없다. 많은 오래된 게이머들은 SEGA 자신의 호스트에 있는 Sonik 만이 진정한 sonic boy 라고 생각한다.
Sonik 의 많은 작품들 중 200 1 발표된 소닉 어드벤처 2》(Sonic Adventure 2) 는 당시 DC 호스트의 최고 수준이자 SEGA 호스트 1 자 게임의 마지막 절창인 Sonik 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게임에서 원래 Sonik 10 주년을 위해 기획된 이 작품은 의외로 일련의 장의 결말이 되었는데, 이런 우수한 작품은 상당히 비장해 보인다. 이 게임의 탄생은 실제로 Sonik 이 2D 에서 3D 로 전환한 최종 진화 결과이다. 이 기사에서는 자세히 설명합니다.
1996 으로 돌아가면 SEGA 는 소니와 닌텐도와 싸우고 있으며, 세 회사는 각자의 SS, PS, N64 호스트에서 대량의 우수한 작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SEGA 의 킹스맨 Sonik 은 MD 컬렉션 성격의 Sonic Jam 을 내놓는 것 외에는 신작을 내놓지 않았다. 새 호스트 하드웨어 환경에 적응한 3D 게임 소니크는 아득히 멀고, 2D 스퍼트에 익숙한 게이머들의 마음속에는 물음표가 걸려들었다.
SEGA 는1996165438+10 월까지 최초의 Sonic 3D Blast 를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명목상 3D 게임입니다. 놀랍게도 플랫폼은 몇 년 동안 은퇴한 이전 세대의 호스트 MD 를 선택했습니다. 이 작품은 사실' 가짜 3D' 게임이다. 장면 지도와 캐릭터는 모두 2D 이미지를 사용하며 45 도 맨 위 각도를 사용하여 지형 높이 차이와 점프를 달성합니다. 이 방법은 16 비트 호스트의 많은 RPG 와 바둑 게임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Sonik 과 같은 고속 운동을 강조하는 게임 플레이에서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플레이어는 한 방향으로 집중하는 재미가 부족하고, MD 호스트의 화면은 현저히 구식이며, 전반적으로 하나의 실험작품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이 게임은 나중에 SS 플랫폼으로 이식되었지만 플레이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는 어렵다. 그들은 소니크의 진짜 속편을 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 IGN 점수는 SEGA 가 2D 에서 3D 로 전환하는 데 실패한 시도임을 증명하는 6 점에 불과합니다.
1997 년 말까지 SS 호스트는 소니 PS 에 의해 점차 가려졌다. Sonik 의 진정한 3D 버전인 Sonic R 은 느릿느릿 늦는다. 이 게임은 SS 의 기능을 거의 비우고 호스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반투명, 빛의 효과를 실현했다. SS 호스트에서 가장 좋은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서 이 게임은 이전의 Sonik 싱글 2D 스프린트를 완전히 뒤엎고 레이싱 게임과 같은 3 인칭 추돌 관점을 채택해 플레이어가 눈앞의 방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주변 장면도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출발하는 경주법을 채택하고 SS 호스트에서 처음으로 2 인용 분할 화면 대전 게임을 가능하게 했다.
게임의 지도는 경마장과 비슷하다. 게임이 시작될 때 섬 (섬), 도시 (도시), 폐허 (유적) 및 공장 (공장) 의 네 가지 장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종 장면인 에메랄드는 4 개 그림 중 1 위를 차지하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주요 도로 외에도 각 장면에는 점프할 내용과 숨겨진 경로 바로 가기, 가속, 공격, 옥석 등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소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어는 10 명에 이른다. 최초의 4 명은 6 명을 숨기고, 가속, 회전, 점프, 공격은 각각 우세하다. 또한 소닉은 두 번 뛸 수 있고, 꼬리는 꼬리를 회전시켜 활주할 수 있으며, 로즈는 수면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Sonic R 은 3D 환경에서 이 비인이 여전히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보여 주는 새로운 음속 놀이를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쉽게도 게임이 온라인 상태일 때 SS 호스트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다. 개발자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SS 동시 게임에 비해 SS 호스트의 3D 성능은 다른 두 호스트와는 확연히 달라 플레이어에 대한 흡인력이 제한적이었다. PC 이식판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스크린과 함께 노는 플레이어는 4 개로 늘어났다. 당시 GameSpot 은 이 게임에 5.6 점을 줬고, 재작년에 내놓은 Mario64 는 9.4 에 달했고, IGN 은 9.8 의 희귀한 점수를 받았다. Sonik 은 3D 분야에서 훨씬 뒤떨어졌다고 할 수 있다.
게임성은 Sonic R 을 기반으로 개선되었으며, 시각과 조작 방식은 거의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도 장면에는 대량의 사건과 탐구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더 빠른 목표 달성도 필요하지만, 이 게임은 전작처럼 순수한 경주용 게임보다는 빠른 통관을 추구하는 액션 게임과 더 비슷하다. 또한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수준을 체험할 수 있어 게임에 풍부한 플레이성을 더하고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합니다.
이 스토리 모드 플레이어 * * * 7 개 캐릭터와 1 1 개 장면이 체험할 수 있고, 캐주얼한 수수께끼 성격의 모험 분야 3 개가 있습니다. 풍부한 콘텐츠로 이전에 이 시리즈를 접해 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이전의 음속 게임 리듬이 빡빡하고 손이 약간 어려운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
중우스와 그가 이끄는 소닉 팀은 게임을 세심하게 다듬어 최종 화면이 첫 번째 홍보된 버전보다 훨씬 좋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닉,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게다가 게임이 온라인상에 올라온 지 1 년 만에 소닉 어드벤처 인터내셔널 (소닉 어드벤처 국제판) 도 온라인상에 올랐다. 영어 발음과 다국어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 외에도 게임 시각도 조정되어' 영화감' 이 더해져 디테일에 대한 팀의 중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소닉 모험기' 는 전 세계 판매량이 250 만 부 이상, IGN 점수 8.6, GameSpot 점수 9.2, FAMI 점수 38 을 기록했다. DC 게임기에서 가장 성공한 작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소니와 닌텐도의 새 호스트는 아직 발매되지 않았고, Sonik 은 제 1 호스트 IP 의 최강 대표가 되었으며, 이는 속작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소닉 모험기' 의 성공으로 SEGA 는 자연스럽게 개발 계획을 세우고 속편을' 소닉 미국팀' 에 넘겨 제작했다. 중우는 더 이상 출연하지 않지만 전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두 위대한 신인 밥총론과 성야 일행은 여전히 속편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놀랍게도, 새로운 SEGA 호스트는 2 년 전에야 출시되었다. 중압으로 DC 호스트는 2006 년 10 월 3 1 일 생산이 중단되었다. 이때 판매되지 않은 소니크의 신작은 미리 Sonik 호스트의 마지막 절창이 됐다. 지난 6 월 소닉 어드벤처 2》(Sonic Adventure 2) 가 드디어 개봉했다.
속작의 2 세대 중 첫 번째는 이야기 패턴을 크게 늘리는 것이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영웅과 어둠을 각각 16 과 14 의 두 가지 주요 라인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주선에는 속도, 기계, 탐사 3 개 주인공, 번갈아가는 관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BOSS 전쟁과 * * * * *, 각 관문은 완료 시간과 금반지 수집에 따라 주어진다.
이 게임에는 더블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세 가지 캐릭터에 따라 세 가지 경기 형식을 설계했다. 각각 완료 시간을 비교해서 누가 먼저 상대방의 기계전을 깨뜨릴 수 있는지, 먼저 에메랄드 두 개를 찾아 보물을 찾아 3D 판 Sonik 의 플레이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닉 모험기 2' 는 전 세계 판매량이 654.38+0 만 7 천 부 이상, IGN 점수 9.4, GameSpot 점수 8.6, FAMI 점수 33 으로 전작의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SEGA 호스트는 이때부터 역사가 되었지만, 이 시리즈 10 주년 작품은 만족스러운 결과로 끝나 플레이어에게 기념할 만한 고전을 남겼다.
오늘날 SEGA 는 전문 제 3 자 개발자가 되었으며, Sonik 은 계속해서 많은 분야에서 캐릭터의 매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DC 호스트의' 소닉 모험기' 두 작품도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돼 Steam 에서 여전히 방송될 수 있다. 많은 플레이어들의 호평은 20 년 전 노게임이 여전히 피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우수한 소닉 게임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속도를 추구하는 이 파란 옷 소년은 줄곧 플레이어의 마음속에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