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여행 시대의 인류는 지구 너머의 우주라는 개념을 최초로 갖기 전에 달을 어떻게 상상했을까?
기자: 오늘은 춘절 이후 첫 보름달밤입니다. 이날 제사를 드리는 것 외에도 등불 감상, 사자춤, 양코, 원샤오 먹기, 보름달 감상 등도 등불 축제의 풍습 중 하나입니다. 최근 전통축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 오늘은 달 이야기만 하겠습니다.
인간이 처음으로 지구 너머 우주의 개념을 갖게 된 것은 달 때문이었을 것이다. 월별 손익 변화로 인해 초기 문명의 수많은 미신 전설에도 등장했습니다. 고대인들이 우주 여행을 상상할 수 있었다면 달이 유일한 목적지였을 것입니다. 달 표면을 자세히 본 최초의 사람은 이탈리아의 갈릴레오 갈릴레이였습니다. 그 이후 사람들이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은 더 이상 부드럽고 밝은 빛만이 아니라 높은 산과 깊은 계곡이 있는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이후 케플러는 공상과학의 꿈 속에서 달 여행을 상상하며 천문학과 문학을 연결하며 우주여행 소설의 제1차 폭발시대를 열었다. 사람들은 문학적 상상력의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지만, 달은 추상적인 장소로 돌아온 것 같다. 이 시기에는 달의 풍경을 그린 그림이 거의 전무했다. 화가들은 해가 저물면 물체의 그림자가 늘어나고 좁아진다는 사실에 오해하여 20세기 중반까지 달산을 우뚝 솟아 울퉁불퉁한 산으로 계속 묘사했습니다. 19세기말 천문학자이자 화가인 테오필 모로(Theophile Moreau)가 제작한 달의 지형도이다.
우주에 대한 인류의 지식이 축적되면서 화가들이 마침내 달 표면을 그대로 반영한 작품을 그릴 수 있게 된 것은 1860년대가 되어서였습니다. 우주 탐사가 진행되면서 달에 대한 과학적인 묘사와 예술적인 묘사는 떼려야 뗄 수 없게 되었고 서로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몇몇 인간이 달에 발을 디뎠지만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여전히 하늘의 밝은 지점에 있는 달, 실제 사진, 예술적인 묘사를 상상합니다. 인터페이스컬처는 지난 달 달 감상을 계기로 『우주예술의 간략한 역사』 책 내용 중 일부를 선정해 달에 대한 인간의 상상력의 역사 속으로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고자 합니다.
먼저 고대인들이 우주를 꿈꿨을 때 유일한 목적지는 달이었다.
저 반짝이는 별들은 우리가 우주여행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일 수도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환상적인 우주 비행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고 달이 유일한 목적지였던 고대 사람들에게는 정말 이상하게 보였을 것입니다. 이러한 환상 속에서도 사람들은 달을 실제적이고 접근 가능한 장소로 완전히 간주하지 않고 단지 환상의 천국으로만 간주합니다.
그러나 1610년 거의 하룻밤 사이에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우주에 대한 인류의 관점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인류는 처음으로 망원경으로 밤하늘을 겨누었습니다. 갈릴레오는 자신이 본 것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달의 표면은 거울처럼 매끄럽지 않고, 지구처럼 기복이 있습니다. 달의 표면은 거대한 산과 깊은 계곡, 구불구불하고 구불구불합니다. 많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달의 표면이 이와 같을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실제로 이 추측을 실제로 확인한 사람은 갈릴레오였습니다. 그는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모든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 장면은 지구의 방해로 인해 달에서 본 일식이다. 20세기 초, 스크레베인 볼튼(Screvane Bolton)은 이러한 놀라운 작품을 많이 창조했습니다. Bolton은 매우 상상력이 풍부한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정교한 풍경 모델을 촬영하고 이를 그림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그의 일러스트는 대부분 이런 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갈릴레오는 망원경을 다른 별들로 돌렸습니다. 그는 그것이 다른 별들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망원경을 어떤 배율로 사용하더라도 별은 망원경의 빛의 덩어리일 뿐이지만 행성은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진 작은 원반처럼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갈릴레오는 목성이 4개의 작은 달이 공전하는 희미한 황금 구체인 반면, 금성은 달과 동일한 위상 변화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분명히 광활한 하늘에는 이 별들도 지구나 달처럼 그들만의 세계를 갖고 있습니다.
가톨릭교회는 갈릴레오에게 그의 발견과 이론이 틀렸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도록 강요했지만, 그의 이론은 대중의 인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람들이 하늘을 올려다보면, 그들이 보는 것은 더 이상 추상적인 빛의 공이 아니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다른 세계이다. André Lorry는 그의 소설 Conquest of the Moon에서 다른 방법을 찾습니다. 지구의 위성에 어떻게 도달할지 고민하는 대신, 그는 여러 개의 거대한 전자석을 이용해 달을 지구로 끌어당겼고, 이는 결국 재앙으로 이어졌다. 2. 우주여행 소설의 시대: 그림 없는 문학적 상상.
갈릴레오의 발견이 처음 알려졌을 때, 독일의 천문학자 요하네스 케플러(Johannes Kepler)는 The Dream이라는 제목의 달 여행에 관한 기괴해 보이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이 작품은 과학자들이 쓴 최초의 SF 소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점은 이것이다. 이것이 천문학적 발견이 문학에 미친 영향을 보여주는 첫 번째 예라는 점이다. 이 소설에 삽화가 없다는 것은 유감입니다. 만일 삽화가 있었다면 실제 우주 예술의 초기 작품이었을 것입니다.
갈릴레오는 무한한 우주에서 신세계를 발견했고, 백년도 더 전에 우리 발 아래 있는 지구에서도 새로운 세계를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은 우연히 북미와 남미를 발견했고, 이 새로운 세계는 세계 세계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대서양 반대편에 조용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곧 수백 척의 배와 수천 명의 탐험가, 식민지 개척자, 군인, 사제, 모험가가 이 풍부하고 이상한 신세계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이탈리아 과학자가 신세계가 우리 행성뿐만 아니라 광활한 우주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발견은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미국은 하늘에 멀리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럽인들에게 신세계는 여행자 일지와 아름다운 해도에만 존재했습니다. 사람들이 부유하거나 충분히 용감하다면 신세계를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금성, 화성, 목성, 토성, 달이 모두 새로운 "지구" 전체와 동일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볼 수 있고 심지어 지도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지구상에는 상상할 수 없는 대륙과 부(富)가 있지만 우리는 그 땅에 발을 디딜 수 없습니다! 그것은 마치 사막 한가운데서 보는 신기루와 같습니다. 우리 앞에 오아시스가 있지만 그것은 결국 신기루다.
갈릴레오의 발견이 쉽게 금지될 수 없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 다음 The Dream, Man in the Moon, A Journey to the Moon, To the World of Descartes 및 itelrunare와 같은 수많은 우주 여행 소설이 나왔습니다. 현실에서 우주라는 새로운 세계에 도달할 수는 없더라도, 적어도 책 속에서는 그 꿈을 실현할 수는 있습니다.
이 책들에는 삽화가 있는 책이 거의 없습니다. 삽화가 있다 하더라도 작가와 마찬가지로 일러스트레이터도 천문학적인 지식을 무시한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우주여행과 다른 세계 탐험의 가능성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극적으로 높아진 것을 보여준다. André Lorry의 소설 John Daniel은 인공호흡기를 착용한 달 탐험가와 태양으로 구동되는 식민지 기지를 묘사합니다. 이 책에는 George Roux가 그린 수백 개의 삽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또한 Jules Verne의 많은 소설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3. 붓에서 사진까지: 우리는 달을 어떻게 보는가?
19세기까지 천문학자들은 달과 다른 행성에 대한 이해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1960년대부터 1860년대까지 그들의 지식은 화가들이 결국 그 행성의 표면을 실제로 반영하는 그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20세기 초에 일부 화가들은 우주의 풍경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Screvane Bolton, Lucian Ludu, Chesley Bonestai 등이 현대 우주 회화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들이 묘사한 행성은 당시의 과학적 이해를 반영했습니다. 따라서 이 그림에서 우리는 운하가 십자형으로 교차하는 화성, 머리 위로 푸른 하늘, 단단한 표면과 화산이 있는 목성, 가파르고 울퉁불퉁한 봉우리가 있는 달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터무니없는 상상이 이 작품의 중요성을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첫째, 지구의 자매 행성에 대해 대중에게 교육하고 계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많은 과학자, 엔지니어, 천문학자들이 이 화가들의 그림에서 초기 영감을 얻었습니다. 둘째, 현대 독자들에게 있어서 이 그림들은 당시의 천문학적 지식을 충실하게 기록하고 있는 매우 귀중한 정보이다. 2000년에 현대 화가 사이먼 크리거(Simon Krieger)의 펜 아래 사람들은 아폴로 우주비행사들이 달 착륙을 위한 모의 훈련을 수행할 수 있도록 거대한 달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오늘날의 화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만들 때 풍부한 직접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우주 탐사선, 궤도선, 착륙선 및 탐사선에서 수집한 사진과 정보는 세부 사항이 너무 세서 그 중 절반도 우주 화가입니다. 수세기 전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이들 화가들은 19세기와 20세기 초의 화가들과 같은 역할을 했다. 그들은 대중을 교육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그 시대 사람들이 우주에 대해 알고 있던 것과 긴 시간의 강물 속에 얼어붙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기록하는 시각적 기록도 남겼습니다.
루데크 페섹은 체코에서 태어나 20세기 후반 가장 영향력 있는 우주 화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수많은 잡지와 책에 실렸습니다. 달 궤도선이 보낸 달의 실제 장면은 그에게 영감을 주어 이 그림을 만들게 했습니다. 그림에서 달 고지대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두 개의 바위가 느슨해져 경사면 아래로 굴러갔습니다. 넷째, 빅문 사기: 달에 사람에 관한 거짓말
빅 문 사기는 1835년 8월 25일 미클로미가스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 사기극은 실제 우주 여행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지만 사람들의 상상력과 열정을 자극했습니다. 우주에는 다른 생명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위대한 작가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의 탄생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835년 저널리스트 리차드 아담스 로크는 달 정복에 관한 일련의 보도로 세상을 속였습니다. 로크는 달에 인간과 같은 날개 달린 생물이 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희극의 창시자는 달 건설업체인 Lunar Orbit and Landing Process Simulator의 기자인 Richard Adams Locke였습니다. 그는 일련의 선정적인 '보고서'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몇 가지 충격적인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과학적" 발견. 이러한 발견은 영국의 유명한 천문학자 존 허셜 경(Sir John Herschel)이 남아프리카의 희망봉 천문대에서 이루어졌습니다(허셜은 당시 실제로 남아프리카에 있었지만 그는 소위 "과학"이라고 불리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었습니다.) p>
로크의 보고서에 따르면 허셜은 달에 생명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과 형태도 유사하지만 박쥐처럼 털과 날개로 뒤덮여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많은 세부 사항을 삽입하고 매우 전문적인 과학 용어를 많이 추가했습니다. 그 결과 미국 독자들만이 보고서의 신뢰성을 확신했을 뿐만 아니라 이 소식은 유럽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로크의 기사는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널리 재인쇄되었습니다. 이 뉴스는 수많은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열정에 불을 붙였습니다. 그들은 존재하지 않는 "위대한 과학적 발견"을 렌더링하고 전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열광의 일부는 한 가지 요인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로크는 벌거벗은 달소녀를 발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9월 16일 결국 모든 것이 사기였다고 인정했습니다. Herschel은 집으로 돌아온 후에야 자신의 이름과 평판이 너무나 무자비하게 남용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큰 은혜와 유머로 응답했으며, 그가 유일하게 후회하는 점은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 보고서가 주장하는 것을 결코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이런 사기는 유럽, 특히 이탈리아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그곳의 사람들은 달의 풍경과 달의 사람들에 대한 로크의 묘사에서 영감을 받아 다음과 같은 수많은 판화와 석판화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네이플스의 익명 출판사가 출판한 네 장의 그림 세트(The New York Sun There); New York Sun이라는 이름의 블록 인쇄 그림도 있었고, Costi Culler Ostrow라는 사람이 New York Sun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작품은 Mr. Herschel의 달 발견과 Dr. John Herschel의 달 발견입니다.
이 그림은 1836년 이탈리아에서 출판된 대월 사기에 관한 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책은 원작 Moon Hoax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선교사들이 달 사람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키기를 바라며 열기구를 타고 달에 가서 설교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적어도 한 사람은 로크의 보고서를 농담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벌거벗은 달소녀 이야기 때문에 신문이 매진됐다. 두 달 전, 달과 지구의 새로운 소식(What's New on the Moon and Earth)은 Edgar Allan Poe가 쓴 John Herschel 선생님의 달 발견에 관한 가상의 우주 여행 이야기를 출판했습니다. Poe의 글에서 Pfaar는 열기구를 타고 달에 도착하여 5년 동안 그 "달의 사람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풍자적인 어조로 인해 독자들은 이것이 단지 허구의 이야기일 뿐이라는 것을 빨리 발견할 수 있었고, 이후의 "Big Moon Hoax"는 포의 각광을 빠르게 가렸습니다.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는 낙심하지 않았고 1844년에 허셜 씨가 달을 발견한 해에 출판된 또 다른 "실화(True Stories)" 시리즈를 썼습니다: 몽크 메이슨(Monk Mason)이라는 이름의 유럽 열기구 열기구를 타고 3일 동안 대서양을 횡단한 열기구의 이야기. 열기구 이야기는 이전에 발표된 로크의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순전히 허구적인 이야기지만, 로크의 이야기에 비하면 영향력이 전혀 없다. 연재 이틀 만에 이야기가 철회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