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혼잡 창
두 번째 질문:
TCP 혼잡 제어의 주요 원리는 혼잡 창 (cwnd) 제어에 따라 달라집니다. 앞서 피어 TCP 수신 창 광고 (RWND) 의 흐름 제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창 크기로 표시된 값이 전송되었지만 최대 데이터 그룹화의 ACK 세그먼트는 수신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창이 클수록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고 네트워크 정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창이 1 인 경우 stop 와 같은 프로토콜로 단순화되면 전송된 각 데이터는 두 번째 패킷의 데이터 전송을 전송하기 전에 확인을 기다려야 합니다. TCP 의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두 가지의 균형을 맞추고 최적의 cwnd 값을 선택하여 트래픽 정체를 일으키지 않고 네트워크 처리량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느린 부팅: 초기 TCP 연결이 성공적으로 설정되고 대량의 패킷이 네트워크로 전송되면 네트워크 라우터 캐시 공간이 부족해져 정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 설정된 연결은 대량의 패킷 전송을 시작할 수 없으며,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매번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점진적으로 늘려 이러한 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 연결 cwnd 가 최대 세그먼트 크기 (MSS) 로 초기화되고 발신자가 데이터 전송을 시작하고 혼잡 창의 크기에 따라 세그먼트를 확인하면 cwnd 가 MSS 크기를 늘립니다. 네트워크 왕복 시간 (왕복 시간 RTT) 지수와 같은 혼잡 창의 값은 실제로 시작은 느리지만 시작점은 약간 낮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간단히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시작-> cwnd of =1
RTT 이후
-> Cwnd = 2 * 1 = 2 입니다.
2 RTT-> Cwnd = 2 * 2 = 4 를 통과했습니다.
3 년 후의 RTT-> Cwnd = 4 * 2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