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그림 가격 대비 성능의 왕 니콘 24-85mm ED VR 평가
이 단계에서 이 렌즈는 중국 대륙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가격이 약 3500 정도인데, 방금 출시되었기 때문에 시장법에 따라 아직 많은 가격 인하 공간이 있다.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은 FX 줌 렌즈의 출현으로 많은 네티즌들이 디지털 싱글 반전이 전폭 저가에 보급될 조짐이라고 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싼 전폭 렌즈의 품질이 아첨하지 못하고 전폭 기계에 맞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니콘 시장 포지셔닝의 큰 실수다. 어떤 추측이 옳은가요? 시간이 우리에게 진정한 답을 주기 전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흥분된 기다림뿐이다. 기다리는 동안 저자의 평가를 따라 이 장면을 전면적으로 이해해 주세요.
외관은 작고 먼지 방지 디자인이지만 플라스틱감이 강하여 촉감이 보통입니다.
니콘 AF-S 24-85mm f/3.5-4.5G ED VR 이 렌즈는 FX 형식과 호환되는데, 이 초점 거리는 광각과 장초점이 결합된 실용적인 끊기 렌즈라고 할 수 있다. APS-C 의 동등한 초점 거리는 36- 127mm 으로 어색한 초점 거리입니다. 그래서 분명히, 이 렌즈는 전폭 사용자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니콘 AF-S 24-85mm f/3.5-4.5G ED VR 외관.
이 24-85 렌즈는 얇고 작은 디자인으로 무게가 약 465g 에 불과합니다. 24mm 의 광각 끝에서 렌즈 본체는 길이가 82mm 에 불과하고 무게가 가벼워 매달리기 좋다.
▲ 니콘 AF-S 24-85mm f/3.5-4.5G ED VR 및 D800 설치 다이어그램.
니콘 AF-S 24-85mm f/3.5-4.5G ED VR 의 구경은 72mm 입니다. 눈?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너무 나쁘지도 않다. 전장 동체 D800 을 연결하면 예상치 못한 조화가 보인다. 하지만 카메라를 집어 들었을 때, 465g 의 무게는 D800 에 비해 약간 얇았다. 결국, 비용을 줄이기 위해, 렌즈는 소재 또는 톱 렌즈와 많은 차이가 있으며, 플라스틱은 여전히 강하다. 기체의 내구성과 견고성은 부족할 수 있지만 이식성이 많이 늘었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최고 줌 렌즈의 무게를 비판하는 많은 사진작가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져왔다.
▲ 광각/장초점 상태 길이 비교도
니콘 24-85 는 텔레스코픽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이 디자인의 장점은 렌즈가 수축할 때의 길이를 크게 줄일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먼지에 걸리기 쉬우므로 모두 사용할 때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초점 링의 전면 디자인으로 실제 촬영 중 줌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토할 것은 이 렌즈의 줌 링이 댐핑이 커서 사용하기가 어색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차 때문인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전반적으로, 짧은 렌즈와 큰 댐핑된 줌 링으로 촬영할 때 이 렌즈의 줌 감각이 떨어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새 렌즈에는 줌 고리 자물쇠가 장착되어 있지 않지만 큰 댐핑으로 인해 렌즈 배럴 길이가 촬영하지 않을 때 자중 때문에 변하지 않는 것은 새옹의 실수로 여겨진다.
▲ 방진 앞치마
주목할 만하게도, 렌즈 뒷면에는 가죽 링 디자인이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반을 선택하는 것은 단지 렌즈를 뜯는 즐거움을 경험하기 위해서이다. 렌즈가 기체에서 자주 빠져나가기 때문에 백미러와 기체의 연결부에 먼지가 묻기 쉽다. 이런 앞치마 디자인은 방진 작용을 잘 할 수 있다.
외관 요약: 24-85 초점 거리는 실용적이며 72mmd 구경 벨트 UV 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그것의 플라스틱감은 매우 강하지만, 충분히 가벼워야 하고, 가격이 만만치 않다. 디테일 디자인은 주도면밀하지만 줌 링 댐핑이 너무 커요. 전반적으로 외관은 작고 가볍고 휴대가 간편하지만 사용하기에 보통이다.
이전 버전에 대한 검토
24-85 의 중점은 매우 흔하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은 N 개 회사의 24-85 번째가 아니다. 실제로 두 가지 24-85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기본 데이터를 통해 각자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역대 동초점 렌즈 실사
"렌즈 모델
AF-S 24-85mm f/3.5-4.5G ED VR
Af-s 24-85mm f/3.5-4.5g IF-ED
Af-s 24-85mm f/2.8-4g IF
시간을 놓다
6 월 20 일12
2002 년 2 월
2000 년 6 월 5438 일+10 월
구멍
F/3.5-4.5
F/2.8-4
렌즈 구도
16/11(1ed3 비구면)
15/ 12( 1 조각 ED 1 조각 비구면)
15/11(비구면 2 개)
조리개 블레이드
7 (원)
일곱
아홉;구;9
가장 가까운 초점 거리
38 센티
50cm (마이크로거리 모드 2 1 cm)
필터 크기
72 밀리미터
67 밀리미터
72 밀리미터
광각 끝 길이
82 밀리미터
72.5mm
82.5mm
무게
465 그램
4 15g
545 그램
특정 기능
4 단 흔들림 방지 및 삼각대 자동 감지
없다
미거리
AF-S 24-85mm f/3.5-4.5G ED VR 은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소재와 디자인의 큰 최적화 외에도 가장 매력적인 개선 사항은 4 단 흔들림 방지 기능과 삼각대 자동 감지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24-85 세대에 비해 조리개와 미거리에서 약간 뒤떨어졌다. 하지만 1 세대 제품은 매우 늙었고, 구조광학 구조와 도금막은 지금보다 훨씬 나쁘고, 떨림 방지 기능이 없고, 현재 1 세대 제품의 최저 가격은 4 천 개가 넘으며, 차세대 24-85 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높다.
매개 변수 요약: N 족은 24-85 의 초점 단계에서 이미 매우 성숙한 기술 기반을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됩니다. 새로운 24-85 는 우리에게 어떤 놀라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화질 평가를 시작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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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 데이터는 좋지만 실제로는 보통입니다.
렌즈를 선택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먼저 주목하는 것은 렌즈의 해상도라고 믿는다. 결국 해상도는 화질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이다.
디지털 카메라 기술이 발달하면서 동체 픽셀과 이미징 품질의 향상은 더 이상 일천리로 형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이런 전제하에 이 렌즈를 더하면 전폭 카메라에 맞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우리는 그 해상도가 전폭 카메라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할 이유가 있다. 이를 위해 필자는 현재 전폭 단반 속 픽셀의 왕 D800 을 선택하여 이 렌즈에 대한 해상도 테스트를 진행했다.
해상도 테스트에서 AF 24-85/3.5-4.5 렌즈가 장착된 니콘 D800 을 사용하여 ISO 12233 해상도 표준판 (라인 4000) 의 샘플을 촬영하고 Imates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테스트한 결과 각 조리개 아래의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각 해상도
광각 시계는 여전히 아주 좋습니다. 조리개가 완전히 열리면 해상도가 약 2500 선, 2-3 단 조리개가 F8 로 좁혀지면 최적 해상도가 4000 선 이상에 도달합니다. 광각단으로 풍경 사진을 찍으려면 F8 주변의 조리개를 사용하여 자세한 내용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 장초점 해상도
장초점 끝이 광각단보다 중요한가요? 고기 조금? 그러나 전반적인 수준도 좋다. 최대 조리개 아래도 2500 선을 넘을 수 있습니다. 장초점 최대 조리개 인물상은 뒷면을 가상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선명도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최대 조리개가 두 단계를 축소한 후에도 조리개 세그먼트에 최대 해상도가 계속 나타납니다. 배경 가상화에 대한 요구 사항이 없는 경우 장초점용 F 1 1 촬영으로 최상의 디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3500 위안의 저렴한 렌즈 니콘 24-85 의 해상도가 상당히 좋다. Imatest 테스트 최고치가 4000 을 넘는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렌즈의 해상도가 사실 일반 수준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D800 이라는 최고급 픽셀 기체를 평가에 사용했기 때문에 D800 은 렌즈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흑자를 냈다. 참고로 니콘 50mm F 1.4G 가 장착된 D800 은 최대 5000 개 이상의 수치를 테스트할 수 있지만 50 1.4G 는 니콘이 추천하는 최적의 코디 렌즈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 렌즈를 낮은 픽셀 기체 위에 놓으면 성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왜곡 제어는 강화되어야 한다
큰 줌 비율의 렌즈는 왜곡이 불가피하다. 이것이 톱 줌 헤드가 항상 줌 배율을 3 배 이내로 조절하는 이유다. 왜곡이 너무 크면 광각 근경을 사용하여 촬영할 때 배럴 왜곡이 발생하기 쉬우며, 주로 화면 중심이 바깥쪽으로 투사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장초단에서는 베갯잇 왜곡이 발생하여 중심 움푹 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렌즈는 3 개의 비구면 렌즈를 사용하여 왜곡을 제어한다 (초점 거리와 같은 니콘 24-70 F2.8 렌즈는 비구면 렌즈 3 개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함). 왜곡 제어가 기대된다.
IT 168 평가실에서 24-85 의 니콘 D800 으로 왜곡 테스트 기준을 촬영한 결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각 왜곡 테스트 차트
▲ 원거리 초점 왜곡 테스트 차트
실제 테스트 후 필자는 약간 실망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광각 왜곡은 상당히 심각하다. 장초점 85mm 끝의 핀쿠션 왜곡도 약간 불합리해 화면 왜곡이 심하다.
▲ 광각 실샷
▲ 장초점 실타래
실제 촬영에서 이 렌즈의 왜곡 표현은 테스트 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 선이 많은 물체의 경우 가장자리 왜곡이 매우 심해서 중심이 가까스로 받아들일 수 있다.
전반적으로, 니콘 파우더로서, 나는 정말 쓰고 싶지 않아? 무섭다? 이 단어는 내가 오랫동안 흠모해 온 제조업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하지만 카메라 평가 편집자로서, 저는 공정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이 렌즈의 왜곡은 여전히 심각합니다. 좀 더 엄격한 소재를 촬영한 후, 또는 선이 많은 배경을 피하고 렌즈 왜곡이 적은 중초점 세그먼트를 이용해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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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무엇에 대해 불평할 것이 있습니까?
어떤 자칭. FX 형식과 호환됩니까? 렌즈, 사각 실광은 절대적으로 필수 아이템이다.
IT 168 표준 평가 환경에서 니콘 D800 기체를 사용하여 기체의 어두운 각도 보정을 끕니다. 광각 끝과 장초점 끝에서 다양한 조리개의 실촬영으로 렌즈 사각의 광선 손실을 테스트합니다.
▲ 어두운 각도 테스트 비교도
테스트 결과, 이 렌즈의 어두운 뿔은 여전히 뚜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테스트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광각 끝 최대 조리개의 어두운 각도는 실제 사용에서 매우 뚜렷하며 조리개가 F5.6 으로 축소되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장초점 끝에서도 렌즈에 빛이 새고 조리개를 F5.6 으로 줄여야만 어두운 각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개성을 추구하는 이 시대에는 많은 사진작가들이 어두운 구석을 추구해 사진을 문예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어두운 뿔을 원하지 않더라도 기체의 어두운 뿔이나 후기 소프트웨어를 수정하여 사각의 실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의 어두운 구석의 존재는 내 의견으로는 큰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디자인 관점에서 볼 때, 사각 실광은 공략해야 할 기술적 난관이다.
광각 장초점, 미거리를 고려하다
니콘 24-85 는 미거리 촬영 기능은 없지만 확대율이 좋으면 특별한 상황에서 작은 이야기를 촬영할 수 있다.
이 렌즈의 확대율은 0.22 배, 가장 가까운 초점 거리는 38cm 이다. 매개변수로 보면, 일정한 매크로 기능이 있다. 그럼 구체적인 효과는 어떤가요? 최근 초점 거리의 촬영 테스트 효과를 살펴 보겠습니다.
▲ 광각 끝 최근 초점 거리 촬영
광각 끝에서 촬영한 장면은 디테일이 너무 많아 눈길을 잡기가 어렵지만, 24mm 의 긴 초점 끝에서 촬영하면 전체 화면을 빨간색 상자로 자를 수 있습니다.
▲ 가장 가까운 초점 거리에서 장초단촬영.
장초점 끝을 통해 촬영한 화면은 깔끔할 뿐만 아니라 이 초점 세그먼트의 F4.5 조리개 아래에서도 배경 허화 효과가 더 좋다. 그래서 우리는 니콘 24-85 로 정물과 미거리 스케치를 찍을 수도 있다. 전문적인 마이크로거리 요구 사항이 있는 전문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이 렌즈를 가지고 있으면 특수한 마이크로헤드 구입 비용을 완전히 낮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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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부심 방지 성이 좋습니다
빛의 왜곡과 손실 외에도 글레어는 렌즈의 고유 특성 중 하나이며, 이는 주로 단반렌즈의 대량의 렌즈에 의해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역광 촬영 시 글레어가 화면을 어느 정도 방해합니다.
이 렌즈는 니콘 슈퍼 전면 코팅으로 좋은 화면 표현을 제공하지만 톱 코팅과는 차이가 있어 렌즈가 1500w 백열등을 향하는 눈부심 방지 테스트도 볼 수 있다.
▲ 눈부심 방지 테스트
테스트로 볼 때, 이 렌즈의 백라이트는 여전히 아주 좋아, 뚜렷한 안개와 귀신의 그림자가 없다. 하지만 풍경이나 작은 상큼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역광의 글레어 효과는 사진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글레어가 있어야 예뻐요. 글로우의 각도와 크기가 너무 높아요. 전기적으로 일부러 촬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가능한 강한 빛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라색 테두리 조절이 잘 되어 있어요.
많은 렌즈가 대광비 환경에서 촬영한 것으로, 빛과 그늘의 경계에 눈부신 보라색 가장자리 현상이 나타난다. 보기 흉한 보라색 테두리는 분명히 화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럼 이 렌즈의 보라색 억제는요? 실제로 느껴 봅시다.
85mm 끝을 사용하여 각 조리개를 촬영한 다음 화면의 빨간색 상자를 100% 샘플링합니다.
▲ 보라색 테스트 차트
테스트 결과에서 24-85 의 보라색 가장자리 억제가 여전히 좋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화면 전체에 뚜렷한 보라색 가장자리가 없다. 그림이 100% 로 확대되면 밝은 경계에 약간의 보라색 가장자리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조리개가 F 1 1 으로 축소되면 보라색 가장자리가 약간 개선되지만 여전히 존재합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대광비 환경에서 대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렌즈이다.
초점외효과
AF-S 24-85mm f/3.5-4.5G ED VR 에는 7 개의 원형 조리개 블레이드가 있어 이론적으로 매우 둥글고 부드러운 초점 외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독자들처럼, 나는 믿지 않거나 싫어하지 않습니까? 이론적으로요? 이 세 글자는, 그리고 굳게 믿는가? 이론? 그래요? 비현실적입니까? 동의어입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실제 촬영 테스트가 있습니다.
▲ 초점 외부 테스트
광각 끝의 최대 조리개 아래에서 배경은 특정 가상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뚜렷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큰 조리개는 없다. 초점외 전환은 비교적 자연스럽고 온화하며 뚜렷한 쌍선형 변화는 없다.
긴 초점 끝에서 최대 조리개는 F4.5 에 불과하지만 더 긴 초점 거리는 얕은 필드 깊이 효과를 냅니다. 좋은 배경 허화 작품을 찍을 수 있어 초상화에 잘 어울립니다. 마찬가지로, 초점 밖도 비교적 둥글고 예뻐서 뚜렷한 쌍선형 선이 없다.
전반적으로, 이 렌즈의 초점 밖은 여전히 둥글지만, 큰 조리개가 없는 것은 확실히 경상이다. 얕은 필드 깊이 효과는 장초점으로만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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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렌즈 흔들림 방지
렌즈 흔들림 방지 기능은 ISO 화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약한 빛 속에서도 느린 셔터로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낮은 셔터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24-85 는 니콘 2 세대 렌즈 흔들림 방지 기술을 탑재하여 이론적으로 4 단 셔터를 낮출 수 있다.
가장 긴 초점 끝 85mm, 이론적 안전 셔터 1/85s 를 사용하여 4 단 하강한 후 1/5s 를 들고 있으면 비교적 선명한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필자는 D800 기체로 VR 을 끄고 켜서 수동으로 같은 장면을 촬영한 다음 사진의 100% 스크린샷을 비교했다.
▲85mm 사진의 100% 매트.
견본에서 대비도를 가로채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4 속도 방채는 명실상부하다. 1/6S 와 같은 극한 셔터도 잡을 때 더욱 선명한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렌즈의 강력한 흔들림 방지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리한 자동 삼각대 감지
일반적으로 렌즈 흔들림 방지 기술은 디더링을 찾은 다음 디더링 방향으로 보정하여 수행됩니다. 현재 알려진 렌즈의 흔들림 방지 기능이 디더링을 발견하지 못하고 렌즈 검색 디더링 자체가 경미한 디더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널리 인정되고 있다. 그래서 많은 경우, 흔들림 방지를 켜고 삼각대로 카메라를 촬영하는 것이 셔터 속도로 흔들림 방지 기능을 누르고 있는 것보다 안정적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삼각대로 촬영하는 것은 렌즈를 끄는 VR 기능입니다.
많은 사진작가들이 삼각대에 있을 때 VR 을 끄는 것을 잊어버린 것에 대해 니콘은 이 렌즈에 자동 삼각대 검사 기능을 추가했다. VR 을 끄지 않아도 렌즈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불필요한 지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장착될 때 셔터 속도의 샘플 100% 스크린샷과 85mm 초점 거리에서 VR 켜기/끄기 기능을 비교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 자동 삼각대 테스트 차트
위 그림을 통해 육안 관찰은 두 가지 선명도의 차이를 발견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니콘 렌즈에 탑재된 자동 삼각대 감지 기능은 여전히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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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샘플 촬영
▲ 인물 감도: ISO 100 초점: 85mm 조리개: F4.5 셔터: 1/800s.
▲ 미거리 감도: ISO 400 초점 거리: 85mm 조리개: F4.5 셔터:1160s
▲ 인물 감도: ISO 200 초점 거리: 85mm 조리개: F4.5 셔터: 1/200s.
▲ 인물 감도: ISO 200 초점 거리: 52mm 조리개: F4.5 셔터: 1/2000s.
▲ 인물 감도: ISO 400 초점 거리: 24mm 조리개: F3.5 셔터:1160s
▲ 미거리 감도: ISO 400 초점 거리: 85mm 조리개: F4.5 셔터:1160s
▲ 인물 감도: ISO 200 초점 거리: 36mm 조리개: F4.5 셔터: 1/320s.
▲ 경물 감도: ISO 100 초점 거리: 24mm 조리개: F 1 1 셔터:1//kloc
▲ 인물 감도: ISO 200 초점 거리: 85mm 조리개: F4.5 셔터: 1/80s
$ {페이지 번호}
"편집자 리뷰: 전체 길이 가격 대비 성능의 왕"
뛰어난 하드웨어 구성과 검증된 기술 기반을 통해 24-85 의 우수한 광학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렌즈는 약간 왜곡되는 것 외에 다른 방면은 모두 평균 이상이다. 현재 이 장면은 방금 출시되었는데, 중국 본토 행품 가격은 3500 정도인데, 이는 홍콩 상품 가격이 좀 더 지나야 3000 대 초반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빼고요? 가격 대비 성능? 나는 정말 다른 단어가 떠오르지 않는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가격이 낮은 것이 렌즈의 장점이지만, 이 장면에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3000 원짜리 전폭 렌즈가 있는데 좀 어색한가요?
최근 n 개 회사가 만 원 이내의 전폭 단반 D600 을 내놓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이 단계에서 최신 전폭 기계는 2 만 원 이상의 D800 또는 더 비싼 D4 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값싼 전구체 D700 가격조차도 만 원이 훨씬 넘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장면을 처음 보았을 때, 그것의 좋고 나쁨을 개의치 않았다. 그들은 단지 만 원짜리 전폭 기계에 수천 원짜리 렌즈를 설치하는 것이 너무 프로답지 않고 너무 싸서 이 장면을 포기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정말 아이러니하다.
하지만 D800, D4 등 주력 모델에 어울리는 이 렌즈는 기체 성능을 저하시킨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아니면 이 가격대와 광학 품질의 렌즈는 완전히 D600 만 원 이내의 값싼 전폭 카메라에 맞게 맞춰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사실 이 렌즈 분쟁의 핵심 요소가 이미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전폭 단반을 사는 사람은 모두 전문 사진작가입니까, 아니면 렌즈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은 매니아입니까? 그렇다면 니콘이라는 FX 렌즈는 뒤에서 내놓을 D600 의 시장 포지셔닝에도 문제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D600 에 어울리는 이 렌즈가 비전문가 전폭 게이머나 잠시 궁핍한 전폭 사진작가에게 환영받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장단점 요약
카메라 모델의 장단점 요약
우세
1, 작고 휴대가 가능합니다.
2, 글레어 및 보라색 가장자리 제어가 좋습니다
3, 4 단 흔들림 방지 및 자동 삼각대 탐지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4, 가격이 비싸지 않다 (그리고 가격 인하 공간이 있다)
"단점
1, 줌 링이 약간 댐핑되었습니다.
2. 렌즈는 뚜렷한 플라스틱감이 있습니다.
긴 초점 끝 베개 모양 왜곡이 분명합니다.
4, 큰 조리개 없음
5, 선명도는 보통입니다
구매 권장사항
니콘 24-85mm F3.5-4.5 ED VR 은 FX 렌즈이므로 동체 반쪽에 사용할 때 광각이 없습니다. 게이머는 일상적인 집이나 여행의 매달린 머리로 전장 비디오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광각을 중시하지 않는 게이머들에게도 이 렌즈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