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한 모든 것을 다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렌진케푸의 원래 의미는 '여자는 누구라도 남편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 아버지는 한 사람뿐이고 남편은 그녀와 비교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혈연관계다. 요즘은 모든 남자와 동침하고 남편처럼 대하는 부도덕한 생활을 하는 여자를 묘사하는 경멸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출처: "좌전:환공 15년", 원문:
정보는 중전을 걱정하고 사위인 용구에게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 교외를 즐길 것입니다. 용지는 이를 알고 어머니에게 “아버지와 남편 사이에 친족이 누구냐”고 물었다. 어머니는 “모두가 남편인데 아버지는 한 분인데 호커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기중에게 말했다: "용씨가 집을 떠나고 그들의 아들을 교외에 남겨 두었습니다. 나는 그를 혼란스럽게 하고 신고했습니다." 나는 종을 제물로 바치고, 용구를 죽이고, 주씨의 왕들을 모두 죽였습니다. " 이공이 나와서 말했다: "여자를 붙잡고 싶다면 그녀가 죽는 것이 마땅하다." 여름에 이공은 채(蔡)로 나갔다. 의해 6월, 조공이 입성하였다.
번역:
기종은 독점적인 권력을 갖고 있었는데 정려공은 그를 걱정하여 기종의 사위인 용구를 보내 그를 죽였다. Yong Jiu는 교외의 연회에서 Zhong Zhong을 접대할 계획이었습니다. 용지는 이를 알고 어머니에게 “아버지와 남편 중 어느 쪽이 더 가까운가요?”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남자는 누구나 여자의 남편이 될 수 있지만 아버지는 한 분뿐이다. 그 사람이 여자의 남편이 될 수 있느냐?” “그거에 비하면?” 소용지는 지종에게 “용이는 집에 없고 시골에서 놀아준다고 하는데 그게 의문이라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
지종이 용을 죽이고 시체를 주의 연못 옆에 두었습니다. 정려공은 "중요한 일을 여자들과 의논하면 죽어 마땅하다"며 시체를 싣고 정(鄭)나라로 도망갔다. 여름에 정려공은 채(蔡)나라로 도망갔다. 6월 22일, 정(鄭) 조공(趙공)이 정(鄭)나라에 입성하였다.
예: 이런 무능한 여자와 어울리지 마세요.
추가 정보:
'누구나 무엇이든 할 수 있다'의 반대말:
옥처럼 자기를 지키며, 순결을 지키며, 희게 되라 옥처럼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신체를 돌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 '이루상·19장', 원문:
맹자는 "가장 위대한 일은 무엇인가? 가장 위대한 일은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다. 어느 몸을 잃지 않고 친족을 섬길 수 있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사람을 섬기지 못하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몸을 지키는 것이 근본입니다. 증희는 준비가 되면 자기가 가진 것을 그에게 줍니다. 증원은 증자를 키울 때 술과 고기가 있어야 한다.
준비가 되면 원하는 것을 주겠다고 한다. 떠났나요?" 증자 같은 사람이라면 야망을 키우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증자 같은 사람과 친하면 괜찮다."
번역:
맹자 "누구를 섬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까? 부모를 섬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지키는 것입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성실을 지키는 것입니다. 나는 부모를 섬기지 않고도 부모를 섬길 수 있는 사람에 대해 들었습니다. 자신의 성실함을 잃는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부모를 섬기는 것은 봉사의 근본이지만, 증자는 자신의 성실함을 지키지 말아야 합니다. 매 끼니마다 술과 고기가 있어야 하며, 가져가려고 할 때는 누가 주어야 하는지 지시를 받아야 합니다. 증자가 여분의 음식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증자는 분명히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
증희(曾熙)가 세상을 떠났다. 원은 증자를 시중들 때마다 매 끼니마다 술과 고기를 곁들였다. 음식을 가져갈 때에도 남은 음식을 누구에게 주어야 하는지 묻지 않았다. Zengzi가 여분의 것이 있는지 물으면 Zeng Yuan은 '더 이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남은 음식은 다음 번에 부모님에게 드셔야합니다. , 혀와 몸. 오직 부모의 뜻에 복종한다고 할 수 있다.
예: [청나라] 유이의 『노찬의 여행·제2장』: “그러나 열 사람 중에서는 옥처럼 지키고 결코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한두 명쯤은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