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D, DSD, SACD, XRCD, LPCD 및 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넓게 말하면 CD(Compact Disk)는 광학 저장 매체로, 컴팩트하고 밀도가 높은 광 디스크에는 오디오, 비디오, 정지 이미지, 데이터 등이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됩니다. 신호는 상태로 존재하는 파일이지만 좁은 의미에서 일반적으로 CD라고 하면 실제로는 구체적으로 음악 CD(오디오 CD)를 의미합니다. 즉, 사운드 신호 트랙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오디오 애호가 그룹의 끊임없는 음질 추구로 일반 CD 레코드는 많은 개선을 거쳤습니다. 24K 골드 CD, HDCD, XRCD, SACD, DSD CD, LPCD, JSRM CD, DVD 오디오 및 기타 더 많은 아름다운 음악 매체가 등장했습니다. 저자는 초보 사용자에게 훌륭한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이러한 다양한 오디오 애호가 CD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할 것입니다. 기회가 있는 친구는 직접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주류 CD 레코드의 샘플링 주파수는 44.1kHz 및 16비트 양자화입니다(25년 전 Sony와 Philips가 공식화한 CD Red Book에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음). 이론적 주파수 응답 범위는 20Hz-20kHz이고 동적 범위는 약 90dB이며 신호 대 잡음비는 일반적으로 90dB 이상입니다. 일반 CD 레코드의 샘플링 주파수가 너무 낮고 양자화 비트 수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사운드가 거칠고 뻣뻣하며 풍부한 고주파 신호가 부족하고 전체적인 공기감과 음장 재현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좋은. 음질을 추구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일반 CD의 음질은 더 이상 그들의 안목 있는 귀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시장에서는 음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급 CD가 필요하며, 이러한 경우 일반적으로 HDCD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태어났다. HDCD는 High Definition Compatible Digital의 약어로, 당시 1990년대 초반 미국의 Pacific Microsonics가 HDCD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오디오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미국의 RR(Reference Recoding) 레코드 회사는 RR-S3CD라는 HDCD 샘플 출시에 앞장섰습니다. 일반 CD와 비교하여 HDCD는 18비트 녹음 방식을 사용합니다. 16비트는 일반 전대역 디지털 녹음이고 나머지 2비트는 전문 장비에서 녹음한 고주파 및 초고주파 신호(풍부한 위상 정보 포함)입니다. 이후의 마스터링 과정에서는 풀 밴드 부분을 14비트로 압축한 후, 위상별 2비트를 별도로 녹음한 뒤 최종적으로 HDCD 레코드로 압축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생산 공정으로 인해 HDCD는 특수 디코더가 있는 CD 플레이어에서 재생되어야 합니다. 일반 CD 플레이어는 14비트 전대역 오디오 신호만 읽을 수 있어 풍부한 정보가 많이 손실되고 다이나믹 레인지는 78DB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HDCD 디코딩 기능이 있는 CD 플레이어에서는 2비트 위상과 고주파수 신호를 읽어서 결합하므로 음질이 깨끗하고 섬세하며 다이나믹 레인지가 넓고 신호 대 잡음비가 매우 높습니다. . HDCD의 가장 큰 비극은 HDCD 재생 장비가 1990년대 후반과 21세기 초반에야 대량으로 출시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잘못된 시기에 탄생했다는 것입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일부 DVD 플레이어의 HDCD 로고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두 개의 획기적인 CD 레코드인 SACD와 DVD-Audio가 이미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DG, EMI 및 DECCA와 같은 거대 레코드 회사들은 더 이상 HDCD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기록이 점점 줄어들었어요. XRCD(확장 해상도 컴팩트 디스크)는 저자가 고품질 CD를 이해하는 데 있어 '초기 스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학생이었을 때 Huang Hongying의 인기곡 "First Taste of Lonelies"를 처음 들었습니다. 다인오디오 매장. 당시에도 테이프를 듣고 있던 저자는 XRCD 버전의 둥글고 세련된 질감에 깜짝 놀랐다. 나중에 저자는 특별한 하드웨어 디코딩이 필요한 HDCD 및 SACD와는 달리 이러한 종류의 오디오 애호가 디스크는 일반 CD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종류의 음반을 생산하는 일본 회사인 JVC는 높은 제작 비용으로 인해 2006년에 이러한 종류의 음반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누군가는 XRCD가 현재까지 가장 완벽한 16비트 CD라고 말했고, XRCD가 '포스트 CD 시대'의 '마지막 황제'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실현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XRCD의 단종은 일반적인 CD의 극단적인 확장이기 때문에 16비트 기록 기술의 병목 현상이 해결되면 이 과도기적 제품은 확실히 사라질 것입니다. XRCD는 한때 XRCD2, XRCD24와 같은 하위 범주로 세분화되었지만 기본 원리는 동일합니다. 1997년 일본 JVC사가 개발한 이 독점 기술은 기록 하드웨어와 이론의 새로운 영역을 창출했습니다. 시간 기반 오류(지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JVC는 마스터링 장비, 제조 절차, 하드웨어 및 이론 및 기타 성과를 포함하는 K2 인터페이스를 개발했습니다. 디지털화 프로세스 초기에 JVC는 먼저 신호를 Sony의 PCM-9000 MO 디스크에 저장한 다음 원래 JVC 공장에서 수행하고 SDIF-2를 통해 전송하는 일련의 K2 인코딩, K2 조각 및 프레싱을 수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JVC는 클럭 레벨과 전력 정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K2에 사용된 20비트, 128배 오버샘플링 A/D 변환은 최대 108dB의 동적 범위, 총 고조파 왜곡은 -96dB입니다. 유효 대역폭 범위는 0.05dB 미만입니다. XRCD의 녹음 처리 기술은 여전히 현재의 CD 표준 범위 내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완벽함을 추구하고 비용을 아끼지 않으면 XRCD 오디오파일 디스크의 가격이 너무 비싸집니다. 게다가 XRCD는 단종되어 원스(Once)가 되었습니다. 컬렉션이 만들어지면 다양성이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