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s Education Press에서 발행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관한 세 가지 샘플 에세이
#two级# 소개 수학 공부는 공식을 외우고 유형 문제를 많이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사가 명확한 수업 대본을 가지고 있다면 교육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고 교실 활동이 증가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입니다. 훌륭한 선생님들은 종종 자신만의 스타일의 강의 노트를 갖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교수법을 개발해 나가는데, 이는 여러분에게 일종의 매력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Kao.com에서 편집한 관련 정보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1장
1. 교재.
1. 교육 내용: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초등학교 수학 제4권 "예각과 둔각" P38-P40.
2. 교과서 분석:
"예각과 둔각"은 필수과목 2학년 2권 3단원 "그래픽과 변환"의 내용입니다. 교육과정 표준실험교과서(민중교육편) . 교과서의 시작 부분에서는 학생들에게 삼각형의 직각을 사용하여 비교하도록 함으로써 예각과 둔각의 개념을 추상화하여 직각, 예각, 둔각을 식별하고 찾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디자인을 통해 각도를 만들고 그려봅니다. 일련의 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직각, 예각, 둔각의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향후 각도 측정에 대한 추가 학습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2.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교재의 특성을 바탕으로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지식, 기술, 감정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지식 목표: 예를 들어 직각을 기준으로 예각과 둔각을 구분할 수 있고, 예각과 둔각의 특징을 자신의 언어로 정확하게 기술할 수 있습니다.
2. 능력 목표: 모퉁이 찾기, 모퉁이 나누기, 모퉁이 만들기, 모퉁이 그리기, 모퉁이 감상하기, 모퉁이 흔들기 등의 활동을 동시에 통해 관찰력과 공간적 사고 능력을 기르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완벽해지는 법을 배우세요.
3. 정서적 목표: 교사-학생 평가 및 경험 교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동시에 성공적인 학습의 기쁨을 얻으며 수학이 삶의 모든 곳에 있음을 느끼고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수학을 배우는 것.
교육 초점: 삼각형의 직각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예각과 둔각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수업의 어려움: 직각, 예각, 둔각의 특성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설교와 학습 방법.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하나의 통일된 전체이며,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교사의 가르침은 학생의 학습에 맞춰야 하며 학생의 학습은 교사의 지도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요정 콩콩"과 "모퉁이 찾기"를 통해 편안하고 개방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독립적인 탐구, 실습, 추측 검증 및 협력적인 의사 소통 학습 방법을 채택하도록 지도할 계획입니다. 교수법은 "모퉁이를 나누고, 만들고, 모퉁이를 그리고, 모퉁이를 감상하고, 모퉁이를 배열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에게 시도할 용기를 갖도록 격려하며, 찾고 나누고 나누는 일에 학생들이 최대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만들기, 그리기 등의 학습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지속적인 사고와 탐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지속적인 평가와 소통을 통해 공동의 발전과 성공을 이루어 나가며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됩니다. 학습.
간단히 말해서, 교사의 "가르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 조성, 흥미 자극, 탐구 장려, 학생들의 "학습" 지도: 시도하는 용기, 독립적인 탐구, 협력 및 교환, *** 함께 발전하세요.
4. 교육 과정을 설명하세요.
1. 상황을 만들고 흥미를 유발합니다.
1. 신나는 재미: 엘프 콩콩이 오랜 친구인 자오를 데려옵니다.
2. 뿔의 구성에 대해 이야기할 학생들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3. 콩콩은 모두를 데리고 코너를 찾아갑니다.
(처음에 상황 만들기: 엘프 콩콩을 소개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가능한 한 빨리 학습 상태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2. 실습 및 독립적인 탐구.
1. 인지 각도.
(1) 학생들이 모서리를 가리키고, 교사는 모서리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모서리의 모양을 추상화합니다.
(2) 학생들에게 질문하세요. 발견된 각도 중 우리가 배운 각도가 있나요?
(3) 학생들에게 질문하세요. 각도 2와 각도 4가 직각임을 증명하는 데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4) 교사는 각도를 비교하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 [+Primary School Teaching Design Network_www.xxjxsj.CN=}
(학생들의 그룹 협동 학습을 여러 곳에 반영합니다. 그룹 내 자율 학습, 협동 학습, 탐구 학습을 통해 모든 수준의 학생들이 각도를 가리키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각도의 모양을 재현하고 각도의 특성을 인지하여 각도를 비교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다음 각도 분할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2. 예각과 둔각을 알아보세요.
(1) 학생들은 이 6개 코너를 그룹으로 분류합니다.
(2) 그룹 보고서를 분류하는 두 가지 방법.
(3) 선생님의 각도 나누기 방법. 그리고 이를 삼각형의 직각으로 검증하면서 예각과 둔각의 개념이 도출된다. (칠판에 무작위로 쓰기)
(4) 교사 요약: 각도 식별 기술.
(추측 검증과 협력적 의사소통이라는 각도 분할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예각과 둔각의 특성을 탐구하고 예각과 둔각의 개념을 도출하며 학생-학생 경험을 쌓았습니다. 상호작용 및 교사-학생 상호작용 학습 플랫폼 )
3. 예각과 둔각을 이해합니다.
(1) 교사가 모퉁이를 만들고 학생들이 이름을 지정합니다.
(2) 교사는 나팔의 이름을 말하고 학생들은 나팔을 만듭니다.
(3) 그룹 내 각도 구성.
(4) 교사와 학생이 협력하여 '모퉁이의 초상화를 그립니다'.
(5) 교사는 모서리를 그리기 위한 요구 사항을 강조했습니다.
(교사와 학생이 서로 각도를 만들어가는 실습 활동을 통해 직각, 예각, 둔각의 내적 관계를 느껴보세요. 학생들의 관찰력을 기르고 학생들의 공간적 사고력을 키워줍니다. 동시에 학생 평가, 교사 및 학생 평가는 학생의 열정을 동원하고 학생의 정서적 경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지배적 위치를 강조합니다)
4. 콩콩의 평가.
콩콩은 학생들을 액티비티 파크로 데려가서 놀았어요.
(요정 콩콩의 학생들에 대한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여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인 활동 공원에 들어가 놀 수 있는 단계로 전환합니다.)
3. 확장 확장, 통합 및 심화.
1. 활동 1: 모퉁이를 찾으세요.
2. 활동 2: 감사 코너.
3. 활동 3: 각도를 휘두릅니다.
('모퉁이 찾기, 모서리 감상, 모서리 놓기' 연습을 활동 형태로 분산시켜 학생들의 피로를 피하고 학생들이 수학이 주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느끼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학습의 효과성을 목표별, 계층적 연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학생들의 피드백 정보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넷째,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세요. 다음으로 평가하고 요약합니다.
1. 경험을 교환하고 콩콩과 작별 인사를 합니다.
2. 선생님의 요약.
3. 숙제를 내주세요.
수업이 끝난 후 집 구석구석을 찾아 이름을 붙여 누가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2부
1. /p>
의무교육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초등수학』 2학년 2권 12~14쪽의 '평균점수'
2. 간략한 분석 교재
나눗셈은 기본 방법이다. 이것이 교과서 교육의 핵심 내용이며, 그 의미는 '평균 점수'에 근거한다. 따라서 평균 점수에 대한 지식은 그 기초와 중요성을 충분히 보여준다. . 교과서에서는 주로 학생들이 특정 상황에서 실제 작업을 통해 평균 점수의 의미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2시간의 수업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수준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1) 예시 1은 테마맵을 활용하여 상황을 만들어 냈으며, 평균 점수의 의미는 "각 부분이 같은 양을 얻습니다"에서 파생됩니다. (2) 예제 2와 3을 통해 학생들에게 평균화 과정을 경험하게 하고, 나아가 평균화의 개념을 확립하게 한다. 예 2는 알려진 총 수와 부품 수를 동일한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고, 예 3은 알려진 총 수와 부품 수를 포괄적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본 수업의 수업 내용은 예제 1과 예제 2입니다. 평균점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나눗셈 학습에 대한 풍부한 지각적 지식을 축적하여 나눗셈의 의미를 원활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새 교육과정 기준의 요구사항과 위 교육 내용의 특성에 따라 본 강좌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균점수"의 의미를 실습을 통해 평균점수의 모습을 만들어 보세요. 수분 평균화 방법에 대한 사전 이해.
2. 학생들의 독립적인 탐구, 실습, 협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합니다.
3. 실용적인 탐구를 통해 학생들의 평등의식을 함양하고, 수학을 활용하여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성취감을 경험합니다.
나눗셈의 의미는 평균 점수의 의미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이번 수업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점은 학생들이 '평균 점수'의 의미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형태를 갖추도록 지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2학년 학생들의 사고가 충분히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수업의 어려움을 통해 학생들은 처음에 다양한 평균 점수 방법을 이해하고 나눗셈에 대한 이해와 계산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점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열쇠는 학생들이 생활 상황에서 항상 배우고 탐구하며 실습을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명확한 표현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3. 교수 아이디어
교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는 이 수업을 설계할 때 다음 교수법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1. 주제별 사용 구체적이고 생생한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탐구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실제 상황에 의존합니다.
2. 여러 실습 작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감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적 모델링 과정을 경험해 보세요.
3. 그룹 협력이 학습의 주요 형태이며, 각 활동은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 동시에 개방형 운동의 디자인은 개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동시에 교수법에 적합한 학습 방법이 설계됩니다. 즉,
1. 학생들이 항상 "질문 제기, 문제 이해 및 문제 해결"을 경험하도록 합니다. 상황.
2. 그룹 협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충분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원마크 활동의 다양한 형태와 내용을 통해 평균점수의 특징과 방법을 경험해 보세요.
3. 연습의 설계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수업이 끝나면 포괄적인 실습이 진행된 후 기본 문제 해결이 동시에 완료됩니다. 그리고 생생한 형태.
위의 교수법 가정을 고려하여 수업을 준비할 때 교수 자료 내용을 적절하게 준비했으며 다음 교수 과정을 사용하여 교수법을 입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 상금 분배에 있어 실질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분배 방법을 선택할 때 평균점과 불균일점의 역할을 느끼면서 동시에 그 의미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게 합니다. "각 주식은 같은 금액을 얻습니다".
2. 그룹 협력을 통해 선물을 균등하게 분배합니다. 평균 점수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평균 점수의 의미를 더욱 명확하게 하고, 평균 점수의 결과를 간결하고 완전하게 설명합니다. 단어.
3. 판단연습을 통해 평균점수 특성을 통합하고, 필요에 따라 학생들에게 평균점수를 안내하며, 균등하지 못한 점수를 평균점수로 전환합니다.
4. 다시 그룹으로 작업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균등하게 나누도록 지도하고, 보고 및 의사소통 시 나누기 방법을 최적화하고 나누기 계산에 스며들도록 합니다.
5. 오픈 이노베이션의 종합적 실천 : “나는 꼬마 디자이너다”,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공연복의 스타일과 단추 개수 선택”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평균적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유연하게 학습했습니다. 혁신적으로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다음 수업에서 나눗셈을 준비하는 동시에 "나눗셈은 변하지 않고, 약수가 작을수록(더 작아진다)"라는 나눗셈 규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몫은 최종 결과에 "이며, 학생들의 미의식 함양과 전반적인 편곡 능력 함양에 유의한다.
IV. 교육 구현
수업 준비 중 교육 개념과 교육 의도는 교실 교육 실습과 학생의 역동적인 수행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실제 가치와 중요성을 가져야 합니다. 이 수업을 가르칠 때 저는 다음 단계에 따라 수업 준비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1) 상황을 만들고 흥미를 자극합니다.
(1) 상황을 만들기 위해 이야기합니다: 어린이 , 우리 Zhuangshi 초등학교는 최근 끝난 중국어 지식 대회에서 XX 반의 XX, XX, XX 가 각각 1 위, 2 위, 3 위를 차지했습니다. 학교는 6 개의 정교한 노트를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2) 이 세 아이는 매우 똑똑하고 수학 시험에서 공동 1등을 했습니다. 아직도 상품으로 공책이 6개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누어볼까요?
(3) 이 두 가지 나누기 방법을 비교해 보면 무엇을 발견하게 됩니까?
(4) 요약: 네, 두 번째와 마찬가지로 각 어린이가 동일한 금액을 받습니다. 이 구분은 무엇입니까? (평균 점수)
(5) 두 번째 왜 그랬습니까? 이번에는 평균점수를 받았나요? (순위가 같았거든요)
처음에는 평균점수였나요?
(6) 선생님: 네? , 인생에서 평균 점수가 필요할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제 이 세 아이들은 두 쌍의 친구들에게 공책 6권을 주고 싶어 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나눌 수 있을까요?
(각 어린이는 공책 3권을 주어야 합니다)
(7) 이런 구분을 뭐라고 부르나요? 그러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6개의 공책을 2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눠주고, 각 어린이는 3개의 공책을 받습니다.
이런 말을 누가 직접 할 수 있나요?
(8) 6권의 책을 몇 권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야 합니까? (2) 2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분배해야 합니다. 각 어린이는 몇 권의 책을 균등하게 나누어야 합니다. ( 3부) 1부가 3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부분을 같은 양으로 나누는 방법을 설명해주세요.(같은 금액)
이렇게 각 부분을 같은 양으로 나누는 것을 평균 점수라고 합니다.
(2) 실전 운영 및 평균점수 과정 체험
1. 상황조성
새학기에는 XX의 작은 사랑의 불꽃액션 초등학교가 매일 시작되었습니다! 각 그룹별로 준비된 상품도 드립니다.
아이들을 짝으로 만들어 보세요. 그룹에 어떤 학용품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여러 쌍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분배해야 합니까?
2. 그룹으로 작업하고, 한 가지 사항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세요. 그것을 보고 결과를 발표하세요. 종이를 작성하세요.
보고하세요. 미디어에서는 다음 문장을 무작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4개의 연필 상자를 4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주세요. 받다 ().
12개의 지우개를 6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눠주면 각 어린이는 ()를 얻게 됩니다.
8명의 통치자를 2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눠주면 각 어린이는 ()를 얻게 됩니다.
10권의 책을 2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눠주며, 각 어린이는 ()권을 받게 됩니다.
3. 평균점수의 특성을 공고히 하기 위한 동시연습
겨울방학 동안 여러 쌍의 아이들이 XXX의 집에 왔고, XXX는 맛있는 음식을 많이 가지고 와서 대접했다. 그들을.
생각해 보세요, 평균 점수인가요?
(1) 바나나 10개: 4, 6
(2) 빵 12개: 3, 3, 3, 3 < / p>
(3) 연간 우유 8박스: 3, 3, 2
(4) 초콜릿 8조각을 4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누가 올바른 몫을 얻습니까(책에서는 16?) ) 두 번째 질문에 직면하세요. 제스처를 사용하여 표시하세요.)
교사: 세 번째 유형은 같은 금액을 받는데 왜 틀린가요?
(요구 사항은 균등하게 나누는 것입니다. 4명의 아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주는데 분량과 분량이 틀립니다.)
균등하게 나눌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3) 평균을 구하는 과정을 더 경험하고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세요.
1. 교사: 우리 학교에서도 Hand in Hand Brothers 수업에 선물할 책도 몇 권 준비했습니다. 15권의 책을 5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줍니다. 각 어린이는 몇 권의 책을 받게 됩니까? 어떻게 나누어서 1점을 얻습니까?
2. 결과를 보고합니다(학생마다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똑똑한 학생들은 구구단을 사용하여 점수 평균을 계산하고 학습 분할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3. 각 사람은 하나를 얻습니다. 실습 점수
저학년 아이들은 한 학급에서 9장씩 많은 축하 카드를 만들어 세 학급에서 균등하게 나누어 몇 장의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각 수업마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1점을 획득한 후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어떻게 나누셨나요? 왜 이렇게 나누셨나요?
4. 생각해보고 분단 결과를 말씀해주세요
여단본부 또한 책가방 12개를 준비하여 희망초등학교 4개 학급에 균등하게 나누어 각 학급을 배정하였습니다. ()
(4) 전체 수업 요약
(5) 다시 경험하고 사고의 폭을 넓혀보세요
1. 상황을 만들고 활동 요구사항을 제시하세요
어린이날에는 짝을 이룬 아이들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해야 합니다. 학교에서는 공연용 의상을 디자인했습니다(5가지 스타일의 옷이 있습니다). 함께 작은 디자이너가 되어 이 아름다운 옷에 단추를 추가해 봅시다.
먼저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들어보세요. 각 그룹에는 12개의 단추가 있고, 평균적으로 한 가지 스타일의 옷을 묶어야 합니다. 매번 여러 개로 나누어서 완성해야 합니다. 옷을 똑같이 입어보고 연습지에 결과를 채워보세요.
2. 학생들이 신고했고, 언론에서는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옷 한 벌에 못 12개가 박혔고, 옷 한 벌에 못이 각각 12개씩 박혔습니다. .
의복 2개에 못 12개, 옷 1개당 못 6개.
의류 3개에 못 12개, 옷 1개당 못 4개.
의복 4개에 못 12개, 옷 각 1개에 못 3개.
의복 6개에 못 12개, 옷 1개당 못 2개.
의복 12개에 못 12개, 옷 각 1개에 못 1개. ( 총 개수는 동일합니다. )
아이들은 정말 많은 해결책을 생각해 냈습니다. 이 아름다운 드레스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고, 실제 단추를 꽂으세요. 견본. 완성된 그룹 여러분의 작품을 모두에게 보여주세요!
3부
1. 교재 분석
먼저 교재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1) 교재의 현황 및 기능: 교재의 이 부분에서는 연속 덧셈과 연속 뺄셈을 학습한 후 수 계산을 더 자세히 연구하기 위한 두 가지 예제 문제를 배열했습니다. 배열은 기본적으로 연속 덧셈과 연속 뺄셈과 동일하며, 예시 문제에 맞게 상황 그림을 배열함과 동시에 혼합 덧셈과 뺄셈의 의미와 계산 순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라인은 계산 순서와 계산 공식의 첫 번째 순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픽 배열의 처리는 첫 번째 단계에서 계산된 결과를 머릿속에 기억함으로써 첫 번째 단계에서 계산된 결과를 보는 것에서 두 번째 단계의 계산을 완료하는 단계로 점진적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계산 능력이 향상됩니다. . 수준. 덧셈과 뺄셈을 혼합하는 것은 학생들이 앞으로 20 이내의 덧셈과 뺄셈을 배울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합니다. 위의 지식은 학생들의 후속 학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이 수업의 교수 목표: 1. 지식 목표: (1) 학생들에게 실제 상황에서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의 수학적 문제를 추상화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 (2) 혼합 덧셈과 뺄셈 문제의 계산 순서를 숙지하고 10 이내의 숫자에 대한 혼합 덧셈과 뺄셈 계산을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을 사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미리 배우고,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과 실생활의 긴밀한 연결을 실현합니다. 2. 능력 목표: 학생들이 그림을 보고, 그림을 묘사하고,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고, 언어와 패턴의 관계를 이해하고, 그림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수학적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기르고, 학생들의 언어 표현 및 조직 능력을 키우고 점차 발전해 나가며 과학 정신을 적극적으로 탐구합니다.
3. 정서 및 도덕 교육 목표: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 순서를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 엄격한 과학적 태도 및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함양하고, 학생들이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교수 목표에 따라 본 수업의 교수 초점과 난이도를 결정합니다. 교수 초점은 연산 순서와 계산 방법을 숙지하고 올바르게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연산 순서와 계산 방법을 동시에 익히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것도 이 수업의 어려움입니다. 그렇다면 이 수업의 교육적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저는 다음 두 가지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1. 상황을 설정하여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자극합니다. 2. 수업 시간에 학생들의 열정을 최대한 동원하고 학생들이 눈, 두뇌, 입을 사용하여 요점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합니다. .
2. 교육 프로세스 디자인
다음으로 이번 수업의 교육 프로세스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먼저 컴퓨터 상황 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새로운 질문을 제기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도록 하며 탐험의 장면을 만듭니다. 동물의 왕국 파티, 모든 작은 동물들이 거대한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오고, 나무 위의 영리한 작은 원숭이, 숲 속을 달리는 사슴 풀밭, 뛰어다니는 토끼들, 새끼 고양이, 강아지들... 모두 왔고, 호수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백조 4마리도 이때, 백조 3마리가 더 날아왔습니다. 질문: 케어 오일에 백조 4마리가 있고, 3마리가 더 날아왔습니다. 호수에 백조는 몇 마리 있나요? 교사는 학생들의 답을 바탕으로 칠판에 43이라고 적습니다. 일곱 백조로부터 두 마리 백조가 날아가는 장면이 등장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호수에 있는 백조의 수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관찰하고 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교환하고 토론했습니다. 지금 호수에는 백조가 몇 마리 있습니까? 교사는 43 뒤에 "-2"를 쓰라는 학생들의 지시에 협조하여 "43-2"라는 완전한 계산을 작성하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4 더하기 3 뒤에 2를 빼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그림을 관찰하여 그림의 의미를 설명하고 계산을 설명하여 능력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토론 안내: 그림 속 백조 수의 변화 과정과 결합하여 무엇을 먼저 계산하고 무엇을 계산할지 결정하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을 육성하고, 보고서를 구성하고, 계산 방법을 교환합니다. 학생들이 말한 대로 43-2를 보여주고 계산 순서를 표시하십시오. 학생들에게 두 번째 단계에서 2를 뺀 값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도록 격려하세요. 왜 7에서 2를 빼나요? 우리는 두 번째 시나리오를 추가로 설계했습니다. "원래 사슴 4마리가 풀밭에서 뛰놀고 있었습니다. 사슴 2마리가 갑자기 떠난 후 사슴 3마리가 계속해서 왔습니다." 학생들에게 그림을 바탕으로 그림의 의미를 말하도록 안내하고 수학적인 질문을 하십시오. "지금 풀밭에 사슴이 몇 마리 있습니까?" 학생들의 답을 조합하여 공식을 쓰고 칠판에 쓰십시오: 4-23 = ()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위 공식에서 먼저 계산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에게 계산과 계산의 순서를 명시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지시에 따라 사고선을 보여주고 칠판에 4-23=5라고 쓰십시오. 시나리오 설계를 통해 학생들이 토론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교사와 학생들은 혼합 덧셈과 뺄셈 계산의 연산 순서를 공동으로 요약했습니다. 혼합 덧셈과 뺄셈 문제를 계산하려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산을 수행해야 합니다. 1학년 학생들의 학문적 특성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 레벨 1: 먼저 작은 원숭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작은 원숭이가 올라갔습니다. 바나나 4개를 먼저 따서 바나나 4개를 떨어뜨렸는데, 지금 작은 원숭이가 바나나를 몇 개나 더 골랐나요? 장벽을 허무는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부지런히 생각하고 질문에 대답하는 데 용기 있는 학습 습관을 기르십시오. Breakthrough 1의 콘텐츠는 왜 학생들의 눈, 두뇌, 입을 사용하는 능력을 더욱 배양하고, 학생들의 언어 구성 및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Breakthrough 2: 교과서 75페이지를 보여주고 연습해 보세요.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계산을 설명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덧셈과 계산의 긴밀한 관계를 깊이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뺄셈은 계산과 우리의 삶을 혼합합니다. 레벨 3: 교과서 76페이지의 계산 문제를 완료합니다. 이 문제를 완료하면 계산 결과를 기차 운전,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보고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우리 교재의 반향과 일관성을 반영하여 20 이내 캐리 덧셈의 미래 학습을 위한 길을 닦기 위한 세 번째 단계를 설계했습니다. 일련의 통과 연습을 통해 교사와 학생은 상호 작용하여 학생들이 적시에 분석하고, 생각하고, 요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래는 우리 수업의 칠판 디자인입니다. 칠판 디자인은 엄격함과 아름다움을 구현하고 지식 구조를 구축하는 데 마무리 역할을 합니다.
3. 교수 피드백 및 평가
1. 교수 피드백은 교수 목표 실현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즉, 교사는 학생의 지식 숙달 정도를 관찰하여 판단합니다. 레벨, 이 수업은 세 가지 피드백 링크로 설계되었습니다: ① 질문에 답함으로써 지식과 기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연습; ② 말하기, 의사소통, 보고 연습을 통해 능력 목표를 달성하기; 방과후 연습을 통한 도덕 교육 목표.
2. 교육 평가: 정답을 맞힌 학생에게는 충분한 긍정을 주고, 혁신적인 학생에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지식 장벽이 있는 학생에게는 참을성 있는 지도와 교정, 격려를 제공하고, 교육 평가를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
IV. 교육 지침
이 수업의 교육 설계는 수학 교육이 지식과 사고 방법을 모두 전달해야 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이 수업에서는 다음과 같은 설계 지침이 만들어졌습니다. 1. 교육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지식의 생성 및 개발 과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입문 - 탐색 - 유도 - 적용의 네 가지 링크를 중심으로 교육을 구성합니다. "예 1, 2와 같은 상황 설계를 통해 문제 생성을 촉발하고, 귀납,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 순서를 탐구하고, 교수 과정을 체계화하기 위한 적용과 실습을 강화하며, 연결성과 일관성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인지 규칙과 일치하는 지식 사이입니다. 2. 교수법 측면에서 저는 주로 영감과 탐구를 결합하고 강의와 연습을 결합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보완하는 교수법을 채택합니다. 교사의 영감과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단계별. 단계 심화는 교사와 학생 간의 사고 동기화를 보장하고 교육과 학습의 조화와 통일성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수준의 피드백에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는 "학생을 주체로, 교사를 리더로, 교육을 주체로"라는 교육 원칙과 일치합니다. 3. 학생들의 학습 방법 지도를 강화하고 눈(및 관찰), 입, 뇌를 움직이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사람 중심의 접근 방식을 고수하고, 학생의 지배적 위치를 충분히 발휘하며, 교사의 지식 전달 과정을 학생의 인지 탐구 및 실습 활동으로 전환하고,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서 지식을 획득하는 방법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문제를 생각하는 방법은 학습할 때 생각할 것, 생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실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학습에 있어서 성공적인 경험을 갖는 것입니다. 학습 흥미를 높이는 것도 '학생의 능력을 중심으로 함양한다'는 교육철학을 반영한다. 4. 교육 과정에서 아이디어의 침투에 주의를 기울이고 혁신적인 사고 공간을 만듭니다.
이걸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