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티'란 무엇인가요?
중국 명나라 때 목판화에 등장한 글꼴은 누구도 발명한 것이 아니다.
원래 임안서점판을 재현할 때 거친 느낌을 주기 위해 획을 곧게 펴서 만든 글꼴이었습니다. 획은 굵기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끝 부분에 장식적인 부분(예: "발" 또는 "세리프")이 있고 갈고리에는 끝이 있습니다. 스크립트이며 책, 책, 책에 자주 사용됩니다. 잡지 및 신문 인쇄용 텍스트 레이아웃입니다.
원래의 형태는 송나라의 일반 서체의 기본 획(점, 획, 획 등)을 모방한 것이었지만, 당시 활판 인쇄에는 나무판을 사용했기 때문에 나무의 자연스러운 질감에 맞춰 일반 문자의 대각선 가로선은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게 직선획과 가로획으로 진화하면서 손실을 줄이기 위해 세로획을 더 굵게 만들었습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이 글꼴은 점차 일반 문자에서 분리되어 성숙한 인쇄 글꼴이 되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이 글꼴을 주로 '송 스타일'이라고 부르는데, 이 글꼴이 명나라에서 유행했기 때문에 19세기 일본이 리드 서체를 생산했을 때 이 글꼴을 '명나라 스타일'이라고 불렀습니다. 20세기 중반 양각조판에서 사진조판으로 전환하던 시절, 원래는 임안서점판을 재현할 때 획을 곧게 하여 강인한 표현을 주는 글꼴이었다.
획은 굵기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가로로 가늘고 세로로 굵은 점, 획, 획 등의 장식적인 부분(예: '발' 또는 '세리프')이 있습니다. 후크에는 팁이 있으며 흰색 글꼴은 책, 잡지, 신문의 텍스트 레이아웃에 자주 사용됩니다.
글꼴 개발
일본의 Mingchao 스타일(일본어: Mingchao/umiんちょуたい, Minchōtai)은 1859년 상하이 메이지를 도입한 미국의 William Gamble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화서칸(Hua Shukan)이 일본에 소개되었고, 그는 일본인 모토키 마사조(Masazo Motoki)에게 전기 도금 글꼴 제조 방법을 사용하여 글꼴을 만들도록 지시했습니다. 이 글꼴은 명나라 때 일본에 소개되었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제목.
현대 서체는 주로 Song 글꼴로 인쇄됩니다. 이후 서양 문자의 흑색과 이탈리안 스타일을 기반으로 중국 인쇄에서도 흑색 활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송체, 헤이체, 송체, 카이체는 한자를 인쇄하는 주요 4대체로 자리 잡았다. "송티"는 글꼴 유형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로, 이 범주에 속하는 글꼴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