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카드 정보
그래픽 카드란 무엇인가요?
GPU의 정식 이름은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or Unit)이며 중국어로 "그래픽 프로세서"로 번역됩니다. NVIDIA가 GeForce 256 그래픽 처리 칩을 출시했을 때 처음 제안한 개념입니다. GPU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가 CPU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특히 3D 그래픽을 처리할 때 CPU의 원래 작업 중 일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가 사용하는 핵심 기술로는 하드웨어 T&L(기하학적 변환 및 조명 처리), 큐빅 환경 재질 매핑 및 버텍스 믹싱, 텍스처 압축 및 범프 매핑, 듀얼 텍스처 4픽셀 256비트 렌더링 엔진 등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T&L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GPU 심볼의 핵심이 됩니다. GPU 생산은 주로 nVidia와 ATI 두 제조업체에서 생산됩니다.
비디오 메모리
비디오 메모리는 디스플레이 메모리(마더보드의 메모리와 유사)의 약어입니다. 주요 기능은 디스플레이 칩에서 처리할 데이터와 처리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것이다. 그래픽 코어의 성능이 강력할수록 더 많은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비디오 메모리가 SDR이 주를 이루었고 용량도 크지 않았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는 GDDR3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하며, 현재 최신 그래픽 카드는 더 나은 성능을 갖춘 GDDR4 또는 GDDR5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비디오 카드 BIOS
그래픽 카드 BIOS(마더보드 BIOS와 유사)는 주로 디스플레이 칩과 드라이버 사이의 제어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스플레이 카드 사양, 제조업체 및 배송 시간 및 기타 정보. 컴퓨터가 켜지면 이 정보는 BIOS 내의 제어 프로그램을 표시하여 화면에 피드백됩니다. 초기 디스플레이 BIOS는 ROM에 굳혀 수정이 불가능한 반면,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카드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쓰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대용량 EPROM, 소위 플래시 BIOS를 사용한다.
그래픽 카드 PCB 보드
그래픽 카드의 회로 기판(메인보드의 PCB 보드와 유사)으로 그래픽 카드의 다른 구성 요소를 연결합니다. 마더보드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그래픽 카드 분류 통합 그래픽 카드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디스플레이 칩, 비디오 메모리 및 관련 회로가 모두 마더보드에 내장되어 있으며 마더보드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별도의 디스플레이 칩이 있지만 대부분은 Northbridge 칩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마더보드에 통합된 그래픽 카드도 마더보드에 별도로 비디오 메모리가 설치되어 있지만, 통합 그래픽 카드의 디스플레이 효과와 처리 성능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하지만 CMOS를 통해 주파수를 조정하거나 새로운 BIOS 파일을 업데이트하여 디스플레이 칩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그래픽의 장점은 낮은 전력 소비, 낮은 발열이며 일부 통합 그래픽의 성능은 보급형 독립 그래픽과 비슷하므로 추가 비용을 들여 그래픽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픽 카드. 통합 그래픽 카드의 단점: 그래픽 카드를 새것으로 교체할 수 없습니다. 꼭 교체해야 한다면 마더보드와 CPU만 한꺼번에 교체할 수 있습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
독립 그래픽 카드란 디스플레이 칩, 비디오 메모리 및 관련 회로가 회로 기판 위에 별도로 내장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드 카드는 마더보드의 확장 슬롯(ISA, PCI, AGP 또는 PCI-E)을 차지해야 합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의 장점: 별도로 설치된 비디오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메모리를 차지하지 않으며 기술적으로 통합 그래픽 카드보다 훨씬 뛰어나며 통합 그래픽 카드보다 더 나은 디스플레이 효과와 성능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설치합니다.
독립형 그래픽 카드의 단점: 시스템 전력 소모가 늘어나고, 발열도 크고,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려면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
PCI 인터페이스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인터페이스는 로컬 버스 정의를 위한 표준으로 1991년 Intel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표준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최대 10개의 PCI 호환 확장 카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제안된 PCI 버스는 33MHz의 주파수, 133MB/s(33MHz * 32bit/s)의 전송 대역폭으로 작동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당시 프로세서의 개발 요구 사항을 충족했습니다. 더 높은 성능이 요구되면서 1993년에 64비트 PCI 버스가 제안되었고, 이후 PCI 버스의 주파수를 66MHz로 높이는 것이 제안되었습니다. PCI 인터페이스의 최고 속도는 266MB/S에 불과하며 1998년 이후 AGP 인터페이스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새로운 PCI 인터페이스 그래픽 카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부 서버 마더보드는 AGP 또는 PCI-E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멀티스크린 출력을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PCI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여전히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AGP 인터페이스
AGP(Accelerate Graphical Port, 가속 이미지 처리 포트) 인터페이스는 Intel Corporation이 PCI의 낮은 대역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표준입니다. 버스 인터페이스 기술. 그래픽 카드를 시스템의 메인 메모리에 연결하여 CPU와 그래픽 프로세서 사이에 직접적으로 더 빠른 버스를 엽니다. AGP1.0(AGP1X/2X), AGP2.0(AGP4X), AGP3.0(AGP8X)을 거쳐 개발되었습니다. 최신 AGP8X의 이론적 대역폭은 2.1Gbit/초입니다.
2009년에는 기본적으로 PCI-E 인터페이스로 대체되었습니다(대부분의 제조업체는 2006년에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PCI Express 인터페이스
PCI Express(PCI-E)는 차세대 버스 인터페이스이며,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제품은 2004년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2001년 봄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인텔은 PCI 버스와 각종 칩의 내부 연결을 대체하는 차세대 기술을 제안하고 이를 3세대 I/O 버스 기술이라고 불렀다. 그러다가 2001년 말 Intel, AMD, DELL, IBM 등 업계를 선도하는 20개 이상의 기업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사양 초안을 작성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2002년에 완성되어 공식적으로 PCI Express로 명명되었습니다.
공통 브랜드
그래픽 카드 업계의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Sapphire, Asus, Powerline, Leadtek, Zotac, XFX, Gigabyte, Inzon, MSI, Elsa, Foxconn, Jetway, Panzheng, Biostar, Gengsheng. , SPARKLE, GALAXY, Maxxuan, ASL, Yeston, Qixiang, Colourful, Spartak, Shuangmin, Jinglei, OndaJCG, Jinchenguang
그 중 Sapphire와 Asus는 독립적인 연구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브랜드입니다. A 카드만 만들고 Asus의 A 카드와 N 카드는 핵심 파트너입니다. Colourful과 같은 채널 브랜드와 비교할 때 독립적인 연구 개발을 갖춘 제조업체는 제작 기술과 기능 기술이 더 뛰어나고 액세스 그래픽 카드의 가격은 더 저렴합니다(참고). : Colourful, Shuangmin, Yeston, Maxxuan 및 Onda는 모두 동일한 제조업체에서 제조되므로 차이점만 있을 뿐입니다(그래픽 카드 스티커 및 포장일 뿐이므로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두에게 친숙한 ASUS의 "Born for Gaming"과 컬러풀의 "게임 그래픽 카드 전문가"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하면 그래픽 카드는 컴퓨터 이미지의 출력을 제어합니다. 사실 사람들은 이를 비디오에 연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화면을 통해 표시되는 사진의 조합입니다. 여러 개의 연속된 사진이 하나의 비디오로 결합되므로 전문적으로 말하면 그래픽 카드가 사진과 큰 관계가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는 한 그래픽 카드는 그래픽 어댑터입니다. 컴퓨터에 의해 표시됩니다.
전문적으로 말하면 그래픽 카드는 비디오 카드, 비디오 어댑터, 그래픽 카드, 그래픽 어댑터, 디스플레이 어댑터 등으로도 불립니다. 호스트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브리지"입니다. 컴퓨터의 그래픽 출력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CPU에서 보낸 이미지 데이터를 모니터에서 인식할 수 있는 형식으로 처리한 후 모니터로 보냅니다.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주로 디스플레이 칩(즉, 그래픽 처리 칩인 GraphicProcessingUnit), 비디오 메모리, RAM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 VGABIOS 및 다양한 인터페이스 등 여러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그래픽 카드는 구조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흔히 독립 그래픽 카드와 통합 그래픽 카드라고 부릅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는 디스플레이 칩, 비디오 메모리 및 관련 회로가 회로 기판에 별도로 내장된 것을 말하며, 독립된 보드 카드로 존재합니다. 독립형 그래픽 카드는 인터페이스 종류에 따라 ISA 그래픽 카드, PCI 그래픽 카드, AGP 그래픽 카드, PCI-E 그래픽 카드 등으로 구분되며, ISA 그래픽 카드도 사라지고 AGP 그래픽 카드도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PCI-E 그래픽 카드는 이제 널리 사용되는 그래픽 카드이며 해당 인터페이스의 전송 속도는 현재 가장 빠릅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의 경우,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디스플레이 칩, 비디오 메모리 및 관련 회로가 모두 마더보드에 내장되어 있으며 마더보드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별도의 디스플레이 칩이 있지만 현재는 대부분이 마더보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마더보드의 노스브리지 칩; 일부 마더보드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마더보드에 별도의 비디오 메모리가 설치되어 있지만 용량이 작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통합 그래픽 카드에는 별도의 비디오 메모리가 없으며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및 그 사용량은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의 디스플레이 효과와 성능이 낮고 그래픽 카드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추가 자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에는 자체 캐시를 포함한 자체 모듈이 있고, 조금 더 나은 독립 그래픽 카드에는 냉각 팬이 있으므로 독립 그래픽 카드가 통합 그래픽 카드보다 기술적으로 더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보다 디스플레이 효과와 성능이 뛰어나며 그래픽 카드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쉽습니다. 단점은 시스템 전력 소비가 증가하고 발열도 더 크다는 것입니다. 이는 강력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게임 사용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성능 통합 그래픽 카드는 주로 컴퓨터 성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고 일반적으로 인터넷 서핑과 간단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래픽 카드 없이 컴퓨터를 써도 괜찮을까요?
많은 초보 친구들이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없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사실은 그래픽 카드가 없다는 뜻입니다. 독립 그래픽 카드가 있지만 마더보드에는 최소한 통합 그래픽 카드가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없으면 어떻게 표시할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그럼 대부분의 친구들이 이야기하는 통합 구성은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마더보드에 통합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마더보드에 통합 그래픽 카드가 있습니까?
모든 마더보드에 통합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더보드 매개변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컴퓨터 마더보드 통합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경우에도 별도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통합 플랫폼 컴퓨터가 게임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 별도의 독립 그래픽 카드를 추가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성능과 컴퓨터 디스플레이 성능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