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아름다움을 간직하는 몇 가지 사진 촬영 요령
최근에 깊은 감동을 받은 문장을 읽었습니다.
보리스 파스테르나크는 "사람은 평생을 살지 않고, 몇 년, 몇 달, 며칠을 사는 것이 아니라 몇 순간을 산다"고 말했습니다.
순간을 포착하고 만드는 방법 아름다움은 영원하다? 잘 이해하고 관찰하는 것 외에도 사진이나 그림 같은 실용적인 기술도 익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부: 사진 구도 연습
1부: 프레임 연습
1. 배너 페인팅은 현장에 있는 것 같은 현실적인 느낌을 주며 사람들에게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넓은 시야 효과(폰을 가로로 들고 촬영), 화면의 개방감을 가로로 보여주고 싶어요. 예: 수평선이 있는 자연 풍경.
2. 세로 형식은 피사체의 높이와 직진성을 보여줄 수 있으며, 사진의 깊이를 보여주고 싶다면 사진의 공간 깊이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3. 정사각형 형식은 표준 정사각형이므로 사람들에게 균형 잡히고 진지하며 안정되고 정적인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자연 풍경을 촬영할 때 사각 프레임을 사용하면 사진이 조화롭고 안정된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촬영 각도 연습
사진 구도에서 촬영 각도를 올려다보기, 아래로 보기, 아래로 보기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올려다보는 것은 사물의 높이와 직진성을 반영해 사진 공간의 입체감을 높여준다. 하늘을 배경으로 사용하면 혼잡함을 피하고 더 간결해집니다. 또한 충격이 강하며, 물체의 아래쪽은 넓고 위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며, 앙각이 클수록 변형 효과가 커지고 그림의 충격도 강해집니다.
2. 정면 보기는 인간 눈의 시각적 습관을 따르므로 사진 속 피사체가 변형되지 않고 사람들에게 평화롭고 균형 잡히고 안정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사람들에게 매우 가까운 느낌을 줍니다.
- 피사체가 눈에 띄지 않도록 하세요. 정면 사진은 상대적으로 흐릿하기 때문에 사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피사체를 배치하세요. 황금분할 근처 같은 거죠.
- 사진의 매력을 높이려면 매력적인 모양의 피사체를 선택하세요.
3. 아래를 내려다 보면 찍은 사진은 겸손하고 전체적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시야가 매우 넓습니다.
- 내려다보이는 높이가 높을수록 시각적 효과도 커집니다.
- 위에서 촬영할 때는 사진에 많은 요소가 들어가므로, 복잡한 것들이 사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세요.
세 가지: 다양한 장면에서의 연습
풍경이란 사진 속 피사체와 이미지의 다양한 크기를 말하며 원거리 샷, 파노라마 뷰, 중간 샷, 근접 샷으로 구분됩니다. 샷과 기능 및 기타 여러 카테고리.
1. 롱샷은 사진에서 멀리 있는 피사체를 배열하여 시야가 넓고 멀리 보이도록 합니다. (선 요소를 활용하는 등 그림의 깊이감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도 가능합니다.)
2. 시청자는 전체 주제를 볼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때 피사체의 전체 사진이 표현될 수 있도록 휴대폰 렌즈는 피사체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이 과정에서 피사체가 강조될 수 있도록 지저분한 물체가 사진에 들어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그림.
3. 중거리 촬영은 피사체의 특정 부분을 보여주기 위해 촬영할 때 피사체의 본질적인 특성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부분을 포착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4. 클로즈업 사진을 찍으면 현지 세부정보를 더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촬영 시 피사체를 사진의 시각적 중심에 배치하도록 주의하고 배경을 단순하게 유지하여 배경이 어수선하여 보는 사람의 시각적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도록 하세요.
5. 클로즈업은 사진에서 피사체 정보의 특정 부분을 매우 명확하고 세심하게 보여 주며, 사진이 단순하고 단일하여 내용을 강화하고 세부 사항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4: 구도 연습
1. 단일 지점 구도, 단일 요소를 사진의 본체로 선택하여 사진에 매력적인 초점이 하나만 있도록 합니다. 단일 지점 구도는 사진이 단순하면서도 복잡해야 하고, 피사체의 두드러짐을 강조하며, 사진 속 개별 피사체의 위치를 합리적으로 배열하여 사진이 더욱 조화롭게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 어수선한 장면에서는 촬영하지 마세요.
- 배경을 흐리게 하려면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세요.
- 촬영 위치나 각도를 변경하여 깨끗한 배경을 선택하세요. 주제
2. 다점 체커보드 구성. 사진에 동일한 요소가 여러 개 반복되어 있는 경우 이러한 반복 요소를 사용하여 다점 체커보드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동일한 요소가 반복적으로 등장하면 사진에 탄력이 생겨 분위기를 연출하고 사진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속 여러 피사체가 병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두지 않고 균형 있게 사진 속에 표현되어야 합니다.
- 피사체가 사진에 고르게 분포되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보세요. 각 피사체의 특성이 사진에 더욱 종합적으로 표현되고 시각적 효과가 더욱 풍부해집니다.
3. 미니멀한 구성. 사진을 구성할 때 사진에 요소를 최소화하고, 여백을 최대한 활용하여 문학적이고 신선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다섯 번째: 장면에서 수평선과 수직선을 찾는 연습
수평선과 수직선은 종종 사진이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조화로운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1. 수직선은 그림에 안정감, 직진성, 엄숙함, 강인함을 더해줍니다.
- 기울어진 선은 그림의 조화를 깨뜨리고 구도가 엄격하지 않다는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수직 각도를 확보하세요.
- 구도에 반복되는 수직선의 사용은 사진에서 입체적인 공간감을 높이고, 시선을 유도하며, 시각적 리듬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풍경 테마에는 수평선이 자주 나타납니다. 지면과 평행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수평선은 사진에 안정적이고 편안하며 평화롭고 평화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사진에서 수평선이 수평인지 확인하세요.
- 사진에서 수평선의 위치가 다르면 효과도 달라지지만 다음을 준수해야 합니다. 황금분할의 법칙에 따라 화면의 상단 1/3 또는 화면의 하단 1/3에 배열되어야 합니다.
여섯: 장면에서 곡선을 찾으세요
사진에 곡선을 넣으면 사진이 조화롭고 아름답고 우아해집니다.
- 다양한 종류가 있나요? 곡선,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S형과 C형입니다. 휴대폰 렌즈가 곡선 요소에 가까울수록 공간 깊이 효과가 더 뚜렷해집니다.
세븐: 수렴선 구도 연습
원래 평행선은 특정 지점에서 모이고 교차합니다
구도 촬영에 수렴선을 사용하면 화면에 강한 대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각적 효과와 공간적 깊이. 사진의 강한 융합 효과와 공간적 원근감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풍경, 건축물, 기타 피사체를 촬영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 선은 가상의 선이 될 수 있습니다
- 선의 밀도가 높을수록 원근감이 강해지고 사진도 입체감이 나타납니다.
? - 휴대폰 렌즈가 수렴선 요소에 가까울수록 수렴 효과가 더 뚜렷해집니다. 쪼그리고 앉아 휴대폰을 낮추어 촬영하면 수렴효과가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8: 삼등분의 법칙 구도 연습
사진을 3등분하여 두 등분선을 선의라고 부릅니다. 3등분, 동일한 선을 사용하여 사진을 구성하는 것을 1/3 구성이라고 합니다.
- 풍경 테마를 촬영할 때 수평 1/3 구성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규칙은 상위 1/3과 3등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 3개를 선택하고 사진의 어느 부분이 더 매력적인지에 따라 어느 부분이 더 큰 비율을 차지하는지 결정합니다. - 인물, 동물, 꽃 등을 촬영할 때 피사체를 수직 3점선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수직 삼등분 법칙을 사용하여 사진을 구성하면 피사체를 강조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을 더욱 생동감 있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낮은 각도에서 촬영하면 사진이 더욱 드라마틱한 느낌을 줍니다.
나인 : 틱택토 구도 연습
틱택토 구도는 실제로 촬영할 때 사진이 9등분으로 나눠지는 형태다. 4개의 가상 가로 및 세로 직선이 tic-tac-toe 모양의 교차점에 피사체를 배치하여 tic-tac-toe 구성을 이룬 것입니다.
- 피사체와 공간의 관계에 따라 피사체를 서로 다른 교차점에 배치하면 시각적 효과도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틱택토 위의 두 점은 아래의 두 점보다 더 역동적이고, 왼쪽의 두 점은 오른쪽의 두 점보다 표현력이 더 뛰어납니다.
- 교차점에 표현하고 싶은 주제 부분을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10: 삼각형 구도 연습
그림의 본체가 삼각형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거나 여러 요소를 삼각형 같은 모양으로 결합할 수 있다면 삼각형 구성. 삼각형 구조의 그림은 안정감을 줍니다. 사진 구도에는 직립 삼각형 외에도 경사 삼각형과 역삼각형이 있어 사진에 다양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 표준 삼각형일 필요는 없습니다.
- 삼각형을 구성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대상 자체가 삼각형과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사진 속 여러 피사체가 있습니다. 촬영 각도와 촬영 위치를 조정하여 삼각형 구도를 만듭니다.
11: 대칭 구도 연습
장면의 대칭 관계를 사용하여 구도를 구성합니다. 대칭적인 구성은 종종 우리에게 안정적이고 형식적이며 균형 잡힌 그림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이 나뉜다: 좌우 대칭, 상하 대칭
12: 프레임 구성
프레임 요소에 피사체를 배열하는 것이 프레임 구성이다. 프레임은 창문, 나무, 자동차 문 등일 수도 있고, 가상의 컬러 블록 라인일 수도 있습니다. 프레임 요소는 보는 사람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피사체를 부각시킬 수 있으며 사진의 공간감과 레이어링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 프레임 요소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일부 프레임은 깊게 숨겨져 있으므로 발견하려면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촬영 각도나 위치를 변경하고, 흩어진 가지를 프레임 구조로 만들고, 프레임 구성으로 촬영합니다.
- 프레임 크기에 대한 신체 비율입니다. 잘 익히지 않으면 큰 프레임과 작은 피사체로 구성되어 사람들에게 매우 갑작스러운 그림을 제공하게 됩니다.
열셋: 열린 구도
열린 구도는 그림의 균형과 엄밀함을 중시하지 않는 구도 방식이다. 사람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더 많이 줍니다.
사진에서 표현하고 싶은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주제나 주제와 관련된 부분을 사진에서 잘라내면 사람들이 사진 속 주제를 보게 됩니다. 그림 밖의 대상과 관련된 부분을 무의식적으로 연상시켜 보는 이로 하여금 제한된 그림에서 그림 바깥으로 연상하게 함으로써 더 큰 공간적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Fourteen: Closed 구성
및 개방형 구성과 비교하여 폐쇄형 구성은 그림 구조의 무결성과 독립성에 더 중점을 둡니다. 매우 엄격한 구성 형태.
닫힌 구도를 통해 표현된 그림은 진지하고 아름답고 고요한 그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는 사람의 눈이 피사체에 모두 집중되어 피사체가 강조되도록 만듭니다.
15: 위치가 잘못된 구도
근거리와 원거리의 관계와 일부 특수한 시점으로 인해 사진이 서로 다른 공간 위치의 장면이 함께 연결되어 매우 흥미로운 전위 효과를 생성합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는 해가 지기 전에 태양과 손이 어긋나게 정렬되는 등 사진에 찍힐 수 있는 어긋난 피사체가 많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거리에서 두 캐릭터의 잘못된 위치를 촬영합니다.
물체가 렌즈에서 멀수록 상이 더 작게 나타납니다.
물체가 렌즈에 가까울수록 상이 더 크게 나타납니다.
16: 피사체에 가깝게 촬영하기
유명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사진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그것은 충분히 가까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세븐틴: 전경 활용
사진에 전경을 추가해(피사체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이 구성 방법은 사진의 레이어링을 높이고 사진이 흐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키아로스쿠로의 활용
키아로스쿠로는 뻔한 점을 활용한 합성법이다. 장면의 밝기 차이. 밝은 장면과 어두운 장면을 대조할 때 밝은 장면을 주 피사체로 사용하거나 어두운 배경을 주 피사체에 대한 좋은 포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피사체와 밝은 배경은 사진에서 피사체를 더욱 뚜렷하게 만듭니다.
피사체의 위치를 선택하세요. 밝은 이미지의 넓은 영역에서, 작은 어두운 영역이 더 매력적이게 되고, 어두운 이미지의 넓은 영역에서는 작은 영역이 더 매력적이게 되며, 이러한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배열할 수 있습니다.
노출 보정을 줄여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 효과가 뚜렷하지 않습니다.
19. : 가상과 실제 대비의 적용
가상과 실제 대비의 형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장 주제와 배경의 가상과 실제 대비 .
- 피사계 심도가 클수록 사진의 선명 범위가 넓어집니다.
- 피사계 심도가 작을수록 사진의 선명 범위가 작아집니다. 피사계 심도가 클수록 사진의 선명한 범위가 작아집니다.
- 피사계 심도가 얕아지고 더 선명한 흐림 효과를 원하는 경우. 효과를 얻으려면 렌즈를 피사체에 더 가깝게 이동하고 배경을 피사체에서 멀리 유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촬영 위치를 이동하여 꽃 피사체에 가깝게 촬영하면, 피사계 심도가 작은 사진이 얻어지며 현실과 현실의 대비가 뚜렷합니다
두 번째는 피사체와 반사의 비교입니다
촬영 각도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 풍경과 그림자 사진을 찾은 후에는 최상의 사진 효과를 얻으려면 촬영 각도를 더 많이 변경해야 합니다.
II. 구도에서의 빼기
사진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불필요한 요소를 모두 빼야 합니다. 이것이 사진에서 빼기의 법칙입니다.
-여백을 유지하세요
- 어수선함을 피하기 위해 촬영 각도를 변경하세요.
-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 배경을 흐리게 하세요.
21: 구도에 더하기
사진은 빼기에 관한 것입니다 예술이지만 사실 사진 구성에도 덧셈이 있습니다. 덧셈의 원리는 주로 사진이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느낌뿐만 아니라, 사진의 스토리에도 중점을 둡니다.
덧셈을 할 때. , 사진에 밝은 부분을 추가하고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바다 위를 질주하는 배를 촬영할 때는 사진의 공간적 레이어링이 강하지 않습니다. /p>
사진에 전경을 추가하면 사진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해변 풍경을 촬영할 때 사진에 유도선이 있는 전경을 추가하면 공간적 계층감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사진의 공간적 깊이
사진에 스토리텔링을 더하고 싶다면 해변의 캐릭터를 사진에 추가하여 사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나무 그림자만 찍으면 사진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이 지나갈 때 재빨리 사진을 찍어서 나무 그림자뿐만 아니라 그림에는 자전거 타는 사람의 그림자와 바퀴의 일부도 포함되어 그림에 예술적 개념을 한 층 더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