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관한 고시

중국의 양조는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해서 탄생한 날부터 우리 조상들의 환영을 받았다.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와인을 찬양할 때, 그들은 항상 와인에 재미있는 별명이나 별명을 부여한다. 이 이름들은 대부분 일부 전고에서 유래한 것이거나 술의 맛, 색깔, 기능, 작용, 농도, 양조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술의 많은 별명이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기 때문에 문학은 시사소설에서 늘 술의 대명사로 쓰인다. 이것은 또한 중국 술속문화의 특징이다.

환파: 술이 환파라고 부르는 이유는 불안을 완화하고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 별명은 한대 초연수의' 림일간지 쌍' 에 처음 등장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술은 즐거움의 즐거움이고, 근심을 푸는 즐거움이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를 코드로 시를 쓴다. 송대 양완리가' 호충량 춘완' 의 네 번째 시에서 "가난한 사람은 환보를 고용하기가 어렵고, 병이 있으면 감히 돈을 넘길 수 있다" 고 썼다. 또한 진 () 대원호 () 는' 유열헌 ()' 시에서 "세 사람이 만나 다시 화해한다" 고 썼다. 너구리는 내 노래야, 두꺼비 토끼 색깔. 클릭합니다

잔에 무엇이 있습니까: 마실 때 대부분 컵에 담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공융에서 시작된 명언은 "빈자리가 없고 병 (컵) 에 술이 비어 있지 않다" 고 말했다. 도겸은' 원망자' 라는 시에서 "정말 행운의 날, 잔에 최선을 다한다" 고 썼다. 두보는' 기념 문제가 한중왕에게 보내진다' 시에서 "컵 내용물을 참으며 격언을 본다" 고 썼다.

김파: 술의 색깔이 금과 같고 컵에 떠다니는 것이 파도처럼 붙여진 이름이에요. 장은' 범주전 낙대명 호숫가' 에서' 잔에 금이 가득 담겨있다' 고 적었다.

-응? 이것은 검은 좁쌀과 바닐라로 빚은 고대 술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시경》에 의하면. 치아 Jianghan 기록, "어떻게? 하나씩 오세요. " [전]: 검은 좁쌀도. 그래서 바닐라가 익어 침울한 것을' 향' 이라고도 한다. 주의: 그래서 찹쌀막걸리라고 불리는 흑막걸리는 매끄러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자씨는 호랑이를 불러 사당에 술을 한 잔 드리며 조상에게 알렸다.

백도: 좋은 양조업자의 이름입니다. 북위' 낙양갈란기 서법운사' 에 따르면, "하동인, 좋은 술, 늦여름 6 월, 여름, 상용저장 술, 일중 폭이다. 십여 일 후, 술은 움직이지 않고, 마시는 향기는 미취되어, 몇 달이 지나도 깨어나지 못했다. 스정은 현성으로 천여 마일 떨어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러 갔다. 멀리 두루미라고 하고 당나귀를 타는 술이라고도 한다. 영희중 청주 도지사 모홍빈은 음주광이다. 길에서 도둑을 만나 술을 마시면 취해서 모두 잡혔다. 그때 사람들은' 활을 당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헛되이 봄매쉬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백여' 를 술명으로 삼았다. 소길은' 이운대설' 시에서 "부지런히 대나무를 증정하여 스스로 백수를 마시라고 권했다" 고 썼다.

냉동 매쉬: 춘주. 이것은 추운 겨울에 양조한 술로 봄에 마실 수 있다. "시 바람 7 월", "10 월 벼 수확, 그래서 춘주 장수" 에 따르면. 그림 참고: 춘주, 냉동 매쉬. 송대 주의충은' 주경' 에서 "겨울 매쉬가 항아리를 들고, 겨울달에 술을 빚어, 사람들이 항아리를 들고 빨리 맛을 보게 한다" 고 썼다. 두목은' 매부 주최 12 운 보내기' 에서' 비가 추위를 침범하는 꿈, 매이가 얼어붙은 매쉬' 라고 썼다.

주전자 컵: 처음에는 술을 담은 그릇이었는데, 나중에는 술의 동의어가 되었다. Tao Qian 은 "집으로 돌아 가기" 에서 "컵은 자신을 위해, 법원 콜라" 라고 썼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동쪽의 독방" 시에서 "동쪽의 광신자, 먼저 냄비를보고하십시오." 라고 썼다.

주전자의 내용물: 대부분의 술이 주전자에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후장은' 상라오정' 이라는 시에서 "주전자 속의 물건만, 근심할 때 스스로 붓는다" 고 썼다. 이것은 좋은 술의 별칭이다. 《좌사문선》에 의하면; "기록" 알코올 흐름 중산천일. 장재는' 구푸' 에서' 중산동시, 추숙' 이라고 적었다.

재량: 원래 술을 따르려고 했는데, 이후 술명으로 확장되었다. "술", "술" 과 같은 것들이죠. 이백은' 독음명월' 시에서 "꽃이 묻는다, 주전자주, 나는 혼자 마신다" 고 썼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

이순신: "시 상 열조" 에 따르면, "분명히 나는 이미 되었다." [전]: 쉬운, 술.

석: 원래 나에게서 술을 걸러내고 싶어서 좋은 술 대신 쓰려고 했어요. 이백은' 송별시' 에서 "이별할 때 솥을 붓지 않고 채찍을 들지 않는다" 고 썼다. 양완리는' 봉래음료' 시에서' 국화를 먹는 것은 오곡의 이슬, 영혼이다' 라고 썼다.

각성: 특히 술. 바이 주이 (Bai Juyi) 는 "나는 독특한 곳으로 돌아갈 것" 이라는 시에서 "봄에 가족들이 나를 맞이하고 돌아오는 것에 대해 더 많은 연민을 느낀다" 고 썼다.

황봉: 이것은 황제가 준 술을 뜻하며 궁주라고도 합니다. 수시는' 동석 등 6 명과 음주' 시에서 "고생해야 군자가 희를 알 수 있고, 수영이 힘들어야 황새를 기억할 수 있다" 고 썼다. "서언 이야기 술" "어주 이름은 황새다" 에 따르면.

청음: 고대에는 제사주라고 불렀습니다. 예기 곡례에 따르면' 조상묘를 제사할 때 ...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다' 고 한다.

어제의 술: 이것은 오랫동안 양조해 온 술을 가리킨다. 이주천궁주증' 에 따르면 "세 가지 술로 나누는 일, 하나는 술, 두 번째는 낡은 술, 세 번째는 청주" 이다. 지아 (Jia) 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오랫동안 술을 마시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오래된 와인의 이름으로 술을 마실 수 없다." 。

파스텔 와인: 녹색과 약간 흰색인 와인입니다. 조식은' 칠칠' 에서' 춘래영에는 순주가 있다' 고 썼다. 이선주: 연한 녹색, 약간 흰색.

청주 약혼, 평원 두우:' 청주 약혼' 는 좋은 술의 암호어이다. 평원 두우' 는 열주의 암호어이다. 남송편' 세설 신어 유서승' 에 따르면, "환공 (환온) 은 좋은 술의 주부를 가지고 있어 술을 먼저 맛볼 필요가 있다. 선한 사람은 청주라고 하고, 악한 사람은 평원 두우라고 한다. 청주에는 기현이 있고, 평원에는 위현이 있다. 어 서, 배꼽에 얘기; 두우, 말이 책상 위에 살아요. " 。 종사' 와' 두우' 는 원래 모두 관명이다. 송대 스시는 시 한 수를 썼다. "군의청주 6 년?"

곡생과 곡학자: 이것은 술의 대략적인 이름이다. 정 () 에 따르면? 무슨 일이야? 이봐? 난 그냥 빵 부스러기를 나누어, 안 했 어? 흉터 주문? 도가 () 의 엽발산 () 은 형이상학 () 의 시야에 살고 있다. 10 여 명의 손님들이 참관하러 와서 오래 머물며 온 집안에 술향이 가득하다. 갑자기, 한 젊은이가 자랑스럽게 들어와 곡수재라고 자칭하며 소리 없이 말을 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간이 오래되면 잠시 상승하여 바람처럼 회전합니다. 법선은 요매라고 생각했다. 한번은 곡생이 돌아와서 작은 칼로 한 번 쳐서 계단에 쓰러져 병이 되었다. }, 술이 가득 차 있다. 객석에 앉아서 웃으면서 마시면 맛이 아주 좋다. 나중에 "곡생" 이나 "곡학자" 는 술의 별칭으로 사용되었다. 명대 설금 거사는 시가 있다. "곡생은 진정한 친구이고, 수진은 동행한다." 청대 북헌의 주인은 "춘림류산승, 여관은 곡수재를 잊지 않는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라마단 이성 팔왕' 절에서 푸송령도 "노래가 자주 오면 시인들이 김의 친구가 될 것" 이라고 적었다.

굴도사와 굴거사: 이것은 술에 대한 농담이다. 송대 육유는' 초여름 거주지' 시에서' 병도 다 하고 도사도 모집하고, 침대는 텅 비어 있고 죽부인을 새로 초빙한다' 고 적었다. 황정견은' 잡시' (5) 에서' 만물이 속인, 대회궁 백년' 이라고 썼다.

굴틸러: 원래 뜻은 술모를 가리킨다. "사기" 에 따르면 "작품은 모두 취하지만, 졸렬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예기 월령에 따르면, "큰 토스트, 쌀수염치, 경작자는 적시에 해야 한다" 며 술이라고 불린다. 두보는' 귀화' 시에서 "누가 경작자에게, 낡은 강간을 고려하는가?" 라고 썼다. 소완은' 진흙탕에는 기묘한 이유가 있다' 에서 "경작자는 독이 있고, 안식처가 있다" 고 적었다. "

봄:' 시경' 은 7 월에 "10 월 벼가 수확하기 때문에 춘주를 봉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늘' 봄' 을 술명으로 삼는다" 고 시가 있다. 두보는' 답답함 해소' 시에서 "곡미춘은 운안을 듣고, 등불을 한 번 부어 사람을 취하게 한다" 고 썼다. 소완은' 동정춘' 시에서 "올해 동정, 옥색은 비주를 의심한다" 고 썼다.

마오 차이 (Mao chai): 이것은 원래 열등한 와인에 대한 경멸적인 단어였습니다. 풍세화는' 술과 주사' 에서' 썩은 술명 마장작' 을 지적했다. 도시에서 얇은 술을 파는 전용 이름이기도 합니다. 무옥은' 관 석림어' 에서 "동파념마장작이 압도적이어서 낮과 밤이 급하다" 고 썼다. 갤럭시 시장은 땔나무를 팔아서 읽기가 더 좋다. 명대 풍몽룡의' 경세의 말' 에는' 모채주가 유리등에 있고, 두매가 백옥판에 모여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달콤한 개미와 떠 다니는 개미: 와인의 별명. 술향이 넘쳐서 개미처럼 어지럽게 떠다니는 이름을 얻었다. 웨이장은' 겨울 장안 선물 최랑중 2+ 운주국' 시에서 "나는 손님 접대개미에게 향을 붓고 소금 조안화를 읊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썼다.

녹개미, 파랑개미: 술 표면의 녹색 거품은 술이라고도 합니다. 백거이는' 이십일취기 원구' 시에서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고 썼다. 시홀은' 군에서 병에 걸려 심상서' 에서' 추천할 만하다, 청개미가 독보한다' 고 썼다. 오문영은' 벤설' 에서' 곡만청개미, 자수 호일 반고리' 라고 적었다.

텐로: 이것은 술의 별칭입니다. "한서 식물지" 에 따르면, "마시는 자는 천자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천자는 천하를 돌보고, 기꺼이 복을 기원하며 빈제병을 구제한다." 수나라 말년에 왕은 신하들에게 "술은 사람을 구제할 수 있고, 천로 박사에게 부끄럽지 않다" 고 말했다. 따라서 술은' 천록 의사' 라고도 불린다.

후추 소스: 고추에 담근 후추 와인입니다. 술도 풀로 불리기 때문에 고추장이라고 합니다. 초사. 구가 동황태을은 "계화주 고추장을 마시다" 고 썼다. 이갑 * * 은' 강남야문연극신' 시에서 "비가 온 후 청주가 한가하고 고추가 술에 취해 신을 맞이한다" 고 썼다. 과육은 처음에는 담주를 가리키다가 나중에는 술의 대체품으로 쓰였다. "이주" 에 따르면. 천관, 장인',' 손바닥에서 여섯 번째 음료 * * * 주: 물, 풀, 찹쌀, 추위, 약, 찹쌀 너구리는 내 노래야, 두꺼비 토끼 색깔. 클릭합니다

걱정을 잊다: 술이 고민을 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름으로 한다. 진대 도겸은' 음주' 7 곡 중' 일을 잊으면 세상을 떠난 사람은 아직 한 모금 마시고 있지만, 컵에는 이미 냄비가 가득 차 있다' 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

빗자루 갈고리시: 송대 대문호 소완은' 동정춘' 시에서 "이름을 묻지 않아도 된다" 고 썼다. 너는 시 갈고리를 불러와야 하고, 근심 빗자루도 쓸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술이 근심을 쓸어버리고 혼비백산하기 때문에, 스시는 이렇게 그것을 부른다. 나중에' 빗자루 쓸기' 와' 낚싯바늘' 이 술의 이름으로 쓰였다. 원대에 도착했을 때, 조지는 여전히 "나는 빗자루를 쓸고 시걸이를 잡으러 왔다" 고 적었다.

광약: 술이 남교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마시면 사람을 미치게 만들 수 있어요. 당대측은' 김숙배개전' 에서' 장수교위 손과 숭 (석종) 잔치' 를 기록하며 동작이 너무 느리고 태도가 오만하여 피하려고 한다. 계 () 가 듣고 말했다:' 한 걸음에 마약을 하고, 다른 사람이 사양하는 것을 탓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 숭배는 목적이다. 당나라 이군옥은' 소곡 송주' 시에서도 술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는데, 시에서는' 싸구려 외봄바람이 떨어지면 광약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주병: 술이 근심을 풀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병사들이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것처럼요. 당대의 이연수' 남사 진경의 전기' 는 진현과 그의 형제, 아들의' 수리서' 와 함께' 그래서 장자문' 은 말이 있다.' 술유병도 있다. 군인 은 천 일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준비 할 수 없습니다; 술은 천 일 동안 마실 수 있고, 취하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당대의 장은' 무제' 의 여덟 번째 시에서도 이 문제를 가지고 있다. "유유한 세월을 회상하고, 술병은 근심과 원한이 없다."

반야탕: 스님이 술을 부르는 암호어입니다. 불교도들은 스님의 음주를 금지하지만, 어떤 스님들은 술을 훔친다. 이것이 금기이기 때문이다. 스시는' 동파지림도사' 에서' 스님이 술을 반야탕이라고 부른다' 고 적었다. 두형은' 구포기구' 에서도' 천축국이 술수라고 부르는데, 오늘 북승운반야탕, 얇은 글자로 피하는 법, 석경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라고 기록했다.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회장은 간쑤 황대주 제사' 달콤하고 평범한 수프' 로 그 뜻을 알 수 있다.

청성, 탁현: 동한 말년에 조조가 정권을 잡고 금주를 명령했다. 북송 왕조, 리? 위요' 에는 P 등이 쓴' 태평어람' 에서 인용한 이런 기록이 있다. , "모 (조조) 가 금주할 때 사람들이 몰래 마시므로 술은 말하기 어렵고 백주는 성하고 청주는 성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진대 진수는' 삼국지 서우전' 에도 이 점을 기록했다. "술을 마실 때는 사적인 음료로 술에 취해, 술에 취해, 교위 조다가 조조 () 에게' 중국 성인' 이라고 물었는데, 묘는' 중국 성인' 이라고 말했다. 장군 두료 신선한 보좌악,' 평일 취객, 주청자는 성인이라고 한다 나는 매우 신중하다, 나는 술에 취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백주나 탁주를' 현' 이라고 부르고 청주를' 현'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기실인은' 반 샹쭤' 에서 시 한 수를 썼는데, 시에는' 성현을 처음 피하면 즐거운 잔을 마신다' 고 썼다. 송대 육유는' 창랑의 개울' 시에서' 유유히 성탁한 술을 취하고 남북풍을 다시 시도한다' 고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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