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계에서 LOL의 영향력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근접하거나 능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게임이 잘 발전하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 만큼 인기가 있어야 합니다. 당시 이러한 경쟁적인 게임은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고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항상 블리자드 게임의 품질이 높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09년 미국 서버에 정식 출시됐다. 당시 리그 오브 레전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한 탓에 S1 글로벌 파이널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지켜볼 의향이 있지만, 국내 서버 오픈 이후 국내 팀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S2 시즌에는 WE 팀이 우승을 차지한 만큼 지금까지 이 게임이 선수들의 주목을 많이 받았다. 최근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는 중국 내에서도 인기를 끌며 인기를 끌었다.
당시 리그오브레전드보다 더 인기 있었던 게임이 많았다는 걸 아실 겁니다. 예를 들어 크로스파이어, 던전앤파이터 등이 국내 게임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등장으로 플레이어들은 더 많은 경험을 하게 되었고, 데이터 관점에서 볼 때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온라인 플레이어 수가 실제로 가장 많은 2,700만 명을 넘어선 기록을 세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는 국내와 전 세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는 둘 다 수준 높은 게임이지만 사람마다 취미가 다릅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가 중국에서 더 인기 있는 이유는 텐센트로 대표되기 때문입니다. Tencent의 생태 체인은 이미 매우 완벽합니다. QQ 계정은 물론 WeChat 계정으로도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