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 3d 화면 노트북
기본적으로 우리가 지금 제거할 수 있는 3D 디스플레이 기술은 빨강 블루/빨강 그린 3D (영화관 공통), 비플래시 3D (편광식 3D 는 주로 LCD TV 에 사용됨), 셔터 3D (영웨이다가 내놓은 3D 화면과 눈은 이러한 범주에서 가장 이상적인 3D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가격도 가장 비싸다)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구/원자재
3D 디스플레이
3D 표시 유형
일반 액정은 빨강 파랑 3D 영화를 볼 수 있다.
가정용 일반 모니터는 빨강, 파랑, 빨강, 녹색의 3D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빨강, 파랑, 빨강, 녹색 모니터의 큰 단점은 화면, 눈, 이미지 데이터 소스의 색상이 정확히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양한 정도의 고스트가 발생하여 화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이유는 영화관이 영화의 화질과 스크린 반사효과를 얻을 수 있어 다른 광원의 영향을 받지 않고 원하는 효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빨간색과 파란색 3D 영화
레드 블루 3d 영화는 일반적인 왼쪽 눈 레드 렌즈와 오른쪽 눈 블루, 화면도 레드 블루 탈구로 왼쪽 눈 렌즈가 화면의 파란색 내용을 걸러내고 빨간색 부분만 보고 오른쪽 눈은 빨간색을 걸러내고, 좌우 눈은 다른 화면을 보고 입체효과를 낸다. 빨강-파랑 영화는 색안경을 통해 다른 색을 걸러내어 다른 이미지를 봅니다.
빨간색과 파란색 영화인지 어떻게 판단합니까?
영화를 볼 때 가장자리가 흐릿하고 녹색의 가장자리가 뚜렷하다. 그것은 빨간색과 초록색이어야합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은 분명하지 않지만 파란색과 녹색의 조합입니다. 하지만 파란색은 좀 더 깊어야 합니다.
빨강, 파랑, 3D 영화의 장단점
빨강 블루 3D 영화의 장점: 싸고, 쉽게 만들 수 있고, 단점: 화면 색이 심각하게 손실될 수 있습니다. 원리적으로는 간단하지만 직접 안경을 사면 효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점은' 빨강 파랑' 의 색상에 표준이 없다는 것이다. 영화마다 쓰는 빨강, 파랑 색은 사실 다르다. 심지어 빨강, 파랑, 심지어 빨강, 파랑, 파랑, 파랑, 파랑, 파랑, 파랑, 파랑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노란색, 녹색, 청록색, 자홍색 등이다. 당신이 영화관에 있을 때, 당신의 안경은 영화의 색깔에 따라 맞춤화되어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직접 살 때도 완전히 코디할 수 없고 색상도 거의 빨간색입니다. 영화와 안경의 색깔 외에도 디스플레이 장치의 색깔도 중요하다. 모니터나 텔레비전에 편색이 있으면 안경이 영화와 정확히 일치하더라도 잔상이 보입니다.
Flash 가 아닌 3d
플래시 3D 화면은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각각 540 줄을 읽은 후 두 눈 이미지가 뇌에서 겹치기 때문에 뇌가 인식하는 이미지는 1080 줄입니다. 그래서 반짝이지 않는 것이 풀 HD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지 않는 3D 의 해상도는 인터텍 (독일) 과 중국 삼원의 객관적 인정을 받아 수직 방향으로 1080 (좌우 눈은 각각 540 줄) 을 읽을 수 있고, 3D 안경을 쓰면 풀 HD 의 3D 를 선명하게 볼 수 있다.
LCD TV 의 경우, 일반적인 2D-3D 는 이 기술의 변장 앱이며, 대형 스크린에 적합한 저렴하고 효과적인 절충안이며, 장시간 시청해도 피곤하지 않다.
플래시 이외의 제품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깜박이지 않고 눈을 매우 편안하게 하는 3D 이미지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지 않는 3D 에는 전기 구동이 없고 안경을 쓰는 것이 편하여 전혀 깜박거리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눈을 매우 편안하게 하는 3D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측정한 깜박임 데이터를 보면 데이터가 거의 0 이고 현기증이 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시각이 넓다. 권장 거리 내 어느 각도에서든 플래시 없는 3D TV 를 시청할 경우 화면 효과와 색상 표현력이 떨어지지 않고 각도 제한 없이 완벽한 3D 이미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가볍고 편안한 안경으로 3D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지 않는 3D 안경은 무게가 가볍고 가격도 적당하며 안경을 덧씌울 수 있어 안경을 쓰는 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겹치는 이미지가 없는 3D 이미지를 반사합니다. 오른쪽 이미지가 왼쪽 눈이나 왼쪽 이미지가 오른쪽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화면이 겹치는 현상이 나타난다. 비플래시 3D 에 사용된 특수 필름은 왼쪽 이미지와 오른쪽 이미지를 분리한 후 3D 이미지를 반사하므로 이미지가 겹치지 않고 살아있는 실물을 보는 것처럼 입체 이미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겹치는 화면의 데이터를 실제로 측정하면 깜박이지 않는 3D 의 겹치는 데이터가 눈에 띄지 않는 수준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드래그하지 않고 HD 3D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비플래시 3D 는 1 초 내에 240 장의 3D 합성 이미지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래시 없는 3D 는 같은 시간에 더 많은 화면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드래그하지 않고도 HD 입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래시 안 하는 3D 는 세계 유일의 240 Hz 3D TV 로도 불린다.
3D 셔터:
이 기술은 광 강도, 색상, 화질에 손실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 모니터에서 3D 게임을 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고속 게임 화면이 이상적이고 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고속 화면 새로 고침 빈도와 좌우 눈의 눈 사이의 고속 전환 시간은 너무 오래 지속되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눈의 피로가 생기기 쉽다.
그중 셔터 3D 기술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3D 효과는 주로 화면의 빠른 주사율 (최소 120Hz) 을 높여 이루어지며 활성 3D 기술입니다. 모니터, 프로젝터 등과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에 3D 신호를 입력하는 경우 ), 적외선 송신기에서 방사되는 120Hz 이미지를 프레임 시퀀스 형식으로 번갈아 생성합니다. 접수를 담당하는 3D 안경은 좌우 눈 새로 고침으로 해당 이미지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2D 비디오와 같은 프레임 수를 유지하여 시청자의 두 눈에 빠르게 전환되는 다른 화면을 볼 수 있게 해 뇌에 착시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카메라가 효과를 내지 못함).
셔터 결함
하나: 안경의 문제. 우선 안경은 배터리가 필요하지만 꼭 가지고 있어야 TV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배터리에서 방출되는 전자파는 전류를 발생시키고 방사선을 발생시켜 예상치 못한 병변을 유발한다.
둘째, 화면과 3D 안경이 번쩍이는 문제는 주로 액티브 셔터 3D 안경에 나타난다. 현재 3D 안경의 왼쪽과 오른쪽이 열리는 주파수는 50/60Hz 입니다. 즉, 두 렌즈는 초당 50/60 회 개방해야 합니다. 비록 그들이 이렇게 빠르더라도, 사용자는 여전히 그들의 안경을 느낄 수 있다. 장시간 보면 안구 부담이 가중된다.
셋째: 밝기가 크게 할인됩니다. 이런 흑막이 달린 3D 안경을 쓰면 눈마다 실제로 절반의 빛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액티브 셔터는 선글라스를 쓰고 텔레비전을 보는 것처럼 보이며 눈이 피로하기 쉽다.
첫 번째 셔터 3D 기술 외에도 안경을 사용하여 3D 화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패널로 3D TV 를 실현하는 것은 일종의 비플래시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