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대한 정보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청명절 과일을 찌고 서로에게주는 것 외에도 불을 피우고 무덤을 청소하는 데 관심을 기울일뿐만 아니라 일련의 풍습도 있습니다. 나들이, 그네타기, 큐주,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등 스포츠 활동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에 찬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그러므로 이 축제에는 새로운 무덤을 향한 희생과 이별의 슬픈 눈물뿐만 아니라 소풍의 웃음도 함께하는 독특한 축제이다.
나들이. 봄탐험, 봄을 찾다,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그 의미는 푸른 잔디를 밟고 시골에서 놀며 봄 풍경을 즐기는 것입니다. 3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곳곳에서 자연이 생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에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청명절 전후는 소풍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절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청명절에 여성이 함부로 여행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는데, 청명절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더 즐거웠다고 합니다. 여자의 청명절은 남자의 해이다."
그네를 타는 것은 우리나라의 고대 청명절 풍습입니다. 그네는 가죽줄을 잡고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그네는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쿠쥬. 주(Ju)는 공의 일종으로, 공은 가죽으로 되어 있고, 공 안쪽에는 머리카락이 들어있습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연 날리기 역시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조상들에게는 무덤 청소를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국경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조각상을 메고, 마차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는 숭배하는 사람, 기도하는 사람, 울부짖는 사람, 무덤에 김을 뽑고 흙을 쌓는 사람, 주괴를 태우는 사람, 종이돈이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고 나면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취하게 된다. "사실 묘청소는 진나라 이전에도 있었지만 청명절에는 반드시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 때의 묘청소. 축제는 진나라 이후의 문제였다.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청동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설날, 찬 음식과 서리 하강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 청소꾼을 숭배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과 도구를 갖추고 무덤에 갑니다. 풀과 나무를 베고, 나무를 봉하고 욋가지 풀을 잘라서 무덤 청소라 부르느니라."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거행해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묘소 청소 방법도 다릅니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패키지"라고도 알려진 소위 "수하물"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효도가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산스크리트어로 음역한 '환생의 만트라'가 인쇄된 목판을 사용하는 것이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돈을 받은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 예 : "故 장 씨의 성" "Master Yunshan"이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이 들어있습니다.
1. 큰 불타오르는 종이, 9K 백지, 4줄의 둥근 동전, 한 줄에 5개씩 2. 외화 지폐가 세상에 나온 후 모방한 지하 지폐, "Bank of Paradise", " 저승은행', '저승은행' 등의 글자와 수도의 문양이 있으며 대부분 뒷면에 불교의 '환생만트라'가 인쇄된 대형 지폐임 3. 위조외화 , 단단한 종이심으로 되어 있고, 은박으로 싸여 있으며, 당시 유행하던 화폐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다. 4. 노란 종이에 빨간색으로 인쇄된 '환생의 만트라'. , 둥근 동전 모양이므로 "환생을위한 돈"이라고도합니다. 5. 금박과 은박으로 만든 주괴와 주괴, 일부는 끈으로 엮고 바닥에 색종이 술로 장식해야합니다. 옛날에는 부자나 가난한 사람이나 모두 자신의 짐을 불태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날은 사당이나 집의 안방에 고해상을 차리고 중앙에 보따리를 놓고 그 앞에 만두, 떡, 과일 등 제물을 놓고 향과 초를 놓는다. 화상을 입었습니다. 온 가족이 큰 아이와 어린 아이에게 절을 한 후 문 밖에서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소각할 때에는 큰 원을 그리고 무덤 방향으로 간격을 두십시오. 원 밖에서 종이 3~5장을 태우는 것을 '악령을 내쫓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부 부유한 가정에서는 가족과 가족을 자동차나 세단으로 데려가 무덤에 직접 참배합니다. 그때 무덤을 수리하거나 무덤에 상징적으로 흙을 더하고 종이돈을 그 위에 눌러 다른 사람들이 보고 이 무덤의 후손이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예배 중에 어떤 사람들은 둘러앉아 식사하고 술을 마시고, 어떤 사람들은 연을 날리고 심지어 오락을 위해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여자와 아이들도 근처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 몇 개를 접고, 찐 음식을 꺼내서 고리버들로 묶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버드나무 막대기를 바구니 모양으로 엮어서 머리에 쓰는데,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다음 생에 노란 개가 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덤 청소이자 나들이이며, 우리는 흥분이 지칠 때까지 돌아오지 않습니다.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친" 농업의 창시자 신농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비가 오면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마르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황조 봉기 당시 "청명절은 일정 기간 지속되며 대유(大劉)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됐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버드나무를 꽂는 것만이 유행하게 되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 버드나무는 해마다 삽입되어 어디에나 그늘이 될 것입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다는 또 다른 말이 있는데, 중국인들은 청명절을 7월 중순과 10월 1일을 3대 귀신절로 여기는데, 이때 수백 마리의 귀신이 출몰한다고 합니다. 귀신의 침입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다. 버드나무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는다고 믿어 '귀신이 무서운 나무'라고 불린다. 북위의 가육제는 『제민요서』에서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으면 모든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악령을 물리치세요.
[이 단락 편집] 절기 "청명절"
청명절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며 중국의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매년 그레고리력 4월 4일쯤에 열립니다. 옛날에는 청명절 전날이 '냉식절'이었다는 전설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진문공이 '만족을 위해 다리를 잘랐다'는 것을 기념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배고픔". 나중에 청명절과 차가운 음식 축제가 점차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후 사람들은 홍수가 진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졌음을 축하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하늘도 맑고 땅도 밝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들이는 일찍이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승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나들이는 호수, 산, 봄풍경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휴양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묘 청소가 성행합니다. 사실 묘 청소는 청명절 전날의 찬 음식 축제의 일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은 걸을 애도하는 진나라의 문공에게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Zitui. 개원 20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세상에 “찬 음식을 무덤에 보내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점차 청명묘 청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하는 일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무덤을 방문할 때 종종 연을 날렸습니다. 일부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장착되어 있어 바람에 날리면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버드나무 입기, 버드나무 쏘기, 그네 타기 등 청명절에는 사라진 풍습이 많다. 요 왕조는 청명절 기간 동안 궁중에서 일반 사람들까지 모두가 그네 놀이를 즐기고 숙녀들이 그곳에 모여 나들이가 매우 인기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청명절과 찬 음식 축제의 관계
동지로부터 150일이 지난 날을 찬 음식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날은 금지되어 있어 '찬 음식 축제', '금연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찬 음식은 춘추시대 면산에서 화형된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며, 진문공이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Jiezitui는 산시 출신이므로 차가운 음식의 풍습은 산시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차가운 음식으로 불을 끄고, 다음 날에는 궁궐에서 나무를 뚫어 새 불을 피우는 제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춘분 후 15일은 청명절로, 나들이하기 좋은 날입니다. 청명절은 묘를 쓸고 제사를 지내는 날이기도 하며, 사람들 사이에서는 '귀신절', '명절'이라고도 부르며, 7월 15일, 10월 1일과 함께 '삼대절'로 통칭됩니다. 도시의 신이 순찰을 하는 의식이 있습니다. 한시(Hanshi)와 청명(Qingming)은 원래 두 개의 축제이지만, 산동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 축제를 하나로 결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청명절이라고 부르며, 일부 지역에서는 찬음식절이라고도 부르지만, 청명절 당일에 축제를 지낸다. Kenli 지역에서는 청명절 3일 전부터 '대냉식품', '이냉식품', '삼냉식품'이라고 부릅니다. 넷째 날은 무덤을 청소하는 날입니다. 날. Juancheng은 Qingming 전날을 "Ghost Gate Festival"로 Qingming Festival이라고도 알려진 차가운 음식 축제로 간주합니다. 청명절에는 무덤 청소가 주요 활동이다. 옛날에는 태안의 묘소청소가 더 성대했습니다. 남자 주인은 네 가지 반찬과 만두를 조상의 묘에 가져가서 먼저 제사를 지낸 다음 향과 종이를 태우고 술을 뿌리며 조의를 표합니다. Zhaoyuan, Jimo, Linqu, Linqing 및 기타 장소의 무덤을 청소할 때 무덤에 새로운 흙이 추가됩니다. 이는 여름철 폭우로 인해 집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상들을 위해 집을 수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조상을 추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은 청명일에 무덤을 청소하고, 몇몇 지역(예: 주청)은 한시일에 무덤을 청소하며, 용구, 복싱 및 기타 장소는 청명일 4일 전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요즘 청명절에는 무덤을 쓸는 일이 잦습니다. Jie Zitui를 기념하는 청명절 기간에는 산동 전역에 버드나무 가지와 소나무 가지가 심어집니다. 타이안의 모든 가정은 집에 고리버들 막대기를 꽂고 개들에게는 고리버들 목걸이를 걸어줍니다. 민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지 않으면 죽으면 노란 개가 된다." 지모는 소나무 가지를 달고 다녔는데, 이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처럼 번영해야 한다는 뜻이다. Linyi와 Zhucheng은 버드나무 막대기와 소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벽과 기타 장소를 가볍게 두드리며 "매년 청명절에 버드나무가 녹색 전갈을 혼자 죽일 것입니다. 문 앞을 지나갈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낮에는 사람을 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밤에는 사람을 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청명 나들이. 산동에서는 매우 흔한 일입니다. Linqu와 Tengzhou의 아이들은 소풍을 나가고 이른 아침에 마을 밖으로 연을 날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리버들 막대기로 휘파람을 불고 있었는데 그 휘파람 소리가 아주 기분 좋았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아이들이 얼굴을 들고 큰 소리로 숨을 내쉬는데, 이는 내면의 분노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는 그네를 치는 습관이 있습니다. 웨이팡에는 세 가지 유형의 그네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선 그네(노인에게 적합), 두 번째는 회전 그네, 세 번째는 뒤집기 그네입니다. 지모는 청명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사람들은 일어나자마자 명절 옷을 입으며, 특히 여자들은 모두 아름답게 차려입고 돌아다닙니다. 강은 차가운 식사를 하고(새 며느리는 결혼식 날처럼 강에 앉아야 한다) 그네를 타러 간다. 그네를 높이 휘두른다는 것은 좋은 삶을 산다는 뜻이므로 모두가 그것을 위해 경쟁하며 즐겁게 그네를 친다. 이 날은 여자들이 많이 즐거우므로 현지에서는 "청명절은 여자의 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시 "청명"과 청명에 관한 시
청명(원래 이름: Xinghua Village) Du Mu
원시
청명절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려 도로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참고: 이 시의 문단에서는 기본적으로 그것이 가짜 시라고 확신합니다. 첫째, 이 시는 아마도 두목이 지은 것이 아닐 것이고, 둘째, 청명절을 위해 지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부연구원 Shi Aidong 박사는 인민일보 온라인 '진타이 길드홀'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이렇게 지적했습니다.
이 시가 2009년에 처음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과거 남송 말기에는 두무의 여러 모음집이 편찬되었는데, 이 시는 이전에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었고, 두무를 연구하는 사람들도 이 시가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 글) 두무. 처음에는 '청명'이라 부르지 않았으나, 사실은 청명절에 마실 술을 구하는 사람이지 무덤에 가는 사람이 아니다. 이 시의 작가가 누구인지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주된 이유는 그가 무덤에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덤에 가져가는 것이 주된 것이 술과 고기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사람들을 '고기만들기'라 하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마시던 포도주를 '술만들기'라 한다. 버릴 수 없고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당나라에서는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술과 고기를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 시를 쓴 사람이 직접 와인을 가져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식에 어긋납니다. 그래서 이 시에서 확실한 것은 두무가 썼다고 해도 성묘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청명절은 과거에는 한시절, 청명절, 상시절이 있었는데, 이후에는 청명절만 남아 과거의 모든 봄축제의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 청명을 노래한다는 것은 곧 봄을 노래한다는 뜻이기도 하므로, 청명절에 지은 시에는 성묘에 대한 슬픔과 기쁨이 뒤섞여 있고, 순수한 기쁨, 즉 봄 나들이의 기쁨을 노래한 시도 많이 있습니다.
시 감상
시의 첫 줄인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린다'는 시는 시인이 처한 시간과 날씨, 기타 자연 조건을 지적한다. 묘소일은 당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이며, 이날에는 가족 상봉, 성묘 방문, 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두무가 츠저우에서 보낸 대청소 기간에는 햇빛이 없었고 "거리를 촉촉하게 적시는 하늘 거리의 비"와 이슬비만 있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인 '길 위의 보행자는 죽고 싶어한다'는 객관적인 묘사에서 주관적인 묘사로 전환되면서 시인의 감정세계에 초점을 맞춘다. 그는 길에서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행인들을 보았습니다. 상심하고 애도하며 우울했습니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시인은 그 풍경이 몹시 슬프지만 비에 옷이 젖고 봄이 추워지자 서둘러 길을 나선다. 시인은 자신의 슬픔을 마셔버리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길을 물었습니다.
결론 문장인 '양치기 소년은 먼 곳의 성화마을을 가리킨다'는 앞 문장의 '양치기 소년이 먼 곳을 가리킨다'에서 시인이 탐구하고 있는 대상을 지적하고 있다. 이전의 슬픔과 비참함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영역. 어린 양치기 소년 열정적이고 감미로운 목소리, 멀리 피어나는 살구, 봄 가지, 마을 머리에 펄럭이는 술 깃발, 정말 리듬이 있습니다. "버들은 어둡고 꽃은 밝고 마을은 밝다"라는 시의 처음 두 줄은 슬프고 감상적인 예술적인 그림을 만들고, 마지막 두 줄은 앞면과 함께 생생하고 생생한 그림을 만듭니다. 억압과 뒤가 떠오르고, 대조되고 얽히며, 서로 보완된다. 시인의 감정의 맥박과 조화를 이룬다.
이 시는 청명절의 날씨 특성을 묘사하고 혼자 여행하는 사람의 감정과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날씨가 변덕스럽습니다. 때로는 봄이 밝고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녹색이지만 때로는 이슬비가 내리고 계속 비가 내립니다. 첫 번째 문장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린다"는 "불비를 던지는 것"의 특징을 표현한다(청명절 이틀 전은 추운 날 축제로, 3일 동안 불을 금지하는 옛 풍습이다. 이때 비가 내린다.) 불비를 던지는 것(throwing fire rain)이라고 불린다. 두 번째 문장인 '길 위의 행인은 죽고 싶어한다'는 행인의 기분을 표현하고 있다. 'Broken Soul'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마음속의 매우 슬프고 슬픈 감정을 말한다. 이 보행자는 왜 "죽고 싶어"합니까? 묘제제는 고대 우리나라의 큰 명절이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성묘를 하거나 소풍을 가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지금 이 행인은 혼자 낯선 곳을 여행하고 있어 마음이 불편했지만, 또 비를 맞고 옷이 다 젖어 더욱 비참하고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우울증을 완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보행자는 자연스럽게 생각합니다. 비를 피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근처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위를 달래기 위해 와인을 마시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속 슬픔을 없애기 위해 마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길을 물었습니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그가 누구에게 물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문장 "양치기 소년이 멀리 있는 성화 마을을 가리킨다"에서 "양치기 소년"이라는 단어는 이 문장의 주어일 뿐만 아니라 앞 문장의 질문의 목적을 보완하기도 합니다. 양치기 소년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반응했다. 행인들은 그의 손가락 방향을 바라보았고, 붉은 살구가 활짝 핀 나무 꼭대기에 희미하게 드러난 와인 마가린(고대 호텔의 상징)을 보았다. 시는 여기서 갑자기 끝난다. 행인들이 이 소식을 듣고 어떻게 기뻐하고, 들뜬 마음으로 달려가고, 호텔을 찾아 술 한잔 마시고, 비를 피하는 만족감을 얻었는지, 어떤지는 독자의 상상에 맡긴다. 추위를 덜어주고 슬픔을 덜어줍니다.
이 시가 널리 유포되면서 '흥화촌'이라는 세 글자가 후세에 이 식당의 별명이 됐다.
이날은 청명절이다. 시인 샤오두는 여행 중에 우연히 비를 만났습니다. 청명은 밝은 봄 꽃과 밝은 봄 꽃의 시기이지만 기후가 변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며 때때로 "강한 바람과 심지어 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 작은 시에는 어려운 단어도, 암시도 하나도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전체 시는 매우 대중적인 언어로 작성되었으며 인위적인 흔적 없이 매우 쉽게 작성되었습니다. 음절은 매우 조화롭고 완벽하며, 장면은 매우 신선하고 생생하며, 그 영역은 아름답고 흥미롭습니다. 시가 장마다 이야기되고, 순차적으로 쓰여지는 것도 자연스럽다. 첫 번째 문장은 상황, 환경, 분위기를 설명하는데, 두 번째 문장은 '운반하다'로 인물을 묘사하며, 세 번째 문장은 '돌이키다'이다. 또한 이러한 정신 상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이는 전체 기사의 하이라이트가 된 네 번째 문장인 "그"를 직접적으로 강요했습니다. 예술에서는 낮은 것에서 높은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 높아지다가 마지막에 절정에 이르게 하는 기법이다. 이른바 클라이막스는 탁 트인 시야가 아니라 설렘이 고조되지만 뒷맛은 아련하고 흥미진진하다. 이것이 우리의 배움과 유산에 합당한 시인의 광채입니다!
황정견의 시 "청명"
원시
청명
송나라 황정견
중 청명절, 복숭아와 자두가 웃고, 노다의 황무지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천둥이 하늘과 땅을 흔들고, 용과 뱀이 쏘고, 시골의 풀과 나무에 비가 내린다.
사람들은 오만한 후궁들을 위해 제사를 구걸하고, 선비들은 불의한 왕자들을 불태워 죽인다.
현명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수천년 동안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눈에는 바질이 가득합니다 ***.
시 전체의 의미는 청명절에는 봄의 천둥이 만물을 깨우고, 우주가 땅에 활력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계속되는 봄비로 땅은 풀로 무성해지고 복숭아와 자두가 만발합니다. 황량한 들판은 죽은 자들이 묻혀 있는 공동묘지이다. 시인은 청명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고인을 생각하고, 죽음에서 삶으로, 삶의 의미까지 생각했다. 시인은 인생이 다르다고 지적합니다. 옛날에 어떤 치맨이 매일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식사를 훔쳤는데, 먹고 나면 기름기가 많이 났습니다. 그는 집에 돌아오면 아내와 비첩들에게 자신이 고위 관리인 친구의 집에서 먹고 마신다고, 주인이 그를 따뜻하게 대접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런 사람의 삶은 빈약하고 비천하며, 인격적인 존엄성이 전혀 없습니다. 춘추전국시대의 해자제(結密絲)와 같은 고위 학자들도 있는데, 그는 진(晉) 문공(文孟)을 도와 건국한 후 고관이 되기를 원하지 않고 은둔 생활을 하려 했다. 산에서. 진문공은 그를 관료로 삼기를 원하여 산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하였다. 그러나 Jie Zitui의 야망은 흔들리지 않았고 Mianshan에서 나무를 잡고 불 태워 죽기를 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청명절에 피는 꽃, 광야의 죽은 자를 생각하고 생명의 가치를 생각했습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아무리 현명하고 어리석더라도 결국은 다 똑같지만 삶의 의미는 매우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 와 닿으면서도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시인의 작품이다. 첫 번째 대련은 청명절의 복숭아와 자두의 웃음과 버려진 무덤의 슬픔을 대조하여 세상을 향한 무자비한 한숨을 드러낸다. 두 번째 쌍은 자연의 모든 것이 갑작스럽게 부활하는 것을 보여 주며, 이는 바질과 황량한 언덕으로 가득 찬 두 개의 후속 쌍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청명절의 무덤 청소부터 제나라 사람들이 음식을 구걸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 차가운 음식을 먹고 흡연을 금지하는 것부터 Jie Zitui가 불에 타 죽는 것을 생각하는 것까지, 그들이 현명하든 어리석든 간에 그들은 결국 한 잔의 컵을 갖게 될 것입니다. 뢰스. 시인은 자연의 생명력을 보지만, 그가 생각하는 것은 세상에서 피할 수 없는 죽음의 운명에 대한 일종의 부정적이고 허무주의적인 생각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의 대사에는 슬픈 정취가 얽혀 있다. 이는 시인의 삶의 정치적 부침과 그가 선불교로부터 받은 강한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러나 이 작품에는 작가의 삶의 가치관이 반영되어 있으며, 삶의 추악함을 고발하는 내용이 부정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분개한다.
왕위청 시 "청명"
원시
청명
송나라 왕위청
꽃 없음 , 와인 없음 청명절 이후 내 관심은 야생 승려만큼 낮습니다.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고, 샤오좡은 독서등을 받았습니다.
시 전체는 Shi Zheng을 운율로 사용하고 첫 번째 문장은 Ba Geng 운율을 차용합니다. 따라서 김이 나는 것과 경칭은 이전에 함께 나열되었습니다.
고주의 시 "청명"
원시
청명
송나라의 고주
북쪽과 남쪽 언덕에는 무덤이 많고 청명절은 다릅니다.
종이 재는 흰 나비로 변하고, 눈물과 피는 붉은 뻐꾸기로 변한다.
여우는 해가 질 때 무덤에서 잠을 자고, 밤이 되면 아이들의 웃는 등불 앞에서 집으로 돌아온다.
인생에 술이 있다면 취해야 한다. 아홉 샘에는 한 방울도 닿지 않는다.
[주의사항] (1) Fenran : 바쁜 일이 많다는 뜻이다. (2) 주취안(九泉)은 사람이 죽은 뒤 장사되는 곳을 말하며, 미신을 믿는 사람은 명계를 가리킨다.
[번역] 청명절에는 남북산 곳곳의 사람들이 분주하게 성묘를 하고 제사를 지낸다. 불탄 종이의 재는 뻐꾸기가 울면 피를 토하듯이 처참하게 울면서 흰나비처럼 여기저기 날아다녔다. 해질녘이면 적막한 묘지는 무덤 위에 잠든 여우 외에는 밤이 되면 무덤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아이들이 등불 앞에서 즐겁게 웃는다. 그러므로 사람은 술이 있으면 마시고, 복을 받으면 즐겨야 합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어린아이들이 무덤에 제사하러 가는 포도주 한 방울이 어떻게 저승으로 흘러갈 수 있겠습니까?
고주(1170~1241)는 남송의 시인이다. 단어는 90,000이고 이름은 Ju입니다. 위야오(지금의 절강성) 출신. 평민은 강과 호수를 돌아다니며 평생을 산다.
Gao Zhu는 Jianghu 학교 중에서 더 재능있는 시인입니다. 그의 시 중 일부는 시골 풍습을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묘사한 "치우텐 아버지의 두 시"와 같은 민요의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봄 사랑의 네 시"는 민요와도 같습니다. '바람' 대나무는 나른하고 달은 밝아서 혼자 자는 게 너무 불쌍해서 어젯밤에 이싱에게 몇 시에 갔는지 모르겠다." 등의 대나무 가지에 대한 시처럼 썼다. “풀빛 시냇물은 높고 푸르고, 콜리플라워 꽃은 푸르다. 버드나무는 연하고 짙은 노란색이다”(황산사에서 떠오르는 새벽) 등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시 속에 담긴 평범하고 무심한 풍경이 대조를 이룬다. 시냇물, 콜리플라워, 버드나무 등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에 어울리는 풀의 색. "Duojinglou"는 늦가을 풍경을 사용하여 조국의 생각을 돋보이게하며 글이 우아하고 가볍습니다.
그의 '국화 전집'은 '남송 춘현 전집', '신천조 유고 원고', '사전서'에서 볼 수 있다.
완관의 시 "청명"
원시
청명
현대 완관
도시로 가득하다 스타일 실의 층이 있고 외로운 녹색 산에는 집이 없습니다.
수백년 동안 몸은 흙으로 만들어지고, 세상의 외로운 달은 배꽃을 비출 것으로 예상된다.
청명대 무덤 청소에 관한 기록
"고대에는 묘 제사가 없었다. 진시황이 무덤 옆에서 자고 한나라는 이를 바꾸지 않았다. .모든 무덤은 회왕이십사기삼복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사계절에 음식이 제공됩니다. ———— "후한대 명제실록"
"서민들의 집에서는 무덤에 가서 5례에 포함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 항상 규범이 될 것이다"
——"고당서 ·Xuanzong Ji"
"Qingming" (당나라) Du Mu
청명절에 비가 내린다. 도로 위의 행인들은 잇달아 죽기를 원한다.
식당은 어디에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송나라) 왕우교
꽃과 술도 없이 청명을 보내는 분위기는 마치 승려처럼 칙칙하다.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고, 샤오좡은 독서등을 받았습니다.
'냉식 가는 길'(당나라) 송지문
곧 찬 음식이 나오고, 가는 길은 늦봄이다.
불쌍한 Jiangpuwang, Luoqiao 사람들이 없습니다.
북극은 명나라의 주인이고, 남해는 유배장관이다.
내 고향의 상한 마음에는 고리버들 가지가 밤낮으로 새로워집니다.
'냉식'(당나라) 한홍
봄 도시 곳곳에 꽃이 휘날리고, 냉식의 동풍이 버드나무를 비스듬히 막아준다.
황혼이 되자 한궁 주변에 촛불이 지나가고, 오후의 집에는 옅은 연기가 흩어졌다.
'무덤 위의 찬 음식'(송나라) 양완리
이성애자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일! 위험에 처한 교량은 지원을 면제받을 수 있나요?
먼 산의 단풍잎은 창백하고, 그 옆에는 허름한 집의 밀이 외로워요.
Sucao에 봄바람이 돌아오고 작년에는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배꽃은 추워서 먹이를 먹고, 축제 기간에는 남은 걱정만 한다.
"The Lumen Jishi"(당나라) Zhang Ji
농부들은 사랑의 배를 모집하고 봄 풀은 푸르고 수천 개의 들판이 있습니다. Junguo에는 여러 곳에 새로운 연기가 있습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소제의 청명절"(송나라) 오위신
청명절에는 배꽃에서 바람이 분다. 방랑자는 성 밖으로 반쯤 나갔다. 봄을 찾아서.
황혼이되면 음악과 노래가 사라지고 수천 그루의 버드 나무가 떠돌이 꾀꼬리에 속합니다.
"교외 산책"(송나라) 성호
푸른 잔디와 푸른 들판을 자유롭게 거닐며 먼 산에 봄이 들어와 녹색으로 둘러싸인 버드나무 골목, 흐르는 물 때문에 이끼 위에 앉았다;
바람이 꽃을 붉게 물들일까 봐 와인 한 잔 마시지 마라;
날씨가 좋다 청명절 기간에는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진수채를 보내고 모래 위의 그의 무덤을 방문하다"(명나라) 가오치
피와 눈물과 먼지가 가득한 혼란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슬프다 .
비바람이 지나고 배꽃이 피고 찬 음식이 지나고 나면 후손들이 얼마나 많은 무덤이 있을까?
"Qingjiang Yin Qingming Day Tour"(명나라) Wang Pan
Xilou에서 흡연을 금지하는 가장 좋은 장소가 어디인지 묻고 싶습니다.
푸르른 햇살 가득한 길.
버드나무 사이로 말들이 울부짖고, 사람들은 그네에 기대어 웃었다.
탄잉화 선생님은 봄에 술에 취했다.
[이 단락 편집] "청명"잡지
안휘성에서 발행되는 대규모 문학 간행물(격월). 격월간 "청명"은 1979년에 창간되었습니다. 주로 현대 단편소설, 중편소설, 산문, 수필, 시 등 장르를 출판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성당 선전부, 성 출판국 정기간행물부, 성 문예계 연맹의 큰 관심과 지원, 지원으로 "칭밍" 그는 언제나 올바른 지향과 높은 취향, 높은 문체와 현실을 견지해 왔다. 마르크스주의의 창조적 원칙을 바탕으로 용감하게 삶에 맞서며,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고 현실적 모순을 폭로하며 정신적 변화를 보여주는 문학적 걸작을 끊임없이 발표하고 있다.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다수의 작품이 영화와 TV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전국 권위 있는 선정작에도 선정되었습니다.
2000년에는 National Journal Array에 선정되었으며, 2002년에는 제2회 National Journal Award의 100대 우수 저널상을 수상했으며, 2004년에는 다시 100대 핵심 사회과학 저널상을 수상했습니다. 제3회 전국저널상을 수상하며 "Qingming"이 중국의 우수 저널 대열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청명』은 2003년부터 매년 3권을 발행하며 '노블렛 특집'을 창간했다. 특집 중편 <청명>은 중국 문학계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동시에 폭넓은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