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디자인에 관한 논문: VI의 그래피티 적용
VI 애플리케이션 요소
여기에는 모든 시각적 통신 개체가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10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사무 시스템
이 부분은 사무용품의 형식, 사양, 재료 및 생산 과정을 엄격하게 규정하여 사무용품 특유의 엄숙함, 완성도 및 정확성을 형성하며 현대 오피스의 높은 집중화 및 위력을 보여줍니다. 기업문화를 다양한 분야로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주요 항목으로는 "봉투, 편지지, 메모, 공문서, 이름표, 배지, 상품권, 공문서봉투, 공문서함, 계약서, 카드, 초대장, 취업허가서, 메모, 청구서...
정의 VI
시각적 식별로 번역되는 VI(시각적 정체성)는 CIS 시스템에서 가장 전달하기 쉽고 감염성이 높은 수준입니다.
사람들이 인지하는 외부 정보의 83%는 시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즉, 비전은 사람들이 외부 정보를 받아들이는 가장 중요하고 주요한 채널입니다. 다양한 지원서 양식, 가장 폭넓은 수준에서 가장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과학적인 디자인과 유리한 시각적 식별의 구현은 기업의 경영 철학을 전파하고 기업의 가시성을 확립하며 기업 이미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형성하는 열쇠입니다.
VI 응용요소 시스템 설계표
1. Hospitality 프로젝트
협상회의, 응접실, 회의장 가구, 그을음 항아리, 쿠션, Hospitality용 식기, 고객을 위한 문구류. 상품 및 포장 디자인, 포장지, 포장 상자, 각종 포장용 배지, 봉투, 봉인, 상표 등
기호
>회사명 간판, 건물외관, 간판, 옥외조명, 네온사인, 출입안내, 윈도우 디스플레이, 이동식 간판, 도로표지, 기념건축물, 각종 간판, 각종 업소 간판 및 대리점 간판
3. 계정
주문, 주문, 청구서, 주문 등 청구서, 신청서, 통지서, 확인서, 계약서, 수표, 영수증 등
4. 문구류
특수 편지지, 메모, 봉투, 문서, 서류 가방, 소개장 등
의류
남성 및 여성 작업복, 유니폼, 작업용 모자, 넥타이, 나비넥타이, 손수건, 넥타이 핀, 우산, 핸드백 및 기타 출판 및 인쇄 카테고리
주식, 연례 보고서, 회사 목록, 설문 조사 보고서, 자체 출판 신문, 회사 이력서 , 프로필, 인증서 등
6. 매스컴
신문 광고, 잡지 광고, TV 광고, 라디오 광고, 우편 광고 등
7 . SP 카테고리
제품 매뉴얼, 광고 전단지, 전시 레이아웃, 홍보 잡지, 홍보물. 오브제, 시청각 자료, 계절 축하 카드, 엽서, 다양한 POP 카테고리
8 . 교통
업무용 차량, 광고 차량, 트럭, 직원 통근 차량 등의 외관
9. 배지, 완장, 명함. , 신분증, 회사 깃발
VI 디자인의 기본 원리
VI 디자인은 기계적인 기호 연산이 아니라 MI를 내포하는 생생한 표현이므로 VI 디자인에는 반영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종합적인 방법으로 회사의 경영 철학을 살펴보세요.
스타일 통일의 원칙
시각적 임팩트 강화의 원칙
인간화 강조의 원칙
민족적 인격 고양 및 존중의 원칙 국가 관습 구현 가능성의 원칙
구현 가능성의 원칙
VI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변덕이 아니라 강력한 구현 가능성이 필요합니다. 구현하기가 너무 번거롭거나 구현하기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면 VI가 아무리 좋아도 구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중의 성, 종이조각이 될 것입니다.
미학법 준수 원칙
엄격한 관리 원칙
VI 시스템은 수년에 걸친 구현 과정에서 복잡하고 복잡합니다. 각 구현 부서나 인력의 무작위성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고 VI 매뉴얼의 조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왜곡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VI 설계의 기본 과정
VI의 설계 과정은 크게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준비 단계
VI 수립 디자인 팀
MI를 이해하고 소화하며 VI를 통해 실행되는 기본 형태를 결정합니다.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VI 디자인 준비 다양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전담 실무 그룹이 시작되었습니다. 숫자에 관한 것이 아니라 능력을 갖추고 실질적인 결과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기업을 담당하는 고위 책임자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사람은 일반 경영자나 디자이너보다 회사 자신의 상황에 대한 이해가 더 깊고, 거시적 이해력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기타 구성원은 주로 다양한 전문 분야의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티스트를 주체로 마케팅 인력, 시장 조사 인력이 보충됩니다. 조건이 허락한다면 미학, 심리학 및 기타 분야의 전문가도 디자인 작업의 일부에 참여하도록 초대됩니다.
디자인 및 개발 단계
기본 요소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요소 디자인
VI 디자인 팀이 구성된 후에는 먼저 완전히 이해하고 소화한다 회사의 경영 철학은 MI의 정신을 완전히 이해하고 VI와의 통합 지점을 찾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VI 설계자와 기업 간의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합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된 후 VI 디자인팀은 구체적인 디자인 단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피드백 및 수정 단계
연구 및 수정 피드백
수정 및 마무리
VI 디자인이 기본적으로 마무리된 후 VI 디자인도 교육을 실시하는 데 필요합니다. 다양한 수준의 특정 수의 설문 조사 대상으로부터 정보 피드백을 통해 VI 디자인의 세부 사항을 테스트하기 위한 광범위한 설문 조사입니다.
VI 매뉴얼 준비
VI 매뉴얼 준비는 VI 디자인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VI의 기본 요소 디자인 - 로고 디자인
로고는 기업 로고와 제품 로고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기업 로고
기업 로고는 생산 및 사업 활동에 종사하는 법인의 로고입니다. 제품 로고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로고이며 상표라고도 합니다.
기업로고의 특징
독특하고 차별화된 인지도는 기업로고의 가장 큰 특징이다.
영적인 의미가 담긴 상징성은 기업로고의 본질적인 특징이다.
미적인 스타일은 기업 로고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구현의 확장성은 기업 로고의 필수 특징
로고의 적용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로고 디자인에서는 평면적, 입체적, 다양한 표현을 고려해야 합니다. 재료. 일부 로고 디자인은 아름답지만 제작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로고 적용 범위와 편의성이 제한됩니다.
기업 로고는 시대적 컬러를 가져야 한다
로고 디자인 과정에서 시대적 컬러는 충분히 고려되어야 하며 향후 구현 상황에 따라 무작위로 수정되어야 한다. 프로세스.
기업 로고의 디자인 원칙
모델링 관점에서 로고는 구체적 유형과 추상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조합과 추상적 조합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콘크리트 로고는 특정 이미지(주로 물리적인 그래픽)를 기반으로 단순화, 일반화, 과장 등 다양한 변형을 거쳐 디자인됩니다. 구체적인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곁눈질.
추상 로고는 점, 선, 면, 몸체 등의 조형적 요소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로고로, 구체성의 제약을 뛰어넘어 모델링 효과의 여지를 넓혀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해가 불확실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본의 미츠비시 상사의 로고와 같은.
구체적인 로고와 추상적인 로고의 조합이 가장 일반적이며, 구체적인 로고 디자인 유형과 추상적인 로고 디자인 유형의 장점을 결합하기 때문에 표현 효과가 특히 뛰어납니다.
어떤 형태의 로고 디자인을 사용하든 다음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은 회사의 경영 철학을 반영하고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은 기업의 업종 특성, 제품 특성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은 시대적 미적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VI의 기본 요소 디자인 - 표준 문자 디자인
표준 문자 디자인은 기업(제품)의 이름을 의미하며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독특한 스타일과 뛰어난 개성을 형성합니다.
1. 표준어의 특성
식별성은 표준어의 일반적인 특성
표준어는 특정 기업 이미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고유해야 합니다. 스타일과 독특한 성격 특성은 그것이 대표하는 기업을 많은 유사한 대상들 중에서 돋보이게 하고 잊을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독성은 표준 문자의 기본 특징
스타일링은 표준 문자의 주요 특징
표준 문자 디자인의 실용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동일한 스타일의 표준 글꼴 시리즈입니다.
2. 표준 글꼴 디자인 단계
전체 스타일 결정
기업은 다른 기업과 다른 내부 스타일, 다양한 글꼴 모양을 가져야 합니다. 형태 역시 고유한 문체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둘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이 발견됩니다.
기본 모양 구상
시각적 오류 조정
일반적인 착시 및 수정
한자는 사각형 모양이지만 실제로는 시각적 효과 측면에서는 일반 사각형 모양보다 약간 긴 한자가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이는 한자의 틀 구조가 상하 틀이 많은데, 좌우의 일부 획만이 이를 뒷받침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가로획을 늘리고 세로획을 적게 하는 것도 한자의 높이감을 높여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