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은 어떻게 해요?
클라우드 게임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인터넷을 통해 플레이어 단말기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다. 모든 게임 프로그램은 원격 서버에 의해 처리되고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전송되므로 터미널에 하드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HD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은 장비 없이 볼 수 있고 클라우드 게임도 가능합니다. 차이점은 HD 게임 장비가 비디오 플레이어보다 더 복잡하고 비싸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클라우드 게임은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소니는 PS4 의 스트리밍 미디어 재생을 통해 PS3 및 PS2 게임을 할 수 있는 PlayStation Now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카프공은 클라우드 게임으로 NS 플랫폼에서' 생화학 위기 7' 을 발표했다. 미국 예전 유비 등 게임회사 임원들은 클라우드 게임이 업계의 미래라고 여러 차례 밝혔다. 게임 거물들은 분명히 클라우드 게임의 미래에 대해 자신감이 넘친다.
클라이언트에서, 플레이어의 관심은 단지 한 마디로 농축하면 된다: 나에게 좋은가?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적어도 지금은 그렇습니다. 대기업의 홍보 수사학과 난해한 기술 용어를 제쳐두고 클라우드 게임 기술은 상업적 응용에서 아직 성숙하지 않아 부족과 위험이 있다.
고속 네트워크 부족은 단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클라우드 게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원활한 클라우드 게임에는 빠르고 안정적인 웹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현재 4G 기술은 통신 서비스 표준으로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유창한 클라우드 게임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비싼 고속 4G 네트워크 패키지를 감당할 수 있는지도 문제다.
클라우드 게임은 어떻게 해요?
발표된 영상에서 Microsoft 는 특히 Project xCloud 가 5G 기술을 완벽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업계 선견지명 외에도 4G 속도가 클라우드 게임 요구 사항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홈 터미널에서는 고속 광대역의 보급으로 인터넷 속도 병목 문제가 모바일 단말기보다 두드러지지만 저개발 지역의 고속 광대역 건설 지연은 고려되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범위는 국가 및 지역 네트워크 인프라 건설의 제약을 받는다. 고속 네트워크의 개선은 심층적인 사회경제 문제이므로 기업만으로는 추진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할 권리가 있다. 플레이어 구매력의 차이는 분할 가격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고속 인터넷 건설의 지연은 개별 회사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신뢰성과 보안을 의심하는 것은 위험이다. 클라우드 게임은' 사람이 차를 타고 흩어지다' 는 가능성이 있다. 이론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게임 소유권은 서비스 업체에 속하며 플레이어는 단지 게임을 대여할 뿐이다. Microsoft 가 파산하고 서비스가 종료되면 플레이어가 진짜 금과은으로 산 클라우드 게임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구름이 없습니다.
올해 동시 기타 히어로 TV 서비스를 닫은 후에도 노래의 8% 만이 여전히 방송될 수 있어, 동진에 대한 집단소송으로 이어지고, 운게임도 같은 위험을 안고 있다.
그러나 보안 문제는 분명합니다. 게임의 모든 데이터 처리는 서버에서 수행됩니다. 즉, 많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가 서비스 업체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서비스업자는 프라이버시 데이터를 남용할 수 있으며, 운영자가 남용하지 않더라도 100% 가 사용자 데이터 저장소의 보안을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20 1 1 년 소니 PSN 시스템은 심각한 해커의 공격을 받아 휴대폰 번호, 사서함, 신용 카드 등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어 소니와 사용자에게 예측할 수 없는 경제적 손실을 가져왔다.
이러한 잠재적인 위험을 제외하면 클라우드 게임이 플레이어와 개발자에게 주는 이점도 분명합니다.
플레이어에게 클라우드 컴퓨팅은 고성능 컴퓨터와 호스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플레이어의 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편, Microsoft 가 주창한 바와 같이, 인터넷이 충분하다면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좋아하는 장비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게임을 할 수 있으며,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는 데 걸리는 대기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개발자의 경우 클라우드 서버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게임만 개발하면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는 데 드는 비용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게이머가 좋든 싫든, 게임' 서비스' 는 대세의 추세이고, 클라우드 게임은' 서비스' 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위험은 있지만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게이머와 개발자에게 이득이 될 수 있어 클라우드 게임을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