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고전 영화 '퓨즈'를 기억하시나요?
먼저 배우들의 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주연 배우들의 연기는 모두 훌륭하지만 상대적으로 말하면 (우인 삼백량의 발언이 아닙니다. 제가 구자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에게 편견이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자이는 역할에 있어서는 점점 후배가 되어가고 있지만, 연기력 면에서는 점점 좋아지고 있다. 그동안 그의 영화는 신작과 신작이 뒤섞여 있는 작품을 많이 봤다. 촬영 시기를 모르더라도 그의 연기 스타일만으로도 영화의 위엄을 가늠할 수 있다. '더 퓨즈'에서는 왓슨이 동생임에도 불구하고 위압적인 행동이나 말투, 위협적인 눈빛도 없지만, 초반에 마준을 도발하는 오만함과 그룹 내에서 당황하는 모습이 돋보인다. 휴가는 그의 연기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의 에너지는 차분하고 편안하며 모든 세부 사항은 깊고 깊습니다! 이 영화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진정한 영웅은 왓슨이 아닌 마준이다. 왓슨이라는 캐릭터는 경찰의 일을 하는 평범한 사람에 가깝습니다. 그는 두려워하고, 분개하고, 불평하고, 심지어 사랑 게임을 할 것입니다. 비밀 요원은 가장자리에 사는 특별한 종류의 사람들입니다. 한편으로는 인간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의 마음을 숨겨야 하고 무력한 '귀신' 짓을 해야 하지만, 항상 '인간'과 '귀신' 사이를 경계하며 스스로를 상기시켜야 한다. '인간'으로서의 영혼이 타락하는 것을 막아준 인물이다. 그 느낌은 마치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그들은 두 개의 자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정에 다시 꿈을 꾸는 순간에도 자신이 누구인지 알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악마와 가장 가까운 천사들이다. '더 퓨즈'의 세 형제는 잔인하고 차갑고, 진짜 악마들이다. 그래도 여전히 어머니에 대한 효도가 있어서 조금은 따뜻함이 느껴지지만, 왠지 이런 배치는 늘 마음에 든다. 일종의 아이러니죠. 미친 노인이 계속해서 반복한 “나에게 아들이 셋 있는데 어디 있는지 모른다”는 말은 더욱 아이러니하다. "인간은 본래 선한 존재입니다." 그토록 힘들게 키운 아이들이 살인적인 악마로 변하는 것을 보고 싶은 어머니는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한 적과 맞서는 것은 벼랑 끝에 서 있는 것과 같습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산산조각이 나고 영원히 파멸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그런 적과 마주하면 적어도 <드래곤 온 더 엣지>에 나오는 잠복요원처럼 양심의 가책을 받고 자신이 병든 사람이라고 느낄 필요는 없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면이 몇개 있습니다. 첫 번째 장면에서 Lui Liangwei가 연기한 Zha 형제는 Watson에게 무고한 어머니와 아들에게 차를 몰고 가라고 요청합니다. 유순하고 차분한 겉모습 이면에는 자신을 숨기려는 미치광이가 있는 게 틀림없다. 자 형제가 왓슨을 '돌아서'라고 부르지 않더라도 모자를 쳐서 죽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중에 상황을 어떻게 정리할 것입니까? 그러니 왓슨은 자신을 막아준 자 형제에게 조금 감사해야겠죠? ! 두 번째 장면은 왓슨이 전화를 거는 장면이다. 신나는 것부터 구타당하는 것, 낙담하는 것까지 내 옆에 있는 가장 친한 친구 소녀는 웃지 않을 수 없었다. Qiudi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그 순간 Watson은 거절당하고 조롱당하는 무감각한 상태에 있었을 것입니다. 갑자기 부드럽고 따뜻한 "생일 축하합니다"를 받았는데, 실제로 그의 눈은… 또한 깊은 감동을 받았다는 놀라움과 놀라움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나는 웃지 않을 수 없었고 소녀에게 속삭였습니다. "정말 감동적이군요!" 그녀는 그의 기억 속에 거의 잊혀진 작은 꽃이었지만, 그녀의 생각 속에 밀접하게 얽혀 있던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감정. 오직 그녀 자신만이 이 전화를 얼마나 고통스럽고 어리석게 기다렸는지 이해합니다. 그 문장을 생각해 보세요: "세상에는 수천 명의 아름다운 여성이 있지만 진심으로 당신을 대하고 당신에게 속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뿐입니다." 그 "생일 축하합니다" 이전에 그녀는 인생에서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그들의 외모에 대해 깊은 인상조차 갖지 못합니다. 하지만 “생일 축하해요”라고 말한 뒤 그녀는 그의 마음에 자리 잡았다. 사랑은 시간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가장 짧은 시간은 단 1초. 그리고 그는 그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마도 "생일 축하합니다"라는 문장에서였을 것입니다. 세 번째 장면은 왓슨이 퇴원 후 마준을 만나는 장면이다. 영화를 보기 전 인터뷰 리포트 영상에서 이 영상의 일부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좌우로 작업을 하고 있고, 다른 일을 하면서 지켜보고 있었기 때문에 큐디의 응원을 받으며 화를 내며 떠나는 왓슨의 뒷모습만 캡쳐했습니다. 내 마음을 아프게 한 것은 바로 그 뒷모습이었다. “좌절할 땐 뒤를 보라”는 말은 언제나 사람의 등은 사람의 무력함과 고통을 더욱 철저하게 드러내는 것 같다. Qiuti가 말했듯이 "여성의 DNA는 타인을 배려하는 요소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모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어떤 여성도 자신의 "모성"을 성취하고 보여주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해를 입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간을 살짝 찌푸리는 순간 온 세상의 슬픔에 영향을 미친다.”라는 아주 역겨운 말이 있습니다. , 사랑하는 분들이 늘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 번째 장면은 그가 비밀 요원으로 밝혀진 장면으로 많은 사람들이 언급했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가짜 연기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모두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 일이 진짜였다는 걸. 다섯 번째 장면은 전설적인 법정 장면이다. 섬세하고 또렷한 표정과 함께 짧은 대사는 그 순간 왓슨의 무력한 몸부림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관객들로 하여금 공감하게 만든다. 사실 이 장면 이전에도 마음에 들었던 영상이 하나 더 있었는데요.
Watson은 Tony의 전화를 받았을 때 그가 어두운 목소리로 "그녀는 나와 함께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OK, OK, OK"를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그 순간, 애인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은폐되지 않고 증발했다. 꿈속의 감정이 현실이라면, 나는 그런 날카로운 두려움을 직접 경험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인의 안전 앞에서 정의와 전반적인 상황은 언급 할 가치가 없습니다. 내 앞에는 불과 산더미 같은 칼이 있다. 그녀(그)가 안전하다면 그도 눈살을 찌푸리지 않고 달려갈 것이다. 사랑을 선택하는 사람이 인색하거나 이기적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사랑에 관해서는 신조차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데 왜 전반적인 상황에 관심을 가져야합니까? ?
? 온갖 걱정 속에 결국 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누가 왓슨이 결국 임무 수행 중 사망했다고 말했습니까? 그런 결말을 처음부터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고민이 됐다. 여기서는 다섯 장면만 셀 수 있었지만, 사실 정말 즐거웠던 소소한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초반에 마준을 도발하고, 골프를 가르치고, 왓슨과 치우디가 '모성애'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준이 왓슨에게 안마의자를 주고, 황 경관이 농담을 해서 분위기를 밝게 하고, 왓슨이 마침내 웃음을 터뜨리는 장면을 예로 들 수 있다. 큰 부분이 있고, 이어서 치우디가 왓슨에게 송화강 이야기를 들려주는 부분이 있는데... 그리고 왓슨이 치우디를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토니 일행에게 구타당하는 장면이 영화 전체에서 유일한 장면이다. , "네가 그 사람을 놔주면 내가 살아 돌아올 수 있을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 했어"라는 말을 들은 순간, 나는 어찌됐든 사람들이 많은 영화관에 있었고, 정말 통제가 안 됐어요! 마치... 사랑 자체를 떠나서, 왓슨과 치우디의 사랑은 상호 의존의 따뜻함에 더 가깝습니다. Qiudi는 다른 곳에 사는 미혼 소녀입니다. 그녀의 강한 외모는 여성의 연약함, 외로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완전히 숨길 수 없습니다. 왓슨은 오랫동안 벼랑 끝에서 방황해온 인물이다. 오랜 고민과 긴장, 장애 이후의 외로움, 잊혀진 것에 대한 분노 등은 그를 안정되고 따뜻한 집인 큐디보다 더 그리워하게 만드는 것 같다. 그의 가족이 소유한 작은 둥지. 두 사람의 차가움은 가까워지면 차가워진다. 왓슨과 큐티는 둘 다 노숙자이기 때문에 주변 누구보다 자신의 현재 소유물에 더 관심을 갖는다고?
구자이의 화려한 시리즈에 비하면 도니옌은 여전히 가장 뛰어난 그의 행동이다. 여전히 빠르고 번개처럼 빠른 공격이며, 여전히 화려하고 아름다운 움직임이다. 그의 두 라이벌 토니와 아후도 훌륭한 배우들이 연기합니다. (Zou Zhaolong은 수년 전에 영화에서 그의 실력을 보았지만 언제부터 Ni Xing을 현재 이름으로 부르지 않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포스터를 보면서 이 사람의 키가 얼마나 큰지 계속 놀랐습니다. Ni Xing과 매우 비슷했지만 나중에 마침내 그가 실제로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명인이 명인을 만나면 당연히 엔딩은 단 하나뿐이다. 훌륭하고 흥미진진한 무술 장면!
작은 식당에서 마준이 아후를 죽이는 장면(말하자면 정말... 좀 폭력적이다)이 그 장면 때문인지 주변 관객들이 재밌게 본 것 같다고 느꼈다. 호랑이는 정말 죽어야 마땅해요! 나 역시 마준을 몰래 응원하면서 그 폭력을 한탄했고(나도 폭력에 취약한 편이다...), 심지어 옆에 있던 소녀에게 "우송이 호랑이와 싸우는 것 같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그렇게 말하고 나서 그 나쁜 놈의 이름이 '아후'라는 걸 바로 깨달았어요. 하하, 정말 '호랑이를 때린다'는 뜻이에요. 마준이 아후를 쫓고 있을 때 아후는 철문 위로 뛰어올라 뛰어내렸다. 내 뒤에 있던 한 소년이 "와, 그거 굉장하다!"고 말했고, 마준은 뛰어올라 벽을 뛰어 넘었다고 말했다. "어쨌든, 이건 더 강력해!" 격투장면이나 추격장면, 극장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소리는 "와, 와, 와, 아, 앗..." 이었는데 다 의성어였어요! 당연히 내 입에서 나온 말들 외에도 헐떡거리는 소리도 나왔다. 폭력적인 성향이 좀 있기는 하지만 특정 상황에 적응해야 하는 것 같아요. 다른 보도에서 언급된 왓슨이 자 형제를 차로 쓰러뜨리고, 마준이 자 형제를 쏘는 장면을 보면 주변 사람들도 매우 놀라고 기뻐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의 멋진 대결은 영리하고 화려한 액션 연출보다는 사심 없는 싸움 속에서 보여준 두 배우의 노고가 더 컸다. 그가 나온 후 그는 가장 친한 친구에게 "구자이가 자신의 DV 권한을 그들에게 물려줬는지 궁금합니다. 그들은 왜 그렇게 저항합니까? 내가 아무리 싸워도 괜찮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미 열 여덟 번 실패했습니다." 번..." Lu Liangwei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 그의 연기는 항상 흥행에 실패했지만, 이 영화에서 그의 연기는 비교적 획일적이며, 극악무도한 살인자의 오만한 잔인함과 어머니의 세심한 보살핌을 완벽하게 해석한다. 다른 영화 평론에서 그가 감옥에서 춤추는 장면이 감동적이라는 평을 본 적이 있어서 그 장면을 유심히 보고 봤다. 봤을 때 예상했던 인정이었어요! 그 춤은 형들에 대한 자 형제의 신뢰입니다. 그는 두 남동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법이 그에게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아마도 그의 춤은 바를 변장하는 역할도 할 것입니다. ? ! 그리고 무죄 판결을 받고 법원을 나왔을 때, 그는 속으로 정말 오만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세 형제는 생존을 핑계로 범죄 행위를 저질렀습니다.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팔며 자신 밖의 모든 것과 타인의 생명, 소위 법의 존엄성을 경멸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나를 방해하는 사람은 누구나 죽을 것이다"입니다! '데스페라도스'라고 불리는 사람은 겉모습만 봐도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나는 Wen Ruian이 그의 소설에서 “시처럼 아름다운 검빛”이라고 묘사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런 검빛으로 사람을 죽이면 시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지 아니하냐? "'더 퓨즈'의 살인 장면도 '살인의 아름다운 검광'처럼 취급됩니다. 아후와 토니가 죽이는 방식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것은 그들의 차분하고 잔혹한 태도입니다. 일종의 사악한 아름다움, 일종의 악녀의 아름다움은 음악 속 춤만큼 어둡다. 주연배우들 외에도 비중이 적은 조연들의 연기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이 경우에는 샤오 팬은 말할 것도없고 "정말 맛있다"라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뚱뚱한 고양이"삼촌의 연기는 엄숙하면서도 유머러스하고 캐주얼 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Xu Qing의 역할은 매우 불쾌합니다. 영화를 본 후 나는 그녀에 대해 두 단어로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연기에 대해서는 "그녀가 이 역할을 완료했습니다"라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역할의 한계로 인해 그녀의 연기에 대해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나는 엘리베이터에서 죽은 여경의 얼굴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가 얼마나 잘했는지 감히 말할 수 없었습니다. 성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