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zhou 노트북

두소연 《증조부사》

자연의 영혼과 함께 노래하다

자연의 영혼과 함께 노래하다

--du Xiaoyan 의 가사 창조에 대한 논평

증조할아버지 기준

이것은 시인으로 철도 노동자 출신이다. 시련을 겪고 독학으로 인재가 되어 지칠 줄 모르는 가수이다. 내가 두샤오연의 가사 네 편을 읽었을 때, 내 마음은 충격을 받았다. 이어 철도 노동자 한 곡의 찬가가 내 귓가에 울려 퍼졌다. "당신의 가슴에 태양 한 라운드를 가득 담아 주시기를 바랍니다./어깨에 산등성이를 메고/용기가 있으면 길을 열고/의지가 있으면 곳곳으로 가십시오/인생 아흔아홉/가는 노래/세상이 춥든 춥든/남자의 마음은 영원히 뜨거워지길 바랍니다." 우리 앞에 있는 두샤오연은 철도 전선에서 산을 만나 길을 열고 물다리를 만난 사람이 아닌가? !

쉬운 단계는 종종 피상적이고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무거운 발걸음은 깊고 단단한 발자국을 남길 수 있다. 두샤오연은 산둥 청성현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형제자매가 많고 부모가 일찍 사망하자, 그는 겨우 7 년 동안 학교에 다니다가 학교를 그만두고 아르바이트를 하도록 강요당했다. 나중에 그는 군에 입대하여 철도병이 되었다. 1984 년 부대 개편, 철도병과 단체로 전업하여 철도 업무를 계속하다. 20 년 동안 그는 전국 각지를 전전하며 도로 건설공, 포장공, 다리 건설공, 기차 기사, 비서 등을 한 적이 있다. 실천 속에서 그는 과학 문화 지식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다. 따라서 철도가 어디에 건설되든, 환경이 얼마나 나쁘든, 조건이 얼마나 어렵든 간에, 우리는 항상 독학 작문을 견지하고, 생활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있으며, 진선미에 대한 탐구로 가득 차 있다. 두샤오연의 노력은 옛 시인 장크가의 열렬한 격려를 받았다. 아마도 노래는 그의 마음속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두샤오연은 결국 뮤즈를 말아서 입지를 가사 창작으로 옮겼다. 그는 바람, 비, 휘파람을 작품에 통합시켰습니다. 그는 땀, 눈물, 심혈을 문자에 쏟았다. 근면은 펜, 집착은 잉크, 예술에 대한 집착이 추구하는 배경에 열정이 넘치고, 수천 편의 보도 자료를 발표하는 것 외에도 600 여 곡의 가사를 발표해 작가의 추구와 동경을 담고 있다. 그중' 조국노래' 와' 달콤함' 은 중앙과 성급 방송국에서 방송된다. 마음의 배',' 마음의 축복',' 감정의 집' 가사집이 출간된 후 네 번째 가사집' 어린 시절의 친구' 가 다시 발행된다. 이것은 자연의 소리와 함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노래이며, 지식은 운명을 바꾸고, 성공한 꽃은 영원히 강자에 속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2005 년 육일 어린이날, 항주 인민방송국의 초청으로 독학성재 이야기를 젊은이들에게 소개하였다. 두샤오연은 눈물을 머금은 열정적인 소개로 많은 청중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특히 일부 청소년들은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자신의 조건이 우월하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 창작에 대해 두야식은 철도는 나의 직업이고, 가사는 나의 취미라고 말했다. 전자는 생활의 필요이고, 후자는 마음의 갈망이다. 그래서 그는 철도 노동자들의 풍채와 자신의 인생 추구를 노래했다. 그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호정을 불렀고, 작은 다리에 대한 그의 사랑도 불렀다.

철도 노동자들의 사심없는 헌신을 노래하며 산업 대군의 영웅적 기개를 노래하다

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노래를 좋아합니다. 클릭합니다 철도 연결 꿈, 노동 창조 세계. 철도 노동자들의 작사인으로서 두샤오연은 철도 노동자를 노래하는 책임을 머리 위로 높이 들었다. 그의 작품에서 나는 오랫동안 듣고 싶었지만 들을 수 없었던 목소리를 들었다. 이것은 노동자 계급의 마음이고, 이것은 산업군의 서약이다. "도로 건설 열정" 은 우리에게 이런 오랜만에 감동을 주었다.

세북의 눈은 내 마음속의 불모/강남의 비를 막을 수 없다. 행복한 미소를 씻을 수 없다./잡초가 무성한 고비 포장/가파른 돌벼랑 다리/몇 번의 가시덤불이 내 발을 베었다

이 가사는 솔직하고 직설적이다. 이것은 읽어 보면 열정이 충만한 시이자, 첫 번째 노래로 격정적인 전곡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철도 근로자의 추구, 근면, 소박함, 고생, 용기, 강인함, 강인함, 지혜를 구현했다. 노래와 춤이 평평해지고, 등불이 푸르러진 오늘, 이런 강건하고 땀을 흘리는 글을 읽으면, 사람을 야유하게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어안이 벙벙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사실 시를 쓰고 글을 쓰는 것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이 문학 전달체를 칼과 무기로 사용하고, 우리의 사랑하는 계급을 위해 말하고, 우리의 동지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노동자 형제의 감정과 연결시켰는데, 이런 창작은 새로운 의미를 부각시켰다. "도로 건설 노동자의 스타일" 을 다시 읽으십시오.

우리가 땀을 많이 흘리고, 번 돈이 적다고 말하지 마라/사실 우리의 삶의 가치는 하나의 연장된 궤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우리가 큰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하지 마라, 너무 일찍 노쇠하다/사실 우리 젊은이들은 이미 세워진 채색교에 녹았다/우정, 애정, 사랑, 향수를 버렸다/우리는 천산 황무지와 섬을 두루 돌아다녔다/모든 산에 길을 깔았다 이것이 바로 내가 도로 수리 인생의 정신적 면모이다.

우리가 너무 많이 지불했다고 말하지 마라. 얻는 것이 너무 적다./사실 우리가 창조한 부가 모두 도시와 농촌 건설의 춘파로 몰려들었다./우리의 평범한 직위가 영광스럽지 않다고 말하지 마라./사실 우리의 반짝이는 발자국은 모두 열심히 헌신한 자랑을 새기고 있다./오솔길로 수천 수만 개의 마을, 마을, 마을, 변방/길을 잇는다. 우리는 바람, 비, 비를 맛보았다.

노동이 가장 힘들고 노동이 가장 영광스럽다. 이 가사는 철도 노동자들의 고난, 괴로움, 고통, 노동자 계급의 분투, 헌신, 자부심을 묘사하며 철도 노동자들의 다채로운 전투생활과 광활한 내면세계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로써 사람들은 우렁찬 노동호뿐만 아니라 웅장한 행진곡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의 도로 건설대군은 고된 창업, 남북전쟁에서 청춘을 바쳤고, 자신의 희로애락을 중국의 철도 사업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인생의 첫 번째 가치를 얻었다. 천천일억 산업 대군의 집결로 시대의 열차는 폐쇄에서 순탄으로, 가난에서 부유로, 오늘부터 내일로 굴러갔다. 이로부터 나는 왜 오늘날 그렇게 많은 남자 소녀들이 노동자 모범, 영웅, 과학자가 아닌 가수, 영화배우, 코미디언을 숭배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묻고 싶다: 이 소년 소녀들의 정신 경지는 도대체 어디에서 잃어버렸는가? !

당과 인민의 배양을 찬양하고, 순결자의 성장과 진보의 풍채를 노래하다.

불행히도 두샤오연은 너무 일찍 부모를 잃고 학교에 갈 기회를 잃었다. 그러나 그로 인해 그는 사회의 버림받은 아들이 되지 않았고, 그는 여전히 무럭무럭 성장했다. 이것은 그의 행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두샤오연은 다정하게 말했다. "나는 구제식량을 먹고 구제복을 입고 당의 햇빛과 비와 지방정부의 세심한 배려를 받으며 자랐다. 사회주의 가정의 따뜻함, 너무 일찍 부성애와 모성애를 잃은 이 농민아이는 어려서부터 생활에 대한 무한한 갈망과 애착을 가지고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과 우러러러러러러움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이에 대해 작가는 깊은 감사를 표하고 펜을 들고 노래를 불렀다. 그는' 너 정말 좋다' 에서 "너 정말 좋다. 너는 정말 대단하다. 나는 너의 하늘 같은 은혜를 잊을 수 없다. 너 정말 좋다. ○너는 나에게 바다처럼 깊도록 가르쳐 주었다. 나는 네가 나에게 솜저고리를 준 것을 기억한다, 나를 감옥에서/추위에 따뜻하게 해 주었다. ○기근 중에 너는 나에게 의식주를 주었다. ○내가 어려울 때 너는 나에게 행복한 웃음소리를 주었다. 내가 정체되어 있을 때 너는 내가 계속 앞으로 달리도록 격려했다. 나는 너와 함께 멋진 파티를 만들 수 밖에 없다.

네가 그의' 나는 나무다' 를 읽을 때, 너는 시 같은 언어를 믿을 수 없다. 이 작품은 저자가 쓴 것으로, 그는 겨우 7 년 동안 책을 읽었다.

당신이 사랑하는 토양에 뿌리를 두는 것은 만족입니다/당신이 사랑하는 햇빛에 싹트는 것은 일종의 행복입니다/당신이 사랑하는 봄바람에 활짝 피는 것은 격려입니다/결과는 당신이 사랑하는 김추에 성숙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조국, 나는 네가 아끼는 작은 나무다/아무리 많은 비바람을 겪더라도 나는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것이다/조국, 나는 네가 아끼는 푸른 나무다/사막을 푸르게 하고 가지가 무성하게 하는 것이 나의 지향이다.

작품은 생동감 있고 시적이 풍부하며, 특히 마음에서 우러나온 영탄으로 작가와 달리 철도 노동자들의 완벽한 사상 경지를 전달한다.

두샤오연의 창작 실천은 "가사 창작은 장난이 아니다. 벽돌 제작과는 달리 모형을 만들면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닫게 했다. 가사 창작은 복잡하고 힘든 정신노동이다. 생활에 대한 심오하고 독특한 느낌과 문학적 기교 없이는 훌륭한 작품을 쓰기가 어렵다. "예, 문학은' 달콤한 노동' 입니다. 작가의 창작은 몇 단계를 거쳤는데, 예를 들면 처음의' 마음이 심했다',' 오리를 몰고 선반에 오르다',' 양산에 오르라',' 오늘까지' 그만둘 수 없다' 와 같은 여러 단계를 거쳤다. 20 여 년 동안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세월은 가사에 대한 그의 사랑을 단념하지 않았다. 반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이가 들면서 생활 경력이 풍부해지면서 창작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나는 길을 택한다' 에서 "어제부터 오늘까지/신으로 가는 길을 걷기 위해/좋은 운명을 가지기 위해/나는 어렵고 긴 길을 선택했다/종이를 선필로 노를 젓는다/지식의 바다를 날고 있다/수많은 좌절을 만났다/나는 세월의 긴 강에서 끊임없이 쫓고 있다" 고 적었다. "이 가사를 읽다 보니 자연스럽게 프로스트의 시' 가지 않은 길' 이 생각난다." "노란 숲 속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아쉽게도 나는 동시에 들어갈 수 없다/나는 그 길목에 오래 서 있었다/나는 가능한 한 한 한 한 한 길을 바라보았다/그것이 정글 깊은 곳으로 사라질 때까지/그러나 나는 다른 길을 선택했다/그것은 매우 외롭고 황량하다/그것은 보인다 아, 길을 남겨두고 다음에 보자/하지만 나는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다/나는 내가 다시는 돌아갈 수 없을까 봐/아마도 몇 년 후의 어느 곳/나는 작은 한숨을 쉬게 될 것이다/두 길은 숲 속에 떨어져 있다/그리고 나는 인적이 적은 것을 선택했다/그때부터 내 인생의 길을 결정한다. 두 작품 * * * 은 후회 없는 추구를 표현했다. 사실, 인생의 길이 아무리 험난해도, 당신이 사회를 위해 빛을 발하려고 노력한다면, 모든 사람은 해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향수와 모성애를 토로하고, 세상의 영원한 진리를 노래하다.

시인 서강은 "인생 여정의 종점까지 한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감정이 있다. 바로 어머니 같은 농촌 정서다" 고 지적했다. 고향은 인생의 출발점이고, 어머니는 진선미의 화신이기 때문에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명작을 남겼다. 멀리 말하지 않고 노신의 고향, 심종문의' 변성', 빙심의' 어디가 내 집인가', 나머지는' 어디가 향관' 이라고 말해 많은 사람들이 손을 놓지 못하게 했다. 두샤오연의 창작에서 볼 수 있듯이' 고향과 어머니' 도 그가 자주 등장하는 주제이다.

가정은 사회의 세포, 따뜻한 항구, 성장의 요람이다. 하지만 학습, 일, 생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타향으로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가 뜨고 달이 지고,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줄곧 미친 듯이 달린다. 그래서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걱정하고, 재회를 갈망하는 것은 쓴맛에 달콤한 동경이 되었다. 예를 들면, "집에 가서 설을 쇨다":

섣달 그믐날 전에 고향의 오솔길에 발을 디디디디뎠다/그리움이 끊이지 않았다/섣달 그믐날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끝없는 축복이 내 미소의 입가에 쏟아졌다/출발일이 연기될까 봐 걱정이다/일찍 고향으로 돌아가는 비행기표를 예매했다/준비한 마음을 잃을까 봐/고향으로 돌아가는 행낭을 단단히 수습했다/섣달 그믐날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마음속으로 이미 고향의 가족을 껴안았다.

새해가 왔다/이별의 고민은 짙은 향음에 녹았다/새해가 왔다/일의 피로가 달콤한 향정에 의해 쫓겨났다/나는 친지들의 기대를 저버릴까 봐 걱정이다

명절마다 두 배로 사친을 생각하며, 내 작품에는 귀가에 대한 기대도 있고, 행복한 행복도 있어, 여행자들의 이 순간의 심정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여운을 되새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지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취미 중 하나는 타향체험과 고향 의식의 깊은 상호 작용, 떠돌아다니는 욕망과 돌아오는 의식이 서로 보완한다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이런 상황은 국경을 넘어 점점 더 고금을 넘나들며, 영원하고 흥미진진한 인생 이론으로서 혀를 내두르게 한다. 사실 나그네는 고향을 등지고 고향으로 돌아가 또 고향을 떠나는 과정이다. 그들은 빈부로부터 굴욕을 당하지 않고 고향의 뒷모습과 가족에 대한 갈망을 되찾았고, 마음은 위로를 받았다.

향수병의 나그네가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은 어머니이다. "모든 나그네의 출발점은 영원히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고, 아무리 멀리 가도 항상 어머니가 있기 때문이다." (유) 엄마를 읽어 주세요. 당신을 위해 울고 싶어요.

생명과 즐거움을 주세요./내가 아무리 많아도 나를 배려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나를 위해 분주히 뛰어다니고 있습니다./내가 얼마나 멀리 가든지 나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발이 지쳐서 걸을 수가 없다. 나는 내 아들을 애무하고, 나는 내 눈을 볼 수 없다. 나는 그에게 길을 가르쳐 주었다./나는 내 귀를 들을 수 없었다. 나는 내 아들/내 아들을 돌보았다. 나의 척추가 너무 피곤할 때.

평생 그럴듯한 옷을 입지 않았다/좋은 나날을 보내는 것이 그렇게 단순하다/나는 아이에게 충분한 사랑/엄마를 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정말 너를 위해 울고 싶다!

아이는 부모의 생명의 연속이다. 아이의 성장을 위해 어머니는 온갖 어려움을 아끼지 않고 고생을 많이 하셨다. 당연히 어머니도 인생의 첫 스승이 되었고, 그녀의 말과 행동은 모두 아이가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게 했다. 이런 숭앙은 왕왕 일종의 걱정과 향수로 발효된다. 홀들린은' 집으로 돌아가기-내 친족에게' 라는 시에서 "고향으로 가는 후대의 문호/희망으로 가득 찬 먼 곳으로 매혹적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꿈속에서 맴도는 모성애와 향수는 찬란한 산꽃으로 찬란하다. 그 결과, 나는 일부 어른들이 자신의' 안락한 지역' 만 경영하고 연로한 부모의 상황을 소홀히 한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의 양심도 상품 붐에 잠겼을까? 만약 한 사람이 그를 낳은 부모도 사랑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고향, 고향, 조국, 인민을 사랑할 수 있을까? !

아내의 수고와 불평을 한탄하며 사랑의 행복을 노래하다

작가의 평론 실천에서 가장 감동한 것은 사랑 가사이고, 가장 감동한 것은 사랑 가사이다. 아! 남자는 산이고, 너의 세상에 들어가는 것은 아름답다. 여자는 물이고, 눈물은 내 마음 속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시들지 않는 장미 한 송이, 사랑의 변천과 파수꾼, 발자국과 잉크의 동행, 사랑과 보애의 포옹, 세상에 주는 것은 사랑이지만 비바람은 찬란하다. 동시에, 다른 논평 문장 중에서도 사랑은 종종 하나의 주제로 토론된다. 그럼에도 시인과 독자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사랑 생활에 관련된 여러 가지 질문에 만족스럽게 대답하기가 더 어렵다. 네, 사랑의 영토에는 너무 많은 슬픔과 이별, 너무 많은 슬픔과 이별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최근 나는 필기에서 이 수업을 적었다. "사랑 작품이 물밀듯이 쏟아지는 이유는 모든 사람이 사랑의 기복을 겪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사랑이 실패한 후 다시 올 수 있고, 죽은 후에 다시 재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대가도 사랑의 노래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다 할 수 없다. " 이런 총결산과 표현이 사랑 작품 속 이런 현상을 해석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마찬가지로 두샤오연은 그의 창작에도 많은 사랑 서정시를 썼는데, 우리는' 청매 죽마' 라는 집의 이름에서 작가가 쓴 것을 알 수 있다.

두샤오연의 사랑 서정시에는 아내를 서정적 대상으로 삼는 매우 명확한 목표가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부부는 인생의 반려자이므로 반드시 성실하게 대해야 한다. 곽소천은 "병사들이 사랑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것은 그림과 같다" 고 말했다. 베이컨은 "모든 귀족 가정은 항상 아름다운 쾌감에 끌린다" 고 지적했다. 그의 아내에 관해서는 두샤오가 말했다. "우리는 고통스러운 어린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우리는 사랑 속에서 동고동락했다. 길을 따라 우리는 가난한 산과 번민한 강을 건넜고, 우리는 함께 부유하지 않지만 즐겁고 평화롭고 행복한 에덴동산으로 들어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나의 많은 발라드는 모두 그녀의 아름답고 착하며 노력한 표현이다. " 철도 노동자들이 아내를 가장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나는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철도 노동자들은 도로를 깔고 다리를 놓아 집을 떠났기 때문에 아내와 함께 있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헤어진 시간이 많아져서 아내는 어쩔 수 없이 혼자 가정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실례합니다. 어느 철도 직원이 아내를 사랑하지 않고 아내에게 감사하지 않습니까? ! 도로 건설업자의 아내의' 확인' 을 읽어 보세요.

내 삶의 작은 무대/귀여운 캐릭터가 있다/그녀를 위해 박수갈채를 보내지 않는다/마음의 땅은 여전히 꽃세상이다/요 몇 년 동안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집에서 하는 연극은 모두 그녀의 리허설을 받았다/노인의 웃음에 반영된 그녀의 광채/그녀의 배려가 아이들의 답안지에 가득 차 있다/교통의 기적이 울릴 때/도로공이 아내에 대한 애틋한 고백/이별의 세월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

남편이 아내를 깊이 사랑하는 것은 그녀가 따뜻한 집을 지탱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녀의 마음이 밤낮으로 남편과 철도 공사장에서 바쁘기 때문이다. "도로 건설 노동자에 대한 사랑" 을 다시 읽으십시오.

나는 꿈속에서 너를 수없이 본 적이 있다/나는 너에 대한 그리움을 놓을 수 없다/네 발 아래의 길이 울퉁불퉁하든 평탄하든, 내 마음은 영원히 너와 함께 산하를 건너갈 것이다/만약 도로가 긴급구조에 의해 정리되고 있다면/나의 기도가 네가 난관을 헤쳐나가도록 도와주길 바란다/아, 너는 청춘을 조국의 철도선에 바쳤다/나는 나의 사랑을 너에게 바쳤다/길을 닦은 영웅.

편지는 당신에게 천언만어를 썼습니다./나는 영원히 당신에게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당신의 삶이 얼마나 위대하든 평범하든/나의 사랑은 언제나 당신의 여행 중의 돛입니다/만약 다리가 눈에 가려진다면/나의 축복이 당신을 위해 푸른 하늘을 지탱해 주시기를 바랍니다/아, 당신은 조국의 철도선에 생명을 녹여 주십시오/나는 당신을 찬양합니다/도로의 본보기입니다.

철도 노동자 아내의 사상 경지가 얼마나 고귀한지 알 수 있다. 동시에 두샤오연이 칭송하는 사랑은 성실, 평등, 노동, 헌신을 바탕으로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을 충분히 반영해 탄탄한 기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현재 어떤 사람들은 시장을 기쁘게 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사랑을' 사랑쇼' 로 쓰고, 건강하지 않은 심리를 유상으로 건드리며, 예술이 사람의 경지를 높이는 사회적 책임을 완전히 포기함으로써 독자와 청중들을 어쩔 수 없게 한다. 사실 현실에는 순수한 사랑이 없다. 사랑은 항상 현실 생활과 연결되어 있으며, 도덕정서의 승화 또는 타락에 따라 드러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작가는 아내와의 진지한 사랑을 노래하였다. 이런 사랑은 영혼 사막의 태양과 같아서 사업분투의 동력과 생명의 원천이 되어 인생의 행복과 존재의 가치를 진정으로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두샤오연은 진정한 가수로, 그의 가사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독자의 감정과 노래를 쉽게 감동시킬 수 있으며, 그의 창작은 많이 쓸 가치가 있다. 나는 미래에 우리가 노력하는 곳이' 교묘한 생각' 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가사의 미학 탐구' 라는 책에서 "시는 감정과 지혜에 중점을 둔다. 지혜는 총명하고 완전한 생각을 말한다. " 공교롭게도 책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가사가 예술에 속하기 때문에 예술은 교묘한 구상을 중시해야 한다. 이런 총명함은 일의 결말이 종종 뜻밖의 것이지만, 사물의 운동 법칙에서 보면 합리적이라는 것이다. 이런 우연의 일치는, 당신이 오랫동안 느껴져 왔지만 말할 수 없는 어떤 종류의 이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작가가 말하자마자 미풍이 먹구름을 흩어 버린 후 갑자기 밝아지는 것 같았다. 이에 대해 나는 특히 석과 유웨이의' 물 한 주전자' (1972' 해방군의 노래' 2 기) 를 열거했다. 30 여 년이 지났는데, 이 가사는 줄곧 내 노트에 보관되어 있는데, 그것은 작품의 교묘한 구상이 보물이라는 것이다. 이에 연희가 창작 기교를 더 배우고, 내사 쿵푸를 열심히 연습하고, 마음속으로는 노래를 멈추지 않고, 더욱 예술적 재미와 예술적 품위가 높은 가사를 써주기를 바랍니다.

上篇: 저전압 철전지의 특징 下篇: 치아오다나 조절가능 속옷은 어떠세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