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없는 2D 애니메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Softimage |TOONZ: 2D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SOFTIMAGE|TOONZ는 SGI 슈퍼 워크스테이션의 IRIX 플랫폼과 PC의 Windows NT 플랫폼으로 만화 애니메이션 시리즈, 뮤지컬 영화, 교육 영화, 상업 광고 등의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에 널리 사용됩니다.
TOONZ는 애니메이터가 그린 연필 스케치를 스캐너를 이용해 컴퓨터에 디지털 입력한 뒤, 스케치에 선처리를 하고, 스케치를 감지하고, 배경 이미지를 스티칭해 색상 팔레트를 구성하고, 스케치하고 복합 도프 시트, 컬러 스케치 및 배경을 만들고 특수 효과를 추가하고 사전 합성 및 최종 이미지 생성을 수행합니다. 다양한 출력 장치를 활용하여 비디오 테이프, 영화 필름, HD TV 및 기타 시각 매체로 결과를 출력합니다.
TOONZ를 사용하면 익숙한 워크플로우를 유지하면서 자신만의 예술적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수만 장의 그림을 수작업으로 채색하는 수고를 덜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면 반복적인 재촬영 작업과 필름 낭비를 없애고 실시간 사전 시각화, 원활한 협업, 필요한 고품질을 신속하게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획기적인 전문 2D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 PC 및 Mac용 RETAS PRO
RETAS는 Japan Celsys Co., Ltd.가 일반 PC 및 Mac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시스템입니다. 전문적인 2D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으로 정식 명칭은 Revolutionary Engineering Total Animation System입니다.
주로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TraceMan--다음을 통해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컴퓨터로 스캔합니다. 스캐너, 라인 스윕 처리 수행
대량 채색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고품질 채색 소프트웨어인 PaintMan
CoreRETAS 및 RendDog-새로운 수학적 도구인 It을 사용하십니까?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사진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특성을 구현하고 표현의 자유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CoreRETAS에서 합성된 모든 장면은 다양한 파일 형식과 그래픽 해상도를 사용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QuickChecker 1.0- -Flexible 최고 품질의 애니메이션을 보장하는 라인 촬영 소프트웨어
RETASPRO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적인 가격으로 제48회 일본영화TV기술협회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RETAS PRO는 일본의 셀시스(Celsys Co., Ltd.)가 개발하여 일반 PC와 Mac에 적용한 전문 2D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으로, PC와 Mac에서 전문적인 2D 애니메이션이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메워주었습니다. Mac. 시스템을 비워두세요. 1993년 10월 일본에서 RETAS 1.0이 출시된 이후 RETAS 4.1 Window 95, 98, NT와 Mac 버전이 성공적으로 생산될 때까지 RETAS PRO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일본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판매량 1위. 일본의 10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에서 RETAS PRO를 사용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회사로는 Toei, Sunrise, TokyoMovie(RETAS PRO를 사용하여 "Lupin The 3rd" 제작), TMS(RETAS PRO를 사용하여 Spider-Man "Spider 제작") -Man");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학교인 요요기 애니메이션 학교와 유명 게임 제작자인 허드슨, 코나미도 RETAS PRO를 사용합니다.
RETAS PRO의 제작 과정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4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선 그리기, 채색, 도프 시트 제작, 특수 효과 처리 및 촬영 합성의 전체 프로세스를 대체하는 동시에 RETAS PRO는 2차원 애니메이션 제작뿐만 아니라 합성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장면과 장면. RETAS PRO는 영화, TV, 게임, CD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RETAS PRO의 영국 및 일본 버전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에 진출했고, 이제 중국판의 등장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에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블루 No. 6" 등
PS: 최신 세대의 RETAS. PRO에는 사진 시트 압력 감지 펜 기능이 있어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진 시트에 직접 애니메이션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지원됩니다.
USAnimation은 세계 최고의 2D 만화 제작 시스템입니다.
가장 실용적인 제작 도구입니다. > USanimation을 사용하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고는 창작물을 제공하여 전통적인 만화 기술로는 상상할 수 없는 효과를 자유롭게 만들고 2D 애니메이션과 3D 이미지를 쉽게 결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차원 촬영, 회전 초점, 수평 렌즈 밀기, 당기기, 이동 및 이동, 무제한 색상 팔레트 및 무제한 레이어를 활용해 보세요. USanimation의 유일하고 혁신적인 상호 연결된 합성 시스템은 레이어를 수정한 후 즉시 모든 레이어의 시뮬레이션 효과를 표시합니다!
가장 빠른 제작 속도
USanimation 소프트웨어의 원래 디자인의 모든 측면은 전체 제작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가장 빠른 제작 속도를 얻는 방법을 고려합니다. DI 품질의 자동 스캐닝과 실시간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시스템이 매우 빠르게 작동합니다. USanimation의 벡터 기반 컬러링 시스템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림자 색상, 특수 효과 및 하이라이트는 모두 자동으로 색상이 지정되므로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전체 색상 프로세스의 30%-40%가 절약됩니다. USanimation 시스템은 아티스트의 모든 브러시 스트로크와 선을 보존하면서 가장 완벽한 "손으로 그린" 선을 생성합니다. 비평행 합성 속도와 생산 속도는 어떤 이유로 일정이 지연될 때 최대한의 자유를 선사할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방법과 도구!
제작 도구에는 색상 모델링, 장면 계획, 동작 감지, 채우기 및 선 페인팅, 특수 효과를 적용하기 위한 합성(2D, 3D 및 라이브 액션) 등이 포함됩니다.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위한 자체 생성 동작 및 3D 애니메이션 입력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제 표준 만화 색상(Chromacolour)을 사용한 색상 참조 시스템입니다.
가장 전문적인 출력 품질!
Usanimation 시스템의 우수한 품질은 여러 차례 확인되고 테스트되었으며, 현재 이 시스템으로 처리되는 제품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1,800개 이상의 Usanimation 시스템이 밤낮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0개국.
대표작으로는 '미녀와 야수' 등이 있습니다.
ANIMO 2D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ANIMO는 영국 캠브리지 애니메이션(Cambridge Animation)사에서 개발하여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SGI O2 워크스테이션과 Windows NT 플랫폼의 2D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은 전 세계 220개 이상의 스튜디오에서 1,200개 이상의 애니모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잘 알려진 만화인 "샤오첸(Xiao Qian)", "푸른 하늘(Blue Sky)", "이집트 왕자(Prince of Egypt)" 등은 모두 아니모 적용의 성공적인 사례입니다. 애니메이터를 위해 설계된 작업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스캔한 도면은 작가의 독창적인 선을 유지합니다. 빠른 채색 도구는 자동 채색 및 자동 선 밀봉 기능을 제공하며, 색상 모델 편집기와 통합되어 제한된 수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색상 및 팔레트, 색상 모델에는 여러 "색상 할당" 세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빛, 그림자, 카메라 렌즈 밀기 및 당기기, 배경 흐림, 물결 등 다양한 특수 효과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2차원, 3차원 및 실사 렌즈와 합성이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시각적 장면 그래프를 통해 애니메이터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으로 복잡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과 속도가 향상됩니다.
3D 장면의 입력, 출력 및 편집: 위치 지정, 조명, 카메라 및 재료 정보를 포함한 3D 모델을 3D 장면에서 가져와 스캔, 그리기 또는 합성을 통해 모든 2D 모델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이미지와 함께. 이 새로운 3D 도구를 사용하면 3D 데이터, 조명 및 카메라를 이동, 크기 조정 및 회전할 수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은 F-곡선 편집기를 사용하여 수정할 수 있으며, 모든 조정 및 수정 사항은 3D 소프트웨어에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매핑: Animo 3 버전의 모든 2D 요소는 3D 장면에서 카메라를 사용하여 3D 좌표로 합성될 수 있습니다. Animo의 3D 노드는 2D 요소를 텍스처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화 스타일 렌더링: Animo 3의 새로운 이미지 생성 모듈을 사용하여 최종 2D 및 3D 합성 장면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익숙한 Animo 2D 만화 생성 방법으로 3D 요소를 표시하며 아티스트도 Animo 만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Maya 또는 3DS Max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탐색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3D 데이터를 Animo 레이어 파일로 출력: 3D 데이터는 Maya 또는 3DS Max에서 색상 할당과 함께 사전 페인팅되고 영역이 지정된 Animo 레이어 파일로 직접 출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재질 또는 개체 아이콘으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3D 데이터는 기본 그레이스케일 사전 페인팅 스케치로 출력할 수도 있으며, 이는 2D 및 3D 합성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입니다.