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개를 대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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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육 식물 클라라의 사육 방법 소개
경천과는 일종의 육질 식물로, 석송속에 속하며 한국에서 왔다. 그 잎은 회록색이고, 노엽은 오렌지색이며, 잎은 분홍색이고, 잎은 연꽃 모양으로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어 뭉치기 쉽고, 옆싹은 새싹을 부착하기 쉽다. 그루 높이는 일반적으로 15 cm 보다 높지 않고 잎은 연좌로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다. 클라라가 배양한 습도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잎이 쉽게 이동한다. 보통 조명 3-4 시간이 적당하고, 너무 많이 타 오르고, 토양은 알갱이에 대한 요구가 높다. 일정한 빛이 있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라의 사과. 당신은 팀에 있습니까?
슈만과 클라라 브람스는 그녀를 위해 C 단조 피아노 사중주를 썼다.
그는 슈만의 학생이고 클라라는 그의 여주인이다.
요하네스 브람스 (1833.5.7-1897.4.3)
독일의 작곡가.
1833 5 월 7 일 독일 함부르크의 한 음악가에서 태어났다.
7 살 때 아버지와 함께 피아노를 배웠고, 초창기 스승은 에드워드 맥스슨 (Eduard Marxsen) 에서 왔다.
1853 년 위마에서 레멘이 요아힘과 친구를 사귀고 슈만 부부에게 소개돼 칭찬과 지지를 받았다.
1862 비엔나까지. 충분한 준비를 거쳐 나는 교향악을 쓰기 시작했다. 나는 1876 에서 C 단조 1 교향곡을 완성했고, 1877 에서 D 장조 2 번 교향곡을 완성했고, 1883 에서 F 장조 3 번 교향곡을 완성했습니다.
1897 은 4 월 3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브람스는 독일 음악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고전 작곡가로 19 세기 낭만주의 음악시대의' 복고파' 로 여겨진다. 그의 작품은 고전적이고 낭만적이어서 제목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교향악 작품은 베토벤의 기세를 모방했다. 그러나 필법은 섬세하고, 의경이 변화무쌍하며, 때로는 전원적인 기운이 있고, 역시 자신의 특색이 있다.
브람스의 음악은 고향 독일 북부의 순박함과 비엔나의 매력을 모두 반영했다. 이 두 방면은 그의 가장 큰 작품인' 독일 레퀴엠' 에서 모두 표현되었다. 인류에 대한 선량한 신념과 독일 국민에 대한 애착을 바탕으로 그는 독일 고전 음악가의 전통인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슈베르트, 슈먼에 의지하여 19 세기 말 독일 음악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퇴폐적 현상을 견딜 수 있는 만반의 작품을 만들었다. 이것은 그가 창작한 주요 역사적 성과이다. 독일 음악에서 브람스, 바흐, 베토벤의 이니셜을' 트립 B' 라고 부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브람스는 베토벤 교향곡의 전통을 이어받아 깊은 인도주의와 열정적인 애국주의로 출발하여 시대정신과 투쟁생활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작품은 베토벤에 이어 서유럽교향음악의 걸출한 모범이 되었다. 사람들이 그의 첫 교향곡을' 베토벤 10 번 교향곡'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브람스 자신도 "뒤에서 거인 (베토벤) 의 발자국 소리를 계속 들었다" 고 말했다. 브람스는 교향악을 써서 색채와 휘황찬란한 표현력을 추구하지 않지만, 그의 밴드 연주는 매우 정교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브람스는 고전 교향악 구조 형식을 계승하면서 작품 낭만주의의 색채와 기질을 부여했다. 작품 구조가 엄격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규모가 크다. 그는 또한 독일 고전 작곡가의 엄밀한 복조 수법과 동기 발전 수법을 교향악 창작에 적용했다. 중요한 작품으로는 D 장조 바이올린 협주곡, 헝가리 댄스 5 번, 6 번, 학원식 오케스트라 서곡, 음악작품 자장가 등이 있습니다.
1896, 63 세의 브람스는 죽어가는 몸을 끌고 절망과 고통 속에서 유럽 대륙을 달리고 있다. 스위스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달려가 장례식에 참석하다. 서둘러, 그는 반대 방향의 기차를 타고, 그를 그가 가려는 곳에서 점점 멀어지게 했다. 그가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했을 때 장례식은 이미 끝났다. 십자가 뒤에서 자고, 그가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
하늘이 어둑어둑하고, 들판이 망망하여, 그는 혼자 무덤 앞에 서 있었다. 그는 바이올린을 어깨에 메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바이올린 곡을 한 곡 연주하며 43 년의 심정, 40 년의 그리움을 토로했다.
관중은 무덤에 있는 사람일 뿐이다.
묘주인 이름은 클라라, 피아노 연주가, 뮤지션 슈만의 아내, 브람스의 제니입니다.
1853 년, 스무 살 브람스는 처음으로 그보다 열네 살 많은 몇 아이의 어머니인 케클라를 만났다.
브람스는 클라라에게 첫눈에 반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브람스와 클라라는 병든 슈만과 그와 클라라의 아이를 함께 돌보다가 1856 년 정신병원에서 사망할 때까지 간호했다.
여러 해 동안 함께 지내면서 브람스의 클라라에 대한 사랑이 깊어졌다. 하지만 클라라는 자신의 여주인이고, 그녀는 슈만의 아내이며, 슈만은 항상 존경해 온 아버지와 형이다. 이성은 브람스의 감정을 억누르고, 그는 공간 격리로 사랑과 절망의 사상을 격리시켰다. 그래서 그는 떠나고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했다.
그 해 1856 년.
브람스는 육체적으로 클라라를 떠났지만, 그의 마음이 이미 떠났는지 아무도 모른다. 클라라를 떠난 브람스는 클라라 전국투어를 후원하고 슈만의 모든 작품을 공연했습니다. 그는 클라라에게 수많은 러브레터를 썼지만, 결코 보내지 않았다. 그는 줄곧 클라라와 연락을 유지해 왔으며, 줄곧 상대방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1875 년, 그는 클라라에게 바치는 C 단조 피아노 사중주를 완성하는데 20 년이 걸렸다. 그가 평생 창작한 모든 악보 원고는 클라라에게 보내졌습니다. 그는 한 번도 결혼한 적이 없다.
사랑이 폭발할 때, 마치 홍수 맹수처럼, 기세는 막을 수 없다. 그러나 브람스는 그의 욕망의 파도가 이성적인 제방을 넘친 적이 없다. 그는 음악으로 이 모든 갈망을 표현했다. 그가 말하길, "제 최고의 멜로디는 모두 클라라에서 왔습니다."
클라라의 상자는 좋은 단어이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좋은 책 한 권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줄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은 사람을 웃게 한다. 좋은 책은 사람들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이 사람을 ... 그리고 제가 말한 이 좋은 책은 클라라의 상자입니다.
골키는 클라라의 상자를 보고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라고 말했다. 좋은 책 한 권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줄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은 사람을 웃게 한다. 좋은 책은 사람들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이 사람을 ... 그리고 제가 말한 이 좋은 책은 클라라의 상자입니다.
클라라 상자 안의 줄리는 무력한 어린 소년이다. 그의 아버지가 이사를 나간 후, 그의 할아버지는 의외로 넘어져서 줄리와 함께 목수가 되지 않았다. 줄리는 매우 실의에 빠졌다. 줄리가 태어나기 전 어머니의 유산의 그림자도 저압처럼 가족 상호 작용에 휩싸였다. 새 학기가 시작될 무렵, 모두가 나쁜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선생님인 클라라가 중병에 걸려 곧 세상을 떠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슬픈 학생은 이렇게 잔혹한 현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지만, 평범하지 않은 클라라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다른 따뜻한 햇빛을 가져왔다. 클라라 선생님은 자신을 위해 교실을 마련하여 도시 해변을 장식했다. 클라라 선생님은 모두가 삶의 이별과 상실을 용감하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주셨다. 학우들도 조용히 클라라를 위해 가장 아름다운 이별 선물을 준비했는데, 그것은 사랑으로 가득 찬 컬러박스였다. 클라라의 상자' 는 분리와 슬픔을 어린 시절 앞에 두고 젊은 마음에 생명의 광채와 사랑의 영원한 힘을 보여 준다. 인생은 인간에게 공평하지 않다. 다만 인생은 종종 터무니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가 이해할 필요가 없고, 단지 우리가 사랑하고 받아들이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런 감동적인 스승과 학생의 우정은 죽음의 서로 다른 생명체험에 직면해 있지만 기적은 나타나지 않지만 클라라 선생님은 결국 아이들을 떠날 것이지만, 그녀는 아이들에게 사랑이 인생을 무한히 피어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모두가 용감해지길 원하지만, 그는 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일찍 죽고, 어떤 사람들은 늦게 죽는다. 하지만 조만간, 모두가 죽음을 생각할 것입니다. 죽음은 결코 무섭지 않다. 용감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가볍다. 생명은 유한하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우리의 이상적인 여정까지 생명을 연장할 수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제한된 인생 여정의 질을 높여 그것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이다.
클라라의 상자' 는 이렇게 좋은 책이다. 인생의 의미를 이해하게 해주고, 스승의 정을 이해하게 해주고, 이해하게 해준다. 나는 이 책을 좋아한다.
나는' 나와 나의 여동생 클라라' 라는 이야기를 읽었다. 나는 이 책의 모든 이야기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매우 재미있고, 우스꽝스럽고, 재미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책에서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는' 나' 와 여동생 클라라가' 사과 대회' 를 먹는 이야기이다. 나' 와 여동생 클라라는 경기에서 사과를 먹었고, 둘 다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며 화장실에 가기 위해 다투었다. 나와 여동생 클라라는 부모님의 새 신발을 모두 기부하여 그들을 울게 했다.
나는' 엉망진창' 이라는 이야기도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나' 와 여동생 클라라가 우리가 좋은 아이라는 것을 증명하려고 했기 때문에, 우리는 엄마와 아빠를 도와 신발을 닦았다. 우리는 거실에서 아동실로 이사를 가서 신발을 닦고 아동실에서 부엌으로 이사했다. 결국 고양이와 개는 신발 기름을 밟아 온 방에 흑갈색 발자국이 가득 찼다. 엄마와 아빠는 우리가 좋은 아이라고 말하지 않고' 나' 와 여동생 클라라를 욕했다. 그리고' 나' 와 여동생 클라라는 강아지 고양이가 엉망진창이 되었다고 생각했고, 새끼 고양이 강아지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여기서 나는 아이가 부모를 돕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엉망진창이 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엉망진창이 된다면, 엄마와 아빠는 더 열심히 일할 것이다. 그래서 엄마와 아빠를 도울 때 더욱 진지하고 세심해야 한다.
나는' 나' 와 클라라가 때때로 좋은 아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나' 와 여동생 클라라가 부모님의 새 신발과 옷을 가난한 가정에 기부했기 때문이다. 그에 더해, 우리는 때때로 어머니와 아버지가 일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때때로 나의 여동생 클라라는 항상 문제를 일으키려고 시도한다. 이것은 나쁜 행동이다. 이렇게 하면 엄마와 아빠가 더 열심히 정리하고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나는' 나' 와 여동생 클라라가 한 재미있는 일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그들처럼 재미있는 일을 하고 싶다, 이렇게 하면 나는 점점 더 행복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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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라는 어디에서 사과를 얻었습니까? 폭풍성 입구에서 남쪽으로 조금 가면 첫 번째 집이 있는데, 네가 들어갔을 때 탁자 위에는 밥과 붉은 사과 한 캔이 있었다. 믿다 ...
누가 자막 클라라 (클라라, 18 19- 1896), 독일 여성 피아니스트가 있습니다. 라이프치히에서 태어난 로버트 슈만의 아내입니다.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피아노를 배웠고, 183 1- 1832 아버지와 함께 첫 여행 공연을 했다. 리스터와 다른 사람들은 그의 공연에 놀랐다. 1840 결혼 후 남편과 함께 러시아, 이탈리아 공연을 다녀온 뒤 베를린에 정착해 프랑크푸르트 고등음악학원에서 피아노를 가르쳤다. 초기에는 베토벤을 연주한 작품으로 유명하고 후기에는 쇼팽과 슈만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표현이 내성적이고 우아하다고 합니다. 그는 피아노 협주곡, 특색 있는 노래, 예술곡을 써서 로버트 슈만 전집을 편집한 적이 있다.
슈만 부부는 13 년 동안 가정생활을 했다. 부부가 뒤셀도르프에 정착하여 부모로서의 책임을 다했다. 하지만 젊은 시절의 방탕한 생활 방식은 슈만에게 매독을 앓게 했다. 그는 정신분열증과 조울증도 앓고 있습니다. 브람스가 방문한 지 5 개월 후, 슈만은 강에 투신하려고 시도했다. 2 년 후 그는 정신병원에서 사망했다.
그러나 사실은 그 이상입니다. 클라라는 남편이 죽을 때까지 그를 다시 보지 못했다. 슈만의 병세가 호전되었을 때, 그녀는 본래 그를 데리고 집에 가서 휴양할 수 있었지만, 그녀는 하지 않았다. 작가 베티나 폰 아님 (Bettina von Arnim) 이 안드레치 요양원을 방문했는데 슈만의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불행히도, 한 무리의 가학적인 의사들이 그를 잘 보살폈다. 슈만은 인공적으로 감금된 후 생존의 의지를 잃고 결국 단식하여 죽었다.
슈만을 사랑하는 첼리스트인 스티븐 이슐리스는 클라라가 슈만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고 생각한다. 슈만은 브람스와 작은 뮤지션인 조셉 애심의 사랑을 받아 첼로와 피아노의 낭만파 작품을 많이 썼는데, 어느 곡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지 자주 논쟁을 벌였다. "슈먼이 죽은 후 클라라는 저질의 이름으로 이 모든 로맨스를 파괴했다."
그는 또한 1854 에서 발생한 사건을 언급했다. 당시 참가자들이 많은 음악회에서 소프라노 제니 린드가 클라라 대신 무대에 올랐다. 클라라는 지난 겨울에 발생한 모든 분쟁이 오늘 밤처럼 그녀에게 이렇게 큰 대가를 치르게 하지 않았다고 썼다. 이사리스는 "그해 겨울에 슈만은 자살을 시도했고, 클라라는 당시 자신의 사업만 생각하고 있었다" 고 말했다.
슈만의 병이 중하자 클라라는 집안일을 지탱하고 아이를 키우는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옛 사업으로 돌아가야 할 수도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도움을 제공한다. "에셀리스가 지적했다. "클라라는 폴 멘델슨의 지지를 기꺼이 받아들였다. 클라라의 성장 과정을 이해한다면, 그녀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 어느 날 클라라 10 세 동생이 아버지 앞에서 놀았다. 그가 엉망진창으로 때리자 빅은 화가 나서 아들을 한 대 때렸다. 클라라는 미소를 지으며 바라보다가 피아노로 가서 이 곡을 유창하게 연주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독주 피아니스트로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그녀의 사업이 제한되고 계승하기 어려울 때 매우 낙담했다." 에셀리스가 말했습니다.
반주자 그레이엄 존슨은 그 시대의 특징을 지닌 클라라의 태도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녀가 이렇게 주관하는 것은 유언비어를 피하기 위해서라면 슈만의 정신질환은 사람을 무섭게 하는 주제이다. 그녀는 평생 음악을 사랑했고, 일상 공연은 그녀에게 하루 세 끼와 공기만큼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여성이 우아하고 온순하기를 바라며, 클라라는 이것과 무관하다. 만약 그녀가 남자라면, 그녀가 한 일은 결코 엉뚱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을 것이다. ""
존슨은 뮤지컬' 어머니 클라라' 를 썼다. 그 연극은 클라라와 딸 유니 사이의 긴장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유진과 그의 동성애 여자친구는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실 때까지 런던으로 이사를 갔다. 클라라는 생활이 험난한 여자로서 젖내 나는 면보다 더 매력적이다. "존슨이 말했다. 그녀는 아들의 목숨을 걸고 자신의 콘서트를 지체하지 않기 위해서였다. ""
유진은 슈만의 비극적인 가족 중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다. 브람스가 추구하는 줄리는 스무 살에 결핵으로 죽었다. 가장 작은 펠릭스도 젊었을 때 같은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피 딜랜드는 모르핀 중독으로 사망했습니다. 가장 큰 메리는 어머니의 조수로서 불행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에밀은 16 개월 동안 사망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30 년 후 루드비히도 정신병원에 보내졌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몇 번만 보러 갔다.
2006 년 슈만 뮤직 페스티벌의 루시 팔럼 감독은 이렇게 클라라를 변호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녀가 겪은 모든 것을 겪어야 한다면, 이렇게 엄한 아버지를 만나야 한다면, 이 사람은 틀림없이 큰 상처를 입게 될 것이다. 남성은 대개 클라라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오늘 어떤 여자라도 클라라 생활의 어려움을 깨닫고 그녀를 위해 큰 소리로 외칠 것이다. 그녀는 매우 강하다; 그리고 반드시 강해야 한다. "
피아니스트 피어스 레인 (Piers Lane) 은 이에 찬성했다. "그녀는 확실히 위대한 여성이며, 이렇게 험난한 인생을 겪었다. 그녀는 재능이 넘치는 작곡가이자 걸출한 피아니스트이다. 그러나 그는 "만약 그녀가 슈만에게' C 장조 환상곡' 과 같은 작품을 쓰도록 영감을 주지 않았다면, 나는 그녀가 어떤 사람인지 상관하지 않을 것이다" 고 덧붙였다. 바로 이 작품이 남편에 대한 그녀의 의의를 부각시켰다. ""
클라라는 여자 슈퍼맨이다. "서정 반주자인 로저 비그놀스가 말했다. 흥미롭게도 슈만의 노래집' Frauenliebe und Leben' 은 때때로 여성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지지만 주인공은 매우 용감하다. 당시 클라라는 자연스럽게 영웅 숭배에 빠졌지만, 슈만은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앞으로 강해지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 클라라가 슈만을 다치게 했나요? "이것은 가능하다. 슈만은 분명히 민감하고 변덕스럽다. 클라라처럼 유능하고 강인한 사람과 함께 살면서 슈만은 점차 자기 폐쇄로 나아갔다. "
Iselis 는 현재 슈만 콘서트를 위해 대사를 쓰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클라라를 지지하니, 나는 매우 놀랐다. "라고 그가 말했다. "사람들은 당연히 그녀를 동정한다: 그녀는 엄한 아버지와 불행한 결혼이 있다. 하지만 슈만은 아내를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정신병원에 머물고 싶어 했습니다. 클라라는 중상을 입은 사람이다. 결국 그녀가 이겼지만, 그녀는 소원을 이루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얼마를 썼습니까? 클릭합니다
러브스토리
1896, 63 세의 브람스는 죽어가는 몸을 끌고 절망과 고통 속에서 유럽을 달리고 있다. 스위스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달려가 장례식에 참석하다. 서둘러, 그는 반대 방향의 기차를 타고, 그를 그가 가려는 곳에서 점점 멀어지게 했다. 그가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했을 때 장례식은 이미 끝났다. 십자가 뒤에서 자고, 그가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
하늘이 어둑어둑하고, 들판이 망망하여, 그는 혼자 무덤 앞에 서 있었다. 그는 바이올린을 어깨에 메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바이올린 곡을 한 곡 연주하며 43 년의 느낌과 40 년의 그리움을 토로했다.
관중은 무덤에 있는 사람일 뿐이다.
묘주인 이름은 클라라, 피아노 연주가, 뮤지션 슈만의 아내, 브람스의 제니입니다.
1853 년, 20 세의 브람스는 처음으로 그보다 14 살 큰 클라라를 만났는데, 그녀는 몇 아이의 어머니였다.
브람스는 클라라에게 첫눈에 반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브람스와 클라라는 슈만과 그와 클라라의 아이들을 함께 돌보다가 슈만이 1856 년 정신병원에서 사망할 때까지 간호했다.
여러 해 동안 함께 지내면서 브람스의 클라라에 대한 사랑이 깊어졌다. 하지만 클라라는 자신의 여주인이고, 그녀는 슈만의 아내이며, 슈만은 항상 존경해 온 아버지와 형이다. 이성은 브람스의 감정을 억누르고, 그는 공간 격리로 사랑과 절망의 사상을 격리시켰다. 그래서 그는 떠나고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했다.
그 해 1856.
브람스는 육체적으로 클라라를 떠났지만, 그의 마음이 이미 떠났는지 아무도 모른다. 클라라를 떠난 브람스는 클라라 전국투어를 후원하고 슈만의 모든 작품을 공연했습니다. 그는 클라라에게 수많은 러브레터를 썼지만, 결코 보내지 않았다. 그는 줄곧 클라라와 연락을 유지해 왔으며, 줄곧 상대방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1875 년 클라라에게 바치는 C 단조 피아노 사중주를 완성하는데 20 년이 걸렸다. 그가 평생 창작한 모든 악보 원고는 클라라에게 보내졌습니다. 그는 한 번도 결혼한 적이 없다.
사랑이 폭발할 때, 마치 홍수 맹수처럼, 기세는 막을 수 없다. 그러나 브람스는 그의 욕망의 파도가 이성적인 제방을 넘친 적이 없다. 그는 음악으로 이 모든 갈망을 표현했다. 그가 말하길, "제 최고의 멜로디는 모두 클라라에서 왔습니다."
누가 클라라의 남편이 슬픈 노래를 좋아하고 그 슬픈 멜로디에 빠져드는 것을 즐겼습니까? 슬픔은 이렇게 종잡을 수 없는 마력과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슬픔은 사실 타고난 감정이다. 마찬가지로, 그냥 취해, 중독성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