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자 회절 실험 원리

래스터 회선 실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 빛의 회선, 광파가 파장과 같거나 그 파장보다 작은 장애를 만나면 장애물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단일 솔기를 만났을 때, 회절한 후 광화면에 밝은 무늬가 나타나고 중간에서 양쪽으로 차례로 어두워진다. 래스터 회절을 사용하면 밝고 밝기가 균일한 한 줄의 밝은 무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래스터의 슬릿 수는 매우 크며 일반적으로 밀리미터당 수십 ~ 수천 개입니다. 단색 방향 라이트는 래스터의 각 솔기의 회절과 솔기 사이의 간섭을 통해 어두운 줄무늬가 넓고 밝은 줄무늬가 가는 패턴을 형성하는데, 이러한 예사롭고 밝은 줄무늬를 스펙트럼 선이라고 합니다. 스펙트럼 선의 위치는 파장에 따라 다르며, 복색광이 래스터를 통과하면 다른 파장의 스펙트럼이 다른 위치에 나타나 스펙트럼을 형성합니다.

래스터를 통한 빛의 스펙트럼은 단일 슬릿 회절 및 다중 슬릿 간섭의 * * * 결과입니다. 간격이 같은 무한 길이의 무한 좁은 슬릿 세트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슬릿 사이의 간격은 래스터 상수라고 하는 D 입니다. 파장이 들어오는 평면파가 래스터에 수직으로 입사할 때, 각 슬릿의 점은 2 차 파동 소스 역할을 하며, 이러한 2 차 파동 소스에서 나오는 빛은 모든 방향으로 전파됩니다.

슬릿은 길이가 무한하기 때문에 슬릿에 수직인 평면에서만 고려할 수 있습니다. 즉, 슬릿을 해당 평면의 한 줄로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이 평면에서 특정 방향을 따라 있는 라이트 필드는 각 슬릿에서 나오는 빛이 서로 겹치게 됩니다.

회절 격자의 원리:

일반적으로 말하는 회절 격자는 fraunhofer 다중 슬릿 회절 효과를 기반으로 합니다. 래스터 구조와 빛의 입사각과 회절 각도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공식을 래스터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파동이 전파될 때, 파동 표면의 각 점은 별도의 보조 파동원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러한 보조 웨이브 소스는 구형 서브파를 다시 방출하며, 이후 특정 시점의 웨이브 표면은 해당 시점의 구형 서브웨이브의 포락선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간섭이 발생할 경우 각 슬릿에서 방출되는 빛의 간섭 지점의 위상이 다르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상쇄됩니다. 그러나 인접한 두 슬릿에서 나오는 광선이 간섭점에 도달하는 빛의 거리가 빛의 파장의 정수 배수일 때 두 광선의 위상이 같으면 간섭 강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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