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희의 전설

중국 민족 인문학의 시조이자 삼황 중 한 명인 복시는 여와와 함께 나라를 축복하는 정의로운 신이기도 하다. 초비단서에는 그를 창조의 신으로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 문학에 기록된 최초의 창조신이다. 복희 전설은 어떤 전설인가요? 이 글은 제가 복희 전설에 대해 정리한 정보이며 참고용입니다.

복희 전설

천지창조 신화

고대 기록에 따르면 복희는 태극권 문양을 사용하여 하늘을 창조했고, 그리고 한 번의 획으로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생명의 탄생은 전적으로 이 그림에 달려 있습니다. [18]

소위 천근은 혼돈의 세계, 어둠, 빛의 결핍을 뜻하는데, 갑자기 하늘이 열리고 음양의 움직임이 연달아 일어나고 있다. 하늘과 땅의 움직임, 해와 달의 움직임, 만물의 탄생이 끝이 없습니다.

복희가 하늘을 열었을 때 태극권을 모방한 것이 아닐까? 그렇다면 모든 육각형과 선은 태극권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

세상을 지키고 세상에 번영을 가져다주며, 만물을 끌어 모아 모든 것을 하나로 모으는 책은 하늘을 열고 인문주의를 시작한 '주역의 책'에서 발견된다.

복희의 천지창조에 대한 유명 학자 루유의 평가? 우주의 비밀이 터무니없이 밝혀진 것은 시황제의 그림에서 시작됐다. [20]

창조신화

복희는 우리 나라에서 최초로 기록된 창조신으로 초비단서에 기록되어 있다. [7]

창사 추 비단서는 1942년 창사 동쪽 교외의 총탄 창고에 있는 왕가조산 추 묘에서 출토된 것으로, 창사 창세 신화에 대한 가장 초기이자 가장 완전한 기록이다. 우리 나라에서 출토된 선진(前秦) 왕조의 중국 전진(前秦) 문헌과 출토된 문헌 중 이보다 더 완전하고 명확한 창조 신화는 없습니다.

추비단서 A장 설명

(고대) 큰곰극(복희)은 □(진)□4에서 전래되어 수이5□에 살았다고 전해진다. . 주□, □□□ 여성. 맹맹모모 ①, 장비비 ②가 사망하였다. □모든(어두운)물 □3, 바람, 비는 ④에 있습니다. 그리고 □□의 아들의 아들을 취하여(결혼), 딸의 이름을 □(Wa)□⑤이라 짓고, 4명의 아들을 낳았다. □는 Xiang이고 □7은 각 (그리드) 매개변수화 방법 □(차수) 8입니다. Yu에게는 계약을 맺었고[9], Si Yuxiang에게는 [10] 책임을 지고 법원으로 갔다[11]. Nai Shang Xia I (Teng) Zhuan (Zhuan) [12], Shanling Pi Shu [13]. 산, 강, 바다, □(순, 양)기 및 100(포, 음)기가 희박해야 하며, 서산령, 용, 미, 이, 리 ①에 사용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해와 달이 없고 사신이 대립(세대)하며 해를 한 단계로 생각하는데 이는 4시이다. ② 첫 번째를 청간이라 하고, 두 번째를 주사단이라 하고, 세 번째는 Baidalu라고 하고 네 번째는 Mogan이라고 합니다.

천년, 해와 달 □ ④를 낳고, 규슈 비룡(평지) ⑤ 산과 능을 예비 □(□) ⑥. 사신이 하는 일인데 하늘을 덮을 때에는 하늘의 편이 움직이고(7), 녹목, 홍목, 황목, 백목, 흑목(8)의 정수를 보호한다. 연황은 주영에게 사신과 함께 강림하여 사(寶)9일 사흘 동안 제사를 지내게 하고, 구천(九天)이 크지 않으면(□)10에 제사를 지낸다고 말했다. , 그러면 아무도 감히 천상의 정신을 거스르지 못합니다 [11]. 황제는 해와 달의 여행을 위해 있습니다 [12].

상사병, 하늘에도 아침에도, 낮에도 저녁에도 ④.

위의 설명에 따르면 대강의 사상은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천지가 생기고 세상이 혼돈하기 이전에 두 신이 있었는데, 복희와 왕비(와)가 부부를 이루어 4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이 네 아들은 나중에 사계절을 대표하는 네 신이 되었습니다. 네 신이 땅을 열었으니 이는 음양의 법칙을 이해하였기 때문이다. 우와

기는 땅을 관리하고, 달력을 만들고, 별들이 질서 있게 뜨고 떨어지게 하고, 산과 언덕이 매끄럽고, 산과 강과 바다 사이에 음양이 있게 했습니다. 환기가 되었다. 당시에는 해와 달이 없었기 때문에 네 신이 교대로 사계절을 대표했습니다. 사신 중 장남은 청감(淸干), 둘째는 주사단(朱施丹), 셋째는 백단안(白端南), 넷째는 모간(穆干)이다.

수천년, 수백년 후 황제는 해와 달을 낳았습니다. 그때부터 주저우에는 평화가 있었고 산에는 평온이 있었습니다. 사신도 천개를 만들어 회전하게 하고, 오색목의 정수로 천개를 강화시켰다. Yan 황제는 Zhu Rong을 보내 네 신을 사용하여 삼천 사극을 세웠습니다.

사람들은 구천을 존경하고 평화를 추구하며 감히 신을 업신여기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황제는 태양과 달의 움직임에 대한 규칙을 공식화했습니다.

나중에 공황제가 천간을 제정하고 윤달을 제정해 낮과 밤을 소, 조, 일, 해로 나누었습니다.

추비단서적은 중화민족 건국신화를 후대에 전하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유일한 전진(前秦) 시대의 완전한 창조신화이다. 더욱이 희소한 것은 현대 중국의 여러 민족이 전파한 창세신화에 비해 선사신화의 흔적과 원시적 사고의 특징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으며, 중국문명 고유의 특성도 더 풍부하다는 점이다. 추문화의 지역적 특성.

팔도조

복희가 팔도조를 창시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신으로 숭배하고 팔도조로 존경했다고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날씨가 변하고, 해와 달이 움직이고, 사람이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이 모든 현상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사람들은 대답할 수 없는 질문에 직면하면 복희에게 묻습니다. 복희가 대답할 수 없으면 당황스러워서 사람들은 매일 두려움 속에 살아갑니다. 복희는 종종 주변을 둘러보며 해, 달, 하늘, 별의 변화하는 패턴, 지구의 추위와 더위의 변화, 꽃이 피고 지는 것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는 중앙 평원에서 빽빽한 톱풀을 보고 톱풀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점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복희는 채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흰 거북이를 잡아 재빨리 큰 웅덩이를 파고 흰 거북이를 키웠다. 어느 날, 복희가 백귀 연못에 음식을 넣고 있는데 누군가가 와서 채수에 괴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채수(蔡河)에 이르러 보니, 용은 용 같지 않고 말은 말 같지 아니하니 물 위를 평지 위를 걷는 듯 위아래로 오가는 괴물을 보았다. 복희가 물가로 다가가자 괴물이 복희에게 다가와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습니다. Fuxi는 주의 깊게 살펴보고 괴물의 등에 무늬를 보았습니다. 아래쪽에 1~6개, 위쪽에 2~7개, 왼쪽에 3~8개, 오른쪽에 4~9개, 중앙에 50개의 패턴이 있었습니다. 복희는 톱풀 줄기 하나를 집어 용과 말의 등에 있는 문양에 따라 큰 잎사귀 위에 그렸습니다. 료마는 그림을 그리자마자 큰 소리를 지르며 공중으로 뛰어올라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다. 복희 주변에 모두 모여 "이게 무슨 괴물이냐"고 물었다. 복희는 "용과 말처럼 생겼으니 용과 말이라고 부르자"고 말했다.

푸시는 나뭇잎을 가져다가 그 위에 있는 무늬를 곰곰이 생각해 보았으나 그 비밀을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날 그는 흰 거북 연못 옆에 앉아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연못에서 물소리가 들렸습니다. 자세히 보니 흰 거북이 물 밑에서 헤엄치며 그의 앞을 밝은 눈으로 바라보았습니다. , 그런 다음 그에게 세 번 고개를 끄덕이고 머리를 그쪽으로 돌렸고 그는 물가에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흰거북을 바라보며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는 흰 거북이 덮개의 문양이 가운데에 5개의 블록, 그 주변에 8개의 블록, 바깥쪽 원에 12개 블록, 가장 바깥쪽 원에 24개의 블록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갑자기 깨달음을 느꼈고 유일한 비밀을 깨달았습니다. 세상과 모든 것의 변화의 법칙은 단 하나의 태양입니다. Fuxi는 팔괘도(Bagua Diagram)라는 8가지 다른 패턴을 그렸습니다. [21]

남매가 결혼하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우주가 처음 열렸을 때 남매인 여와와 복희가 곤륜산에 살면서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두 사람은 부부로서 부끄러움을 느껴 운명을 하나님께 맡기고, 각자 모닥불을 피우며 큰 소원을 빌었습니다. 인간이 멸망하게 하려면 내 형제와 자매를 허락하실 것입니다. 두 사람이 남편과 아내가 된다면 두 불의 연기가 하나로 합쳐지도록 하십시오. 화재가 따로 발생합니다. ?두 개의 두꺼운 구름이 서로 얽히자 두 사람은 인류를 재현하기 위해 섹스를 시작했습니다. Fuxi는 섹스 중에 짚으로 엮은 부채를 사용하여 표정을 가리었습니다. [23] 복희의 인생 체험

신비한 탄생

옛날 화서국에 화서라는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레제라는 곳에 놀러가서 가끔 지켜봤다. 그는 거대한 발자국을 보고 호기심에 밟았고, 12년 뒤에는 뱀의 몸과 사람의 머리를 가진 아들을 낳았는데, 이름은 복시였다. [4] 복희의 생일은 음력 3월 18일이다. 중원지방에서는 음력 3월 18일에 복희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5-6]

참고: 복희와 여와는 진나라 이전 문서에 처음 등장한 반면, 화서 가문은 후기 문헌에만 등장합니다. 따라서 복희와 여와가 화서 가문의 자녀인지 여부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화서(Huaxu) 가문의 자녀인 복희(Fuxi)와 여와(Nuwa)의 인간적 속성이 신적 속성보다 높다고 믿고 있습니다. , Huaxu 가족 및 천둥의 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7]

인문학의 창시자

복희는 신덕을 갖고 중국의 모든 부족을 통합했으며 진디에 도읍을 정하고 그에게 찬타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샨[8] ]. 복희는 비단뱀의 몸, 악어의 머리, 수사슴의 뿔, 호랑이의 눈, 붉은 잉어의 비늘, 왕도마뱀의 다리, 참매의 발톱, 참매의 꼬리를 가져갔다. 백상아리와 지느러미고래의 수염이 합쳐져 중국 국가의 지도를 만든 용의 후예인 텅롱. [9]

복희는 하늘의 구름, 비, 눈, 천둥, 번개를 바라보았고, 땅에 뿌린 강풍과 짙은 안개도 원리에 따라 관찰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음양의 변화에 ​​대해 팔괘를 만들었고, 팔괘는 간단하지만 심오한 여덟 가지 상징을 사용하여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합니다. 그는 자연의 거미줄을 모방하여 낚시와 사냥을 위한 거미줄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밧줄로 매듭을 묶는 방법을 대체하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복희는 인간 결혼 제도를 공식화하고, 남녀 짝 제도를 시행했으며, 사슴 가죽을 약혼 선물로 사용했다. 또한 근친상간과 근친상간 결혼을 방지하기 위해 자신이 키운 동물을 성으로 사용하거나, 식물이나 거주지, 직위를 성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10-11] 복희의 인품 평가

삼주오제는 중화민족 최초의 인문학적 조상으로 추앙받는다. 그 혈통의 서열은 춘추전국시대부터 확립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국가 시대. 복희는 '삼제오제' 계보에서 '삼제' 중 1위이자 '백왕' 중 1위를 차지합니다. "좌전", "관자", "역서", "장자", "국우" 및 기타 진나라 이전의 고전에는 모두 복희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공식 역사에서 사마천은 "역사 기록"에서 말했습니다. 태사공의 서문": "나는 그것에 대해 들었다" 선조들은 말했다: "복희는 지극히 순결하고 정직하여 역서팔도를 썼다." ?복희의 역사적 지위를 확인했습니다. 지난 세기, 고대 부족에 대한 고고학과 연구가 발전함에 따라 학계는 중국 문명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화민족의 초기 혈통은 화하족, 동이족, 묘만족의 3대 민족에서 유래했으며,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중화민족의 주요 혈통을 형성했다고 믿어집니다. 연제(燕帝)와 황제는 화하씨족의 대표이고, 복희는 모든 가문에서 존경하는 조상이다. 현대사회에서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은 여전히 ​​복희창조신화와 복희숭배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복희는 위대한 지혜를 지닌 사상가이자 발명가로서 중화민족 문명의 진보와 발전에서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하였으며, 각 민족이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는 단결과 협력의 역사적 상징입니다. [15]

사회적 지위

삼황오제는 예로부터 삼황제의 수장이자 초대 황제로서 모든 왕조의 황제들로부터 존경과 숭배를 받아왔다. 복희는 지혜로운 사상가이자 발명가였으며, 각 민족이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는 단결과 협력을 상징하는 역사적 상징으로서 중화민족 문명의 진보와 발전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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