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에세이는 어떻게 시작하나요?

에세이는 어떻게 시작하나요?

좋은 구성의 시작은 첫째 단순함, 둘째 새로움, 셋째 아름다움이어야 합니다.

소위 단순함이란 장황하고 반복적이지 않고, 시작이 간결하고 명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나 집이 있고,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따뜻하며, 어떤 사람은 단결하고 조화로우며, 어떤 사람은 외롭고 외롭습니다. 마찬가지로 나에게도 가족이 있지만 우리 가족은 민주주의를 중시하고 과학을 사랑한다. '나에겐 이런 가족이 있다'

나에게 어떤 가족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한 마디로 답할 수 있다. 민주주의를 중시하고 과학을 사랑하는 가족이 있다.

한 문장이면 명료하게 쓸 수 있는 내용인데, 초반에 장황한 서사가 너무 많이 추가돼 초반이 엉성해 보인다. 불필요한 말은 모두 잘라내고 단순하고 깨끗하게 보이도록 하세요.

소위 새로움이란 시작이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새롭고 독특하다는 뜻이다.

소위 아름다움이란 시작이 사람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우선 다음과 같은 생생한 설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창문 너머로 메뚜기나무 꽃이 다시 피어나는 것이 보였습니다. 여전히 하얗고 투명하며 향기로운 꽃을 피웁니다. "메뚜기나무 꽃"

2. 마침내 희미한 가로등 속에서 51번 국도 버스의 부푼 차체가 모습을 드러냈다. 밤새 한 시간 넘게 기다리던 사람들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Squeeze the Car"

둘째, 적절한 수사법과 인용된 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 모성애는 긴 강물처럼 오래가고 산의 샘물처럼 신선하고 달콤합니다. 나 또한 모성애의 햇살을 받은 행운아이다. "끝없는 사랑"

2. "꽃은 힘없이 떨어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옵니다." 이 시를 생각할 때마다 둥근 얼굴, 유려하고 우아한 글자, 그리고 특유의 치안의 언어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좋은 선생님"

작문을 시작하는 일반적인 방법

1. 요점을 바로 파악하고 주제로 직접 이동하세요.

뒤돌아서 말하지 마세요. 시작 부분에 원을 그리면 주제를 직접 가리킬 수 있습니다. 사람 중심의 서사는 등장인물을 직접적으로 묘사할 수도 있고, 인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통해 등장인물을 직접적으로 소개할 수도 있고, 서사 중심의 서사라면 사건의 시작 부분에서 사건의 시간과 장소, 관련된 배경을 지적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1. 날은 점점 더 가벼워지고, 하늘은 점점 더 높아집니다. 여름이 온다… "여름"

몇 개의 십자가는 여름의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해 주제에 직진하고 매혹적이다.

2. 창 밖에는 비가 질경이에 닿고, 커튼 안에는 램프가 콩처럼 보입니다. 차 한잔 마시고, 좋은 책을 들고, 혼자 조용한 밤을 보내보세요. '비 오는 밤'

단 두 문장으로 시작되는 간결하면서도 핵심이 깊으면서도 매력이 넘치는 곡이다.

2. 문학적 스타일의 묘사, 표현 및 표현

인물을 부각시키고 이야기를 전개하기 위해 풍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예를 들면:

1. 꽃이 피는 계절에는 향기가 도처에 있지만 이때 동급생이자 친구 Qiang을 잃었 기 때문에 볼 생각이 없습니다. "동급생"

2. 여름밤은 매우 깊습니다. 가끔 물속의 개구리 소리, 나무 위의 매미 소리도 들리고, 바람도 불어서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나의 데뷔 소설이 신문에 실렸습니다. 너무 기뻐서 모든 걸 잊어버렸어요. 나는 극도로 오만해졌습니다. 오늘 밤이 되어서야 나는 내가 뭔가를 놓치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백"

3. 제목에 평행법과 은유법을 사용하고,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다(주제 구성에 자주 쓰이는 방식이다)

병법법과 은유의 결합 기사의 추진력을 높이고 눈길을 끌게 하며 기사를 리듬과 음운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물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면 다채로운 장면을 만들 수 있고, 추론하는 데 사용하면 장엄할 수 있으며, 산과 바다를 압도할 수 있으며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1. 달빛 한 줌을 잡을 수 있다면 가장 부드러운 것을 선택할 것이고, 향산의 붉은 잎을 잡을 수 있다면 가장 아름다운 것을 선택할 것이고, 하늘의 별을 선택할 수 있다면 나는 가장 아름다운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가장 밝은 것. 아마도 당신은 내 선택이 최선은 아니지만 내 선택이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나의 선택, 내가 좋아해요")

2.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행복은 과수원에서 과일로 뒤덮인 가지를 바라보는 과수원들의 얼굴에 떠오르는 기쁨이고, 미래를 기대하는 교실의 학생들의 감동적인 웃는 얼굴은 행복이다. 새로운 발견을 해낸 실험실에서... 행복은 투쟁의 결정체, 노력의 비석 "행복이란 무엇인가?"

대화의 시작이 흥미롭다

이 형식의 장점은 사람을 보기 전에 그 사람의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엄마의 잔소리가 제가 매일 듣는 음악이에요.

아직 알람시계의 '딩' 소리가 울리지 않은 이른 아침. 엄마는 잔소리를 하기 시작했다. "일어났어? 왜 아직 불도 안 켜? 계속 침대에 누워 있으면 지각할 거야." "뜨거운 물로 세수하세요." "접고 게으르지 마세요." 그녀는 매일 지치지 않고 잔소리를 한다. 그 이후로 나는 눈을 감고도 먼저 불을 켜야 했고, 어머니의 잔소리에 답하기 위해 힘을 쏟았다. 일어나지 못하더라도 침대에 누워만 있어도 옷을 입는 데 시간이 걸린다. 엄마 잔소리가 너무 짜증나! 하지만 잘 생각해 보세요. 이러한 잔소리 없이 어떻게 제 시간에 달콤한 꿈나라에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을까요? ..."엄마의 잔소리"

5. 예를 제시하고 주제를 영리하게 다루세요(이 방법은 주제 구성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영혼의 선택은커녕 선택도 어렵습니다. . Gao Jianli는 Jing Ke를 위해 죽는 것을 선택했고, Ma Benzhai의 어머니는 혁명을 위해 희생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Zhu Yingtai는 진정한 사랑을 위해 나비로 변신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우정, 가족, 사랑 사이의 선택에서 그들은 이렇게 했다 - ('삶과 죽음 사이')

6. 대칭적인 오프닝, 깔끔하고 밝은

In Die's In the 꽃의 눈, 꽃은 천사입니다. 꽃이 그녀에게 생명의 꿀을 주기 때문입니다. 꽃의 눈에서 벌은 절친한 친구입니다. 왜냐하면 벌이 그녀에게 생명의 지속을 주기 때문입니다. ("헌신")

7. 배경을 강조하기 위해 유명한 시와 대사를 사용하세요!

"연속적인 절단과 혼란이 남아 있는데, 이는 이별의 슬픔, 특히 그 감정입니다. 마음', 이것이 이청조의 심정이다; "황홀할 리가 없고, 커튼 뒤에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이것이 이청조의 심정이다. 부드럽게 다가와서 나는 부드럽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서쪽 하늘의 구름에게 작별 인사", 이것이 Xu Zhimo의 꺼림칙입니다.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은 차고 기울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대에는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이 소동포의 위대함이다... ("아름다운 이별")

8. 서정적인 토론, 감동적인 소개

몇 가지 간단한 멘트와 애정 어린 말로 글을 시작하세요.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거나 주요 아이디어를 지적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예를 들면:

1. 밤이 올 때마다 서쪽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내 영혼의 날개를 잡아당겨 내 혼란스러운 생각을 아버지를 찾아 저 광활하고 먼 곳으로 날아가게 할 텐데...

아빠, 그럴 수 있나요? 나 보셨나요? 당신은 혼자 하늘에 떠 있는데, 몸조심할 수 있나요? 이제 내 동생과 나는 모두 괜찮아요. "아빠, 내가 말하는데..."

작가의 진솔한 고백이 독자들을 작가의 감성 세계로 끌어들여 기사에 애절하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한다. 독자들이 작가의 생각을 따라가면서 아버지를 잃은 어머니의 고난과 힘, 외로움을 맛보게 하라. 그 감정은 진실하고 눈물이 난다.

2. 할아버지, 당신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친척이에요. 내 어린 시절은 당신과 함께 보냈습니다. 내 손을 잡고 걷는 법을 가르쳐 준 사람은 당신이었고, 내가 어렸을 때부터 많은 진리를 깨닫게 해 준 사람은 바로 당신이었습니다. 할아버지, 당신은 제 어린 시절 성장의 버팀목이셨습니다. "할아버지"

9.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것은 독자의 심리적 기대를 자극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의심을 남겨서 이야기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초반에 서스펜스를 설정하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생각을 하게 만들며 매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1. 그 날, 안개 낀 비 오는 날 그 따뜻한 미소... "그 비, 그 미소"

그 비, 그 날, 그 미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매우 매력적이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2. "똑딱똑딱" 소리를 내며 차분하게 리드미컬하게 걸어가는 시계, 4시가 다 되어가는데 엄마는 왜 아직도 안 오시나요?

열. 비문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주제를 드러냅니다.

의미 있는 비문을 설정하면 종종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비문은 기사의 개요를 설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달콤한 과일을 먹고 시원한 샘물을 마시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1. 역사의 해안을 거닐다 역사의 도랑을 차례로 따라가며 강변에서 명상을 하며 자신의 죽음을 결코 후회하지 않았으며, 위나라의 무제가 동쪽으로 채찍을 들고 야망에 가득 차 남산을 돌아다니며 술을 마셨다. 그리고 국화를 따고...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설령 아부하고 욕하고 멸시하더라도 그 흐름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파도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몸을 말가죽으로 감싸고 있어도 끈질긴 선택이다. 영혼이 연기 속에서 길을 잃으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영웅적인 선택입니다. 비록 가난하고 하루 종일 먹을 수 없을지라도 기꺼이 즐기고 긴 땅을 경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 이것은 우아한 선택입니다. 선택을 통해 황제는 비길 데 없는 성취를 이루게 되고, 현자들의 이주도 영원한 성취를 이루게 됩니다.

2. 보름달빛 속에서 나는 가장 맑은 술 한 잔을 마시고, 뜨거운 붉은 잎사귀 속에서 나는 가장 뜨거운 한 조각을 집어들고, 가장 빛나는 것, 긴 인생에서 그것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입니다.

3.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도 있고 작은 개도 있다. 작은 개는 큰 개가 있다고 당황해서는 안 된다. 모든 개는 짖어야 하며, 각자가 하나님이 주신 음성을 사용하게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4. 그녀의 이름은 Wang Qianqian이고, 우리는 중학교 2학년 때 반장이었습니다. 헤어진 지 1년이 넘었는데, 학급 모니터 일화가 아직도 생생하고 잊혀지지 않아요. "이런 좋은 모니터가 있군요")

5. 아침 해가 나와서 호수가 옷을 입혀준다. ; 초승달이 떠오르고, 별들이 동행하고, 봄꽃이 피어나고, 새들이 노래하고, 귀뚜라미가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사랑("Love Forever")

6. "어머니, 당신은 연잎이고 저는 붉은 연꽃입니다. 내 마음속 빗방울이 오고 있어요. 당신 외에 막힘 없는 내 하늘의 그늘은 누구입니까? "빙신노인이 어머니를 칭찬하는 말을 읽을 때마다 온 가족의 삶의 짐을 홀로 짊어지셨던 키가 작고 마른 어머니가 생각납니다. ('무한한 어머니의 사랑')

기법 1 :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 퍼지며 주제를 강조합니다. (사람, 사건, 풍경에 관한 기사에 적합한 결말 방식입니다.)

(첫 번째) 인생은 이상적인 돛이 없이는 있을 수 없으며, 인생의 돛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며, 이상적인 삶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꿈이 꽃 피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인생의 배는 이상적인 돛 없이는 있을 수 없다는 현자의 현명한 말을 항상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후징저우 고등학교 입시 만점 에세이에서 선정) 꽃의 계절에 대한 꿈")

수험 에세이에서는 처음과 끝 사이의 울림이 가장 실용적이다. 한 가지 방법은 일반적으로 저자가 처음에 글의 중심을 먼저 내세우고, 그리고 끝부분에서 다시 강조하여 글의 중심이 뚜렷하게 부각되도록 합니다. 위의 예에서 저자는 글의 주제를 반향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아름다운 시적 언어로 강조됩니다. 이상적인 삶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꿈이 꽃 피는 계절입니다.

기술 2: 마음의 목소리로 말하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 우리 모두 행동에 나서서 다른 사람들,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 외로운 노인들... 그리고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면 당신도 큰 행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사랑을 쏟는 한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호북형주 고등학교 입학시험 '사랑을 전하는 것'에서 선정)

스물한 번째. 세기야, 우리는 조국의 봄이고, 열정은 우리의 성격이다. 웃고 싶으면 그냥 웃고, 울고 싶으면 울지 마라. 자신을 억제하고, 오래된 생각이 당신을 속박하도록 두지 말고, 자신을 자연스럽게 바꾸지 마십시오. "나는 나 자신입니다. 나에게 약간의 햇빛을 주면 매우 밝아질 것입니다."라는 나의 유명한 말을 기억하십시오.

"(푸젠성립 고등학교 입시 만점 에세이 중에서 선정 '햇빛을 조금만 주면 너무 밝아질 것입니다'

고사실의 에세이는 감성의 진정성에 주목합니다. 당신은 진실, 선함, 아름다움, 그리고 거짓, 추악함, 악에 대한 채찍질에 대한 요청을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위의 작은 저자의 진정한 부르심은 그의 마음의 목소리이며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그는 동료들에게 진실된 호소력을 전달하고 주제를 효과적으로 강조하며 독자의 마음에 깊은 충격을 줍니다.

기술 3: 질문을 하고 깊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

자연스러운 색, 자연스러운 향기, 자연스러운 맛,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이 모든 것이 자연에서 비롯됩니다. 자연을 음미하는 것은 생명을 음미하는 것과 같습니다. 좋은 글은 의미가 가득하고 철학적으로 계몽적이어야 합니다. 음악은 끝나지만 계속해서 끝없는 매력을 남겨야 합니다. 위 문단에서 저자는 마지막에 교묘하게 질문을 던지며, 이는 독자들로 하여금 글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고 심화시킵니다.

말이 다르면 효과가 다르고, 각도가 다르면 보는 시각도 다르고, 꽃이 다르면 향기도 다르고, 평가가 다르면 운명도 달라지죠. 당신의 좁은 시각이 누군가를 부당하게 판단하고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가?

이 단락의 마지막 부분에는 교사의 발언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먼저 평행 문장의 형태를 사용하여 모든 학생은 자신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교사는 학생을 파괴할 필요가 없음을 설명합니다. '라는 질문으로 마무리하며,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고 기사의 의미를 심화시킵니다.

기술 4: 좋은 인용문, 다채롭게

"예 팡파(Ye Fangfa)" 향수는 섬세하고, 나무는 아름답지만 그늘은 많고, 바람과 서리는 고상하고, 물은 떨어지고 바위는 솟아오릅니다." 지난 15년 동안 삶은 나에게 포기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나의 이상을 위해,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공부하려면 포기해야지! (광주에서 선발 고교 입시 만점은 '하늘의 생각')

내일의 노래는 '내일은 내일이 온다'라고 한다. 많은 내일, 나는 내일을 기다리기 위해 산다,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모두가 오늘을 붙잡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언제나 어느 나라에나 유명한 인용문이 많이 있습니다. 에세이 마지막 부분에서 이를 능숙하게 인용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예가 확실히 나올 것입니다. 문학적 우아함을 더할 뿐만 아니라 글의 예술적 개념을 심화시키는 시와 명언의 인용문, 그리고 명언, 속담 등 인용의 범위도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기술 5: 서정적인 논의와 주제 명확화

단순하고 명확한 말로 감정을 설명하는 것이다. 어떤 서정적인 토론도 허용됩니다.

사실 평온함은 그토록 단순하다. 얕은 미소, 사려깊은 말 한마디,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마음이면 긴장된 얼굴을 편안하게 하고 미소를 부드럽게 열어주기에 충분하다. 수평선을 떠도는 구름 같고 푸른 하늘에 부드럽게 점을 찍고 신선하고 자연 스럽습니다 (광저우 고등학교 입학 시험 만점 에세이 "하늘의 생각"에서 선택)

봄은 바다, 젊음은 꽃과 같다. 젊음은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젊음은 투쟁과 노력에 있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꽃향기로 젊음을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길림성 고등학교 입시 만점 에세이 '화양연화'에서 선정)

이 두 문단은 진심과 감동으로 쓰여졌습니다. 진정한 내면의 감정을 아름다운 말로 표현하고 적절한 토론이 동반되어 기사의 끝을 강력하고 강력하게 만듭니다.

기법 6: 풍경 대비, 장면 통합

바람이 그치고, 폭풍우가 그치고, 태양이 다시 미소 짓고, 두 세대의 유리창도 지는 해에 가려졌다. 녹은 것.

태양은 점점 저 멀리 사라져 가며 석양 속으로 사라졌다. 두 사람은 거리도 없이 하나로 합쳐졌다. (광저우 고교 입시 만점 에세이 '빗속에서의 독서'에서 선정)

이 엔딩의 특징이 매우 두드러지고, 풍경의 역할도 뚜렷하다. 비 온 뒤의 풍경 묘사를 통해 두 세대의 관계를 암시한다. 감정의 장벽은 사라지고 감정과 풍경이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미묘하고 시대를 초월한. 끝없는 뒷맛.

이 순간, 병실 밖에서 한 줄기 햇빛이 병동을 비추고, 마치 상처받은 나무가 그 안에서 목욕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아, 성장의 길에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있기는 하지만, 역시 햇빛은 좋다! 제 생각에는. (후베이성 셴타오시 고등학교 입시 만점 에세이 '태양 속에서 자라기'에서 선택)

이 단락 끝 부분에서는 햇빛과 성장을 결합하는 햇빛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 성장의 길이 순탄하지는 않지만 햇살이 가득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낙천적인 기분을 표현합니다. 주제에 대한 반응뿐만 아니라 깊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법 7: 암시적이고 생각을 자극하기

자신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반대되는 기법, 즉 의미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속에 담고 있는 기법이다. 설명된 이미지입니다.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충분히 남겨주세요. 예를 들어 '민들레 씨앗 2개'는

두 번째 씨앗이 낳은 새로운 씨앗이 연달아 떠나가는 모습을 보며 문득 씨앗 사장님이 생각난다. 형?" 나처럼 초원에 떨어져 이렇게 빨리 아이를 낳았나?"

여기서 "나를 잇따라 떠난 아이들" "그것도 나처럼 초원에 떨어졌다" , 그래서? "나는 곧 너무 많은 자녀를 낳았습니다." 첫 번째는 "위치와 가치"라는 암묵적인 주제이고, 두 번째는 그의 위치에 따라 사람의 삶의 운명과 삶의 가치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팁 8: 클로즈업을 그려 느낌을 살리는 것

캐릭터의 순간적인 표정을 능숙하게 가로채서 마무리 윤곽선을 만들어 독자들이 캐릭터의 풍부함을 엿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복잡성과 미묘함. 안후이 응시생의 명작 "뭐라고?" - "그거다!":

"반지, 반지, 반지..." "뭐? 시험 끝났다고?" 깜짝 놀랐다. On second thought: "네, 그래야죠!"

여기서 "놀랐어요", "On second thought" 등의 문장들은 주제를 암시할 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움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시험이 끝난 후 치열한 수험생들의 종소리를 들을 때의 표정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그 사람을 보고, 소리를 듣고, 그 자리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아름다운 사계절은 마치 아름다운 엽서처럼 한 페이지 한 장 넘깁니다. 나는 이렇게 조용히, 자연의 품 안에서 행복하게 자랐다. 문 앞의 연꽃처럼 생명의 참모습을 품고 피어납니다.

이 글은 시간의 순서를 따르며 단편적인 구성의 형식을 채택하여 자연의 사계절을 신선하고 우아한 문체로 우리에게 그려내며, 결말은 세월의 변화를 밀접하게 따른다. , 자신의 성장에 대해 쓰기, 매끄럽게 전체 내용을 자연스럽게 요약합니다.

2. 시작과 끝을 에코합니다. 시작과 끝이 서로 울려 퍼지므로 중심을 더 잘 강조하고 구조를 컴팩트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후이 권의 전체 악보 구성 "Starting with Moves":

처음에는 감동을 받기 때문에 삶의 영광과 색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의 힘은 우리에게 희망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감동을 받기 때문에 오직 모든 것의 깊은 아름다움만을 만지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감정을 가지고 출발하고 감정을 활용하여 찬란한 삶을 풍요롭게 하십시오.

첫 번째 단락에서는 평행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감동적인 의미를 해석하며 끝 부분이 시작 부분을 반영하여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3. 죽음의 장에는 야망이 드러난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 주제 사상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거나, 저자의 집필 의도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을 흔히 '마무리'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전집 1권의 뛰어난 구성 "인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생명은 너무 소중합니다. 헤시비(Heshibi)는 그 둥글림과 비교할 수 없고, 금은 그 광채와 비교할 수 없으며, 다이아몬드는 그 아름다움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 순수함은 그 끈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그것은 대체할 수 없으며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지진이 가져온 가장 놀라운 깨달음이었고, 삶에 대해 다시 관심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것을 초월하는 맹세 아래 모든 생명이 그 영광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인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인생을 사랑하고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여기서는 대비와 평행의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표현하고, '생명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주제와 '생명을 사랑하고 생명에 주목해야 한다'는 주제를 지적합니다.

4. 좋은 인용문을 사용하세요. 시적인 말이나 유명한 격언으로 끝나는 것은 기사의 문화적 의미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제를 심화시켜 "말은 끝이 없지만 의미는 끝이 없다"는 표현 효과를 줍니다. 예를 들어 장쑤성의 고득점 에세이 '호기심'은:

'햄릿'에는 '간단히 말하면 내가 무한한 우주의 왕인 것 같다'는 말이 있다. 현실 때문이다. '호기심'이 있으면 더 강력한 목소리로 그런 외침을 할 수 있다. 게다가 호기심 때문에 우리의 세계는 호두껍질보다 훨씬 더 넓습니다.

마지막에는 셰익스피어 등장인물의 말을 인용하고 철학을 설명하며 독자의 상상력과 사고를 자극한다.

5. 장면 혼합. 장면 묘사와 서정성을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시와 그림이 가득한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주며, 이는 작가의 감정을 잘 표현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감정을 쉽게 불러일으키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andong Juan의 전체 악보 구성인 "3월의 모스크에 피는 꽃"은 다음과 같습니다.

들판에 봄의 첫 바람이 불면 풀은 첫 번째 햇빛이 비치면 녹색 머리를 내밀습니다. 봄에는 빛난다 그 때, 얼음과 눈이 녹고 시냇물이 졸졸졸 처음 새 천둥소리가 울리자 3월에는 길가에 꽃이 피어났다. 그것은 낙천주의, 무관심, 평온함, 그리고 흐름과 함께하는 멋진 꽃향기입니다.

작가는 싱그럽고 자연스러운 붓놀림으로 독자의 오감을 동원하고, 봄기운 가득한 그림을 그려내며, 감성과 이성이 어우러져 토론을 불러일으킨다.

6. 질문하세요. 결말은 사물의 일반적인 전개 순서나 독자의 심리적 기대에 따라 쓰여지지 않고 끝없이 기억에 남는 모파상의 『목걸이』처럼 의외적이고 합리적이다. 질문을 제기하고, 주제를 심화시키며, 사고를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시험의 만점 에세이 "작은 컵의 대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컵에 반영된 "과학적 발전 전망"은 주요 문제에 대한 인간의 성찰에 합당하지 않습니다. 산업 및 농업 발전, 환경 보호, 도시 확장의 ? 도로는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 왜 교통은 점점 더 혼잡해지는 걸까요? 왜 고층 건물은 점점 더 밀집되고, 사람들의 영적인 집은 점점 텅 비게 됩니까? 오늘날 기술이 발전한 세계에서 태호와 조호의 수질이 왜 점점 더 오염되고 있습니까? '개발'은 생태적 균형을 무시하고 과학적 법칙을 따라 물질적 특성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없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반의 노력으로 절반의 결과를 달성할 수 있으며 심지어 "문명에 의해 처벌"될 수도 있습니다.

후보자들은 빈 컵에서 수많은 연상을 일으키고, 이를 사회 현실과 연결해 스스로 질문하고 답하는 등 사실을 논리적으로 만들고 기사의 실천적 의미를 높였다.

'글쓰기에는 정해진 공식은 없다'는 말이 있듯이, 글쓰기에는 지켜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후보자가 신중하게 공부하고 훈련을 강화하는 한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완벽해질 것이며 그들의 글은 더욱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결론은 종을 울리는 것과 같아야 하고, 충분한 소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모든 후보자가 내용이 풍부하고, 씹을 수 있고, 독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한문의 보편적인 시작을 쓸 수 있기를 바란다. 생각하고 상상해 보세요.

1. Zhu Ziqing의 기사에서 가족 사랑은 아버지의 등, 가족 사랑은 Meng Jiao의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바느질, 가족 사랑입니다. 이는 왕웨이가 “나 혼자 타국에 왔고,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는 한탄이고, 가족애는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리를 여행하여 아름다운 것을 만나기를 바란다”는 소식의 소망이다. 숙녀".

2. 낙천주의는 가라앉은 배 옆에 있는 수천 개의 하얀 돛이다. 앵무새 섬. 낙천주의는 봄의 진흙이 꽃이 붉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운명은 영웅 항우가 오강에서 자살했을 때의 포효이다. 운명은 굴원이 밀라강 기슭에 남긴 고통스러운 질문의 연속이다. 시대의 손끝에서 연주되는 비극적인 교향곡, 운명은 시력을 잃은 오스트로프스키가 쓴 영광스러운 페이지입니다.

4. 청렴은 “부귀는 나쁠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변하지 않는다”는 맹자의 변함없는 충성심이다. 성실성은 "나는 눈썹을 짓밟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이백의 오만함과 무질서입니다. 성실성은 "산산조각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녹색과 흰색을 유지하려는" Yu Qian의 불굴의 결단력을 의미합니다.

성실성은 "사람의 몸이 어떻게 개 굴에서 기어 나올 수 있는가?"에 대한 Ye Ting의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두려움이 없는 것입니다.

5. 우정은 인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저축은 어려울 때 도움의 손길이 되고, 잘못된 길에 대한 엄한 조언이 되고, 넘어질 때 진심 어린 응원이 되고, 괴로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 됩니다.

6. 관용적인 친구는 형제를 동정해야 하고, 관용적인 가족은 행복해야 하며, 관용적인 나라는 강하고 영원해야 하며, 관용적인 세계는 평화롭고 아름다워야 합니다.

7. 누구나 삶의 가치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중국에는 '군자는 불평하는 것을 먹지 않는다'라는 속담이 있지만, '구부리고 뻗는 사람'도 있고, 조금의 불만도 참지 못하고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눈썹을 굽히고 허리를 굽혀 권력자들을 섬길 수 있게 된다면 기쁘지 않다." 항우는 고집이 세서 오강에서 자살했고, 분노를 삼키고 마침내 패권을 잡은 유방(劉波)이 있었고, 총리의 마음으로 배를 지지한 덩샤오핑(Deng Xiaoping)이 있었고, 25,000마일 장정(Long March)을 완수해야 했던 마오쩌둥(Mao Zedong)이 있었다.

8. 꽃은 봄의 문을 밀고, 초록의 그늘은 여름의 문을 열고, 과일은 가을의 문을 밀고, 흩날리는 눈은 겨울의 문을 밀고, 정성은 겨울의 문을 밀며 열린다. 우정. .

9. 인생은 때로 “역 밖 부서진 다리 옆, 주인도 없이 외로워”라는 무기력함이기도 하지만, “길이 멀고도 멀다, 찾아보겠다”는 끈기이기도 하다. 인생은 때로 황하를 건너고 싶은데 얼음이 막혀 눈 덮인 태항산을 오르려 한다”는 당혹감도 있지만, 더욱이 영웅주의와 낙천주의는 더욱 그러하다. "바람과 파도가 세게 불리니 나는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하리라!"

10. 아름다움은 추운 겨울에 떠도는 눈 몇 조각이고,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을 걷는 몇 개의 떠 있는 구름이고, 아름다움은 호수 위에 뛰어오르는 노을의 손길이며, 아름다움은 몇 개의 목소리이다. 울창한 숲에 울려퍼지는 새소리.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에 떠있는 흰 구름이고, 아름다움은 푸른 산기슭에 얽힌 푸른 물이며, 아름다움은 봄의 가벼운 비에 젖은 연두색, 가을의 들판의 황금빛입니다.

11. 마크 트웨인은 "한 발은 제비꽃을 엮지만 발에 향기를 남긴다. 이것이 관용이다"라고 말했습니다.

12, 젊음은 꿀로 만든 것입니다. 의지의 피와 노력의 땀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젊음은 시들지 않는 희망과 불멸의 열망으로 짜여진 무지개입니다. 찬란하고 찬란한 젊음은 끈질김으로 지어진 구리와 철의 벽입니다. 난공불락의.

13. 믿음은 우뚝 솟은 건물의 기둥일 뿐이고, 믿음이 없으면 파도의 홍수만 있을 뿐입니다. 믿음은 맹렬한 불길이며, 그것이 없으면 차가운 장작 손잡이만 있을 뿐이며, 믿음은 바다를 항해하는 배의 주요 엔진일 뿐입니다.

14. 인내는 천 마일의 제방에 모래와 돌이 응축된 것입니다. 조금씩 쌓아야 비로소 시작도 끝도 없는 장엄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내는 고치에서 벗어나 다시 빛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인내는 긴 항해를 하는 배의 돛입니다.

인생이 장엄한 성이라면,

15. 인생이 무성한 나무라면, 인생은 날아다니는 바닷새라면. 그러면 믿음은 돔의 들보요, 나무의 깊은 뿌리요, 퍼덕이는 날개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생명의 능력도 사라지고, 믿음이 없으면 삶의 아름다움도 사라질 것입니다.

16. 젊음은 3월의 꽃, 7월의 화려한 햇살, 붉게 물드는 10월의 나뭇잎, 수백 마리의 경주마, 그리고 하늘의 싸움이다. ; 기쁨을 연주하는 것은 끈이고, 울퉁불퉁한 길을 따라 바다를 향해 흐르는 시냇물이며, 몸통을 곧게 펴고 푸른 하늘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포플러입니다

17. Bing X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랑은 왼쪽에, 애정은 오른쪽에, 삶의 양면을 걷고, 언제든지 씨앗을 뿌리고, 언제든지 피어나고, 이 긴 길을 향기로운 꽃으로 장식하여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뭇가지와 나뭇잎 사이를 걷고, 가시를 밟고 있어도 고통은 느껴지지 않고, 흘릴 눈물은 있지만 슬픔은 아니다.”

18. , 그런 다음 삶에 패배합니다. 낙천적 인 사람은 먼저 자신을 패배시킨 다음 삶을 패배시킵니다.

비관적인 사람은 제한된 고통과 제한된 미래를 겪었고, 낙관적인 사람은 헤아릴 수 없는 고난을 겪었고 무한한 미래를 겪었습니다. 비관적인 사람의 눈에는 원래 가능했던 일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고, 낙관적인 사람의 눈에는 원래 불가능했던 일도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비관주의는 평범함만을 낳을 뿐이고, 낙관주의는 탁월함을 낳을 수 있다. 특별한 사람들에게서는 낙관적인 정신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고, 평범한 사람들에게서는 우울한 그림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9. 푸른 하늘이 없으면 흰 구름의 우아함을 가질 수 있고, 바다의 웅장함이 없으면 시냇물의 우아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잔디의 녹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방관자 자리가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의 위치, 자신의 광원,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上篇: 호스트가 뜨겁고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나요 下篇: 농어촌신용협동조합은 어느 은행에 속해 있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