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20년 중 최고의 해는? Tencent와 협력 후 매출 4,200만개 돌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징게임입니다. 저는 정징의 남동생입니다.
며칠 전, 중국판 스위치가 출시되자마자 모두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판매 가격은 2,099위안에 불과하며, 각 주요 플랫폼에는 하루에 수백 위안의 게임 액세서리가 제공됩니다. 티몰에서만 하루 결제량이 10,000건이 넘습니다. 놀랍게도 닌텐도의 주가를 직접적으로 끌어낸 것은 내셔널 스위치였고, 닌텐도가 20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런 좋은 결과는 전혀 놀랍지 않습니다. 결국 Nintendo는 항상 세계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게임 회사였습니다.
오늘날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산업은 중국이 지배하는 모바일 게임, 성숙한 클라이언트 게임, 미래가 무한한 콘솔 게임 등 서로 다른 분야로 구분됩니다.
중국 제조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게임이 올해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는 분야로 자리매김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PC 게임은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트래픽도 감소했습니다. 인기는 몇 년 전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후계자는 없습니다. 항상 틈새 시장이었던 콘솔 부문은 이전 PC의 기치를 이어받아 향후 고급 게임 시장의 주류 세력이 되었습니다. 올해에는 3대 콘솔 제조업체 중 Nintendo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에 비하면 2019년은 닌텐도의 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1. 주가가 소니를 이겼고, 스위치가 대세를 뒤집었다 - 라오렌의 제품은 고품질 제품이어야 한다
오늘날 휴대폰 성능이 과잉인 세상에서 닌텐도의 스위치는 게임 콘솔로서 장점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720P 화면은 HDR이 없고 완전히 접착되지 않습니다. 이 성능은 정말 10년 전 제품이 아닌가요?
그러나 더 이상 성능이 뒤쳐질 수 없는 이러한 게임기는 2017년 3월 출시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미국 대선.
또한 판매량 기준으로는 스위치가 1,486만대를 판매하는 데 불과 9개월이 걸려 지난 3월 닌텐도가 5년 만에 판매한 윌유의 종전 최고 기록인 1,356만대를 넘어섰다. '북미 1,500만대', '유럽 1,000만대'라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 스위치의 글로벌 판매량은 4,200만대를 돌파하며 닌텐도의 매출 증가에 4년 연속 기여했다. 올해는 58% 증가해 소니를 크게 앞질렀다. 2019년은 Nintendo가 지난 20년 동안 거의 29% 증가한 최고의 해였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플레이어에게는 고성능 콘솔이 필요하지 않나요? 아니요, Nintendo의 게임에 대한 헌신에 달려 있습니다.
콘솔 업계에는 '라오렌이 만드는 제품은 품질이 좋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닌텐도 입장에서 그래픽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게임 자체가 재미없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4K 화면에 몰입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저는 "젤다의 전설"처럼 사람들에게 또 다른 수준의 게임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오픈 월드 게임을 본 적이 없습니다. 현실을 느끼고 사랑하는 것이 바로 여러분이 원하는 오픈 월드입니다. 아니면 2017년 스위치로 데뷔한 고전 게임 '슈퍼마리오: 오디세이'처럼 세심한 배려와 정성이 가득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닌텐도가 출시한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는 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의구심을 품었지만, 지난 3년 동안 닌텐도가 스위치로 출시한 게임(1000개 이상)을 보면, 아직은 정말 나쁜 일이 없습니다. 이는 Nintendo Switch가 2019년 판매량에서 다른 두 콘솔을 능가할 수 있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2. 텐센트와 닌텐도가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힘을 합친다
올해 주목할만한 스위치 국내판 출시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 소니 PS4, 중국 본토의 Nintendo 스위치 3개 게임 콘솔. 하지만 중국에는 게임 콘솔 시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PS4의 중국 누적 판매량은 150만대로 글로벌 출하량 9,160만대에 비하면 너무 초라하다. Xbox One 공식 데이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다른 지역의 Xbox와 PS4 판매량을 비교해보면 국내 Xbox One의 판매량이 부진하다는 것을 유추하기 어렵지 않다.
결국 중국 게임 시장은 모바일 게임과 PC가 장악해 왔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닌텐도를 비롯해 어느 게임회사도 감히 이 지방을 포기하지 못하고 있다.
올해 Tencent와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협력은 Nintendo의 야망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결국 모두가 Tencent와 협력함으로써 Nintendo는 Sony 및 Microsoft와 경쟁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Nintendo는 세계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게임 회사이기 때문에 Tencent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올해 텐센트의 도움으로 닌텐도도 8월 차이나조이(ChinaJoy)를 선보였습니다. 차이나조이에서의 수확이 닌텐도를 매우 만족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같은 해 10월, 닌텐도는 블리자드 카니발과 마찬가지로 고향인 교토에서 자체적으로 '닌텐도 라이브 2019'를 개최했습니다.
130년의 전통을 지닌 브랜드가 2019년 그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3. 2020년에도 여전히 닌텐도일까요?
오늘날 모든 게임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당연히 클라우드 게임입니다. 요즘 휴대전화의 성능은 수년 전 컴퓨터에 비해 열등합니다. 휴대전화로 AAA 명작을 플레이하는 것은 모든 플레이어의 꿈이 되었습니다.
Nintendo는 항상 휴대성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Google Stadia가 출시되면서 마침내 클라우드 게임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3A 명작이 제한되고 화질이 약간 떨어졌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 Enter our Life는 Nintendo 시장도 장악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게임은 개발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2020년에도 여전히 왕이 될 수는 없지만 2020년은 Nintendo에 속하게 될까요?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8K 그래픽, 120fps의 극한 프레임 속도, 레이 트레이싱, SSD 고속 하드 드라이브를 갖춘 차세대 콘솔, 즉 Microsoft의 Xbox Series X와 Sony의 PS5가 출시되었습니다.
7년간 서비스를 이어온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세대 콘솔들이 드디어 은퇴를 앞두고 있다. 아쉬운 점은 닌텐도가 게임 플레이에서는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여전히 부족한 성능이다. 가장 큰 단점. 차세대 콘솔이 등장하면서 고성능의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언제까지 고성능 게임에 의존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2019년은 닌텐도의 해입니다. 2020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경쟁을 앞두고 닌텐도가 어떻게 대응할지 알 수 없습니다. . 하지만 어쨌든 닌텐도는 플레이어들의 어린 시절 추억 속 넓고 좁은 골목길에서 언제나 사탕 장수의 주인이었습니다. 비록 새로운 아이디어는 부족하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인류의 따뜻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결국 지난 130년 동안 '플레이어를 웃게 만드는 것'이라는 고된 사명을 늘 짊어져 왔다.
놀라운 질문: Nintendo가 2020년에도 여전히 그렇게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