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고전 문장

1, 돌을 타고 구름 한가한 의미를 보고, 조양으로 조용한 시간을 보충한다. 누군가 나에게 서래의를 물었고, 가사를 도랑에 늘어놓았다.

2, 그리고 마음이 좀 허술하고, 10 측이 어디에 머물지 않고, 원명불의 눈은 늘 사진을 찍지만, 단지 사람이 모를 때.

3, 비포 시체 부처님은 마치 환상적인 이미지처럼 무상에서 태어났다. 환인의 인심은 본래 없고, 죄의 복은 모두 텅 비어 살 곳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4, 본성을 깨닫지 못한다. 즉, 부처는 중생이고, 한 번 깨달을 때, 중생은 불고만심이며, 자기 마음속에서 진실을 보아야 한다.

5, 양심은 모든 사람의 가장 공정한 재판관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속였지만 결코 자신의 양심을 속일 수 없다.

6, 언어 유운: 사람은 생사도 죽는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마음대로, 인연을 따라, 제멋대로.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만법유심.

7, 만약 삶이 마음이라면, 나는 모든 중생을 멸해야 한다. 모든 중생을 멸망시켰으나, 모든 중생의 실멸도를 가진 자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 6 개 중생은 인과윤회를 거쳐 고통을 체험해야 생명의 참뜻을 꿰뚫어야만 영생을 얻을 수 있다.

9, 내려놓으려면 내려놓고, 기대가 만료되지 않기를 기대한다. 이 몸은 이생에 있지 않고, 더욱 어떤 생도에 이 몸을 향하는가.

10, 고민을 해소하고 중증병을 앓고 있는 추세도 진짜와 악이다. 분세연에 따라 방해도 없고, 열반 생사 등 공화도 없다.

11, 인연이 있기 때문에 세상을 모으고, 인연이 있기 때문에 세상을 모은다. 인연이 있어 세상을 멸망시키고, 인연이 있어 세상을 소멸한다.

12, 거만한 사람은 구원받고, 열등한 사람은 구원받지 못하고, 자신을 알고, 자신을 낮추고, 자신을 변화시켜야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다.

13, 구김자가 변하고 구김살이 변하지 않는다. 변자는 멸망을 당하고, 그는 변하지 않는 자는, 원래 생멸이 없었는데, 구름은 어찌 그대에게 생사를 받느냐? (공자, 논어, 명예명언)

14, 한 사람을 이해하려면 그의 출발점과 목적지가 같은지 보면 그가 진심인지 알 수 있다.

15,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미옥은 아직 흠을 숨기고 있다! 아량도 있고 포용을 알아야 큰 인물이 될 수 있다.

16, 불언: 살모넬라 도로, 맷돌처럼 소, 몸은 길지만 마음은 안 된다. 마음씨가 행하면, 무슨 가로수를 쓰겠는가.

17, 부처님, "내려 놓기" 로 시작해야 합니다. 먼저 생각을 내려놓고 고민을 하고, 먼지와 모래 고민을 내려놓고, 마지막에 내려놓으면 전혀 알 수가 없다.

18, 공허한 느낌, 바다 같은 머리. 미세먼지 누출국이 있어 모두 허공에서 태어났다. 텅스텐이 텅 비어 있는 것을 없애고, 상황이 여러 가지로 뒤덮였다. (공자, 논어, 논어, 성공명언)

19, 가예불사의 모든 중생성이 깨끗하고, 본래부터 무생불멸이다. 즉, 이 몸과 마음은 환생, 환화 중 무죄복이다.

20, 시체가 제선법을 제창하는 것은 환상이고, 악업을 만드는 것도 환상이다. 몸은 거품처럼 마음이 바람과 같고, 환상은 뿌리가 없고 진실성이 없다.

21, 우리가 주변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는 스스로를 바꾸고 사랑과 지혜로 이 모든 것을 직면해야 한다.

22, 근원적으로 천산세가 (산, 별:' 산' 위,' 감옥' 아래) 가장자리에 이르러 만파성이 바다로 사라졌다.

23, 비슈푸부처님은 네 가지 큰 것을 빌려 몸을 생각하고, 마음에는 생인경이 없다. 이전 상황이 무심코 없는 경우, 죄의 복은 환희처럼 소멸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24, 너 자신에게 고민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영원히 너를 괴롭힐 수 없다. 너 자신의 마음 때문에, 너는 놓을 수 없다.

25, 대승에' 도도 타' 를 본위로 하고,' 도도 타' 는 6 도를 본으로 한다. 불법은' 자기도 그' 라고 말하고, 내려놓으면' 자기도 그' 라고 한다.

26, 세계 6 개 중생이 그 마음이 음탕하지 않으면 생사를 따르지 않는다. Ru 수리 삼매, 이 먼지 노동. 음탕한 마음은 제거하지 않고, 먼지는 빠져나올 수 없다. 얼마나 지혜로운지 선사하기 전에, 끊임없이 음행을 하면 반드시 마도를 떨어뜨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7,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설렘은 동물이고 마음은 고요하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마음은 맑고, 마음은 맑고, 마음은 푸르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28 아니면 거짓 인지 알 수 없습니다, ​​ren ren ren 이 끊임없이 집착, 그래서 허망한 위상 혼란, 그래서 이름은 망념, 그 허망한 손 은 하늘 을 읽을 수 있다고 말한다.

29, 물물, 물물 사물로 사물을 비유하면 사물이 사물이 아니다. 사물은 이름을 지을 수 없는 공적이고, 이름은 물물 실체가 될 수 없고, 명물은 실상부하지 않고, 사물에 물건이 없는 것이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30, 우리를 칭찬하고 찬탄하는 것은 모두 명사가 아니다. 우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에게 지시하는 것이 바로 선지식이다. 그들이 있어야 우리는 진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31, 모든 고민업장벽은 원래 텅 비어 있었고, 모든 인과관계는 몽환적이었고, 3 계는 나갈 수 없었고, 보리는 구할 수 없었다. 사람과 비인간, 성상평등, 큰길이 허전하여 절념하다.

32, 부처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입니까? 제자: 이미 잃어버린 것과 얻지 못한 것. 부처님은 말이 없다. 몇 년 후, 산전수전 () 이 크게 변했다. 부처가 다시 묻자, 대답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소유하는 것이다!

33, 남의 생각을 일부러 추측하지 마라. 지혜와 경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없다면, 보통 잘못된 것이다.

34, 불언: 사람은 아내집에 묶여 감옥보다 낫다. 감옥은 해산의 시기가 있고, 아내는 멀리 떨어져 있다는 생각이 없다. 색에 대한 사랑, 치 구동 을 두려워. 호랑이 입 의 고통 이 있지만, 마음 은 기꺼이 볼트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익사 진흙 던져, 그래서 fanfu 말했다. 이 문을 꿰뚫어 먼지 나한을 내다.

35, 사람은 나쁘지 않고, 단지 습관일 뿐, 사람마다 습관이 있지만, 깊이가 다를 뿐이다. 그가 바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용서할 수 있는 사람은 그를 용서하고, 그를 나쁜 사람으로 여기지 마라.

< P > < P > 36, 마음만 차리면 각각 분진 고민, 소란, 엘리건이 용맹하고 심신이 곧장 내려가면, 한 번도 태어나지 않는 곳이 바로 본모습이다.

37, 불고 아난. Ru 는 종종 내 비나이예 중, 연습 세 가지 결정 의 의미를 선언 들었다. 이른바 섭심이란 경계다. 계생으로 정하다. 정발 혜로. 예' 는' 3 무누설' 이라고 불립니다.

38, 곤혹스런 의견 충돌, 가난한 사람은 유일하게 적막하고, 영원은 그렇지 않다. 보면 천차였다. 천차 () 가 다르고, 법안 () 의 이름이 자립하고, 적막하고, 혜안 () 의 호스 () 가 존재하고, 양량 () 을 겸비하고, 불안 () 의 공이 둥글다

39, 목욕하지 않는 사람, 향수를 억지로 바르면 향이 나지 않는다. 명성과 존귀함은 진재실학에서 나온 것이다. 덕자연향이 있다.

40, 부처는 중생약이다. 병이 나더라도 약도 쓸모가 없다. 병 (병자 안에 있는' 차이' 약) 은 불마를 제외한 모든 것을 쓸어 버린다. 이 대사로 시작하는 것은 인연이 적어서 상응한다.

41, 불언: 정욕은 색보다 낫다. 욕망의 색상, 그 큰 외부, 라이 하나 가 수행 할 수 없습니다, ​​같은 두 사람, 보편적 인 사람 을 만들 경우, 남자 에 의존.

42, 한 사람이 수십 년 동안 살았고, 진짜 사람이 일하는 시간이 너무 적고, 아무리 부지런한 사람도 3 분의 1 밖에 하지 않았다. 지능으로 인생의 참뜻을 탐구하고 끈기로 인생 시간을 안배하다.

43, 혜자는 잠시 호모 사피엔스와 친해 달마를 빨리 풀 수 있다. 예를 들면 제 3 자가 탕맛을 맛보는 것과 같다.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와 원수를 알지 못한다. 온갖 악업을 꾸며 대중의 쓴맛을 받다.

44, 웃으며 마주하며 원망하지 않는다. 유유히, 마음대로, 마음대로, 인연을 따르다. 인생을 바꿀 운명이다. 100 년 후, 그 꽃이 피는 시간.

45, 강한 믿음이 있다면, 임종 일념도 반드시 살아야 한다. 만약 믿음이 없다면, 이름 보유 바람이 불지 않을 것이고, 비는 젖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면 철벽이 비슷하고, 살아갈 도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6, 제 3 자 앞에서 남을 비판하지 말고 뒤에서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총명한 사람은 자아를 늦추지 않는다. 그들은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자신을 지혜로 가득 채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47 지혜로운 사람은 죄성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태연하게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48, 세상의 무상함을 깨닫다. 국토가 위태롭다. 4 대 고공. 오음에는 내가 없다. 생멸변이. 위선적이고 주인이 없다. 마음은 악의 근원이다. 죄상으로 나타나다. 관찰이라면. 점점 생사를 떠나다.

49, 현실에 직면한 용기와 끈기를 키우고, 기뻐하며, 모든 경지를 받아들인다. 툭하면 점괘를 묻지 마라, 마음이 미혹되면 매우 씁쓸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50, 부처님은 6 도 만행을 수리하고, 불교를 널리 행하지만, 몽환으로 여기고, 마음이 살지 않고, 여러 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멸망도는 무수히 무궁무진하며, 실로 중생의 멸망도가 없는 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멸망명언) 수리하지 않고 수리하면 수리하지 않고, 하루 종일 태어나고, 하루 종일 무절제하다.

"

51, 내려놓는 법을 배우고, 잡아당길수록 헤어날 수 없다.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순응하는 동시에 자신의 가장 기본적인 인과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52, 보현보살 경중진: 날이 지났고, 생명도 줄고, 예를 들면 물물고기, 스란 어떤 음악, 대중은 머리를 살리는 것과 같이 부지런하고 정진해야 하지만, 생각이 변덕스러우니, 편안히 놓지 않도록 조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3, 평상심은 도이고, 재미는 착실하고, 노당에 이르면 착실하고, 당당하고, 원도터, 고독 * 이 위태롭다. 전혀 알 수 없다.

54, 고생을 참고 수고하며, 번흥대용은, 얕은 가운데 모두 사실일 뿐이지만, 귀심은 옮기기 쉽지 않다. 앞으로 나아가면 실천이 갈 것이고, 생사도 내 몫이 아니다.

55,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살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다치지 않는다. 마음이 설레면 사람이 망동하고, 몸을 다치게 하고, 뼈를 아프게 하고, 그래서 세상의 모든 고통을 체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6 심신 본성이 텅 비었으니, 스인과 부처는 어찌 다른가.

57, 불평보다 목숨이 더 좋다. 바꿀 수 없는 사실에 대해서는 인명을 제외하고는 더 좋은 방법이 없다.

58, 불생불멸자, 본래부터 무생이고, 지금도 무멸하고, 비외도는 멸생하고, 생멸하고, 생멸하고, 멸망하고, 멸망하지 않고, 생설하지 않는다고 한다.

59, 사람의 신체에 장애가 있는 것은 쓴 것이 아니다. 인간성의 결핍이 진정한 고통이다. 세상의 재난의 징벌은 대부분 손발이 멀쩡하고 마음이 부족한 것이다. 사람이 야기하다.

60, 앉아도 선, 행도 선, 한 꽃 한 송이 세계,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61, 중생 중 금강불이 있는데, 일륜처럼 원만하고 광대하다. 병 안의 불빛과 같이 오음만을 위해 구름이 뒤덮여 나타나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62, 돈도 씁쓸하고 돈도 없고 씁쓸하다. 한가해도 씁쓸하고, 바빠도 씁쓸한데, 세상에 누가 고생하지 않겠는가? 더 참을 수 없을수록, 더 고통스러울수록, 왜 고통을 연마하지 않는가?

63,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물물물물, 물물 사물로 사물을 비유하면 사물이 사물이 아니다. 사물은 이름을 지을 수 없는 공적이고, 이름은 물물 실체가 될 수 없고, 명물은 실상부하지 않고, 사물에 물건이 없는 것이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 P > 64,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마음인지, 꾸밈도 없고, 위선도 없이, 완전히 진실한 자아의 표현이다. 이런 진정한 내 마음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유로워졌다.

65, 마니아 멘토, 깨달을 때 자아, 자기만 맞는 자아. 법턴 중류를 듣고, 깨달은 법이 점점 중턴해지고, 수행턴이 중점진적으로 진행되며, 증과가 점차 중턴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6, 화엄오장, 법화 비밀수, 모든 부처의 마음가짐, 보살만행가이드, 모두 이것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유 guangtan 는, 가난한 강도 모 끝, 현명한 때 알고 있다고 말했다.

67, 다른 사람의 결점을 보는 것처럼 자신의 결점을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다면, 당신의 생명은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68, 집과 모든 것을 기억하고,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입을 다물지 않아도 된다. 가족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고, 고백하고 충성할 수 있다. 작은 미소가 가장 귀여워서, 집에서는 즉시 빛을 본다. 인내는 비바람이 지나가도록 내버려 두고 구름이 활짝 열려 달빛을 볼 수 있게 한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69, 속가와 출가에 상응하고, 업장벽과 도인에 상응하고, 습성과 시간을 가고, 고민과 청결에 상응한다.

70, 불언 진흙에서 벗어나면, 수수할 수 있다. 살모넬라 개념 * *, 미사보다 더. 솔직한 마음으로 읽으면 고생을 면할 수 있다.

71,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한 꽃 한 송이 세계, 한 잎 한 잎 한 잎 한 보리.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순식간에 영원하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없다.

< P > < P > 72, 무릇 우여곡절이 줄어들지 않고 현성에서는 증가하지 않고, 고민에 살지만 어지럽지 않고, 선정에 머물며 적막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주, 오지 않고, 가지 않고, 중간에 있지 않고, 안팎에 있지 않고, 불멸하지 않고, 성상으로는 살지 않는다

73, 부처는 일정한 강가에 누워 음식을 먹지 않고 목욕을 하지 않고 * * 고통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싶다. 결국 결실이 없어 결국 깨달았다. * * 수행은 여전히 * * 에 갇히고, 일념에 집착하고, 일념에 갇히게 된다.

74, 직설적이어야 하고, 부처님을 의심할 필요도 없고, 생사를 의심할 필요도 없지만, 항상 교방촌을 허탈하게 놔두곤 한다. 일이 오면 수시로 뽑고, 물처럼 정하면, 캄의 명처럼, 호악연의 추악함이 도래하여, 조금도 도망갈 수 없고, 무심코 자연의 경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5, 모든 중생, 처음부터, 자신을 사물로 미혹시킨다. 해결책: 영성을 포함하는 모든 중생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보이지 않고, 자신의 진심을 현혹시키고, 자신이 물체라는 것을 반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6, 석존, 인생 팔고, 건강, 나이, 병, 죽음, 행, 이별, 구구, 원망회. 어떻게 나 없이는 상이 없고, 욕망도 없고, 요구도 없다.

77, 지금의 행복과 고통은 반드시 이생의 인연으로 인한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지금의 열매가 반드시 이생에서 성숙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인과는 시작도 없다.

78, 돈이나 행복이 아니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다른 사람을 비판할 때, 먼저 자신이 완벽한지 아닌지 생각해 보세요. 사랑으로 의심을 나누다. 마음속에 사랑이 있으면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79, 자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축복이 아니라면 얻은 수확은 또 아무 이유도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세운 함정이 많다. 이때 안목이 짧으면 올가미에 걸려든다.

80, 불언. 남이 베푸는 것을 목격하다. 돕는 것이 즐겁고 선하다. 복이 매우 크다. 살모넬라가 물었다. 이 복이 다하다. 불언. 예를 들어, 불의 불길은 수백 명의 사람들이다. 각자 횃불로 나누어 가지다. 숙식은 명중을 제거한다. 이 횃불은 여전하다. 복도 마찬가지다.

81, 귀에 귀에 귀에 거슬리는 말을 자주 듣고, 마음속에 늘 마음을 흔드는 일이 바로 진덕수행의 초석이다. 만약 말이 듣기 좋고, 모든 일이 빠르면, 이 생을 독에 묻어버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82, 나는 본고장으로 염불심으로 무생참에 들어갔고, 지금은 이 경계, 염불인, 정토에 귀속됐다. 부처가 원통에게 묻자, 나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모두 6 개를 촬영했고, 순념이 잇따르고, 삼모지를 얻었고, 스가 1 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3, 생사가 뜨겁고 고민이 무궁무진하다. 대승심 () 을 보내고, 모든 것을 푸지 () 하고, 중생을 대신하여, 무량한 고통을 받고, 모든 중생을, 결국 대악 () 으로 만들고자 한다.

84, 생명은 스스로 만들고, 심생에 따라, 세상의 모든 것은 화상이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85, 부처님은 6 도 만행을 수리하고, 불교를 널리 행하지만, 몽환으로 여기고, 마음이 살지 않고, 여러 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멸망도는 무량하고, 무수하며, 무한한 존재이며, 실로 모든 존재가 멸망을 받는 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멸망명언) 수리하지 않고 수리하면 수리하지 않고, 하루 종일 태어나고, 하루 종일 무절제하다. \ "

86, 불문: 자선을 목격하다. 돕는 것이 즐겁고 선하다. 복이 매우 크다. 살모넬라가 물었다. 이 복이 다하다. 불언. 예를 들어, 불의 불길은 수백 명의 사람들이다. 각자 횃불로 나누어 가지다. 숙식은 명중을 제거한다. 이 횃불은 여전하다. 복도 마찬가지다.

87, 우리가 주변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는 스스로를 바꾸고, 자비와 지혜의 마음으로 이 모든 것을 직면해야 한다.

88, 불언, 정욕은 색보다 못하다. 욕망의 색상, 그 큰 외부, 라이 하나 가 수행 할 수 없습니다, ​​같은 두 사람, 보편적 인 사람 을 만들 경우, 남자 에 의존.

89, 누군가가 피카소에게 물었다. "당신의 그림은 어떻게 읽을 수 없습니까?" " 피카소가 말했다. "새 울음소리 들어봤어?" "들어봤어요." "잘 들어요?" "듣기 좋다." \ "당신은 이해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90, 마음속에 늘 만족함, 이해심, 감사, 포용이 있다. 귀인을 존경하고 소인을 예의 바르게 대하다. 진정한 묘법은 지혜에서 드러나는 것이고, 진정한 자비는 지혜의 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91,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처럼 살아 있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으면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다치지 않는다. 마음이 설레면 사람이 망동하면, 몸을 다쳐 뼈를 아프게 하고, 그래서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2, 밤마다 부처님을 안고 잠을 자고, 북향으로 * * * 부터 부처가 가는 곳을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이 말소리뿐이다. 구차하게 그리워하고 잊을 수 없고, 마음이 미타현하기 전에, 한 걸음씩 극락한 고향인데, 왜 10 조 촌을 멀리 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3, 사람은 세상에 있고, 정욕 중에 독생으로 혼자 죽고, 혼자 혼자 간다. 재미, 쓴맛의 땅으로 갈 때, 스스로 할 때, 대리인은 없다.

94,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은 모두 당신의 죽음에 따라 다른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지금 정말로 필요한 사람에게 주지 않습니까?

95, 모든 것에 얽매이지 않고, 서로 싫어하거나, 절충하지 않고,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나쁜 일을 하는 등, 한가하고 조용하고, 허융담하며, 이 이름은 일상삼매이다.

96, 불설: 홍진 10 장 () 은 중생의 필멸을 곤경에 빠뜨리고, 인심은 작지만 나를 자비롭게 한다. 정 중의 한 글자는 얼음에 불을 붙이고, 불은 얼음이 녹고, 얼음이 녹으면 불이 꺼진다. 따라서 부처님은 말할 수 없습니다.

97, 한 사람은 자기가 높고, 속세에 익숙하지 않고, 선사를 찾아 하소연하고, 선사: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는 것을 아십니까? 미옥은 아직 흠을 숨기고 있다! 아량이 있고 포용을 아는 것이 큰 장치이고, 군자도 마찬가지다.

98, 세상은 허황되고 허황된 이치를 알고 있다. 처지의 인연이 갑자기 앞에 부딪혀서 그를 따라가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이가 입었지만 콧구멍도 정해졌다.

99, 범부의 뜻이 좁고 어렵다고 한다. 서로 멀리 떨어져 허공처럼, 모든 부처의 지혜를 다하다. 계상도 텅 비어 있고, 매혹적인 자업자득이다. 병의 뿌리는 뽑으려 하지 않고, 단지 스스로 꽃가지를 부리기만 하는데, 병을 알아야 합니까? 별물건이 아니라 집행이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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