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을 쓰는 상식

1. 소설에 대한 기본 지식

대단하군요. 이야기를 지어내세요.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런대로 합리적이다.

이 네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매력적인 소설 한 편을 쓰기에 충분하다. 이른바 문학 상식에 관해서는, 사고를 묶는 사슬에 지나지 않는다. LZ 가 정말로 문학이라는 길을 발전시키고 싶다면, 일부러 공부하지 말 것을 건의합니다.

위의 네 가지 사항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해서는, 나는 너에게 말할 수 없다. 이런 일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할 수 없다. 개인의 재능이 무엇인지 실현할 수 있는 문제.

말이 있잖아, 100 명이 햄릿을 읽으면 100 개의 햄릿이 있을 거야. 마찬가지로, 100 명이 소설을 쓰면 100 명의 노신과 톨스토이가 있다.

내 대답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2. 소설 읽는 상식

소설 감상 상식소설 감상 상식은 중국 소설의 발전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고금 소설의 유사점과 차이점, 고금 소설을 감상하는 상식을 논의할 것이다.

1. 중국의 소설이 점차 발전하여 창어 분월 같은 고대 신화 이야기와 우물 걷는 것과 같은 역사적 전설이 풍부해졌고, 이미 이상한 소설의 형식이 생겼다. 좌전',' 국어',' 전국책' 등 인물의 언행을 묘사한 사서도 소설 창작에 영감을 주었다. 오랜 발전을 거쳐 위진 남북조 시대가 되어서야 지괴소설이 생겨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연년 전란, 사회 격동, 종교 미신이 성행하였다.

이런 사회를 바탕으로 대량의 추리 소설이 생겨났다. 건보의' 신기 찾기' 는 이런 소설의 대표이다.

한편으로는 종교 미신을 선양하는 작품들이 많고,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인민 대중의 사상적 호소를 반영하는 작품들도 있다. 전자와 같다: 응우안은 귀신을 믿지 않는 응우옌이 귀신에게 겁을 먹은 이야기를 한다. 강희의 죽음' 은 강희의 아들이 조폭 정부에서 경찰이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자는 다음과 같다:' 건장' 은 초왕을 위해 능숙하게 두 개의 칼을 주조한 후 초왕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 아들은 늦게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옥과 한중' 은 왕의 막내딸 옥자가 소년 한중과 사랑에 빠졌고, 왕에 의해 거부되어 원한으로 죽었다고 말했다. 한중이 무덤 앞에서 울자 옥자의 영혼이 나타나 무덤 앞에서 결혼했다. 송포귀신' 은 송이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귀신을 잡아 귀신을 파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자는 추리소설의 정수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후세의 소설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사회 생산력의 발전은 수공업과 상업의 발전과 도시 경제의 번영을 촉진하여 시민층이 부상하였다.

이것은 소설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유한이 제창한 소박한 새 문체 산문은 소설 창작에 더 적합하다. 백거이가 주창한 신악부 운동도 작가가 현실을 직시하는 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당전설은 6 조 지괴소설과 당시 사회현실을 바탕으로 번영하기 시작했다.

지괴소설에서 기원했지만, 지괴소설에서 복잡한 사회현실을 반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발전이 매우 크다. 중당은 전설적인 창작의 황금시대이다.

작품이 많은데, 주로 현실을 반영한다. 신론괴한 작품을 이야기하더라도 종종 현실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지사 전기 \" 기록, 순유바와 그의 두 번째 친구가 술에 취해 잠, 그들은 큰 회안 에서 쑤 를 모집하고, 그곳에서 일정 기간 동안 현 을 했다. 나중에 패배로 공주는 죽었고, 왕은 누군가가 모함을 당하고 고향으로 돌려보냈다고 의심했다. 깨어났을 때, 그의 두 번째 친구는 침대 옆에서 발을 씻고 있었고, 허황되고 우여곡절 있는 이야기로' 석두기' 에 빠진 문인들을 풍자했다. 당전기의 최고 업적은 바로 사랑 소설이다.

신화 색채를 띤' 유일전' 은 용녀가 남편에게 학대를 당한 이야기를 담았고, 유일은 용감하게 이 책을 전파했다.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두 사람은 결혼을 끝냈다. 유일선량하고 고상하며 용녀가 억압에 반항하고 사랑에 집착하며 봉건결혼제도의 죄악을 폭로하는 사회적 의의를 나타냈다. 호소옥전' 은 명기 호소옥이 이예를 사랑하게 되고, 이예는 시험에서 배은망덕하고, 소옥상사병, 협객이 이예를 납치해 소옥집에 재입입하고, 소옥이 이예를 통렬하게 욕했지만, 장호는 죽었다. 집념의 사랑과 반항의 정신으로 비극적인 여자의 성격을 형성하고 배은망덕한 남자를 채찍질하며 가족 결혼의 죄악을 폭로했다.

이와전' 은 이와가 한 학생을 사랑하게 된 것을 말한다. 이 학생은 영양공의 아들이고, 한 학생은 거지가 되고, 영양공은 그를 아이로 삼지 않고, 몇 채찍으로 죽고, 시골을 버리고 갔다. 이와는 한 학생을 구해 책을 읽어 주었고, 결국 고등학교에서 관직을 얻었고, 영양은 아들 며느리를 인정했다. 지히지는 그들의 성격 특징을 묘사하고 비천한 리바의 선함을 열정적으로 칭찬하며 고귀한 영양공의 위선과 잔인함을 무자비하게 폭로하며 깊은 반문밸브 제도의 의미를 지녔다. 당전설은 중국 소설의 성숙을 상징하며 중국 현실주의 소설의 서막을 열었다.

북송 통치자는 당나라의 독재 통치를 감안해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경세 조치를 취했다. 국내 정세가 비교적 안정되어 농업과 상공업이 전무후무하게 발전하여 번영하는 대도시를 형성하여 시민층을 확대하였다. 이 시기의 전설적인 창작은 쇠퇴하는 경향이 있지만, 극본은 당나라를 기초로 크게 발전하였다.

이야기는 민간에서 연예인을 말하는 기초서, 즉 당시의 백화소설이다. 화본은 일종의 민간 예술로 당대에서 생겨났다.

송대에 이르러 경경 항주 등 대도시에서는 프로대중의 오락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와당이 나타나 화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원나라 역시 마찬가지다.

송원 방언은 하나의 전체라고 할 수 있다. 전해 내려오는 장편 이야기는' 신오대사',' 삼국이야기',' 송선화와 유사',' 당대 삼장서' 등이다.

이 극본들은 이후의'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등의 소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단편 소설은' 옥관음을 으스러뜨리다',' 최녕을 잘못 베다',' 감독 장지성' 등이 있다.

이 단편 소설은 도시의 작은 상인, 수공업자, 하층 여성을 많이 묘사하며 현실 사회생활을 더욱 광범위하게 반영하고 새로운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내며 중국 문학사에서의 백화소설의 진일보한 성숙을 상징한다. 명초에는' 민급조란' 을 피하기 위해 세수를 줄이고 상세를 간소화하며 상공업, 농업, 공업을 모두 발전시키고, 도시경제가 더욱 번영하고, 시민계층이 더욱 확대되고, 소설 창작이 전대를 기초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장편과 단편 소설이 생겨났다.

소설은 주로'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가 있다. 단편 소설은 주로' 삼언' 등이 있다.

나관중은 선인의 민간 전설, 극본, 극본을 바탕으로 진수의' 삼국지' 와 책에서 인용한 배송지의' 야사주',' 잡기' 를 이용해' 삼국지' 를 창작했다. 황건봉기로 시작하여 마침내 서진 통일을 이루었다. 당시 주요 그룹들 사이의 군사, 정치, 외교 투쟁을 예술적으로 재현하며, 많은 사람들의 고통을 반영하고, 통치자의 간사함과 잔인함을 비난하며, 국민의 사랑과 증오를 표현했다.

그것은 "3 점 역사적 사실, 7 점 허구", 역사적 진실에 입각하여 상상력을 발휘하고 예술 가공을 수행하며 장 페이, 조조, 제갈량, 관우, 주유, 조운, 유비 등 개성이 뚜렷한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전형적인 인물들은 예로부터 국민들이 사랑하고 미워해 왔다.

"3" 은 우리의 장이다.

3. 소설에 대한 지식

소설은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완전한 이야기와 특정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다. 한 소설에는 인물, 줄거리, 환경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소설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 인물을 형상화하는 것이다. 소설 속의 인물을 전형적인 인물이라고 부른다. 이 인물은 작가가 현실 생활에 근거하여 창조한 것이다. 그는 실물과는 달리, "모두 거두고, 저축하고, 종합한다" 고 말했다. 이런 전형적인 인물을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더욱 집중하고, 대표적이다. 소설이 인물을 형성하는 수단은 개괄적인 소개, 구체적 묘사, 인물의 외모, 심리활동의 묘사가 될 수 있다. 인물의 액션 대화일 수도 있고, 작가의 논평을 적당히 삽입할 수도 있다. 너는 앞에서부터 펜을 쓸 수도 있고, 측면부터 펜을 쓸 수도 있다. 소설은 주로 이야기를 통해 인물의 성격과 연기 센터를 보여준다. 이야기는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정리, 정제, 편성을 거쳐 현재 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제 일보다 더 농축되고, 더 완전하고, 대표적이다. 환경의 묘사와 소설의 인물 형성은 중심 사상과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다. 환경에 대한 묘사에서 사회환경은 신분, 지위, 성장의 역사적 배경 등 복잡한 사회관계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연 환경에는 장소, 시간, 계절, 기후, 풍경 등이 포함됩니다.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소설은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의 서술과 환경의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허구는 이 소설의 정수이다.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 체험' 은 소설이 탐구하려고 시도하는 예술 내용이다. 체험이 신선하고, 미묘하고, 독특하고, 정확하고, 심오할수록 신기하다. "허구" 와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체험" 은 소설의 본질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다.

소설' 이라는 단어는 가장 먼저' 장자 외물' 에서 발견됐다. "소설을 현령으로 꾸미는 것은 그리 크지 않다." (소설은 "저속한 말, 비도" 로, 하고 추구한다. 현장님, 좋은 평판. )' 자질구레한 말'' 경로의 얕은 지식' 은 소설의 본의다. 환담은' 신론' 에서 소설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의 소설가가 작은 단어를 결합시켜 일거수일투족으로 짧은 책을 만들면, 상당한 글이 몸을 다스리고 가정을 관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설은 여전히 치국안민의' 큰길' 이 아니라' 치신관리가' 의 약서이다. 반고는 소설이 거리와 골목을 오가며 잡담을 듣는 사람이 창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소설이 여전히 작은 지식과 작은 길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소설의 특징을 건드려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청말민 초에 유신파 양계초가' 소설 혁명'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소설 이론이 새로워졌다. 소설의 지위는 전대미문의 승진을 받았고, 심지어' 인민의 영혼',' 정사의 뿌리',' 문학의 최고' 로 여겨져 더 이상 하찮은' 잡담',' 하찮은 말' 이 아니다.

4. 어떤 소설 문학 상식이 있습니까?

줄거리, 인물,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이다. 줄거리는 인물의 역사이며, 인물을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인물은 소설의 핵심이고, 환경은 인물 활동과 성격 형성의 중요한 요소이다. 환경은 성격을 만들고, 성격도 환경을 만든다.

소설은 문학에서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장르이다. 소설은 사람, 일, 의성어, 사람의 감정, 환각, 꿈, 심지어 무의식의 정신 상태를 묘사하는 등 생활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광대한 시공간에 존재하는 역사적 경관과 어떤 공간 속 인물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정신세계를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작가는 서사의 관점을 바꾸고, 서사인칭을 바꾸고, 서술, 의론, 서정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소설의 예술적 표현이 철리성과 시적인 광채를 얻도록 하고, 사상력과 예술적 매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5. 소설 문학 상식

소설이 인물 묘사를 핵심으로 하는 한, 완전한 스토리와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 인물, 줄거리,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이다.

소설의 정수는 시간순으로 어떤 인물이나 몇 인물을 주선으로 하여 사회생활에서 각종 역할의 가치관계 (정치관계, 경제관계, 문화관계) 의 발생, 발전, 소멸 과정을 매우 세밀하게 반영한 것이다. 각종 가치 관계의 상호 작용을 매우 섬세하고 포괄적으로 드러내다.

소설은 주로 이야기를 통해 인물의 성격과 연기 센터를 보여준다. 이야기는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정리, 정제, 편성을 거쳐 실생활의 실제 사례보다 더 농축되고, 더 완전하고, 대표적이다.

소설의 환경 묘사에서 사회환경은 인물 성장의 신분, 지위, 역사적 배경 등 다양한 복잡한 사회관계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연 환경에는 장소, 시간, 계절, 기후, 풍경 등이 포함됩니다.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정서를 표현하고 환경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확장 데이터:

소설의 기초는 진나라 양한 위진 남북조 800 여 년의 축적과 침전을 거쳐 역사가 당대에 들어갔을 때 소설이 정식으로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8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기초가 놓이는 것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이다: 하나는 우화이다. 예를 들어 맹자, 장자, 한비자, 전국책 등 캐릭터가 뚜렷한 우화와 소설의 의미가 있다.

두 번째는 역사전이다. 좌전',' 전국책',' 사기',' 삼국지' 등 인물의 성격, 줄거리를 묘사하거나 소설에 소재를 제공하거나 소설에 서사 경험을 쌓는다.

셋째, 문인 노트. 이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 특히 두드러졌으며, 문인 노트는 대부분 일화, 일화, 자료를 기록했다.

네 번째는 민간 오락이다. 각 왕조에서는 찻집과 식당에 상주한 연설자와 이야기꾼이 있었는데, 그들은 매일 대본을 기초로 작은 이야기 (소설) 를 하여 손님을 끌어들여 매일 책을 들으며 장사가 번창하기를 바랐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소설.

6. 소설에 대한 상식

소설 감상 상식은 중국 소설의 발전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고금 소설의 유사점과 차이점, 고금 소설을 감상하는 상식을 논의할 것이다.

1. 중국의 소설이 점차 발전하여 창어 분월 같은 고대 신화 이야기와 우물 걷는 것과 같은 역사적 전설이 풍부해졌고, 이미 이상한 소설의 형식이 생겼다. 좌전',' 국어',' 전국책' 등 인물의 언행을 묘사한 사서도 소설 창작에 영감을 주었다. 오랜 발전을 거쳐 위진 남북조 시대가 되어서야 지괴소설이 생겨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연년 전란, 사회 격동, 종교 미신이 성행하였다.

이런 사회를 바탕으로 대량의 추리 소설이 생겨났다. 건보의' 신기 찾기' 는 이런 소설의 대표이다.

한편으로는 종교 미신을 선양하는 작품들이 많고,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인민 대중의 사상적 호소를 반영하는 작품들도 있다. 전자와 같다: 응우안은 귀신을 믿지 않는 응우옌이 귀신에게 겁을 먹은 이야기를 한다. 강희의 죽음' 은 강희의 아들이 조폭 정부에서 경찰이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자는 다음과 같다:' 건장' 은 초왕을 위해 능숙하게 두 개의 칼을 주조한 후 초왕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 아들은 늦게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옥과 한중' 은 왕의 막내딸 옥자가 소년 한중과 사랑에 빠졌고, 왕에 의해 거부되어 원한으로 죽었다고 말했다. 한중이 무덤 앞에서 울자 옥자의 영혼이 나타나 무덤 앞에서 결혼했다. 송포귀신' 은 송이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귀신을 잡아 귀신을 파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자는 추리소설의 정수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후세의 소설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사회 생산력의 발전은 수공업과 상업의 발전과 도시 경제의 번영을 촉진하여 시민층이 부상하였다.

이것은 소설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유한이 제창한 소박한 새 문체 산문은 소설 창작에 더 적합하다. 백거이가 주창한 신악부 운동도 작가가 현실을 직시하는 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당전설은 6 조 지괴소설과 당시 사회현실을 바탕으로 번영하기 시작했다.

지괴소설에서 기원했지만, 지괴소설에서 복잡한 사회현실을 반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발전이 매우 크다. 중당은 전설적인 창작의 황금시대이다.

작품이 많은데, 주로 현실을 반영한다. 신론괴한 작품을 이야기하더라도 종종 현실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지사 전기 \" 기록, 순유바와 그의 두 번째 친구가 술에 취해 잠, 그들은 큰 회안 에서 쑤 를 모집하고, 그곳에서 일정 기간 동안 현 을 했다. 나중에 패배로 공주는 죽었고, 왕은 누군가가 모함을 당하고 고향으로 돌려보냈다고 의심했다. 깨어났을 때, 그의 두 번째 친구는 침대 옆에서 발을 씻고 있었고, 허황되고 우여곡절 있는 이야기로' 석두기' 에 빠진 문인들을 풍자했다. 당전기의 최고 업적은 바로 사랑 소설이다.

신화 색채를 띤' 유일전' 은 용녀가 남편에게 학대를 당한 이야기를 담았고, 유일은 용감하게 이 책을 전파했다.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두 사람은 결혼을 끝냈다. 유일선량하고 고상하며 용녀가 억압에 반항하고 사랑에 집착하며 봉건결혼제도의 죄악을 폭로하는 사회적 의의를 나타냈다. 호소옥전' 은 명기 호소옥이 이예를 사랑하게 되고, 이예는 시험에서 배은망덕하고, 소옥상사병, 협객이 이예를 납치해 소옥집에 재입입하고, 소옥이 이예를 통렬하게 욕했지만, 장호는 죽었다. 집념의 사랑과 반항의 정신으로 비극적인 여자의 성격을 형성하고 배은망덕한 남자를 채찍질하며 가족 결혼의 죄악을 폭로했다.

이와전' 은 이와가 한 학생을 사랑하게 된 것을 말한다. 이 학생은 영양공의 아들이고, 한 학생은 거지가 되고, 영양공은 그를 아이로 삼지 않고, 몇 채찍으로 죽고, 시골을 버리고 갔다. 이와는 한 학생을 구해 책을 읽어 주었고, 결국 고등학교에서 관직을 얻었고, 영양은 아들 며느리를 인정했다. 지히지는 그들의 성격 특징을 묘사하고 비천한 리바의 선함을 열정적으로 칭찬하며 고귀한 영양공의 위선과 잔인함을 무자비하게 폭로하며 깊은 반문밸브 제도의 의미를 지녔다. 당전설은 중국 소설의 성숙을 상징하며 중국 현실주의 소설의 서막을 열었다.

7. 소설에 대한 지식

소설은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완전한 이야기와 특정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다.

한 소설에는 인물, 줄거리, 환경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소설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 인물을 형상화하는 것이다.

소설 속의 인물을 전형적인 인물이라고 부른다. 이 인물은 작가가 현실 생활에 근거하여 창조한 것이다. 그는 실물과는 달리, "모두 거두고, 저축하고, 종합한다" 고 말했다. 이런 전형적인 인물을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더욱 집중하고, 대표적이다. 소설이 인물을 형성하는 수단은 개괄적인 소개, 구체적 묘사, 인물의 외모, 심리활동의 묘사가 될 수 있다. 인물의 액션 대화일 수도 있고, 작가의 논평을 적당히 삽입할 수도 있다. 너는 앞에서부터 펜을 쓸 수도 있고, 측면부터 펜을 쓸 수도 있다.

소설은 주로 이야기를 통해 인물의 성격과 연기 센터를 보여준다. 이야기는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정리, 정제, 편성을 거쳐 현재 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제 일보다 더 농축되고, 더 완전하고, 대표적이다.

환경의 묘사와 소설의 인물 형성은 중심 사상과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다. 환경에 대한 묘사에서 사회환경은 신분, 지위, 성장의 역사적 배경 등 복잡한 사회관계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연 환경에는 장소, 시간, 계절, 기후, 풍경 등이 포함됩니다.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소설은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의 서술과 환경의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허구는 이 소설의 정수이다.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 체험' 은 소설이 탐구하려고 시도하는 예술 내용이다. 신선하고, 미묘하고, 독특하고, 정확하고, 심오할수록 신기하다. "허구" 와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체험" 은 소설의 본질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다.

소설' 이라는 단어는 가장 먼저' 장자 외물' 에서 발견됐다. "소설을 현령으로 꾸미는 것은 그리 크지 않다." (소설은 "저속한 말, 비도" 로, 하고 추구한다. 현장님, 좋은 평판. ) 을 참조하십시오

자질구레한 글' 과' 얕은 지식의 경로' 는 소설의 본의이다. 환담은' 신론' 에서 소설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의 소설가가 작은 단어를 결합시켜 일거수일투족으로 짧은 책을 만들면, 상당한 글이 몸을 다스리고 가정을 관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설은 여전히 치국안민의' 큰길' 이 아니라' 치신관리가' 의 약서이다. 반고는 소설이 거리와 골목을 오가며 잡담을 듣는 사람이 창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소설이 여전히 작은 지식과 작은 길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소설의 특징을 건드려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청말민 초에 유신파 양계초가' 소설 혁명'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소설 이론이 새로워졌다. 소설의 지위는 전대미문의 승진을 받았고, 심지어' 인민의 영혼',' 정사의 뿌리',' 문학의 최고' 로 여겨져 더 이상 하찮은' 잡담',' 하찮은 말' 이 아니다.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8. 소설 문학 상식

소설은 문학 장르의 사분법 중 하나의 주요 문체이다. 인물을 형성하고, 이야기를 하고,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삶을 반영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소설에는 인물, 줄거리, 환경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소설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 인물을 형상화하는 것이다. 소설 속의 인물을 전형적인 인물이라고 부른다. 이 인물은 작가가 현실 생활에 근거하여 만든 것으로,' 겸납하고, 종합하여 한 몸' 이다. 이런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는 것은 더욱 집중성과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소설이 인물을 형성하는 수단은 개괄적인 소개, 구체적 묘사, 인물의 외모, 심리활동의 묘사가 될 수 있다. 인물의 액션 대화일 수도 있고 작가의 토론일 수도 있다. 너는 앞에서부터 펜을 쓸 수도 있고, 측면부터 펜을 쓸 수도 있다. 소설은 주로 이야기를 통해 인물의 성격과 연기 센터를 보여준다. 이야기는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정리, 정제, 편성을 거쳐 현재 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제 일보다 더 농축되고, 더 완전하고, 대표적이다. 환경의 묘사와 소설의 인물 형성은 중심 사상과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다. 환경에 대한 묘사에서 사회환경은 신분, 지위, 성장의 역사적 배경 등 복잡한 사회관계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연 환경에는 장소, 시간, 계절, 기후, 풍경 등이 포함됩니다.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소설은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의 서술과 환경의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허구는 이 소설의 정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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