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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건륭파스텔 6각형 병 세트에 대하여

(1) 모양은 도자기를 식별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청나라 시대에는 도자기의 모양과 종류가 크게 늘어나 그 생산량이 절묘했다. 그 중에서도 강희시대의 혁신적인 작품은 독특하다. 조각된 기구 중에는 비파존, 말굽존, 코끼리다리존, 봉황꼬리존, 관음존, 태백존, 사과존, 살구잎존, 곤봉병, 부부오렌지, 그 반대 등이 있다 로드, 버드나무 잎, 튀어나온 배꽃잔 등은 모두 이전 세대에서는 보기 드문 식기 형태이다. Yongzheng 시대에는 Shuanglu Zun, Sanyang Zun, Qiuer Zun, Deer Head Zun, Luozi Zun, Niutou Zun, 마늘 입 리본 Ruyi Zun, 탈지 올리브 꽃병, Taibai Altar, 국화 접시, 등. 특히, 송나라의 유명한 가마와 영성 도자기의 모조품은 실제와 같은 유약과 문양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형태도 더욱 사실적입니다. 건륭기의 가장 두드러진 형태로는 회전목병, 회전병, 회전대병, 꽃바구니, 부채, 책식 인쇄 상자, 책식 금종 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혁신과 골동품 모방이 모두 정점에 도달했으며 구리, 돌, 래커, 옥, 대나무, 목재 및 코끼리 제품의 모방은 모두 매우 유사했습니다. Jiaqing과 Daoguang 이후에는 대부분 구식을 따랐으며 혁신적인 작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 형태는 정교한 것에서 투박한 것으로 바뀌었고, 초기의 훌륭한 전통은 점차 상실되어 갔다. 예를 들면 옥항아리병의 모양은 강희(康熙), 옹정(永縄), 건륭(乾隆)시대에는 크게 다르지 않았으나, 동치(同治), 광서(廣書), 현통(玄塘)시대에 이르러 점차 투박해지고 짧고 굵은 형태로 변하였다. 짧은 목과 통통한 배로 인해 이전보다 훨씬 덜 아름다워졌습니다.

원, 명, 청 시대 도자기 형태의 기본 특성을 알고 나면 형태를 관찰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먼저 입, 복부, 베이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많은 유사한 용기는 언뜻 보기에 매우 유사해 보이지만 이 세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서로 다른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중기에는 병, 항아리, 깡통과 같은 조각된 그릇의 모양이 복부에 뚜렷한 이음새를 남기는 경우가 많았지만, 청나라 이후에는 세밀한 회전으로 인해 이음새가 덜 뚜렷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청나라 이후의 제품. 이러한 소위 얇은 차이선은 연표 작성 시 위조품을 식별하는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예는 원나라 시장의 몸체 곡률이 더 작고 얕다는 것입니다. 반면 명나라 용현 시장의 곡률은 약간 더 크고 약간 더 깊습니다. 큰 기지. 특히 영글식은 접시와 그릇의 크기에 관계없이 대부분 중앙이 오목하고 밑부분이 볼록하며, 밑면의 내벽이 바깥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약 1/2 정도 됩니다. 외벽보다 1/4 짧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많은 민속 가마 접시와 그릇의 바닥과 같은 다른 것들은 공식 가마 도자기에서는 극히 드물게 바퀴 모양의 회전 흔적(소위 "점핑 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희대판은 바닥이 이중원형인 것도 있고, 민요의 삼색평저형은 바닥에 '마무늬'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당시 양식의 공통적인 특징이기도 했다. 문화 유물 작업자는 오래된 유물과 새로운 유물의 진위를 식별할 때 이를 기초의 일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시대에는 이전 세대의 훌륭한 작품이 유사하거나 후세에 의해 모방되는 경우가 있는데, 장식적인 그림 방식과 유약 원료가 유사하기 때문에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Yong과 Xuan의 파란색과 흰색 탈지 그릇은 그릇 안쪽에 3겹의 장식이 있고 그릇 외부에 4겹의 장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뜻 보기에 유약은 가장자리가 비슷합니다. 훑어보고 있는 그릇들. 그러나 잘 비교해 보면 중요한 차이점은 그릇의 아래쪽 부분이 수렴되는 정도, 즉 영러 그릇이 더 꽉 찬 반면 현덕 그릇은 약간 더 얇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옹정 시대에 모방된 청화 청백 스키밍 그릇도 그릇 배가 약간 가늘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묘한 차이는 성형이나 가마소성 등의 기술적 조건으로 인한 결함이거나, 실물을 모방할 때의 우연한 방치로 인한 결함입니다. 제품은 소성 전의 형태와 동일하지만, 고온에서 소성한 후에는 원료의 가공 및 정제 과정에 따라 모양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두께와 두께가 일정하지 않으며 고온 후 수직 및 수평 수축 및 팽창 결과가 장치의 모양을 식별하는 핵심입니다. 후세대가 모방한 소위 '용글손컵' 등 소문이나 추측만으로 만들어진 일부 모방품의 경우 그 모양이 점점 더 기괴해지고 있습니다. (Zijia, Wanwan) 모방이 점점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컵이 아닌 큰 그릇으로 바뀌기도 했습니다.) 실물을 본다면 당연히 어떤 가정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시대에 따라 문양과 색상이 다릅니다

도자기의 문양은 형태 등 시대적 특성이 뚜렷하며, 원료의 지속적인 농축과 개량으로 인해 주제와 내용, 표현형식의 개선은 시대별로 각기 다른 수준과 특징을 갖고 있어 시대를 구분하고 진정성을 확인하는 강력한 단서가 된다.

일반적으로 도자기 장식의 발전 과정은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마킹과 조각에서 조각 묘사로, 단순한 단색에서 화려하고 다채로운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위안자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변형된 연꽃잎(흔히 "팔부호"로 알려짐) 문양은 금자기의 장식을 기반으로 발전했으며, 특히 청화백화, 적화화 등의 하채색이 출현했다. 원나라는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는 과거 단색 유약의 단조로운 상황을 깨뜨렸습니다. 명청대 이후의 다양한 색채의 발명은 도자기의 장식을 풍성하게 하였으며, 각 장식방식의 출현에는 고유한 탄생, 성장, 발전 과정이 있어 유물의 연대도 유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기의 청화백과 적화의 경우 원나라 제품 중 아직 원재료의 특성이 완전히 파악되지 않아 색상이 덜 아름다웠으며, 또한 적화는 색조가 어둡거나 변색되는 단점이 있는 경우가 많았다. 마젠타색 또는 회색-검정색으로 변하거나 심지어 분산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원나라의 성숙한 청백색과 붉은색 장식 문양은 배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문양은 일차와 이차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다층 연속 레이스 문양을 사용합니다. 바위와 꽃이 아무리 많아도 바깥쪽에는 색이 채워지지 않은 여백이 남아 독특한 화풍을 이룬다(명나라 중기 이후 점차 소멸됨. 가끔 사용되기도 했지만). ,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또한 원료 구성의 한계로 인해 회화 방법도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말과 명나라 초기에는 일부 도자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수입한 녹색 재료의 색상은 풍부하고 눈부시지만 색조가 매우 불안정하여 인물화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원나라 장식에는 인물이 적었습니다. 원나라 영락". "현덕에는 남자보다 여자가 많다"는 말이 있다. 성화두채는 밝고 맑지만 꽃에는 그늘이 없다는 단점도 안고 있다. 측면과 잎사귀에는 부정적인 측면이 없다'는 원료와 기술, 그림의 한계로 인해 캐릭터는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모두 사계절 동일한 옷을 입고 있으며, 겉과 속이 구별되지 않는다. 과장된 패턴과 다양한 색상의 의상은 나중에 모방되는 경우가 많은 시대적 특성이므로주의를 기울이면 당연히 진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또한, 사용된 색상에서도 시대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사용 가능한 물리적 데이터에 따르면 당시 청화 그림에는 밑유를 사용한 것 외에 검은 색이 없습니다. 파란색 선을 그리는 데 코발트를 사용했고, 윤곽선을 그리는 데에도 빨간색과 황토색을 사용했습니다. 유약에 검은 윤곽선이 있는 청화색 도자기 조각을 만나면 검은 윤곽선 때문에 진품인지 의심해야 합니다. 다른 장미색의 출현은 강희시대 후기보다 이르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파스텔톤의 명나라 도자기가 가짜가 아니라고 믿기는 어렵다.

건륭시대는 외래색채의 폭넓은 사용과 서양 장식 문양의 흡수로 인해 일부 작품에는 세세한 붓놀림과 독특한 문양만이 필요했기 때문에 일부 문양은 고유한 민족풍을 잃어버렸습니다. 도자기는 건륭기 중기 이후에 사용되었는데, 예를 들어 명나라 정덕시대의 공식 가마 도자기에는 종종 아라비아 문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도자기 제품에 장식으로 문자를 사용하는 데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왕조에는 산스크리트어, 경전, 백부, 백수 문자가 적혀 있으며, 장식 문자로 사용되는 시, 가사, 노래, 부, 시, 송가는 강희 시대에 작성되었습니다. ", "등 왕각", "전후", "성직한 목사로서 성주에게 바치는 송가" 등. 문자만 있고 그림은 없는 이런 종류의 그릇은 과거에 거의 모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매우 시대를 판단하고 진정성을 구별하는 구체적인 작업에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희 도자기는 기법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도자기를 그리는 등 관요자기와 민간요자기의 업적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도자기의 문양과 장식은 대부분 유명한 화가들의 붓놀림을 모방한 반면, 강희의 가지는 대마로 덮고 갈라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낡고 대담하고 대담하고 힘차게 보이는 반면, 옹정의 색으로 그린 ​​가지는 갈라진 부분만 표현한 것이지만, 솜씨는 좋지만 붓놀림은 약하고 지루하다. 우리가 글쓰기 스타일의 기복을 주의 깊게 볼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식별 작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명청대 관요의 장식은 단정하고 단단한 것이 대부분인 반면, 민요의 장식은 화려하고 절제된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관요에는 소위 '제국의 제한과 공직의 제한'이 있어 개인 가마의 도자기는 관요의 것과 유사한 작품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청나라 민간 가정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공요자기와 민간요자기를 떠올리면 소위 '공가마 용은 발톱이 5개 있고, 민요용은 발톱이 3~4개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이러한 전형적인 봉건사회의 패턴은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진품 여부를 판단하고 가마구를 구별하는 단서를 제공하지만, 그것이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이에 반해 민요자기에는 다섯발톱 용 장식이 있고 관요자기에는 세발톱과 네발톱 용 장식이 없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Xuande 관용 가마 청백 해수 용 패턴 천구 꽃병과 많은 수의 강희 관 가마 청백 물고기와 용 변경 접힌 가장자리 세척은 세 발톱 용으로 그려져 있으며 "강희 관 가마 녹색 땅" 평범한 삼색 구름과 용 문양의 편지지 상자'에는 네 개의 발톱이 그려져 있습니다. 원나라 민가마의 청백 문양은 발톱이 3개, 4개, 5개 있는데, 명청시대 민요자기에도 이런 예가 있다.

관요자기의 장식은 당시 최고 통치자의 취미나 염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명나라 가징제는 도교에 대한 미신을 믿었기 때문에 가십, 신선, 구름, 학 등의 문양을 장식용으로 즐겨 사용했습니다. 청나라 도광제는 새, 개, 풀, 곤충을 좋아했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그림이 더 자주 등장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청대(淸代)의 도자기 포상 경향이다. 영, 건, 가, 도, 서의 황제들이 신하들에게 하사한 도자기는 대개 흰색 바탕에 청백색 연꽃으로 장식되었으며, 대부분의 도자기는 청백색 연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병에는 바닷물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런 꽃병은 몸 전체에 9겹의 무늬가 있습니다.) 이런 장식을 쓴다는 의미는 관리들에게 청(靑, 청과 같은 발음인 녹색)과 흰색을 중시하고, 연꽃은 연(蓮, Lian과 같은 발음)과 깨끗함을 의미한다고 하며, 바닷물은 세계의 평화를 상징합니다. 기타로는 만년통(dyeffenbachia), 천로(邯魯)의 게 두 마리(A), 개태(開台)의 양(陽) 세 마리, 아들 마흔여섯, 다섯 인연, 여섯 왕국, 일곱 보물, 여덟 보물 등이 있다 , Jiuliandeng, Baifu, Baishou, Red Bat (Hongfu) Qitian 등은 봉건적 미신으로 가득 찬 장식과 유사하며 많은 명청 도자기에 등장했습니다. 우리가 그 개발 패턴을 이해하는 것은 큰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도자기 장식은 현대 은제품, 칠기, 청동기, 심지어 직조 및 자수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정황 증거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의 사례에서 추론하고 서로 확증할 수 있다면 시대적 특징을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일반적인 문양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도자기에 나타난 시대적 특징을 철저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과거 왕조의 장식. 예를 들어, 위안(Yuan) 도자기의 변형된 연꽃 꽃잎과 암꽃은 색을 채우지 않고 그려지고, 용(Yong)과 선(Xuan) 도자기의 나팔꽃과 바닷물 강봉오리, 정더(Zhengde) 도자기의 꽃 사이를 통과하는 용의 회문, 가(Gia)와 완(Wan) 도자기의 꽃 문자와 도교 그림, 강희(Kangxi) 도자기의 쌍모란과 달 그림자 매화, 옹정 도자기의 가지 꽃과 공 꽃, 건륭 도자기의 꽃 더미와 케이크 장식 및 기타 장식은 위조품을 식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컨대 도자기 장식을 관찰할 때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 단색에서 화려한 것까지 그 발전 과정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주제, 붓놀림 구조, 시대 스타일 및 재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물론, 우리는 단지 정황적 증거를 통해서만 예비적 이해를 이끌어낼 수 있다. 물론 이것에 집착하고 성급하게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 - 색상을 추가하는 가마, 색상을 추가하는 오래된 타이어 조각, 숨겨진 꽃은 종종 실제처럼 보이기에 충분합니다. 포괄적인 분석과 연구를 수행하려면 특성의 다른 측면과 결합해야 합니다.

1. 청나라 여러 왕조의 도자기는 내용이 풍부하고 스타일은 같지만 특성은 다릅니다.

2. 청나라 도자기의 형태

순치시대와 강희시대에는 단순하고 통통하며 활력이 넘쳤고, 옹정시대에는 섬세하고 의미가 깊었다. ; 건륭 시대에는 규칙적이었고 Jiaqing과 Daoguang 이후에는 유치하고 서투른 것입니다.

3. 도체와 절단기는 일반적으로 적당한 두께를 가지며, 원형기는 두껍거나 얇을 수 있습니다. 강희(康熙)시대의 태아는 무겁고 단단하며 질감이 곱다. 옹정기의 태아는 가볍고 가늘고 촉촉하며 백색이 매우 짙다. 도광 이후의 사체는 두껍고 부피가 크며 질감이 거칠었다. 청나라 절단기에 복부와 목 관절 자국이 있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장치의 노출된 부분에 부싯돌 붉은 반점이 자주 나타났는데, 이는 청나라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사라졌습니다.

4. 유약은 명나라의 통통한 유약만큼 밝지 않고 유약이 얇으며 색상은 약간 청백색입니다. 순치, 강희 시대에는 유약 표면이 매끄럽고 섬세하며 유약 표면이 청백색, 분홍백색, 소스 백색, 단단하고 밝은 녹색 등의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옹정시대의 고운 유약절구는 윤기가 나고 촉촉하며 오렌지 껍질에 주름이 많이 생겼다. 건륭시대의 것은 평평하고 녹색이었지만, 가도 이후의 것은 평평하지 않고 파도가 뚜렷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유약이 얇아 법랑질이 헐거워 튼튼하지 못했다.

5. 장식은 같은 시대의 그림에서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민속 가마 도자기, 자유형과 사실적인 공존, 붓놀림이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황실 가마 황실 그릇은 표준화된 패턴, 꼼꼼한 붓놀림, 단단하고 복잡한 구성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기 장식에서는 산수와 나무를 주로 도끼로 채색하고 점박이로 하여 고대의상을 단아하고 우아하게 표현하였으며, 부드러운 꽃무늬는 무뼈화법으로 표현하였다. 후기 장식의 인물은 뭉툭한 얼굴과 확대된 코를 가지고 있으며, 이 시기의 용 문양의 모양은 다양하며, 머리가 사각형이고 이마가 크며 엄숙하고 활기가 넘치는 경우와 몸이 가늘고 대개 사자 머리를 가진 경우가 있습니다. 용의 털이 더 많고, 용의 다리가 뚜렷하게 눈에 띄고, 두 다리는 입체감이 강하며, 용의 몸은 보통 닭발처럼 4~5개의 발톱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6. 청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공예가 서양화 예술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서양화 양식의 특징을 지닌 문양과 문양이 도자기에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에나멜 도자기나 일부 수출된 도자기에서는 서양의 인물이나 건물, 배, 개 등을 묘사한 문양과 문양을 자주 볼 수 있다.

7. 청나라의 여덟 가지 보물 문양은 바퀴, 달팽이, 우산, 뚜껑, 꽃, 항아리, 생선, 창자입니다.

8. 대형 유물과 초기 유물은 대부분 모래 바닥이 매끄러워져 있습니다. 순치 시대와 강희 시대에는 도자기 발 모양이 더욱 다양했습니다. 이중 원형 바닥, 경사 바닥, 2단 테이블 바닥, 누워 있는 발, 둥근 미꾸라지 모양의 발 등이 있습니다.

9. 경덕진의 공식 가마에는 대부분 황제의 통치가 새겨져 있고, 민속 가마에는 십이지신, 상서로운 말, 개인 및 그림의 비문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인쇄, 판화, 청화, 적유, 금색, 소재색 등의 종류가 많으며 모두 일반 서체와 전서이다. 강희(康熙)대에는 정서(印字)가 많아졌고, 옹정(永縄) 때에는 정서와 전서가 함께 쓰였다. 건륭대 이후에는 전서가 많아지고 정서가 적어졌다. 동치 말기, 광서 왕조, 현통 왕조 시대에는 대부분이 정규 문자로 되어 있었고 바깥 둘레에 원형이나 상자 형식이 있었습니다. 민가마에 새겨진 글자는 무작위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으며 글꼴도 엉성합니다.

1. 순치자기는 명나라 말기에서 청나라 전기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몸체가 두껍고 매끄러우며 흰색이고 단단하며 모양이 단순하다.

2. 유약은 대부분 달걀 녹색으로 충분히 밝지 않습니다. 일부 절단기에는 유약이 두껍기 때문에 연한 파란색과 흰색이 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소스 노란색을 적용하는 명나라의 특성도 유지합니다. 용기 입구에 유약을 바릅니다.

3. 파란색과 흰색 톤은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그중 에메랄드 그린은 강희 파란색과 흰색과 유사하며 파란색과 흰색이 없는 다채로운 도자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4. 패턴 장식과 참신한 내용. 인기 있는 패턴으로는 석회화 꽃, 유니콘, 질경이, 캐릭터 이야기, 그림의 비문 등이 있습니다.

5. 발은 둥근 미꾸라지 모양의 등으로 진화했고 밑 부분에는 나선형 무늬가 보인다. 이때 명나라 말기에 나타난 넓은 원형 발과 이중 원형 발은 이미 존재했다. 인기 있는.

6. 비문은 가마문과 줄기연도문, 관문, 전서 등으로 구분된다.

강희

1.기구의 모양이 엄숙하고 단순하며 새로 만든기구가 많습니다. 조각된 그릇의 목은 다른 시대에 비해 가늘고, 둥근 그릇은 주로 잔교형이다.

2. 태아는 단단하고 가늘고 옥처럼 꼼꼼하며, 태아는 가지런히 다듬어져 있고 대체로 무거운 느낌이 든다.

3. 유약 표면은 매끄럽고 섬세하며 몸체 유약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유약 표면은 초기 청백색을 띠다가 중기 분홍색 흰색과 페이스트 흰색 색상으로 진화합니다. 중기부터 옹정시대까지 단단하고 밝은 청자유약으로 변했다.

4. 파란색과 흰색은 국내산 진주로 만들어졌으며, 파란색과 흰색은 에메랄드블루가 주를 이루며, 톤이 깊고 태아뼈에 가까운 특징이 있습니다.

5. 다색 및 기타 유색도기의 경우 초기에는 색이 강하고 밝다가 중기로 갈수록 점차 퇴색되고 후반으로 갈수록 색조가 부드러워진다.

6. 초기 기구 입구에는 황백색 유약을 입힌 경우가 많았으며, 일반적으로 기구 입구에는 백색 가루를 입혀 테두리가 두껍고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7. 오색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보라색의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명대 오색은 적(赤), 황(黃), 녹(靑), 자(紫)의 4가지 덧칠색과 청백(靑白)의 하회색으로 구성되었다. 파란색과 흰색 언더글레이즈 대신 오버글레이즈 난초를 사용하세요. 또한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및 검정색으로 구성됩니다. 강희시대에는 오방색 중 일부에 금색을 더해 그림을 화려하게 만들었다.

8. 이때는 노란색 바탕의 삼색토기, 녹색 바탕의 삼색토기, 보라색 바탕의 삼색토기, 검정색 바탕의 삼색토기 등 삼색토기가 더 많이 유행했다. 땅, 삼색토기, 소스백색 바탕, 삼색호피토기가 있다. 이때 밑유삼색도 있었는데, 이는 청화, 적홍, 녹청의 3가지 밑유색으로 구성되었다. 이는 강희시대의 특별한 변종이었다. 강희는 붉은색을 칠했고 색깔은 진주색이고 밝고 눈길을 끌며 공식 가마 색 그릇이 최고입니다. 언더글레이즈 레드도 훌륭합니다.

9. 강희 말기에는 랑야오홍이 등장했고, 명나라 영락시대에는 기구 가장자리에 '등차오 입'이 나타났다.

10. 강희(康熙) 시대에는 인물의 얼굴에 파란색 펜으로 윤곽을 그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내구성이 매우 뛰어났으며, 미인의 볼은 종종 희미하고 섬세하여 섬세해 보였습니다. 캐릭터의 옷이 가장 생생하고 나무는 가지가 긴 오래된 줄기 같고 꽃은 우아한 가지와 같습니다. 채색된 소나무에는 가지색 줄기와 먹색 바늘이 있고 단단한 녹색으로 표현되어 싱그러운 녹색 느낌을 줍니다.

11. 문양 장식은 시대적 감각이 강하고, 화풍, 붓놀림, 배치, 색채 응용 기술 등 모두 시대적 리듬을 갖고 있다. 주제에는 역사적 암시, 인물 이야기, 어부의 오락, 농사와 그림 짜기, 바다, 목판화, 농사, 독서 등이 포함됩니다. 그 밖에도 풀과 곤충, 꽃과 새, 구름과 용, 산수, 팔선, 생일을 축하하는 팔선, 팔보, 보구, 겹꽃, 탑과 궁, 이선신 합체, 삼성 등이 있다.

12. 선박의 발은 평발, 넓고 두꺼운 링발, 이중 링 바닥, 2층 플랫폼 바닥, 지지대 바닥 및 링 발을 포함합니다.

13. 강희시대에는 밑창에 두 개의 고리가 있고 두 고리 사이에 깊은 홈이 있는 일종의 이중바닥 접시가 있었는데, 이런 종류의 이중바닥 접시는 매우 전형적이었다. 이때 펜홀더의 특징은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두껍고, 가운데 허리 부분이 가늘고, 아랫부분에 초벌구이 원형이 있는 것이 특징이었다.

14. 강희궁 가마의 명문은 주로 글씨로 쓰여 있는데, 대부분은 그릇 바닥에 쓰여 있고, 일부는 몸체에 쓰여 있다. 왕조'는 2행 6자, 3행 6자로 되어 있다. , 민요기구는 일반적으로 문체가 없고, 청화백의 이중원이나 가을잎, 냄비창자 등만 있는 기구도 있다.

1. 옹정 도자기의 형태 특징은 우아하고 작으며 절묘하며 주로 접시, 그릇, 컵, 접시 및 작은 도구입니다. 그릇의 모양은 균형이 잘 잡혀 소위 '곡선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타이어가 얇고 차체가 가벼우며, 대형 장치가 규칙적이지만 무겁지 않습니다.

3. 유약의 색상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유약 표면에 주황색 껍질 무늬가 있는 것이 옹정사기의 특징이다.

4. 가마는 붉은 유약이 되는데 이때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붉은색과 파란색 두 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붉은색보다 푸른색이 더 많다.

5. 루준 유약도 이때부터 시작됐다. 수수 레드와 청록색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6.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은 파란색-흰색과 분홍색-흰색입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 수준은 강희 시대만큼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색상은 2~3가지뿐입니다.

7. 유색 도자기의 색상은 부드럽지만 밝지는 않습니다. 파스텔, 오방색, 프랑스색으로 칠해진 인물과 풍경은 모두 대폭 축소되어 그림이 응축되어 있다. 파스텔톤의 장식은 섬세하고, 색상은 가볍고 우아하며, 입체감이 강합니다. 화려한 장식 주변에는 흰색 유약에 대비하여 측면에서 보면 종종 화려한 "후광"이 표시됩니다.

8. 장식은 공비화풍으로, 인물이 멋있고, 꽃이 특히 섬세하고 매력적이다.

9. 두재자기는 강희시대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색상과 문양이 이전보다 세련되고, 색상이 더 얇아졌으며, 색조가 매우 부드럽고 우아합니다.

10. 옹정(Yongzheng)에서 시작하여 프랑스 랑차이 도자기는 '고웨쉬안(Gu Yuexuan)'으로 불렸는데, 이는 강희 시대의 생산 기술보다 더 정교했다. 이 시기의 법랑회화는 강희시대의 에나멜회화와 큰 차이가 있는데, 강희시대에는 일반적으로 채색 바탕에 규칙적인 문양을 그린 그림이었습니다. 옹정시대에는 그림이 모두 무채색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회화적 의미를 중시했으며 화조, 산수, 소나무, 대나무, 매화 등 그림의 주제도 많아 매우 생생하고 생생했다. .

11. 옹정시대 장식은 여전히 ​​주로 그림이었고, 문양은 특히 깔끔하고 독특했습니다. 스케치 속의 꽃과 동물은 매우 생생하고, 보여지는 음양은 당시의 종이와 실크 그림 스타일과 분명히 동일합니다.

12. 그림 장식에는 쌍꽃, 꺾인 가지 꽃, 곁가지 꽃, 소나무, 대나무와 매화, 공꽃, 팔복숭아, 꽃과 새, 꽃과 나비, 구름 용, 구름이 포함됩니다. 봉황, 용군, 나비군, 팔보, 장단, 매화나무 오르는 까치, 산수, 인물, 서방연의, 아기놀이 그림, 열여섯 아들, 여인 그림, 팔선신과 탑과 궁궐 등.

13. 기기의 발은 규칙적이며, 발의 가장자리는 둥글게 처리되어 있으며, 노출된 타이어는 좁고 얇습니다.

14. 공식 가마년 표시에는 '청나라 옹정연도' 6자 2행 정자가 있고, 6자 3행 정자가 있는데 둘 다 파란색이다. 흰색 이중 원과 파란색과 흰색 이중 테두리가 있고 국경에는 "청나라 옹정 연도"와 "영정 연도"라는 인장이 있습니다.

건륭기의 식별

1. 모양이 규칙적이고 비율이 적절하다. 외관 곡선은 옹정기만큼 아름답지는 않지만, Jia 및 Dao 시대보다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작은 도구 특히 절묘합니다. 초기에는 옹정시대와 마찬가지로 그릇의 형태가 완벽했으나 후기에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각 왕조의 스타일은 여전히 ​​건륭시대와 동일한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가경초를 제외하고 나머지 왕조는 점차 쇠퇴하고 악화되었다.

2. 초기에는 도체가 곱고 촉촉하지만 후기로 갈수록 거칠어진다.

3. 파란색과 흰색의 색은 다양한 표현이 있지만 대부분 안정되고 순수한 파란색이다. 초기에는 블랙 브라운, 그린 그레이, 라이트 블루 컬러가 있었는데, 모두 차분한 톤과 선명한 패턴을 갖고 있었다.

4. 건륭시대의 루쥔유약은 옹정시대의 유약과 색깔이 청록색과 진한 파란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5. Falangcai는 "Gu Yuexuan"또는 "도자기 바디 페인팅 에나멜"이라고도합니다. 일반적으로 4 자 정규 스크립트 "Qianlong Year System"의 난초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브론즈 컬러는 파스텔과 골드 컬러를 사용하여 도자기에 칠하여 고대 청동기의 빨간색, 녹색, 파란색 녹 반점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건륭 시대에 도자기 색상이 발명되었습니다.

7. 건륭자기 중에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등의 유색 바탕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유행하는데, 이는 바탕화라고 할 수 있다.

8. 어떤 그림은 채색된 바탕에 둥근 빛을 사용하는데, 이를 봉헌화라고 합니다.

9. 건륭에는 화려한 구르는 궤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구르는 궤적은 도구로 그려져 구르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구르는 궤적이라고 부릅니다.

10. 파스텔톤으로 꽃을 그린 도자기가 등장했어요.

11. 유색 소재의 유약 표면에는 작은 주름도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12. 도자기 제작 역사상 드물게 생산 기술이 매우 높고 정교하며 아름답고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3. 문양과 장식은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고, 그림은 세심하고 층이 뚜렷하며, 봉황 그림은 엄격하고 섬세하다.

14. 발은 앞부분보다 넓고 두꺼우며, 발의 능선은 둥글게 처리되어 있으며, 노란색이나 검은색 유약으로 칠해져 있다. 발의 유약 근처에는 사체를 긁어서 생긴 작은 톱 자국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15. 공식 가마년 우표의 대부분은 전서에 '청나라 건륭년 제작'이라는 6자리 전서로 되어 있으며 일부에는 '만들기'라는 4자리 전서가 찍혀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년(淸帝 건륭년)'이라는 글자로 쓰여 있다. 일반 스크립트 자금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가마도구에 대한 가족 컬렉션은 그다지 인기가 없습니다

1. 가와 도 시대 도구의 태아 뼈는 건륭 시대에 비해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질감이 약간 느슨합니다. 태아 뼈의 백도는 조금 더 나 빠지고 태아 뼈는 앞쪽보다 약간 두껍습니다. 도광시대부터 혈관의 선은 뻣뻣하고 종종 각진 형태를 띠며 둥글고 아름다움이 없으며 서투른 것처럼 보입니다.

2. 도자기 유약이 두꺼워지고 일반적으로 유약에 "고운 오렌지 껍질 유약"과 약간의 "물결 모양 유약"이 나타납니다. 회반죽 유약의 색은 청록색을 띠며 여전히 흰색이지만 흰색은 건륭기만큼 흰색이 아니며 나중에 점차 회색으로 변합니다. 콩 청백자 속에는 분홍빛 청백이 쌓여 있는데, 일반적으로 '청백분말더미' 또는 '청백백백분말'로 알려져 있다. 패턴의 일반적인 모양에 따라 파란색과 흰색 아래의 태아 뼈에 질감을 흰색 분말에 파란색과 흰색 패턴으로 칠하고 마지막으로 유약을 바르고 소성합니다. 핑크 블루와 화이트가 겹겹이 쌓인 패턴이 도드라져 있고 색상이 밝고 아름답고 넉넉하며 입체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이 유형의 분홍색 파란색과 흰색이 쌓인 것은 강희 시대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옹정 및 건륭 시대에 발사되었지만 가원 및 도교 시대에 소량이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4. 문양 장식은 여전히 ​​주로 그림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건륭제 시대의 유산이 남아있습니다. 그림은 부드럽고 세밀하며, 칠해진 장식은 건륭기만큼 생생하고 생동감이 없으며 자유형 그림이 줄어들수록 더욱 단단한 패턴이 됩니다. 도광 시대에만 유명한 사람들의 서예와 그림을 도자기 컵에 복사할 수 있었으며 실물과 같은 특징과 뛰어난 솜씨로 1인치에 5~6개의 인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5. 그림의 주요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름 용, 구름 봉황, 용과 봉황, 양 세 마리, 사자 공, 꽃과 새, 꽃과 나비, 풀과 곤충, 꽃, 사계절 꽃 ( 불로장생, 연꽃, 국화, 매화)와 삼과, 갈고리, 산수, 인물(팔선, 숙녀, 천하 성냥, 아기 놀이 그림), 풍경(여산 십경, 서호 십경, 만경 십경) Yanjing)과 "행복"이라는 단어, "장수"라는 단어, 황실시 등 다양한 텍스트 장식이 있습니다.

6. '행복'이라는 단어는 종종 하늘색과 흰색 그림으로 물체에 장식됩니다. 이런 종류의 이중 행복 문자가 있는 파란색과 흰색 장식은 건륭 시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가도 시대에 점차 보편화되었습니다.

7. 가도시대에는 양철문양이 증가하기 시작했지만 건륭시대에 등장했지만 그 수가 매우 적었다. 이러한 종류의 철 꽃 장식은 일반적으로 Ge 도자기 물체의 입, 귀, 허리 및 기타 부분에 장식되며 일반적으로 "Ge 도자기 철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그림자 그림, 외부 굴리기, 색지 봉헌, 녹색 안감 및 귀걸이 등 다양한 형태의 도자기 문양 장식 방법이 건륭 시대에 더 유행했으며 나중에 Jiaqing 및 Jiaqing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도교 왕조가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9. 식기의 형태가 일부 변경되었으며, 접시와 그릇의 개수도 늘어났습니다. 병, 조각상 등 대형 입체물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때 해바라기 입, 네모난 입, 여섯 개의 네모 입, 여덟 개의 네모 입 등의 형태가 나타났다.

10. 도광 시대부터 지참금을 위한 5가지 도구 세트(예: 꽃병 1개, 일반 항아리 2개, 꽃 잔 2개)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일반적으로 "오대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 Jiaqing 및 Daoguang 비문 형식, ① 공식 가마 연도 표시는 "청나라 ×× 년에 만들어졌습니다"라는 6 글자 인장 표시이며 4 글자 인감도 있습니다. "×× 연도 표시"를 표시하고 일반 스크립트 표시는 더 적게 표시합니다.

② 가마도구에는 글자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연도를 새긴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 형식은 '청××년 제작'이라는 6자 전서문 또는 '청대 ××년 제작'이라는 4자 정규문자 비문이다. ③신덕당은 도광가마로 삼자직선이 가장 좋다. 모두 빨간색 일반 스크립트로 되어 있고 일부는 금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민속 가마는 "Tuisitang"및 "Xingyouhengtang"과 같은 가족 컬렉션에서도 인기가 있으며 대부분 일반 문자에서 파란색과 흰색 및 빨간색입니다. ④ 가원·도교 시대에는 근대화 시대의 연식을 모방하는 것도 유행했다. 일부 식기 바닥에는 Ge 도자기 철화 위에 "성화 연도 시스템" "두유 스타일"(즉, 연도 표시를 새긴 후 소스 유약으로 스타일에 적용, 말린 콩 모양) 기구, 많음 이런 종류의 "말린 두부" 스타일이에요.

1. Xianfeng에서 Xuantong 왕조까지의 도자기 태아 뼈는 기본적으로 유사하며 태아의 품질은 Jiayuan 및 Daoist 왕조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때 태아의 조직은 점점 더 헐거워지고, 그에 따라 태아의 뼈도 두꺼워집니다.

2. 선풍시대부터 도자기 유약이 점차 두꺼워지면서 유약과 태골이 단단하게 결합되지 않아 '물결유약'과 '오렌지 껍질' 현상이 나타났다. 유약”은 Jiayuan과 Daoist 시대보다 더 심각했습니다.

3. 도자기 유약에 기포와 유약이 자주 나타납니다. 흰색 유약은 Jia 및 Daoshi만큼 흰색이 아니며 약간의 회색 빛을 띠며 점차 흰색으로 변합니다.

4. 가마는 붉은 유약으로 바뀌었는데 이때 큰 변화가 있었다. 유약의 파란색과 보라색 반점은 점점 줄어들고, 붉은색 부분은 점점 많아지며, 일부는 거의 완전히 빨간색이 되어 파란색과 보라색 반점이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광서(廣書)와 현통(玄桐) 시대에는 붉은색과 검은색이 섞인 또 다른 가마를 바꾸는 붉은 유약이 등장했다.

가마 홍유의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옹정 시대에는 빨간색보다 파란색이 많았고, 가와 도 시대에는 빨간색보다 파란색이었으며, 선풍 시대 이후에는 파란색에 가깝습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유약이 빨간색으로 바뀌었고 Guangxu와 Xuantong 시대에는 빨간색과 검은 색의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5. 청백색은 1~2급만 존재한다. 동치말에는 청백색의 청백색이 나타난다. 동치 이후에는 분홍색과 파란색 꽃더미가 적었습니다. 이때 파란색과 흰색 아래의 분홍색 꽃더미는 매우 가늘고 색이 옅었습니다.

6. Xianfeng에서 Xuantong에 이르기까지 파스텔은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파스텔의 재질은 미세한 것에서 거친 것으로 바뀌고, 파스텔의 색상은 진한 것에서 밝은 것으로 변합니다.

① 선봉시대와 동치시대에는 파스텔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았고 색분의 농도도 짙었다. 게다가 미세한 파스텔 물체에는 금색으로 칠하는 경우가 많아 이때의 파스텔은 매우 화려했다. : ② 광서, 현통시대에는 파스텔의 분말 함량이 감소하여 분말이 매우 가벼워졌습니다.

7. 압채는 동치 말기에 등장한다. 광서시대와 현통시대에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은은한 색의 그릇은 민가마에서만 볼 수 있고, 은은한 색의 그릇은 아직 궁궐가마에서는 볼 수 없다.

8. 수채는 광서후기에 등장한다. 이 색은 가루가 들어가지 않고 엷은 색의 소재와 연한 색을 띠는 특징이 있다. 광서시대 말기 현통자기에 사용된 색이다.

9. 장식은 주로 그림을 기반으로 하지만 그림이 점점 엉성해지고, 정리가 부족하고, 생생하지도 정교하지도 않습니다. 그려진 인물은 상대적으로 지루하고 생명이 없습니다. 꽃, 새, 동물 그림에는 생명력과 생동감이 부족합니다.

10. 관요의 장식은 대부분 세밀한 그림과 규칙적인 문양 그림이며, 민속 가마의 장식은 대부분 자유형 그림입니다. 동치 말기와 광서 시대에는 부드러운 채색 자유형 그림이 유행했으며 그림은 명청 왕조의 Shen Shitian, Tang Liuru, Xinluo Shanren, Bada Shanren과 같은 유명한 화가의 작품이지만 그림은 매우 다릅니다.

11. 이때 장식물에는 오륜도, 이십사효도, 사마광 항아리, 주희의 가문 통치 모토, 다섯 아들이 과거에 합격한 1번 등도 포함됐다. 학자와 남동생, 직위, 삼성자, 재산, 부와 장수 등

12. 그림 주제에는 인물, 풍경, 꽃과 새, 나비, 사자, 동물, 구름 박쥐, 용 구름, 용과 봉황, 양배추, 세 가지 과일, 팔보, 팔괘, 보구, 종, 삼각대, 아홉 복숭아, 얽힌 연꽃, 얽힌 모란, 사타구니 꽃, 행복, 장수 등

13. 장식에 나오는 '행복'이라는 단어는 위풍(魏鳳), 동지(至治), 광서(廣書)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청백 이중 행복 문자의 특징은 여러 시대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었다. ① 선풍시대에는 '쌍복' 글자가 좀 더 깔끔하게 쓰여졌고, 획은 가늘어졌다. ② 동치시대에는 '쌍복' 글자가 그다지 깔끔하지 않았고, 획도 가늘었다. ③ 광서시대에는 획이 가늘어 획이 더 굵을 뿐 아니라 글씨체도 흐릿하여 글씨가 매우 어수선하다.

14. 이 시대의 귀걸이는 주로 사자 귀, 동물 귀, 코끼리 귀, 호랑이 귀 등을 포함합니다.

15. 채색된 땅 그림, 채색된 땅 봉헌, 채색된 땅 굴러가는 궤도와 녹색 안감, 녹색 배경과 같은 패턴은 더 이상 인기가 없습니다.

16. Xianfeng 및 Tongzhi 시대에는 철 꽃 장식이 Ge 도자기에 특히 인기가 있었지만 Guangxu 시대에는 덜 인기가 있었습니다.

17. 광서시대와 동치시대에는 샤오지와 샤오보구의 문양 장식이 더 유행했다.

18. 황금 문자 'xi'와 '이중 행복'은 Tongzhi 시대에 더 인기가있었습니다.

19. 광서시대와 현통시대에는 다보구가 배열한 꽃, 종과 삼각대, 학꽃, 부유한 흰머리, 여신이 흩뿌리는 꽃이 더 흔했다.

20. Xianfeng에서 Xuantong에 이르기까지 더 세밀하게 만들어진 도자기의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도구가 이전 왕조의 도구보다 두꺼워졌으며, 이전 왕조의 도구만큼 세밀하지 않았습니다. 옹정과 건륭. 이 시기의 기구의 형태도 이전과 달랐다.

병, 조각상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품은 적고, 담즙병, 천구병, 끈병, 일반항아리, 죽항아리, 새모이항아리, 향로, 향로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물품이 대부분이다. 수조, 화분, 수선화 분지, 세면대, 일급 냄비, 고정 조인트, 조인트 조인트, 오일 조인트, 타이 버킷, 주전자, 씰 조인트, 펜 와셔, 펜 홀더, 모자 홀더, ​​주전자, 차 그릇, 차 캔 , 와인 워머, 와인 잔, 접시, 접시, 버클 그릇, 수프 스푼, 담배 병, 도자기 베개, 수 놓은 교각, 걸이 병풍 및 삼성인, 팔선인, 관음인 등 Tongzhi, Guangxu 및 Xuantong 시대에는 쓸개 병, 차 캔, 모자 관, 찻 주전자, 차 그릇, 접시 및 그릇 세트와 같은 도구가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담즙병 150개, 300개, 500개 뿐만 아니라 흙병 1000개도 있습니다.

21. 종광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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